Tuesday, May 26, 2009

5월 21일 기능 업데이트 관련 추가 공지

우선, 이번 텍스트큐브닷컴 음원 업로드 금지 업데이트 건을 통해서 사용자 여러분들께 혹시라도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피드백 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부연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작권이 없는 음원의 업로드 

많은 사용자 분들께서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저작권 음악의 업로드 금지에 대해서는 그 취지와 필요성에 동감해 주셨지만, 저작권과 관련없는 음원(직접 녹음한 노래나 자작곡 등)까지 원천적으로 업로드를 차단한 것에 대해서는 심각한 기능 제한이라는 우려를 표명해 주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저작권이 없는 음악의 경우 블로그 내에서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적절한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년 초부터 시행된 저작권 단속 강화등으로 인해, 저작권 음원 업로드 방지 기능의 시급한 구축이 요구되었었습니다. 이에 저작권 없는 음원의 검색 및 업로드 지원 기능까지 충분히 검토 및 구현한 후 해당 기능을 오픈하지 못했던 점, 그리고 해당 기능 제한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사용자분들의 양해와 동의를 구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소리바다측 저작권 현황 

음원 정보 서비스 제공사인 소리바다사는 현재 저작권 협회와 음원정보 사용에 대한 협의를 마친 상태입니다. (해당 사항은 저작권 협회 사이트에도 공지되어 있습니다. 하위 링크가 없는 관계로 게시판 링크를 게재합니다.) 지난 주말에 저작권 협회에서 업무 착오로 게시판에 소리바다 음원정보 저작권이 아직 협의중인 것으로 고지하였고, 이를 통해 혼란이 초래되었던 점 사과드립니다. 

출처: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향후 블로그 음원 이용 관련 

저작권을 갖춘 음원 파일의 블로그 업로드는 현재 불법으로써, 서비스 사업자 및 이용자에게 불이익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저작권 음원 파일의 업로드를 제한하되, 대신 다른 방법으로 블로거 분들께서 합법적으로 블로그 내에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작권이 없는 음원의 경우에는 블로그 내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소리바다와의 협력은 그 첫번째이며, 향후 소리바다 외의 보다 다양한 음원 서비스 사업자와의 협력을 토대로, 보다 나은 블로그 배경음악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이번 기능 업데이트를 통하여 사용자 분들께서 느끼실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가하겠습니다. 아울러 적절한 피드백을 해주신 모든 사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에 대한 따끔한 충고로 알고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ursday, May 21, 2009

5월 21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5월 21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리바다 음악 정보 삽입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기능들이 개선, 수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리바다 음악정보 삽입 기능 추가 (음원 업로드 제한)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음원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 및, 본의 아닌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회원 피해를 방지하고자 음원파일의 블로그 업로드를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저작권과 관련된 여러 사안들이 발생하면서, 이로 인해 서비스 사업자는 물론 회원까지도 불이익을 당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기능 변경을 결정하게 된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서 음원 파일을 첨부할 수 있었던 기능은, 소리바다의 음악 정보 삽입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음악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한 후, 블로그 글에 삽입하면 해당 곡에 대한 앨범 정보, 뮤직비디오, 샘플 파일 등이 블로그 글에 삽입되며, 이를 통해서 블로그 방문자들이 해당 음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일부분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삽입된 음악 정보는 저작권에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방문자가 해당 음원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링크를 통해 소리바다로 이동하여 유료로 해당 곡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오디오, 첨부파일 업로드를 통한 MP3, WMA, WAV등 음원 파일 업로드 (및 음원 파일이 포함된 압축파일의 업로드) 가 제한됩니다. 단 기존에 업로드했던 음원 파일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서 관리자로 로그인 했을 경우에는 계속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복원 과정에서는 음원 파일이 복원되지 않사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텍스트큐브팀에서는 이번 소리바다 음악정보 삽입 기능 추가가 디지털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적합한 방향이라고 믿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올리셨던 음원 파일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소 불편함이 존재 하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소리바다 음악 정보 삽입 기능 안내


관리자 > 글쓰기 > 첨부위자드 > 오디오 부분에서 소리바다 음악정보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바다의 음악정보를 검색하여 앨범 정보, 뮤직 비디오, 가사를 포스트에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각 앨범 정보, 뮤직 비디오, 가사 별로 세부 속성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소리바다의 각종 음악 위젯을 사이드바에 붙이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Internet Explorer 8 지원 관련 안내

Internet Explorer 8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화면 접근 시, 첨부위자드, 분류, 위젯 등 일부 메뉴가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확인 후 수정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며, Internet Explorer 8에서 추가적으로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피드백 코너를 통해 리포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데이터 백업, 복원 관련 안내

텍스트큐브닷컴의 데이터 백업, 복원 관련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복원할때 기존에는 최대 30MB 까지의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를 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대 500MB 까지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도록 업로드 가능 용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아울러 데이터 복원시 문제가 발생했을시 이에 대한 안내를 보여주는 메시지 창을 추가 하였으며, 진행 상황을 보다 정밀하게 알 수 있게 끔 진행 막대와 관련된 문제도 개선하였습니다.


기타 기능 업데이트 관련 안내

추가적으로 아래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통계 데이터 초기화 기능 추가
  • 블로그 검색 페이지, 필자 목록 페이지에서 하단 페이징 부분이 누락되는 문제 개선
  • 방문자 통계 업데이트 관련 개선
  • Daum view 관련 추천 버튼 이미지 수정

 


초대장 발송 관련 안내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 소식지 신청자 분 중에서 5월 14일까지 신청자 분들에게 신규 초대장을 보내드렸습니다. (해당 기간내에 소식지를 신청하신 분들 중에서 혹시 초대장을 받지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다시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받으신 초대장은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의 네트워크 > 초대하기 메뉴에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 신청과 관련해서 한가지 안내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받기 위해서는, 초대장을 가지고 계신 다른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분들에게 초대장을 받으시거나,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의 소식지 신청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셔야 됐었습니다. 지난 5월 7일부터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이 시작됨에 따라서,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에는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초대장 신청 메뉴를 통해서 바로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직 텍스트큐브닷컴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초대장을 신청해주세요~!

 

 

텍스트큐브닷컴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피드백 란에 의견 써주시거나, 공식블로그로 트랙백을 남겨주시면 살펴보고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hursday, May 7, 2009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새로운 블로그를 꽃피우세요!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지난 4월 16일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간담회에서 잠시 말씀드렸던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프로그램 응모 기간내에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만드시고, 응모를 해주신 분들중 우수 블로그 100분을 선정하여 구글에서 다양한 혜택을 통해 블로깅 활동을 지원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 지능형 개인화 기능, 보다 깔끔하고 쓰기 편한 UI, 스킨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하는 구글의 새로운 블로그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현재 비공개 베타 테스트 중이지만, 본 프로그램 기간 동안 응모하시는 분들께는 새 블로그를 바로 시작하실 수 있도록 매일 초대장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09년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새롭게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만들고 메인 블로그로써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는 블로거 분들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추후 공지 예정인 2차 프로그램은 모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거 분들을 대상으로 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응모 후 활동 평가를 거쳐, 내부적인 선정 기준에 따라 "우수 블로거" 100분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 블로거 분들께는 아래와 같이 각각 여행상품권 또는 노트북, 블로그 운영을 위한 도메인 등록 유지비, 오프라인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우수 블로거는 방문자 수, 의견 및 방명록 수, 관심 블로그 등록 수 등 여러가지 요소를 통해 종합적으로 선정됩니다.)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혜택
  • 대상 (5명) : 3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또는 애플 맥북 프로
  • 최우수상 (10명) :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또는 소니 넷북
  • 우수상 (85명) : 20만원 상당의 도메인 등록 유지비 또는 오프라인 모임 활동비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일정
  •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 신청/프로그램 응모기간 : 2009년 5월 7일 ~ 5월 28일
  • 텍스트큐브닷컴 활동 평가 기간 : 2009년 5월 29일 ~ 6월 11일
  • 텍스트큐브닷컴 우수 블로거 발표 : 2009년 6월 18일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고자 하시거나, 또는 현재 블로그를 운영중이지만 새 블로그에서 산뜻한 새출발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거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울러,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배너를 통해 주변 분들께 널리 알려 주세요. 선착순 200분께 예쁜 구글 티셔츠를 드립니다.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 FAQ 란에 있는 배너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달아주신 뒤, 다음의 정보를 textcubeevent@gmail.com 이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선착순 200분께 구글 티셔츠를 드립니다.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너를 게재하신 블로그나 사이트 주소:
  • 성함:
  • 배송주소:
  • 택배기사분께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배너 삽입을 통한 티셔츠 응모, 선착순 200분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