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30, 2008

"스킨 편집은 도대체 언제 되나요"?

텍스트큐브닷컴 클로즈드 베타테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도대체 스킨 편집은 언제 지원되나요? @.@"

보시다시피 텍스트큐브닷컴은 스킨의 편집과 설정 관련된 메뉴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불편이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촛불 배너를 단다든지, 한 페이지에 두 개의 포스트가 보이게 하고 싶다든지, 애드센스를 설치한다든지 하는 일들이 아직까지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스킨 세부 설정과 사이드바에 배너, 위젯, 광고등을 삽입하는 기능은 2008년 7월 17일 업데이트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확장성을 지원하지 않을 거냐구요? 물론 그렇지 않지요.^^ 저희가 블로그 초기부터 스킨의 확장성을 얼마나 중요시해왔는지에 대해서는 정말이지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희가 스킨 편집을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아직 스킨 구조(스펙)를 확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킨 구조를 확정하지 못한 이유는, 블로그 스킨이 어때야 하는지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 거 무슨 어려운 말이냐고요? 이런 겁니다.

저희는 블로그에서 향후 수많은 일들이 가능해 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오픈소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다든지, 마치 휴대폰처럼 계절마다 블로그 테마가 자동으로 바뀌게 한다든지, 아니면 방문자와 주인장이 채팅을 할 수 있는 창이 달린다든지... 그런 것들 말이죠.

조금 더 욕심을 내 볼까요? 블로그를 온라인 신문처럼 꾸민다든지, 간단한 물건 판매가 이루어지는 미니 쇼핑몰 기능을 넣는다든지,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기능을 붙임으로써 더욱 완전한 1인 브랜드 사이트를 만든다든지 하는 일들은 어떨까요? 매우 재미있지 않을까요?

저희는 이러한 재미있는 일들이 어떻게 하면 유저들의 지식과 노력 없이도 쉽게 이루어질까 고민중입니다. 물론 HTML과 CSS에 능수능란한 디자이너나 개발자 분들께서는 지금도 설치형 블로그의 스킨을 자유자재로 매만져서, 아마 위에 적은 대부분의 일들을 이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유저들 모두가 그러한 디자인/개발 능력을 갖춘 것은 아니며, 또한 그러한 능력을 갖추고 있더라도... "귀찮음"은 명백히 존재합니다. (아시죠?^^)

그런데 사용자들이 이처럼 쉽고도 강력하게 스킨을 편집할 수 있으려면, 당연한 말이지만 스킨 자체가 이러한 다양한 변화를 수용해줄 수 있도록 잘 구조화되어야 합니다. 지금 그런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물론 이러한 고민과 그에 따른 기능 구현은 시간이 걸리는 일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와는 별도로, 빠른 시간내에 사용자들께서 가장 필요로 하시는 스킨 편집기능을 하나하나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테면 위에서 예로 들었던 일들 -- 촛불 배너를 단다든지, 한 페이지에 두 개의 포스트가 보이게 하고 싶다든지, 애드센스를 설치한다든지 하는 일들 -- 은 가급적 빠른 시간내에 구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에 "이제 1단" 이라고 쓴 바 있을 정도로, 저 자신 역시 텍스트큐브닷컴이 갈 길은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클로즈드 베타 오픈을 하면서, "와우! 이정도면 완벽해" 라는 감동을 드리진 못했습니다. 그러나 계속 로그인을 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얼마전까지 없던 기능이 하나둘씩 발견되는 "잔재미"는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속 날카로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덧. 아직 대표적으로 미진한 부분 "자진납세" 드립니다.

1. 방문자 통계가 현재 빨리 집계되지 못하고 있으며, 블로그 백업시 누적 방문자 수치를 0으로 합니다. 고치는 중입니다.
2. 에디터의 파일 관리자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글 안에서 올린 파일의 재사용, 2/3장 넣기 등이 현재 빠져있는데, 개선 과정에서 다시 포함될 예정입니다. 
3.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파시는 분들, 성기능 개선제 판매하시는 분들께서 가끔 블로그 방문 판매를 해주고 계십니다. EAS 고도화를 통해 이분들께서 불쑥 방문하시지 못하도록 하겠습니다.
4. 기타, 지적해 주신 기능 개선점들을 검토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보낸커뮤니케이션에 댓글 없는 글도 표시하기, index.gif 가 없어도 기본 이미지 띄우기, 비공개 카테고리 지원하기, 멀티블로그 만들기, 메타블로그 송고하기 등이 있습니다.

87 comments:

  1. ^^ 글 정말 좋습니다. 대표님.. 진작 필요했던 글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지금도 충분히 빠른 답변이십니다 ^^

    ReplyDelete
  2. 아니면 사이트바에 HTML이라도 지원해 줄수 있도록..좀..

    ReplyDelete
  3. 우와앙 ^-^ 기대하고있을게요

    ReplyDelete
  4. 개인적으론 뭐든지 빨리하면 물론 좋겠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기존에 있던 여타 서비스보다 충분히 내세울게 있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때문에 이번 텍스트큐브닷컴 프로젝트의 행보는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너무 기대됩니다 ㅋ

    ReplyDelete
  5. 저도 텍스트큐브 베터 초대 받아서 쓰고 있는데요, 우리가 해야할 고민까지 텍스트큐브에서 해주니 '기대감' 만땅 입니다^^;;

    ReplyDelete
  6. 정말 엄청난 기능이군요.^^

    무척기다려지집니다

    블로그로 저렇케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니..ㅋㅋ

    ReplyDelete
  7. 아무래도 제가 생각하고 있던 부분이 대충 맞은 모양이군요 ^^; 아무래도 기존의 스킨의 구조로는 용이한 편집이 어렵지요. 티스토리에 스킨위자드 라는게 나왔지만 극히 기능이 제한적이고 사용되는 스킨도 적어서 별 흥미는 없었습니다 ^^; (저만 그런가요) 스펙이 싹 바뀌어 버리면 그동안 만들었던 스킨은 아까워서 어쩌려나 ㅠㅠ 그래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만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ㅋㅋ

    ReplyDelete
  8. 아 역시 부지런하시군요^^ 저도 얼른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답니다 ^^

    ReplyDelete
  9. 스킨의 각 부분을 모듈화해서 블록 조립하듯이 구성할 수 있다면 편의성과 자유도를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여러 사용자들이 스킨을 배포하듯이 모듈만 배포할 수도 있게된다면 조합이 훨씬 풍부해질 것 같습니다.

    ReplyDelete
  10. 계속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느낀 점을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ReplyDelete
  11. @JinKPark - 2008/07/01 15:43
    물론 위에 적은 수많은 일들이 이루어질 시기는 좀 남았습니다. :) 제가 너무 기대감을 키워드린 건 아닌지 살짝 걱정되네요.. 우선, 가장 요구되는 기능들(이를테면 사이드바에 구성요소 넣기 등)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ReplyDelete
  12. @이스트라 - 2008/07/01 12:20
    진작 커뮤니케이션 되었어야 하는 부분인데 (제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말을 너무 좋아하나요? 메뉴명부터;; ^^) 이래저래 분주하여 많아서 늦었습니다. 계속 응원해 주세요..

    ReplyDelete
  13. @헨리 - 2008/07/01 15:57
    저희의 고민을 정확히 알고 계시는군요.. 실은 "쉽고 강력한 편집" 이라는 가치와, "완전한 편집 자유도의 부여" 라는 가치는 적어도 기술적인 측면에서 볼때는 상당히 상충되는 가치입니다. 물론 둘 다 그 자체로 의미있고 좋은 가치임에는 분명합니다만, 마치 짜장면과 짬뽕의 관계처럼 어느정도 상호 배타적인 관계가 있거든요.. (앗, "짬짜면"이 있군요. -_-;; )

    ReplyDelete
  14. @ExLudo - 2008/07/01 16:35
    네, 말씀하신 부분에서 위젯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 얼마전에 위자드닷컴 대표님께서 위자드 위젯도 텍스트큐브닷컴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해 주셨고, 제가 너무 좋은 아이디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 저희가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어서, 당장 모든 것을 할 수는 없겠지만, 욕심은 계속 내고 있습니다.^^)

    ReplyDelete
  15. 기다릴거예요~ ㅜ0ㅜ;;)bbbbb

    ReplyDelete
  16. http://tc.bluenlive.net/1

    http://tc.bluenlive.net/2



    느낀점을 장점과 바라는 점으로 나눠 포스팅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텍큐닷컴을 기대하겠습니다!!!

    ReplyDelete
  17. trackback from: 티스토리 사용자의 텍큐닷컴 사용기 1/2 - 장점
    티스토리의 데이터를 100% 그대로 옮길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이하 텍큐닷컴)을 며칠간 사용해보고 느낀 설치기를 올립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메인은 티스토리에 있으며, 다른 곳으로 둥지를 옮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태터툴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텍스트큐브의 가입형 블로그라면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마음이 들어 며칠간 사용해본 느낌을 정리해봅니다. 우섯 첫번째 글은 티스토리 사용자로서 느낀 장점들입니다...

    ReplyDelete
  18. trackback from: 티스토리 사용자의 텍큐닷컴 사용기 2/2 - 바라는점
    텍큐닷컴은 아직 개발중인 환경이며, 비공개 베타테스트 중입니다. 따라서 많은 부분을 수정하거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바라는 점을 나열해봅니다. 역시 티스토리 사용자의 텍큐닷컴 사용기 1/2 - 장점과 마찬가지로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기반으로한 바라는 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resize vs resample 설치형 텍스트큐브 환경에서 가장 부러웠던 점 중 하나가 도아님께서 수정하신 lightbox의 변형 플러그인을 통..

    ReplyDelete
  19. 성급한 공개 보다는 어느정도 고심을 한 끝에 여시는것도 좋죠 뭐.

    티스토리도 기다렸는데, 이곳이라고 기다리지 못하겠습니까?^^



    기대 해보겠습니다~(전 게시판을 달 수 있게끔 해주신다는데에 상당한 기대를 가지고 있어요.ㅎㅎ)

    ReplyDelete
  20. 위의 내용만으로도 텍스트큐브닷컴의 발전이 너무나 설레이네요~



    기대하고 지켜보겠습니다.



    ^^



    물론 도움이 되도록 힘껏 서포트도 해드리구요~



    텍스트큐브 화이팅입니다.



    ^^

    ReplyDelete
  21. 엄처~~~어~~~엉난 고민을 해주세요 ㅋㅋ..

    타협은 안되요 ㅋㅋ..

    딱 하나로만 밀고가주세요 ㅋㅋ 그래야 속편하죠 히히 ㅋ

    ReplyDelete
  22. 개인적으로 위젯 시스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구글 위젯 주소를 입력하니 불쑥 추가가 되더군요. (아직 동작은 안 하지만...^^;)

    느긋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ReplyDelete
  2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텍스트큐브로 옮겨서 블로깅을 해보니, 정말 편해진 것은, 블로깅에 글쓰기와 댓글의 관리 관심블로그 관리 등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기능들이 아주 잘 정비가 되어있다. 태터툴즈부터 텍스트큐브, 티스토리까지 다 써봤지만, 텍스트큐브닷컴은 기능 면에서는 확실히 충분히 연구를 하고 테스트를 거친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쓰는 듯 하다.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두 메뉴가 큰 제목의 단어선정이나 소분류메뉴의 카테고리 분류만 조금 더 씬경을 쓴다면(아니면..

    ReplyDelete
  24. @공상플러스 - 2008/07/01 13:00
    예 말씀하신 사이드바에 HTML 위젯 코드 삽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ReplyDelete
  25. @Rin4 - 2008/07/01 13:13
    예 Rin4님 지속적인 관심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26. @영경 - 2008/07/01 14:20
    영경님 좋은 말씀감사드립니다. 특색있는 블로그 서비스로 자리잡도록 여러모로 고민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ReplyDelete
  27. @제주 - 2008/07/01 14:38
    예 제주님 설치형 텍스트큐브부터 계속 응원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28. @Snooey - 2008/07/01 15:57
    예 감사합니다^^;

    ReplyDelete
  29. @Early Adopter - 2008/07/01 16:59
    예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30. @BLUE'nLIVE - 2008/07/01 17:11
    BLUE'nLIVE님 올려주신글 어제 잘 보았습니다. 여러모로 살펴봐주시고, 세세한 의견들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 중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부분은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범위가 다소 큰 부분은 논의가 필요할 수 있는 부분도 있을듯 싶습니다 :)

    ReplyDelete
  31. @우주과자뿅! - 2008/07/01 19:11
    예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32. @BLUE'nLIVE - 2008/07/01 21:30
    BLUE'nLIVE님 올려주신글 어제 잘 보았습니다. 여러모로 살펴봐주시고, 세세한 의견들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 중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부분은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범위가 다소 큰 부분은 논의가 필요할 수 있는 부분도 있을듯 싶습니다 :)

    ReplyDelete
  33. @띠용 - 2008/07/01 22:11
    예 띠용님 말씀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34. @Hyun - 2008/07/01 23:50
    예 Hyun님 여러모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35. @ysyuk - 2008/07/02 00:08
    예 ysyuk님 말씀대로 방향성을 명확히 따라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36. @치리 - 2008/07/02 03:40
    예 위젯 메뉴 부분도 여러모로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치리님이 적어주신 세세한 비교 리뷰 글도 잘보고 있답니다^^;

    ReplyDelete
  37. trackback from: Textcube로 이사하려다 생긴 무서운 일들!
    본 블로그는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티스토리에서 돌리고 있다. 오늘, 한날님께 텍스트큐브 초대장을 하나 얻어서, 기쁜 마음으로 짐을 싸서 이사를 시도하다가 생긴 몇 가지 무서운 일들. 이사 자체는 한 방에 잘 되었다. (같은 태터 족보라, 호환 잘 되는 듯) 도메인의 호스트 IP를 바꾸니깐, www.jong10.com 으로 접속했더니 텍스트큐브로 잘 떴다. 야호- 여기까진 순조로웠으나.. 메뉴를 한...참 찾아보았으나, 클로즈베타인 텍스트큐브는 아..

    ReplyDelete
  38. 오오 제가 건의했던것도 수정되네요-_+

    ReplyDelete
  39. 텍스트 큐브 짱이에요 ㅜ0ㅜ)=b

    ReplyDelete
  40. 현재 쓰이는 스킨 이쁘네요.

    공개는 안되나용~?

    ^^

    ReplyDelete
  41. @두아쓰 - 2008/07/02 22:14
    예 프로필이미지 부분 출력 부분도 깔끔하게 보여지도록 처리할 예정입니다. 두아쓰님 여러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42. @미유 - 2008/07/02 22:55
    예 미유님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43. @Hyun - 2008/07/03 01:08
    예 Hyun님 죄송합니다만, 아직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 스킨은 공개 예정이 없습니다. ^^; 스킨 업데이트시 해당 스킨 혹은 비슷한 스킨 디자인을 고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44. 꿈을 갖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달리시는 모습.. 부럽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불타오르는 날이 오겠죠 ㅠㅠ

    ReplyDelete
  45. 다른 분들이 좋은 말씀 다 해주셔서 더 할 말은 없고,

    문제점 3번 센스가 너무 좋으신 듯.

    거기서 한참 피식거렸습니다. 하하;

    ReplyDelete
  46. @Neul - 2008/07/03 21:02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란 말이 책에서 보이더군요^^; Neul님도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드려요 :)

    ReplyDelete
  47. @lejark - 2008/07/03 22:13
    예^^; 각종 스팸으로 인해 불편함이 없도록 텍스트큐브닷컴에 내장되어 있는 EAS 도 고도화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48. 하루 빨리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사를 가고 싶은데 인테리어 마무리가 끝나지 않아서 속 태우고 있답니다.^^

    ReplyDelete
  49. 3.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파시는 분들, 성기능 개선제 판매하시는 분들께서 가끔 블로그 방문 판매를 해주고 계십니다. EAS 고도화를 통해 이분들께서 불쑥 방문하시지 못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기대됩니다.ㅋㅋ

    ReplyDelete
  50. @maru - 2008/07/05 01:27
    예 maru님 말씀 감사합니다. 조금씩 업데이트를 계속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51. 댓글/방명록에서 BBCode 꼭 지원해주세요~



    설치형 텍스트큐브 쓰시는 분들의 기능 중 가장 부러웠던 것입니다!!!

    ReplyDelete
  52. @아크몬드 - 2008/07/06 23:50
    예 아크몬드님 감사합니다^^;

    ReplyDelete
  53. @BLUE'nLIVE - 2008/07/07 12:51
    댓글 입력 부분과 관련해서 여러모로 개선 사항을 고려중입니다. BLUE'nLIVE님이 말씀해주신 BBCode 부분도 함께 생각해보겠습니다 :)

    ReplyDelete
  54. 갑작스레 베타테스터가 되었는데(언제 신청했는지 기억이 안나요..ㅠㅠ), 저 역시 스킨 부분을 젤 먼저 보게 되었어요~ ^^ 그래서 '아직 1단'이라는 말이 이해가 되네요.ㅋ 이 글 보니 더 기대되는군요!!

    앞으로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ReplyDelete
  55. @easyOne - 2008/07/07 15:15
    예 easyOne님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plyDelete
  56. 저.. 오늘 텍스트큐브 들어왔습니다.

    이글보니 믿음직 스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plyDelete
  57. 아, 정말 창원대표님 ㅠ 실타래 진아입니다.

    역시 - 최고이십니다-(짝짝짝)

    바로 가입 완료:>



    얼른 촛불 배너 달게 해주세용 해주세용~~~~~~ (ㅋㅋㅋ)

    ReplyDelete
  58. @Jin_a - 2008/08/09 12:31
    현재 위젯 메뉴에서 HTML 코드 위젯을 이용하면 촛불 배너 달수 있답니다 :)

    ReplyDelete
  59. 『 촛불 배너를 단다든지, 한 페이지에 두 개의 포스트가 보이게 하고 싶다든지, 애드센스를 설치한다든지 하는 일들이 아직까지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

    이 부분은 더이상 사실이 아니잖아요~ 삭제해주세요~

    처음 읽는분들 오해하시겠어요 ㅎㅎ.

    ReplyDelete
  60. @Noel - 2008/08/11 23:01
    예 Noel님 지적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 취소선 그어두었습니다^^

    ReplyDelete
  61. trackback from: 일단 스킨 편집기능부터 지원했으면!
    저는 현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3개지만, 하나는 팀블이고, 제가 오히려 객이라 패스~) 그 중 하나를 텍큐닷컴으로 옮길까 고민을 했습니다. (통계기능 킹왕짱 우왕ㅋ 굳ㅋ) 그런데, 아직 비공개 베타 테스트 단계라 여기 올인할 엄두가 나지 않더군요.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스킨입니다. 제 블로그들은 몽땅 1단 스킨을 사용하며, 본문 가로폭을 720px로 설정해두었습니다. 물론, 포스팅들도 720px에 맞춰 작성되..

    ReplyDelete
  62. 그렇군요.... 노엘님 말씀대로라면 저런것들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 어디서 찾나요?



    메뉴를 못 찾겠어요... 저는 본문의 폭을 좀 늘리고 싶은데... 이건 안되나요?

    ReplyDelete
  63. @파란해 - 2008/09/21 17:41
    현재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스킨 편집 (HTML/CSS 편집)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말씀하신 본문 가로폭을 늘리는 부분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 공지에서 언급된 부분은 사용자분이 HTML 코드 위젯을 통해서 사이드바에 외부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64. 일보등천이라,과연 그럴수 있을까요?성당과 시장이란것,그리고 리뉵스의 개발과정등을 보면 될수록 먼저 선보이고 차츰차츰 수정하는것이 상책일듯 하는데요.

    ReplyDelete
  65.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66. @Anonymous - 2008/11/30 00:25
    스킨편집을 통해 포스트 하단에 추천 버튼을 삽입하는 mixUP 위젯의 경우 현재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삽입하는 mixUP 캐스트는 사이드바 메뉴의 HTML 위젯 추가를 이용하셔서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ReplyDelete
  67. 부디 말씀 하신데로 잘 이루어 지길 바랍니다. 작은 소망이라면 올해를 넘기지 않았음 하는 바램이 있군요

    ReplyDelete
  68. 티스토리를 하는 재미에 빠져서 텍스트 큐브까지 찾아왔는데

    스킨을 꾸밀 수가 없어서 실망했습니다.

    완벽을 기하는 것도 좋으나 사용자들이 완벽을 기하는 그 기간동안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을 시켜줄만한 과정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요.



    중간은 생략하고 멋진 결과물을 보여주겠다고 하면 결과물 나올때까지

    손만 빨라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중간에 뭔가라도 던져줘야 버티고 있을거 아닙니까.

    자유도 떨어지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도 스킨을 꾸밀 수가 없으니

    블로깅도 멀어져 갑니다.

    ReplyDelete
  69. 에휴 댓글에러 해결이 안되요~~~~

    ReplyDelete
  70. @댓글에러gg - 2009/01/13 23:24
    어떠한 문제인지 조금 만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답변을 드릴 수 있을듯 싶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쪽으로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71.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에 구글 애드센스 설치하기
    텍스트큐브(textcube.com)에 위젯을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AdSense, 구글 광고) 설치하기 서비스형 블로그 텍스트큐브에서는 스킨 수정기능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이든 제목이든 마음에 드는 곳 에 구글의 애드센스 코드를 html코드로 바로 삽입 할 수는 없습니다. 그나마 사이드바에 위젯기능을 이용하여 조그만 하게는 삽입이 가능하겠지만 위치상 클릭으로 이어지기에는 너무나 먼 당신이지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javascrip..

    ReplyDelete
  72.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73. @Anonymous - 2009/02/28 13:56
    현재로서는 관리자 > 꾸미기 > 위젯 부분에서 HTML 코드 위젯을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는 방법은 있습니다.



    http://blog.textcube.com/guestbook/866638#comment866638

    ReplyDelete
  74. 티스토리에서 텍스트큐브로 몇일전 넘어왔는데 글쓰기 창의 가로가 너무 좁아 불편한것 같아요. 세로는 조절이 되는것 같은데 가로를 넓힐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ReplyDelete
  75. @쿨몬스터 - 2009/05/15 02:33
    말씀하신 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신 의견 참고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76. trackback from: textcube.com 이것이 불편하다!
    textcube.com에 블로그를 만들고 사용하면서 느낀 몇 가지 불편한 점을 적어보고자 한다. 운이 좋다면 이런 내용들이 반영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혼자서 투덜(?)대는 것이 되겠지. 스킨 편집이 자유롭지 못하다 지금까지 설치형 CMS만 사용해서 그런지 스킨 등을 내 마음대로 편집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불편함이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사용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지 해야 하지만, 사람 마음이 어디 그런가. 앉으면 눕고 싶고,..

    ReplyDelete
  77. 금일부터 글쓰기가 안되기 시작했는데 무슨 문제인지 모르곘어요.

    텍스트큐브는 다 글쓰기가 안되네욤...ㅠㅠ

    ReplyDelete
  78. @선량 - 2009/05/20 10:53
    좀 더 자세한 웹브라우저 환경 정보를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79. 타이틀이랑 블로그맨아래 그림적용했는데..



    가운데 글씨 어떻게없애요?

    ReplyDelete
  80. @전경준 - 2009/05/22 01:35
    쉬운편집에서는 말씀하신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드편집에서 해당하는 부분을 직접 삭제하셔서 제거하실수는 있습니다.

    ReplyDelete
  81. Neat Paper 스킨을 사용중입니다.



    사이드바의 글자크기를 크게 할려면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1) skin.html인지 style.css인지...



    (2) 위의 파일에서 어떤 코드를 수정해야 하는지 개략적인 위치라도 좀 알려주세요.



    사이드바 글자크기가 작아서, 반송률이 높은것 같아요.



    게다가 코드 글자도 작고, 모든 폰트가 다 작은 크기로 되어 있어서, 오랫동안 쳐다보기도 힘들고, 왜 그렇게 작은 글자로 써놓았는지 코드편집할때마다 욕지거리 나옵니다.



    한글은 받침이 있어서요...영어 문자와 같은 폰트 크기로 해도 작게 보입니다. 제가 무슨 노인네도 아닌데..글자를 오랫동안 쳐다보기가 힘들고 코드 편집할때마다 머리가 아파요.



    진짜로 욕지거리 나옵니다.

    ReplyDelete
  82. trackback from: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편집 화면 폰트 크기 비교
    텍스트큐브닷컴의 스킨을 직접 수정할때, html과 css파일 코드의 폰트가 너무 작다. 아래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확대된다. 클릭해서 편집화면의 폰트 크기를 직접 비교해보기 바란다. ▣ 워드프레스 ▣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닷컴) ▣ 텍스트큐브닷컴 - 폰트 크기가 제일 작다. (1) 초보 블로거들은 스킨의 코드를 직접 수정하는 것을 어려워하는데, 전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단지 어려워보일뿐이다. 이것저것 하다보면 자연히 알게 되있다. (2)..

    ReplyDelete
  83. 향후 스킨 편집에 어떤 기능들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메뉴/상단 등의 배치가 모두 자유로웠으면 좋겠어요! 홈페이지 등과 블로그를 연결시켜 사용하려고 하는데, 프레임 안에 블로그가 깔끔하게 링크되게끔 하려면 역시 스킨 편집이 자유로워야겠죠^^;

    ReplyDelete
  84. LaTex를 쓸 수 있도록 해주세요. ㅠㅠ http://hshin.info/185 에 소개된 방법으로 적용해 볼려고 했는데.. 안되네요.. 방명록에 게신 글이 있던데.. 수식이 투박하게 나오더라구요.

    ReplyDelete
  85. 본문글에 작성자 사진이 뜨게 하고 싶어요.. 해당치환자를 좀 알려주세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