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11, 2008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태터앤컴퍼니의 공동대표로서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태터앤컴퍼니를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사용자 여러분들, 그리고 저희 회사와 함께 세상에 변화의 씨앗을 심어온 TNF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업 후 지난 3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태터앤컴퍼니는 "개인이 인터넷의 중심이 되는 세상, 그 개인을 위한 도구를 만드는 회사"라는 비전 아래 인터넷 사용자 모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도구'를 만들어왔습니다.

설치형 블로그 태터툴즈를 통해 천편일률적이었던 블로그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 넣었고, 이를 오픈소스화 함으로써 앞서가는 개발자, 사용자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혁신을 기반으로 하여 텍스트큐브닷컴 등의 서비스를 만들어 내며, 대한민국의 대표 블로깅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제 구글과 함께 이러한 혁신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구글은 보다 더 나은 방법을 통해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리더이며 저희는 이러한 구글의 철학과 앞선 기술력에 함께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태터앤컴퍼니가 옳다고 믿고 있던 철학과 그 방향이 일치하였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사용자 여러분들께 더욱더 앞선 가치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태터앤컴퍼니를 성원해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008년 9월 12일
태터앤컴퍼니 공동 대표 노정석, 김창원


※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는 비밀유지계약에 따라 태터앤컴퍼니에서 어떠한 질의나 커멘트에 대해서도 응대해 드리지 못함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이유로 인해, 본 글에 한하여 댓글 작성 기능을 해지하였사오니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6 comments:

  1.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 구글에게
    방금 접속해보니 요런 게 떠서 뭔가 하고 보니... 구글코리아의 현지화 강화라는 걸로 이해해도 될 것 같습니다. blogger.com이라든지 하는 서비스들도 우리나라에서는 힘을 못 쓰는데 대신 태터앤컴퍼니를 흡수함으로서 현지에 맞도록 움직이겠다는 얘기겠죠. (덧. 블로거.com은 자체적으로도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_-;) 어찌보면 이글루스가 SK에게 넘어갈 때보다 더 강한 느낌인데 그래도 불안감이 적은 건 구글이라는 이름 탓일까요? 구글이 말아먹은..

    ReplyDelete
  2. trackback from: 우왕ㅋ굳ㅋ. 구글이 태터앤컴퍼니 인수
    구글과 태터앤컴퍼니가 한 식구가 됩니다. 오늘은 한국의 리딩 블로그 툴과 웹 퍼블리싱 플랫폼 개발해 온 태터앤컴퍼니와 한 식구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인수는 구글이 한국 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라는 점 이외에도, 한국 시장과 한국 사용자에 대한 구글의 지원 의지가 얼마나 강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태터앤컴퍼니의 공동대표로서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에 합류하게 되..

    ReplyDelete
  3. trackback from: 구글 TNC를 끌어안다
    정말 황당한 소식이군요.. 설마 티스토리처럼 텍스트큐브닷컴을 구글에 넘기시는 건가 다음 + TNC = 티스토리 구글 + TNC = 텍스트큐브닷컴 티스토리때처럼 이번엔 구글쪽으로 인수되었습니다. 구글의 TNC 인수 관련 안내 - 텍스트큐브.org 결국에는 구글코리아혼자만이 텍스트큐브닷컴을 개발하는 건가요. 물론 구글을 좋아하지만 갑자기 TNC가 구글에 인수되니 기쁘기도 하면서도 정말 황당하군요.. 저는 TNC가 텍스트큐브닷컴의 개발을 끝내고 인수될것이..

    ReplyDelete
  4. trackback from: 얼레? 이건 뭔 소리랴?
    간만에 한가한김에 올블로그 갔다가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라는 포스트를 보게 되었다. 그럼 이 이야기는 텍스트큐브닷컴이 소속된 회사인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에 인수(?)혹은 합병(?) 뭐 비슷하게 됐다는 소리인데, 이곳 또한 구글에 넘어가는거네? 그럼 도대체 이게 어떻게 되는거야?-ㅇ-; 워~ 눈돌아가는 소식이구만. 근데 구글로 넘어가는건 좋은데 왠지 아기자기하고 포근한 텍큐닷컴만의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

    ReplyDelete
  5. trackback from: 테터앤컴퍼니도 결국...
    지금까지 텍스트큐브를 사랑해 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텍스트큐브, 이올린, 태터툴즈 등의 블로그 서비스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는 태터앤컴퍼니가 9월 12일자로 구글코리아와의 사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분들은 계속해서 기존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큐브닷컴을 통해 작성하신 블로그와 블로그의 게시물은 사용자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올린 사이..

    ReplyDelete
  6.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와 구글코리아 한솥밥 먹다!
    태터앤컴퍼니와 구글코리아가 한 식구가 됩니다. 오늘(9월 12일)자로 텍스트큐브닷컴, 이올린, 태터툴즈의 태터앤컴퍼니(Tatter and Company, TNC)를 구글코리아가 인수했다는 엄청난 소식을 늦게서야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나... 포스팅 하지 않을 수 없는 빅뉴스! JH님이 만든 태터 툴즈를 시작으로 텍스트큐브닷컴, 이올린 등을 서비스하는 태터앤컴퍼니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Google에 인수되는 벤처기업의 대열에 올랐습니..

    ReplyDelete
  7. trackback from: 구글 + 텍큐닷컴 = ???
    학교 갔다와서 피곤해 바로 뻗었다가 일어나서 RSS리더를 켜니 첫머리에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라는 쇼킹한 피드가 절 맞이해 주더군요.  아, 정말 예상도 못했습니다. 음... 여러 가지 생각이 드는데, 접어 두고... 좋은 쪽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도 더 보기 좋게 발전한 모습이 그려지네요. ...그전에 전 리뷰를 마저 적어야 겠습니다만. OTL 생각해보면 JH님 개인의 프로그램으로 출발한 태터툴즈가..

    ReplyDelete
  8. trackback from: 승원의 생각
    태터앤컴퍼니, Google에 인수되다.

    ReplyDelete
  9. trackback from: Google,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하다
    오늘자 텍스트큐브 공식블로그에 구글코리아와 태터앤컴퍼니가 합쳐진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뭐...구글과 합쳐진다면 지금보다 오히려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한편으론 구글이 공룡처럼 너무 커지고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나중에보면 구글이 마소보다 더 커져있을지도...

    ReplyDelete
  10. trackback from: TNC가 구글에 인수되었군요!
    텍스트큐브 닷컴도 날개를 다는 것일까요? ^^ 적어도 개발비가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군요. 이런식이겠네요!^^ 물론 아직 합성입니다.^^;a

    ReplyDelete
  11.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중국진출은 어떠한가?
    텍스트큐브닷컴을 운영하는 TNC가 구글에 인수합병이 되었습니다.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 이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 아무래도 중국에 있다보니 중국진출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사실 테터툴즈 클래식부터 중국 진출은 저를 비롯한 중국어권 사용자들의 숙원이었습니다. 실제로 클래식부터 타이완버젼이 생겼고, 그에 이어서 곧바로 대륙버젼이 생겨날 정도로 테터툴즈에 대한 일정한 반응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테..

    ReplyDelete
  12. trackback from: 구글코리아에 인수된 텍스트큐브닷컴.
    자고 일어나보니 TNC의 인수소식을 들은 후 나의 반응 구글 한국 사이트에 베타딱지 붙은 텍스트큐브닷컴을 보게 되는 건 아니겠지?(....)

    ReplyDelete
  13. trackback from: 어! 태터앤컴퍼니가?
    태터앤컴퍼니 구글코리아와 합병되다 http://blog.textcube.com/48/ 간만에 블로그에 들를겸 텍스트큐브 닷컴 베너로 들어가봤더니, '태터앤컴퍼니와 구글코리아와 합병됐다'는 공지가 나왔다. 티스토리가 다음에 넘어갔듯이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코리아에 넘어갔다는 차원이 아니고, 회사 전체가 구글과 합병되었단다... -_- 이거 기뻐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아니면 그냥 '멍~'해야할지... -_- 좋은 쪽으로 본다면, 구글이라면 전 세계 사람들..

    ReplyDelete
  14. trackback from: 구글의 TNC 인수...
    요즘 구글의 TNC인수에 대한 글들이 무수히 많이 올라오는군요. 그런데 기사를 보니 심히 걱정되는 글들이 많군요 구글의 TNC인수 목적이 블로그 서비스 강화 보다는 검색능력 강화란쪽으로 가닥을 잡아가는거 같아서 아직 텍스트큐브닷컴은 베타서비스이고 모든 서비스가 개방된것도 아닌데 인터넷 기사들을 보면 벌써부터 서비스의 위태함을 느끼는군요... 텍스트큐브닷컴이 없어져 버리는것은 아닌지.... TNC에서 무언가 얘기를 해줬으면 좋했다.. 앞으로 텍스트큐브..

    ReplyDelete
  1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구글이 꿀꺽~
    현재 내가 쓰고있는 이 설치형 블로그의 브랜드 이름이 "텍스트큐브" 이다.원래는 그다지 설치형 블로그에 관심이 없었다.언제든 폐쇄될 염려가 없고 서비스가 꾸준히 업데이트 될 서비스형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왜냐면 어쩔 수 없는 트래픽제한과 용량의 압박 때문이다.뭐 내 홈피는 사람들이 거의 오지않는 외진 홈피이니 트래픽 제한이라는 것은 나에게 먼 이야기 이긴 해도용량의 압박은 언제나 신경쓰이는 부분이었다.(블로그형 서비스에는 다음블로그나 네이...

    ReplyDelete
  1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vs.워드프레스 -> 한국IT산업vs.글로벌IT산업
    제목이 좀 거창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한번쯤 제대로 생각해 본다면 충분히 이해가 될것입니다. 이 홈피(홈페이지의 줄인말)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그리고 휴대폰 등의 모바일 기기 관련 웹 페이지 모음을 만들기 위한 테스트용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아이폰의 작은 화면에도 블로그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텍스트 큐브와 워드 프레스의 설치형 블로그를 설치했었습니다. "설치형 블로그 Textcube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웹페이..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