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10, 2008

텍스트큐브닷컴 이 기능 써보셨나요?

텍스트큐브닷컴의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가 오픈한지도 이제 한 달여 정도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텍스트큐브닷컴에 초대받으신 베타 테스터 분들의 여러 의견을 통해서 버그 수정을 비롯한 여러 가지 개선 작업이 시나브로 이뤄지고 있었답니다. 공식블로그에 피드백을 남겨주시고, 블로그에서 다양한 의견 전해주시는 사용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지난 텍스트큐브닷컴 베타 프리뷰에 이어서 이번 글에서는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추가된, "텍스트큐브 만의" 새로운 기능 중에서 몇 가지를 뽑아서 살펴볼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신 부분도 있겠습니다만, 아직 접해보지 못한 부분도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



  1. 블로그 교류 통계

    블로그 교류 통계

    새로이 추가된 통계 메뉴로써 블로그 간의 방문 수, 댓글, 트랙백, 방명록 작성 등의 교류 기록을 토대로 내 블로그를 자주 찾는 블로그들과 내가 자주 찾는 블로그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각 블로그를 클릭하면 같은 블로그의 팬/스타 위치를 찾아 주는 기능도 보실 수 있습니다. 통계 도움글레이니돌님의 동영상 소개도 참고해주세요. (치리님과 써머즈님이 블로그 교류 통계 관련해서 주신 의견도 고려해보겠습니다.)


  2. 유입 경로 기록

    유입 경로 기록

    기존에 있던 유입 경로(리퍼러) 기록이 보다 강화되었습니다. 검색엔진, 외부 사이트별로 구분해서 유입 경로를 살펴보실 수 있으며, 각 유입 경로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어떠한 글로 이동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속성에 링크, 정렬 추가

    이미지
    기존 이미지 속성 창에서는 이미지의 크기, 대체 텍스트, 자막만을 설정할 수 있었으나,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이미지의 링크를 삽입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정렬 위치도 속성 창에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링크의 경우 이미지갤러리, 라이트박스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정렬 위치는 편집도구의 정렬 버튼을 이용해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4. 글 검색 후 본문에 넣기
    첨부 버튼 오른편에 자리 잡고 있는 검색창을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에서 예전에 썼던 글을 손쉽게 찾아서 본문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글 검색후 본문에 넣기 

     
    제목과 본문을 대상으로 검색하며, 검색된 결과에서 넣기를 통해서 제목과 요약문 형태로, 한 줄 넣기를 통해서 제목만 삽입할 수 있습니다.



  5. 분류 관리
    분류 관리에서는 드래그앤드롭으로 손쉽게 분류를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분류 트리의 방식을 펼쳐두기, 접어두기 중에서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6. 답글이 없는 댓글 보기, 답글 쓰기


    받은 커뮤니케이션 아랫부분에 있는 "답글이 없는 댓글 보기"를 체크하면 댓글, 방명록 중에서 아직 답글이 작성되지 않은 댓글, 방명록만을 보여줍니다. (관리자 혹은 손님의 답글이 하나라도 달린 댓글은 보이지 않습니다.) 답글이 없는 댓글을 살펴보고 관리자 단에서 바로 답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7. 연관글

    환경설정 > 글 작성 설정에서 "포스트 하단에 연관글을 보여줍니다." 설정을 체크하면 각 글과 함께 읽힌 연관된 글을 보여주게 됩니다. 자세한 선정 기준에 대해서는 메바21님의 Textcube.com 지능형 추천 기술 : 연관글 추천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이 외에 관리자별 기능들에 대한 설명은 도우미 링크, 공식블로그의 매뉴얼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씩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텍스트큐브닷컴 베타를 사용하시면서 "이 기능은 꼭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나, "이 부분은 이렇게 바뀌었으면 한다", "이 부분은 버그처럼 느껴진다"는 부분 있으시면 언제나 피드백 란에 남겨주시거나 공식블로그 트랙백 남겨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버그 리포트 관련해서 글 남겨주실 때는 사용 중이신 운영체제/웹브라우저의 정보를 함께 남겨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0 comments:

  1. 갑자기 관리하려 들어가니 이런 창이 뜨는군요

    "페이지 자동 바꾸기 반복

    이 주소에 대하여 완전하지 못한 방법의 연결 이동 요청이 감지되었습니다

    브라우저가 요청한 항목 가져오기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당 사이트가 완료할 수 없는 방식으로 요청에 대한 페이지를 자동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거나 차단했습니까?

    * 주의: 사이트의 쿠키 받아들이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 문제는 사용자 컴퓨터의 문제가 아니라 서버 설정 문제로 보입니다."

    역시나 KDE 세션, 파이어폭스 3,한소프트 아시아눅스, 384mb입니다.

    ReplyDelete
  2. 이등!!!

    시간내서 한번 꼭! 써보겠습니다~

    ReplyDelete
  3. @공상플러스 - 2008/07/11 15:05
    예 로그인 부분 문제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상플러스님 리포트 감사합니다.

    ReplyDelete
  4. @제주 - 2008/07/11 15:42
    예 제주님 피드백 남겨주신 부분도 살펴보겠습니다^^;

    ReplyDelete
  5. 분류 관리의 생동감있는 화면이 멋집니다 루나모스님^^

    ReplyDelete
  6. @chang1 - 2008/07/11 16:13
    아 예 별말씀을요.. 중간에 분류이름 바꿀때 오타가 마음에 걸리긴 했습니다만...^^;;

    ReplyDelete
  7. @공상플러스 - 2008/07/11 15:05
    현재 문제점을 발견하여 수정을 진행중입니다. 곧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ReplyDelete
  8. @텍스트큐브닷컴 - 2008/07/11 16:10
    확인 끝^^~

    우선 한번씩 둘러 봤습니다~

    ReplyDelete
  9. 하하...

    전 이미지 정렬 옵션을 어떻게 변경해야 하는건지 고민이 됐었는데...

    단순히 에디티 위에 있는 정렬옵션을 사용해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수정하면 그림만 왔다갔다 하는 줄 알았답니다.

    근데 글의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이 되네요.^^;;

    아직까지 텍큐닷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였으면 좋겠네요..^^

    ReplyDelete
  10. 전 파폭3을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는데 이상하게 텍스트큐브 로그인이 잘 안되서 IE로 로그인해야하네요. 저만 이런가요? ㅠㅠ

    ReplyDelete
  11. 파이어폭스 3 에서 로그인 문제가 있다가 해결되었는데, 어제는 몇몇 PC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ReplyDelete
  12. 엇 이제까지 로그인이 잘되다가 오늘 공상플러스님과 똑같은 에러가 발생하네요;;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 3.0,OS는 XP SP2를 쓰고 있는데요, 희한한건 익스플로러에선 문제 없이 잘되네요;

    ReplyDelete
  13. 글넣기는 처음봤네요 하앍

    ReplyDelete
  14.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첨부파일이름 오류..
    본문에 삽입된 첨부파일을 다운받을려고하면 첨부한 파일 이름으로 다운되는게 아니라 정체불명의 이름으로 다운이 된다... 원래 파일이름은 정상적으로 볼수 있다. 다운받을려고 클릭을 하면 정체불명의 파일이름으로 다운을 받는다.

    ReplyDelete
  1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베타 - [댓글의 댓글]을 사랑했네
    '텍스트큐브닷컴' 베타테스터로 선발된 330명 중 한 명으로서 본분의 책임을 다하고자 이 글을 적습니다. 그래도 선발해 주셨는데 뭐라도 해야 제가 마음이 편안할 듯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람과 사람의 소셜 네트워킹을 지향하는 '텍스트큐브닷컴'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서론은 저렇게 거창하게 했지만 사실은 간단한 개선해야할 점을 얘기하고자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바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내 블로그 관리하기]에서 [커뮤니케이션] →..

    ReplyDelete
  16. 드디어 초대장 왔습니다. 기쁩니다.

    바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능향상된게 확연히 눈에 띄더군요.

    그러나....아직은 보여지지 않은 기능이 더 있는듯 ^^

    그래도 굿, 굿 입니다.

    블로그의 정식 이사는 아직 망설여지지만...

    테스트해본후 이사결정을 해야겠습니당 ^^

    ReplyDelete
  17. @퍼블 - 2008/07/11 18:53
    예 기존에 정렬이 안되던 이미지나 오디오 등등의 부분도 속성창이나 편집도구의 정렬 버튼을 이용해서 정렬 위치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퍼블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18. @상상이상 - 2008/07/12 09:43
    상상이상님 어제자 업데이트로 말씀해주신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혹시 문제가 다시 발생한다면 피드백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ReplyDelete
  19. @써머즈 - 2008/07/12 10:01
    예 어제 업데이트에서 로그인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20. @띠용 - 2008/07/12 10:42
    예 어제 업데이트에서 로그인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21. @아크몬드 - 2008/07/12 21:05
    예 아크몬드님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22. @Rin4 - 2008/07/13 02:09
    예 아직은 자신의 블로그 검색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차후 여러 요소의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ReplyDelete
  23. @리스토리 - 2008/07/18 08:48
    예 여러모로 기존에 있었던 기능 등을 보완하고 좀 더 편리하게 쓰실 수 있도록 고려를 했었습니다.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24.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과 설치형 텍스트큐브의 비교 3 - 글
    상~당히 오래간만에 적는 듯한 느낌이네요. 혹시라도 기다리셨던 분이 계신다면 죄송합니다. (__) 이것 저것 여러가지를 하다보니 글 적을 시간이 없었다...라기보다 적을 양을 생각하니 방대해서 손이 안 갔다라는게 맞을려나요.; 어쨌든 반은 일주일쯤 전에 쓰고 나머지는 오늘 써서 일단 글을 올립니다. 그동안 닷컴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한 듯 해서 혹 예전에 쓴 부분은 지금과 다른 것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전히 보기..

    ReplyDelete
  25. 맥 쓰시네요~ 부러워요!



    -학교컴에 우분투깔고 윈도랑멀티부팅해놓고 욕 엄청 먹은 1인

    ReplyDelete
  26. 잘 봤습니다. 조금 뭐랄까 하는 점이, 통계에 - 제 생각에는 - 조금 많은 항목들이 치우쳐져 있어서 여러 중요한 기능들을 보기가 힘들다는 점이 있는듯 싶네요.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 기대하겠습니다 :)

    ReplyDelete
  27. @쿠나 - 2008/09/02 23:37
    예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계 부분을 개선할 때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2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서 꼭 써보아야 할 기능 - 글 검색후 본문에 넣기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서는 글쓰기 편집화면에서 글 검색 후 본문에 넣기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혹시 안써본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써보는게 좋겠다. 굉장히 좋은 기능인데, 이 기능을 이용해서 글을 쓰기도 했었고...아래의 관련 포스트 부분은 글 검색 후 본문에 넣기 부분을 이용한 것이다. 관련 포스트 : 주식 투자 일기 : 롯데 자이언츠 부진의 원인 - 4강신화 후유증 및 ... by 텐프로 | 2009/06/02 01:59 하여간에 롯데 자이언츠가 부..

    ReplyDelete
  29. 공식블로그에 댓글은 처음 다네요 ;;;



    나름대로 소신있게 텍큐사용자들께 도움이 되고자...글을 몇개 써보았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비공식 사용 설명서

    http://koreasoul.textcube.com/17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500개 추가요~

    http://koreasoul.textcube.com/18

    ReplyDelete
  30.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500개 추가요~
    스킨구하기 성공확률은 보통이지만, 많은 스킨들은 여기를 클릭한다. 스킨수가 적지만, 성공확률이 높은 스킨들은 여기를 클릭한다. 아무거나 하나 선택한후에, 스킨을 다운받고,압축을 풀어주자.준비는 끝났다.   스킨적용시키기 자신의 블로그 관리하기->꾸미기->스킨편집->코드편집으로 접속해보자. *모든파일을 하나하나 체크후, 파일삭제를 해주자 –_-a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누른뒤 압축을 풀어놓은 스킨폴더로 들어가자. 1.images폴더를 제외한 파일들을 모두..

    ReplyDelete
  31.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비공식 사용 설명서
    제목이야 저렇게 시작했지만, 사실 딱히 어떤식으로 제목을 지어야 할지 애매해서 그냥  호기심 가득한 문구로 띄운것이니, 이점 양해를 구하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오고나서 느낀것은 블로그를 처음 접해보거나 구글은 왠지 쉬울꺼라는 호기심에 오는 블로거도 있는듯하고,단순히 맥북과 고액의 사이버머니에 눈이 멀어 블로그 하나 만들어볼까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듯 했습니다. 여하튼 어떠한 사유에서든지 블로그를 하려면 블로그서비스의 좋은 기능들을 맛깔나게 사용..

    ReplyDelete
  3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이 좋은 8가지 이유
    본 포스팅의 목적은 텍스트큐브닷컴의 2009년 6월 20일자까지의 기능에 대한 리뷰로써,방문객들은 리뷰를 구독후, 스스로 생각/판단한 뒤,현재 자신의 블로그서비스가 정말 자신이 원하는것인지, 한번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것뿐 이외의 어떤 이해타산을 위한 것이 아님을 공지합니다. 수많은 블로그 서비스들중에 필자가 마지막 정착지로 텍스트큐브닷컴을 선택하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유를 몇개 들어봅니다.얼추 몇번과 몇번은 비슷한 내용인데 왜 구지 따로..

    ReplyDelete
  33. @koreasoul - 2009/06/24 17:55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34. 블로그 개설하고 초기설정 상태로 기능들을 테스트하는 중입니다.

    혹시 댓글을 상시 펼쳐서 보이게할 수는 없는지요?

    제가 못 찾아서 그런지 설정에서 보이지 않아서요.

    ReplyDelete
  35. @누리공 - 2009/08/13 13:14
    찬찬히 찾아보면 다 있는데 그걸 못 찾고 이렇게 문의를 했네요.



    내 블로그 관리하기>>꾸미기>>스킨설정

    에서 의견 펼침 설정에 체크하면 되네요.

    ReplyDelete
  36. 이미지에 대한 exif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ReplyDelete
  37. 로그인 후 비밀댓글에 비밀 댓글로 답을 하려고 하니...

    '비밀글' 체크 박스가 보이질 않네요...ㅠㅠ



    환경: WindowsXP SP3, 크롬플러스, IE8

    ReplyDelete
  38. 가입형 텍스트큐브에서는 아이폰에서 접속 할 수 있는 aplication 이나

    방법 같은 것은 없나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