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27, 2008

제 6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제 6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태터캠프는 텍스트큐브 기반의 프로그램/서비스, “프로젝트 태터툴즈” 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고, 개발자와 블로거 분들이 직접 오프라인에서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열린 행사로써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07년 4월 이후로 다섯 차례 열렸던 그 간의 태터캠프에 대한 이야기들은 태터캠프 블로그관련 후기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 6회 태터캠프는 태터네트워크재단 (TNF) 주최로 2008년 12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 40분부터 6시 10분까지 Daum  홍대 UCC 오피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09년의 계획들을 살펴보실 수 있는 자리로 Google 텍스트큐브팀에서는 김창원님과 이상일님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 장소,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태터캠프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고,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석자 분들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준비 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태터캠프 블로그의 제 6회 태터캠프 행사 공지입니다.


TatterCamp

행사요약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다음 DNA lab, 구글 코리아 및 다음 티스토리팀
일시 : 12월 6일 토요일 13:40~18:10
장소 : Daum 홍대 UCC오피스 (홍익대학교 홍문관 14층)

여섯번째 태터캠프(TatterCamp)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섯번째 태터캠프가 열렸던 것이 7월이니 벌써 다섯달이 훌쩍 지났네요. 이제 2008년도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2008년을 마무리하고 새로 다가올 2009년을 바라보는 제 6 회 태터캠프가 "Transition"을 주제로 2008년 12월 6일 Daum 홍대 UCC오피스에서 열립니다. 예전 행사와는 다르게 이번 여섯번째 태터캠프에는 프로젝트 태터툴즈 구성원들의 한해 마무리에 집중하는 의미로 별도의 발표자를 신청받지 않습니다.


이번 태터캠프는 태터네트워크재단(TNF)에서 주최하고, 다음 DNA lab, 구글 코리아 및 다음 티스토리팀 에서 후원합니다.


행사 장소는 다음커뮤니케이션 홍대사옥입니다.


이번 행사장소는 예전과 다르게 다음 홍대 UCC Office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 께서는 홍익대학교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http://info.daum.net/Daum/info/comingWay.do
http://local.daum.net/place/place_view.daum?place_id=P68064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3:40~14:00 등록
  • 14:00~14:20 시작 및 Ice Breaking
  • 14:20~15:20 TNF Session(신정규/김준기)
  • 15:20~15:40 Coffee Break
  • 15:40~16:40 Daum Session(티스토리)
  • 16:40~17:00 Tea Break
  • 17:00~18:00 Google Session(김창원/이상일)
  • 18:00~18:10 Closing


참가 접수는 onoffmix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http://www.onoffmix.com/e/tattercamp/479



몇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전등록 시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일정이 매우 빠듯합니다. 평소에 오프라인에서 만나지 못했던 많은 태터리안을 직접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늦지말고 "일찍" 오십시오. 명함을 준비하면 인연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태터캠프가 몇몇 태터리안의 짧은 만남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서 기록과 공유가 필요합니다. 기록할 수 있는 도구(필기도구, 카메라, 캠코더, 보이스레코더 등등)를 지참하시어 기록하고 나누어 주십시오. 사진의 경우 flickr 와 같은 온라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할 것이며, 문서의 경우 블로깅 후 트랙백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이 여의치 않는 경우 camp@tattercamp.org로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행사때 자주 나온 질문과 답변입니다.


Q1: 실시간 블로깅을 하려고 하는데, 전원과 무선랜은 제공되나요?
A1: 무선랜은 행사 당일에 준비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전원 부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더불어 준비가 되더라도 참석 인원에 비해 모자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에 베터리는 가득 채워 오세요:)

Q2: 뒷풀이는 있나요?
A2: 공식적으로 준비된 뒷풀이는 없습니다. 비공식적인 뒷풀이 조직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14 comments:

  1. 우억 ㅠㅠ 가고 싶네요 ㅠㅠ

    역시 이런 건 서울에 살아야 가는데[...]

    ReplyDelete
  2. 요일도 장소도 맞지 않습니닼 ㅠ..

    ReplyDelete
  3. trackback from: 제6회 태터캠프가 열립니다
    와~ 올해의 마지막 태터캠프가 열립니다. 이번에는 이제까지와 달리 다음 홍대 UCC 오피스에서 열리네요.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참여하는 모든 팀들이 발표합니다. TNF의 텍스트큐브, 다음의 티스토리, 구글코리아의 텍스트큐브닷컴 .. 오래간만에 태터 티셔츠 꺼내 입고 홍대로 놀러가야겠네요. ^^//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다음 DNA lab, 구글 코리아 및 다음 티스토..

    ReplyDelete
  4. 가고는 싶지만 역시 시간부족.

    ReplyDelete
  5. 아... 가고 싶은데 기말고사 때문에 못 가는군요.

    작년 4회 때는 1월 중순에 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빨리 하는군요. :)

    ReplyDelete
  6. 역시 서울에 살아야 하는거죠;;;

    ReplyDelete
  7. 역시 서울에 살아야ㅠㅐ ㅜㅜ

    ReplyDelete
  8. 뭐든지 서울아니면 거의 GG

    ReplyDelete
  9. 역시 사람은 서울에 살고 봐야 하는 것 같아요.

    ReplyDelete
  10. trackback from: 제 6회 태터캠프에 ㄱㄱㄱ
    오랜만에 텍스트큐브의 관리자 페이지를 기웃거리다가 태터캠프 행사 공지를 보았다 흠 징그럽게 넘쳐나는 시간을 한번 낭비(?)하러가볼까하고는 참석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벌써 100명이 꽉찬상황 그래서 좌절하고 그냥 별 기대없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살포시 걸쳐놓았는데 대기자명단 15위에서 참석자명단 106위로 입성 결국 내일 내일 홍대로 ㄱㄱㄱ ..근데 가면 뭐하는 거지

    ReplyDelete
  11. trackback from: [후기]제 6회 테터캠프에 참가하였습니다.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다음 DNA lab, 구글 코리아 및 다음 티스토리팀 일시 : 12월 6일 토요일 13:40~18:10 장소 : Daum 홍대 UCC오피스 (홍익대학교 홍문관 14층) 다음커뮤니케이션 홍대사옥 주소 서울 마포구 상수동 72-1 홍문관 13~15F 설명 즐겁게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 Daum 상세보기 이번 제 6회 태터캠프에 늦게나마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ReplyDelete
  12. @여담 - 2008/11/28 08:09
    ㅇㄷ님은 우선 한국에서 사셔야 참여가 가능[-]

    ReplyDelete
  1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컴 사용자 간담회를 다녀오다.....
    텍큐닷컴이 구글로 둥지를 옮긴 후 한동안의 조용함을 깨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긴 잠에서 깨어나기 전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의 활동기가 다시 되돌아 오는 것을 알리고자 사용자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운이 좋게도 그 사용자 간담회의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6시 반까지 구글에 도착해 다를 참석자 분들이 모두 도착하기를 기다리며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 움직인 곳은 카페테리아 였습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