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21, 2009

5월 21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5월 21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리바다 음악 정보 삽입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기능들이 개선, 수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리바다 음악정보 삽입 기능 추가 (음원 업로드 제한)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음원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 및, 본의 아닌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회원 피해를 방지하고자 음원파일의 블로그 업로드를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저작권과 관련된 여러 사안들이 발생하면서, 이로 인해 서비스 사업자는 물론 회원까지도 불이익을 당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기능 변경을 결정하게 된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서 음원 파일을 첨부할 수 있었던 기능은, 소리바다의 음악 정보 삽입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음악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한 후, 블로그 글에 삽입하면 해당 곡에 대한 앨범 정보, 뮤직비디오, 샘플 파일 등이 블로그 글에 삽입되며, 이를 통해서 블로그 방문자들이 해당 음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일부분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삽입된 음악 정보는 저작권에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방문자가 해당 음원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링크를 통해 소리바다로 이동하여 유료로 해당 곡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오디오, 첨부파일 업로드를 통한 MP3, WMA, WAV등 음원 파일 업로드 (및 음원 파일이 포함된 압축파일의 업로드) 가 제한됩니다. 단 기존에 업로드했던 음원 파일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서 관리자로 로그인 했을 경우에는 계속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복원 과정에서는 음원 파일이 복원되지 않사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텍스트큐브팀에서는 이번 소리바다 음악정보 삽입 기능 추가가 디지털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적합한 방향이라고 믿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올리셨던 음원 파일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소 불편함이 존재 하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소리바다 음악 정보 삽입 기능 안내


관리자 > 글쓰기 > 첨부위자드 > 오디오 부분에서 소리바다 음악정보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바다의 음악정보를 검색하여 앨범 정보, 뮤직 비디오, 가사를 포스트에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각 앨범 정보, 뮤직 비디오, 가사 별로 세부 속성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소리바다의 각종 음악 위젯을 사이드바에 붙이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Internet Explorer 8 지원 관련 안내

Internet Explorer 8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화면 접근 시, 첨부위자드, 분류, 위젯 등 일부 메뉴가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확인 후 수정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며, Internet Explorer 8에서 추가적으로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피드백 코너를 통해 리포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데이터 백업, 복원 관련 안내

텍스트큐브닷컴의 데이터 백업, 복원 관련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복원할때 기존에는 최대 30MB 까지의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를 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대 500MB 까지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도록 업로드 가능 용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아울러 데이터 복원시 문제가 발생했을시 이에 대한 안내를 보여주는 메시지 창을 추가 하였으며, 진행 상황을 보다 정밀하게 알 수 있게 끔 진행 막대와 관련된 문제도 개선하였습니다.


기타 기능 업데이트 관련 안내

추가적으로 아래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통계 데이터 초기화 기능 추가
  • 블로그 검색 페이지, 필자 목록 페이지에서 하단 페이징 부분이 누락되는 문제 개선
  • 방문자 통계 업데이트 관련 개선
  • Daum view 관련 추천 버튼 이미지 수정

 


초대장 발송 관련 안내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 소식지 신청자 분 중에서 5월 14일까지 신청자 분들에게 신규 초대장을 보내드렸습니다. (해당 기간내에 소식지를 신청하신 분들 중에서 혹시 초대장을 받지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다시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받으신 초대장은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의 네트워크 > 초대하기 메뉴에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 신청과 관련해서 한가지 안내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받기 위해서는, 초대장을 가지고 계신 다른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분들에게 초대장을 받으시거나,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의 소식지 신청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셔야 됐었습니다. 지난 5월 7일부터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이 시작됨에 따라서,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에는 구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초대장 신청 메뉴를 통해서 바로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직 텍스트큐브닷컴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초대장을 신청해주세요~!

 

 

텍스트큐브닷컴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피드백 란에 의견 써주시거나, 공식블로그로 트랙백을 남겨주시면 살펴보고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24 comments:

  1. 근데 방금 제 블로그 방문자 숫자가 0이 되어 버렸어요..ㅠㅠ..왜그럴까요????

    ReplyDelete
  2. 저도 0으로 바뀌었군요.=ㅂ=;

    ReplyDelete
  3. 음원 문제 때문에 항상 문제시 되어왔던 일들이

    이젠 좀 나아지겠는데요??? ^^

    ReplyDelete
  4. @불가리 - 2009/05/21 16:22
    예 위젯 부분 확인해보겠습니다 :)

    ReplyDelete
  5. 흑...저두 어제 오늘 방문자수가 다 날라가버렸네요..ㅠ_ㅠ

    그나저나 소리바다 음악정보삽입 기능 아주 좋겠네요~

    ReplyDelete
  6. 업데이트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전히 IE8에서 위젯이 제대로 안보이네요 ㅎ ㅎ

    ReplyDelete
  7. @텍스트큐브닷컴 - 2009/05/21 16:18
    신속한 피드백 감사드려요!

    ReplyDelete
  8. 우려하던 일이 발생하고 말았군요. 결국 이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아예 업로드 자체를 막은 것이나 나중에 백업할 때 현재의 음악파일이 백업이 안된다는건 불쾌합니다. 업로드는 그렇다 쳐도 음악 백업 문제는 다시한번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ReplyDelete
  9. 수고하십니당

    어제오늘방문자수가 다 날라갔군요 ;;

    ReplyDelete
  10. @불가리 - 2009/05/21 16:22
    웹브라우저에 기존 웹페이지의 캐시가 남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시거나 Ctrl+F5 를 하신후에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쪽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11. @Early Adopter - 2009/05/21 16:23
    데이터 백업시에는 음원 파일도 정상적으로 백업이 이뤄집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12. 저도 어제 오늘 카운터가 0으로 되어버렸네요. 방문자 통계가 갑자기 사라져버리니 좀 황당. ㅜㅜ 확인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13. 저도 오늘 방문 카운트가 0이군요.. T^T

    ReplyDelete
  14. 무엇보다 IE8지원 업데이트에 박수를 짝짝짝... 그동안 텍스트큐브 접속시에는 호환성 모드를 꼭 누르고 해야 해서 불편했거든요.



    그리고 다른분들 말씀처럼 통계부분 이상현상에 대해 빠른 정상화 기다릴께요. (하지만 덕분에 업데이트가 있었구나라는 짐작을 해볼수 있기도 했네요. ^^;)

    ReplyDelete
  15. @영민C - 2009/05/21 16:34
    헉쓰 댓글 남기고 관리자 페이지 들어가니 통계부분 정상화 되어 있네요. ^^;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16. 방문자 통계에 일부 문제점이 있어서 오늘/어제 통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2009-05-21 오후 4:38 현재 이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잠시나마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통계 부분에 문제가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plyDelete
  17. 소리바다 음원검색이라...

    좋겠네요 ㅎㅎ

    근데 소리바다에 없는 음원은...크리다!!

    ReplyDelete
  18. trackback from: 이번 텍큐닷컴 업데이트 MP3 문제.
    방금 텍큐닷컴에서 오늘 날짜로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방문자 수가 0이 되었길래 '또 이러네' 생각하면서 공지사항을 봤더니 무려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에 올렸던 MP3는 관리자로 로그인 하지 않는 이상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분들에겐 들을 수 없게 되었네요. 한 마디로 관리자만 들을 수 있다는 거; 그 대신 소리바다 음악정보를 이용해서 샘플음악도 들을 수 있고, 가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게 해놨다고 합니다. 밑에는 제가 좋아하는 '우타..

    ReplyDelete
  19. 소리바다에 없는음원은..

    제가 필요한건 항상 없는거던데... ;ㅁ;

    ReplyDelete
  20. trackback from: 5월 21일 업데이트에 대한 단상
    냉정하게 생각하면 음악 아티스트에 대한 글에 음악을 넣을 필요는 없다. 그렇게 생각하면 이 소리바다와의 제휴는 현명한 것도 같다. 가요의 경우 당당하게 샘플을 넣을 수 있고... 그러나, 한국가요보다 해외음악을 많이 듣는 나로서는 소리바다가 한국에 저작권이 있는 해외음악/아티스트 전부를 취급하고 있는 것이 아니란 점이 불만. 그리고 개인이 불러본 노래를 업로드할 수 없다는 점은 마이너스.. 랄까, 그것도 저작권에 걸리는 구나... 자신이 노래하는 모..

    ReplyDelete
  21. 음원의 저작권 위반 사례가 있다고 하여 음원 업로드 자체를 막는 건 모기가 사람을 문다고 모기를 멸종시켜야 한다는 것과 똑같은 짓인 것 같네요.

    지금의 정책을 계속 추진하신다면 카피레프트로 공개된 것이나, 블로거 본인이 저작권을 소유한 음원 파일 등을 올릴 수 없는 심각한 표현의 자유 침해가 발생할 겁니다.

    티스토리에서 텍스트큐브로 옮긴 것이 무분별한 블라인드질 때문이었는데,

    다시 다른 곳으로 떠나야 될지도 모르겠군요.



    소리바다와의 제휴를 통해 합법음원을 추가할 수 있게 하는 것은 환영합니다. 다만 무조건적인 업로드 제한에 대해선 재고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 엄청 싫어하지만) 싸이월드처럼 저작인접권으로서의 전송권을 블로거가 구매하여 방문자에게 듣도록 하는 시스템도 추진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이용자로서 강력히 요구합니다. 카피레프트로 공개된 민중가요 등의 음원은 자유롭게 올릴 수 있도록 하되, 저작권이 타인에게 있는 음원은 전송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방향을 추진하십시오.

    ReplyDelete
  22. 멋지네요! 그외에 문제중 하나는 이미지 업로드 할때 2장 3장 올리기가 크롬에서는 안되네요. "확인"이 클릭이 안됩니다... ㅠ

    ReplyDelete
  23. trackback from: 텍큐 20090521 업데이트
    텍큐가 금일 업데이트를 몇가지 했는데 그중하나가 음원업로드 제한이다.당연히 음원업로드에 제한이 생길줄은 알았지만 아예 업로드를 금지하다니.음원업로드가 많은 나로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업데이트.국내저작권에 안걸리는 음악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지만 어차피 나에게 권리가 있는 음원은 아니니 모라할수는 없지만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음원조차 아예 막아버리니 참으로 폐쇄적인 조취가 아닐수 없다. 위는 소리바다와 제휴한 음악정보삽입 기능 여튼 깝깝하다.ㅋㅋ 갈아탄지..

    ReplyDelete
  24. 스킨저장버튼은 대체 언제?^^

    이사오고 스킨을 한번도 못바꿔본..

    ReplyDelete
  25. 이게 또 여기까지 왔구만.. 도망가야 하나?

    ReplyDelete
  26. 저도 저작권판별을 적용했음이 더 옳지 않았나 싶은데요. 저작권 프리라거나 자신이 만든 음악 조차도 업로드가 불가능하게 되면 그건 문제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결국 창작의 자유를 포기하라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또 한 번 크게 이주바람이 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야 음원을 거의 업로드하지않으니까 큰 문제는 없지만... 이웃분들과 같이 녹음도 하고 해서 2번 올린 MP3파일도 있는데.. 이건 판단미스가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운다라는 말이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ReplyDelete
  27. 무조건적인 음원 업로드제한은 너무 극단적이군요. 굳이 올리려고 하면 외부링크로도 충분히 가능한데 아무리봐도 소리바다를 위한 전시성정책이나 협력정책으로밖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RSS는 언제쯤 비공개설정가능하도록 해주실건가요. 제가 요즘 그것땜에 스트레스 많이 받고 있습니다.

    ReplyDelete
  28. trackback from: 텍큐닷컴. 또 한 번 더 생각해봐도 이건 아니다.
    저번에 텍큐닷컴에 대한 불만글을 적고나서, 다른 불만글을 적으려다 내가 너무 부정적인 입장에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 회의를 해보았다. 솔직히 내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보는 사람은 소수고, 나 또한 좀 더 많은 사람이 봐주었으면 하는 욕구가 있다. 현재의-내 기준에서-범람하는 소통은 과한 구석이 있기도 하지만 내 욕구를 채워주는 부분이 분명 존재하는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어제 오늘 몇가지 경험을 하고나니 또다시 강하게 텍큐닷컴의 현 구조에 대한..

    ReplyDelete
  29. 무조건적인 음원 업로드 불가..



    이걸 알았더라면 텍스트큐브를 사용시작하지 않았을것이다.





    음원파일은 죄다 저작권에 위배되는것이라고 생각하시는것인지..?

    과유불급이란 말의 의미를 되새겨주셨으면한다.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두고 안내문구를 수회 표시하는정도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ReplyDelete
  30. 대책없는 무조건적인 음원업로드는 저도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자신이 녹음해서 올려놓은 파일도 있을것이고, 또한 저작권과 아무 상관 없는 배경음악용 mp3파일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것조차 못올리게 하는건 아니라고 보네요.



    차라리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음원을 합법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뭔가를 만들어 놓고 나서 저작권이 걸려있는 음원을 업로드 하는것을 막으셨다면 이렇게까지 심각한 문제는 아닐텐데요..



    아직 합법적인 음원 구입이 어렵다면 티스토리측에서 하시는 저작권 음원 파일 업로드 방지 서비스를 들여오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ReplyDelete
  31. trackback from: singing in the rain~ & 텍큐 굿 업데이트!
    비오는 날 궁상떨기 with Music. from. m a e r c h e n. singing in the rain~ 비오는 날- singing in the rain- 저 노래처럼 비 많이 오면.. 비 맞으면 미친척 하길 나름 좋아한다;; 나이가 한창때일때는 진짜 일부러 맞고 다녔더랬고 이젠 나이가 들면서;; 조금,, 조심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비가 많이 오면 시원하게 맞는게 좋은..히히 영화의 그 장면을 올려야 딱 맞지만 저작권 문제가 있으니 -..

    ReplyDelete
  32. 무조건적인 음원 업로드..금지 ㅜ.ㅜ~!!



    저작권 판별이 낳을듯하네요 ㅠㅠ~



    겨우 적응할려는 사람들도 많이 떠날지도 모르게군요;;

    ReplyDelete
  33. 이벤트 때문에 건너온 블로거들 다 떠나게 생겼군요.

    ReplyDelete
  34. 500메가도 부족해요[...] 전 지금쯤 첨부파일 포함하면 1기가 될 듯 한데 말입니다(....)

    ReplyDelete
  35. 소리바다 음원 기능이라니...이거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겠네요.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36. 소리바다가 아직 있었나요? ^^;; 아흑~ 뻘쭘~

    ReplyDelete
  37.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mp3확장자 자체가 업로드가 제한된다는 점 인데요, 아무리 음원에대해 문제가 많다지만, 이렇게 업로드를 제한시키는것은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계속 나아지겠지만, 이번업데이트에서 음원관련은 좀 아쉽네요.



    만약 음원에 대해 적극적 대처를 원해서 그러셨다면, 다른방법을 찾아보는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들자면 텍스트큐브닷컴에 승인을 받고 게시한다던지 말이죠..

    ReplyDelete
  3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의 21일자 공지(음원 관련)를 보고
    텍스트큐브가 음원 저작권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기 싫은지 아예 wma, mp3,wav 등의 음악파일과 그것의 압축파일들의 블로그 업로드를 완전히 제한해 버렸습니다. 대신 소리바다의 앨범/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군요. I google 메인페이지의 음악 가젯과 같은 것 인듯 합니다. 합법적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이런 정책을 도입한듯 합니다. 5월 21일 업데이트 안내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 링크. 첫 공지가 음원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

    ReplyDelete
  39. 자유저작권 콘텐츠까지 막아버리는건 심각한 문제군요.

    JASRAC처럼 가자는 이야긴가요?



    텍스트큐브닷컴 가입 안한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ReplyDelete
  40. @Sid S. Jeong - 2009/05/21 17:36
    모기는 멸종되어야합니다~ㅋㅋㅋㅋ

    ReplyDelete
  41. 음원 저작권 판별하는 기술은 국내 모 기업의 기술이라, 이 기술을 적용하려면 상당한 시간 동안 텍큐측과 그 회사간의 교섭을 해야할 듯 합니다.



    무조건적인 차단은 분명히 불편을 호소하는 분이 나옵니다.

    개인이 녹음한 빗소리를 재생조차 못하게 하다니.



    소리바다 음원을 넣을 수 있는 건 생각지도 못해봤습니다. 어떤 음반을 소개하고 싶었는데 저작권 문제로 음악을 첨부 못할때 소리바다 음원 첨부기능이 꽤 도움을 줍니다. 앨범 소개할 때 상당히 괜찮은 기능입니다.



    한가지 흠이.. 방금 업로드 테스트 해봤는데 mp3파일을 올리면 그대로 내용물이 증발되네요. 아무런 경고 메시지 없이 그냥 증발됩니다.



    참고로, v**나 **a, a**, **c 같은 오디오 확장자는 잘 올라갑니다. 이 확장자도 조만간 막힐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ReplyDelete
  42. 모기는 웽알웽알... ㅎㅎㅎㅎ

    ReplyDelete
  43. 트랙백 주소 클릭시 복사가 되지않던 문제는 해결안되었네요..

    ReplyDelete
  44. mp3 파일이 모두 저작권이 있는것도 아니고 직접 녹음해서 음원을 공개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정말 극닩적인 조치로군요 ^^;



    내가 제공해주는것만 써~

    물론 돈을 내야해~!

    공짜가 어딨니~



    이런것 같네요 ^^;;

    ReplyDelete
  45. trackback from: 이번 텍큐 업데이트 이후...
    히라님~포스팅에서 알게되어는데요~! 완전 테러 당한 느낌이 드네요~   일단 음악쪽은 대체품인 스티큐브로 가봐야 할꺼같아요~! 다운이 아닌 재생은 트래픽이 안줄어든다고~ 전에 FAQ 에 본적이 있으니~! 단지 5g가의 적은 용량... 사실 다들 받지도 않는 PSP 를 지우면.. 됩니다만 ㅎㅎ~! 그건 나중에 생각해볼 생각입니다 ~!! 음악 블로그 하시는 분은 일단 대체품으로 스티큐브도 괜찮을듯 하네요 ㅎ~! 사실 이런 대체보다 ㅠㅠ~ 저작권 필터 같..

    ReplyDelete
  46. HTML 태그나 여타 기술에 무지한 블로거인 제 입장에서는 음악을 본문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타 블로그에 비하여 상당한 강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무조건적으로 음원 삽입을 막는 처사는 뭔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작권, 중요합니다. 비록 극소수가 될 수 있지만 만약 그 음원을 자신이 만들어 공개를 하려고 하는데 이러한 이유로써 공개하지 못한다면...

    구지 이러한 강제적인 방법 말고도 사전 허가라든지 여러 방법은 있을 수 있지 않습니까.

    조금 극단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용하는 소비자보다 서비스 제공자가 자기 편하겠다고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고 보이는 것은 저뿐인가요;;

    ReplyDelete
  47. @신호등 - 2009/05/22 10:32
    동의합니다...'통제'와 '관리대상'에 포함되는게 싫어서 티스토리에서 텍큐닷컴으로 이사했는데...ㅠㅠ

    ReplyDelete
  48.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49. trackback from: mp3 저작권은 보호되어야한다?
    5월 21일 텍스트큐브닷텀 업테이트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논란거리는 아마 '음원 업로드 제한' 일껍니다.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음원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 및, 본의 아닌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회원 피해를 방지하고자 음원파일의 블로그 업로드를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저작권과 관련된 여러 사안들이 발생하면서, 이로 인해 서비스 사업자는 물론 회원까지도 불이익을 당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기능 변경을 결정하게 된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

    ReplyDelete
  50. 텍큐에서 활동할라하다가 조금 망설였었는데...ㅠㅠ,,조금이 아니고 진짜 많이 실망감이 드네요..다시 티스토리로 복귀해야할듯..앞으로도 올리는건 허용하되 그냥 mp3는 관리자만 혹시 계속 들을순 없나요?

    ReplyDelete
  51. 딱 그 정도 정보가 필요했는데, 아주 유용하군요.



    고맙습니다. 잘 쓸께요

    ReplyDelete
  52. @빽짱구 - 2009/05/22 09:27
    수정은 되었는데 뒤에 /trackback이 누락되요.

    고친 사람이 대충 고쳐놔서리...orz

    ReplyDelete
  53. @빽짱구 - 2009/05/22 09:27
    말씀해주신 문제 검토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54. @Anonymous - 2009/05/22 11:00
    2009-05-17 21:46:53 에 신청하셨습니다. 다음주에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55. trackback from: 힘눈의 생각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 : 5월 21일 업데이트 안내, 소리바다 음원 검색 및 추가 기능이 생겼다. 그런데 음악이 1분정도 뒤에 끊긴다. 뭥미

    ReplyDelete
  56. @JaeHo Choi - 2009/05/21 18:49
    예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57. @창정하늘 - 2009/05/21 18:53
    좀 더 자세한 문제점에 대한 설명을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ReplyDelete
  58. trackback from: soowany의 생각
    텍스트큐브가 글로벌서비스였다면 국가설정을 바꿔서 업로드하면 된다고 공지했을텐데

    ReplyDelete
  59. 이건 좀 아닌거같아요,,,

    전 가끔 자작곡 포스팅을 하곤 하는데,, 그리고 음악이란게 이렇게 관리되어야할건 아닌것 같은데말이에요,,,



    그리고 또 하나; 소리바다에는 없는 음악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돈내고 사용하라면 하고싶지만 찾는 음악이 없는데 어떻게 사용합니까,,,



    저작권 보호 측면에서는 좋지만 이건 좀 아닌것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티스토리에서 개인계정으로 옮겼다가 이곳으로 왔는데,,, 충분한 고려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ReplyDelete
  60. 업데이트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음원파일을 완전히 제한한것에 뭐라 할수는 없지만, 공개된 음원을 올릴때 불이익을 당할까 생각됩니다.

    티스토리처럼 음원을 올릴때 저작권 판독기능을 써서 올릴수는 없으려나요?

    ReplyDelete
  61. trackback from: [IT뉴스]텍스트큐브 음원서비스
    5월 21일자로 텍스트큐브 닷컴의 음원서비스가 오픈이 되었다. 1. 소리바다의 음악정보 삽입기능추가 2. 첨부파일 업로드를 통한 MP3, WMA, WAV등 음원 파일 업로드 및 음원 파일이 포함된 압축파일의 업로드 제한 예전부터 그래왔지만, 음악저작권에 대한 말들이 참 많다. 구글 텍스트큐브에서도 저작권때문에 알게모르게 불이익을 당하는 회원이 있을수도 있어서 생각해낸 방안이라고 한다. 원문보기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음원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 및, 본의..

    ReplyDelete
  62. 소리바다에 없는 음악 너무 많아요.

    직접 연주한 곡이나 자작곡은 올리지도 못하구요.

    저작권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블로그 사용에 있어 모든 음원파일 업로드를 차단하는데는 좀 더 충분한 고려가 있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가 생각이 없어서 음원 판별법 사용한 건 아닐거잖아요.

    ReplyDelete
  63. 어제 음악 파일을 업로드 하다가 제한이 되어 있어 변경된 양식으로 소리바다의 기능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앨범 소개와 자켓, 그리고 다른 노래들도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의 업로드로 인해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잘 전달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떠한 곡을 듣고 그 감정을 공유하고 싶었는데 결국은 제가 쓴 블로그를 읽는 사람들은 제가 말하고자 했던 감정보다는 앨범의 정보나 외부적인 것에 더 신경을 쓰게 되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뭔가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랄까요. 블로그 주인의 입장보다는 방문자의 입장을 고려한 듯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음원을 보호하고자 하는 텍스트 큐브의 입장에는 백번 찬성입니다. 하지만 굳이 이렇게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했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드네요.



    베타 사용자로서 이용에 변경이 생겨서 거기에 대한 소감을 약간 적어보았으니 너무 고깝게 듣진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64. @퍄노걸 - 2009/05/22 18:14
    티스토리나 네이버가 생각이 없어서 음원 판별법 사용한 건 아닐거잖아요. 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ReplyDelete
  65. trackback from: 음악정보기능의 존재는 괜찮았으나...
    아무래도 파트너 사업자를 잘못 고른것 같습니다. 음악정보기능이 추가되었죠. 대신 음악파일첨부는 아얘 불가능하게 되었구요. 자작곡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으니 필터링을 최대로 강화하되 음악파일첨부도 가능하게 하면 좋을텐데 말예요. 전 음악정보기능이 추가가 되었다는 말을 듣고 엄청 행복했습니다. 검색해서 샘플 1분곡을 저작권법에 구애받지 않고 추가할 수도 있고 말예요. 그런데 소리바다. 음 오랫동안 소리바다를 안쓰고 엠넷을 써와서 그런지 잘 모르겠었습니다...

    ReplyDelete
  6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의 거짓말.. 음악 저작권
    조금 선정적인 제목일가 하지만 일부러 그렇게 뽑았다 5월 21일 업데이트 안내 from.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 어제 텍큐에서 업데이트를 했다 그중 가장 핵심적인게.. mp3 추가 기능을 저작권 문제로 제거 & 대신 소리바다 음악정보 추가 블로그 방문자들이 해당 음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일부분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삽입된 음악 정보는 저작권에 문제가 없습니다.) 정말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걸가??? 저작권 관련해서 비싼 경험을 한 지라 혹..

    ReplyDelete
  67. trackback from: Everybody Stop!!! 음원정보삽입기능 이용 일시 중단하세요!
    Everybody Stop Using "음원정보삽입기능" in Textcube.com. 여러분은 우선 텍스트큐브닷컴측의 공식적인 추가 발표가 있을때까지 이용을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astraea 님의 블로그에서 얻어온 정보입니다. 관련글 : http://dreams.textcube.com/22 바로 오늘, 구글 텍스트큐브닷컴팀이 소리바다와의 제휴를 통한 음원정보삽입기능(?)을 추가했죠. HOWEVER, 그러나, 우리의 몸을 덜덜 떨리게 만드는 글이..

    ReplyDelete
  68. 좀 더 사전적인 동의가 필요한 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민감한 사안인 만큼 좋은 타협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ReplyDelete
  69. trackback from: 구글 티셔츠 받았습니다.
    집에 퇴근하고 왔더니… 텍스트큐브 공식 블로그에 댓글 달린것 처럼 저에게도 구글 티셔츠가 배달되었습니다.   저는 신청 메일 보낼 때 사이즈를 95로 보냈는데.. 일단은 미디엄으로 온거 같기도 합니다만… 포장 뜯고 입어 봤더니… 'Midium’ 이 아니고 'Mini’ 의 M 인가 봅니다… 사이즈가 좀 작은듯 하네요.. 기왕에 보내 주시는거 제대로 된 것으로 보내 주시지… 약간 실망 스럽기도 합니다.

    ReplyDelete
  70. trackback from: 구글 텍스트큐브가 구글 크롬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좀 우습기는 한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구글의 텍스트큐브 블로그 팀과 구글 크롬 팀 사이에 모종의 알력이나 부서 이기주의가 있는듯 합니다. 같은 ‘구글’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두 제품들이 서로 찰떡궁합이지는 못 할 망정 지원되지 않는 것도 있네요….ㅋㅋㅋㅋㅋ 분명히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서 제 블로그로 이동한 후 글 보내기를 실시했는데 트랙백 주소가 붙여넣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The World 라는 브라우져에서 글 보내기..

    ReplyDelete
  71. mp3파일 제한 때문에 텍스트큐브로 이사하려던 계획을 또 무산시키게 되었네요.

    너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시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음원 필터링이라면 다른 블로거 분들의 반발도 적었을텐데 말이죠.

    음원 필터링 + 소리바다 음원 검색으로 나간다거나 말이죠(다음 tv팟처럼 만들어 올리거나 찾아서 올리거나를 선택하도록).

    솔직히 구글이나 텍큐를 비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이런 독단적 운영은 또 구글답네요.

    ReplyDelete
  72. 저작권 위반을 조장한 싸이트가 바로 소리바다인대 소리바다의 음원을 이용하는건 좀 비상식적이라 생각이 되어지내요. MP3업로드때문에 텍스트큐브를 이용한 한사람으로서 텍스트큐브가 별 효용가치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ReplyDelete
  73. trackback from: 낙동강의 친수 휴식공간
    부산의 강안 공원 아름다운 친수공간 염막지구,삼락지구-삼락공원,대저지구,화명지구-화명체육공원 부산은 바다가 좋은것으로 국내외에 알려저 있지만 실제로는 전국 어느도시보다 강이 좋은 도시이다. 우리나라 제2의 큰강 낙동강이 도시를 감싸고 흐른다. 어쩌면 한강보다 더 큰 강일수도 있다. 부산 지구에서 양산부근의 아득히 너른 바다같은 낙동강은 이용 측면 으로서는 외국에 비해서는 버려진 강처럼 배한척 뜰수 없는 곳이다. 그러나 이곳을 찾는 많은분들은 양산천으..

    ReplyDelete
  74. 개인적으로 좋은 생각이라고는 판단합니다. 그렇지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의도는 좋았으나 기능성이 좋지 않군요. 일단 정품을 갖고 있는 유저를 제외해서 봅시다. 항상 가수들의 노래만 올리는게 아닙니다. 목소리를 녹음해서 올리신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 (물론 저는 저작권때문에 음악관련 파일은 올리지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방통위의 제안을 거부하며 댓글입력을 아예 할 수 없게 만든 유튜브와 같은 상황입니다. 사용자들의 자유를 침해한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실명제를 시행하던 방통위와 같은 행동을 하시면 어떡합니까?



    사용자들이 업로드 할 수 없게 제한하신다면 아예 소리바다 조차도 업로드 할 수 있게 없애버리십쇼.

    ReplyDelete
  75. @화군 - 2009/05/23 10:14
    이 기능이 실현될지는 모르겠지만 텍스트큐브닷컴은 웹 3.0아닙니까?

    차라리 티스토리 기능처럼 하시거나 해당 mp3파일이 시중에 유통되는 음악파일인지 해당 블로거가 직접 녹음한 파일인지 확인하는 서비스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이것과 함께 소리바다를 추가하시면 훨씬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
  76. 저자권 문제가 많이 발생하니 아예 못쓰게 한다는건 뭔소린지.

    텍큐로 갈까 말까 하다가 쉬운관리기능이 맘에 들어도 아직은 아닌것 같네요.

    ReplyDelete
  77. 저도 저작권 때문에 애초에 음원을 차단하는 것은 이해는 하지만 너무 아쉽습니다. 표현의 자유를 누리며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을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마련되길 속히 바라는 블로그 사용자 입니다.솔직히 입장을 바꾸고 생각하면 참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이 들지만 ,,, 사실 그전에 블로그에 편집한 동영상에 음악을 삽입하면서 굉장한 고민을 합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것인지 그래서 50년이 지난 클래식을 사용하긴 하는데 그런 것도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참 애매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어떤 의견과 같이 음원을 올리면 심의를 거쳐서 통과 한다는 것도 솔직히 쉬운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고 자동필터 기능 이런 것은 현실적으로 구축되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 .유지보수 부분도 만만치 않을테고 , 그렀다고 아무런 제약이 없다면 사용자는 무심코 저작권에 걸리는 음원을 올릴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겠지요, 죄인지도 모르고 범행을 하게되는 불이익을 받게 되겠지요 ,사회생활 좀 하다보니 이해가 되지만 아무래도 아쉬운 건 어쩔 도리가 없네요. 그래도 좋은 대책 기대하겠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은 지극히 단순한 부분이니까요

    ReplyDelete
  78. 자기가 연습한 거 올리는 것 조차 안되는 건가요? 이건 아닌듯;;.

    ReplyDelete
  79. 연주자와 작곡가는 물론이요, 부모가 어린 자녀가 부른 노래를 올리는 것조차 불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은 고려하고 계신가요? 기가 막힌 부당한 처사입니다. 너무나 놀랍습니다.



    게다가 소리바다에서 유료 음원 구입으로만 가능하게 하기 위한 조치라니... 어이가 없습니다. 소리바다와 텍스트큐브 사이에 어떤 사업적 이야기가 오고 갔는지는 모르겠으나, 사용자를 완벽히 무시한 처사임을 분명히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ReplyDelete
  80. 저 존경하는 텍스트 큐브 닷컴 운영자님.

    네이버 처럼 긴글을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긴글 접기/펴기 기능을 여기서 못 사용하다보니 힘듭니다. 애초에 이 기능이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만...쓰다보면 정말 편한 기능입니다.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81. @전율의신 - 2009/05/23 21:00
    펼쳐두기/접어두기 있습니다..

    ReplyDelete
  82. @전율의신 - 2009/05/23 21:00
    ㅎㅎ,,티스토리도 잇답니당..잘찾아보세용.

    ReplyDelete
  83. 음원쪽은 요새 정말 민감한 사항이 되버린 현실이죠.

    음악의 생성된 취지만큼 스트리밍 서비스방식에서만큼은 누구나 맘대로 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울나라도 넘 막을려고만 하지말고 아이밈처럼 수익구조를 바꿨으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한편으로는 가져보네요..거기도 자기가 음원 올릴수도 있구요. 다만 아쉬운건 100곡이 넘어가면vip유료결제를 해야는데 해외라 어케하는지도 잘 모르겟고.. 차라리 국내에서도 이런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서로서로 홍보하는 방식이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해보네요.. 물론 국내에서 아이밈같은게 나온다면 유료라도 사용할 용의는 있죠.. 다만 자신이 파일 올릴수도 있다는 전제하에서요..



    쏟아지는 전세계 음악이 엄청 많고 자작곡도 엄청많고 음원은 넘 많은데 딸랑 소리바다는 전세계 음악은 대부분 없는데 어떻게 이용하라는건지...



    아니면 공지 띠우시기전에 사전에 설문조사라도 하시면서 이런 공지뛰워주셧으면 좋았을껄 잠시나마 아쉬운점은 듭니다.

    어쨌든 이거는 텍큐문제는 아닌거같고 현 울나라 실태가 이렇습니다. 요즘세상엔 시디사라는 말대신 다른쪽으로 수익구조를 바꿔야하는 시점인거 같네요.. 물론 소장용으로 시디자체를 갖는다는걸 즐거운일이겠지만 , 요즘 사람들은 더 편리성을 쫒는다는거,.,잊지말아야겠죠..

    ReplyDelete
  84. trackback from: 음악 정보 삽입 테스트.
    일단 써봐야지 욕을 하던지 하지요. ---- 일단 아주 잠깐 써본 느낌으로는 생각보다 쓸만하겠네? 네요. 물론 출력할 수 있는 컨텐츠의 범위가 상당히 한정되긴 하겠습니다만. 일단 깔끔하고 가볍게 만들려고 노력했다는게 느껴져서 호감입니다. (개발자적인 마인드에서) 뭔가 가사 출력 위젯은 XML 태그가 덜 파싱된듯한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미리듣기가 바로 되고(이거 듣는데 액티브X 설치하라고 징징대는 곳이 한둘이 아니라서), 그게..

    ReplyDelete
  85. trackback from: 드래곤볼 카이 7화
    드래곤볼 음원소리바다검색을하니 튀어나온 이건뭔가? ㅋㅋㅋㅋㅋㅋㅋ 뭐지? -_- textcube블로거이벤트 구글티셔츠 200명안에 들었네요 허허허허 단. 전화번호가 좀 다르게 입력되서 집배원아저씨가 힘드셨네요 허허허허. 드래곤볼 카이 7화 의 명대사가 기억에 남네요.. 어차피 노릴 거라면 우주 제일이다. 블로그도 포스트도 ㅋㅋㅋ :) 텍스트큐브가 우주제일 맞습니까? 허허허허.

    ReplyDelete
  86. 1단형스킨!!!!!!!!!!!!!!!지원해주세욜!!!!!!!!

    ReplyDelete
  87. 노무현전대통령 서거하셨는데 여기는 아무것도 안하나요. 최소한 배너나 추모페이지정도라도 있었으면 합니다만...

    ReplyDelete
  88. 아니, 아니 그럴필요 없어요.



    추모를 하던 말던 그것은 개인의 선택, 공식 블로그는 가만히 있는게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ReplyDelete
  89. 음원에 대해서 제약을 거는 건 어쩔수는 없었다 치더라도 다만 소리바다에도 없는 인지도가 별로 없는 음악에 관해서는 어떻게 하실 생각인지 궁금합니다. (티스토리 썼던 시절에는 저작권판별 기능이나 저작권상으로도 하자가 없는 곡들을 주로 다루었었습니다. 물론 소리바다에도 없으며 앞으로도 올라올 가능성역시 제로에 수렴합니다.) 의도는 좋았지만 어쩐지 다시 티스토리로 선회해야 할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ReplyDelete
  90. @침묵시간 - 2009/05/24 12:30
    1단형스킨지원해주세요..에 동참합니다.

    이미지가 깨져보여요..사진을 크게볼수있는

    와이드 스킨이 나왔음 하네요.

    ReplyDelete
  91. 파비나콘이 자꾸 다른걸로 표시되어서 나옴니다

    windows 7 ie8 에서요.

    그럼 유튜브 링크 이런것두 않되는건가요.

    ReplyDelete
  92. 안타깝습니다. 자작곡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고 싶었는데.



    다행입니다. 만화쪽 저작권 침해는 음악처럼 심하지 않아서.

    심했다면 그림 업로드가 금지되었을지도 모르니까요.



    요즘 포스팅 복사붙이기나 기사 무단전재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 아예

    포스팅에 텍스트를 포함하지 못하도록 하면 어떨까하고 건의해 봅니다.



    좀 실망이네요

    ReplyDelete
  93. @전율의신 - 2009/05/23 21:00
    네이버보다 티스토리와 텍큐의 more/less (펼쳐두기/접어두기) 기능은 훨씬 더 막강하답니다.

    접기 안에..접기 안에... 접기 안에...... etc...

    계속 들어갈 수 있지요. ㅎㅎㅎ

    ReplyDelete
  94. 위에 다른 분들이 충분히 말씀하셨기 때문에 길게 말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조속한 개선이 없다면 자작곡이나 연습곡을 올리는 저로서는 텍큐닷컴을 떠날 수 밖에 없겠습니다.

    ReplyDelete
  95. @희수 - 2009/05/23 05:47
    저작권 위반을 조장한 사이트가 소리바다는 아니죠

    분명 나중에 소리바다가 법적인 책임을 물기도 했지만, 그건 저작권법이 개정되기 이전에 있었던 서비스, 그러니까 저작권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해석이 없었던 시절에 대한 것이었으니깐요

    ReplyDelete
  96. 텍큐운영자님. 믹시와 연동 좀 부탁드립니다. 임시로 대응해서 사용하고 있긴 한데 오류도 심하고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빠른 조치 부탁드릴게요(^_^) 그럼 수고하세요

    ReplyDelete
  97. @jasmin - 2009/05/24 21:13
    훼이보릿 아이콘이 이상하게 나올 경우에는

    CTRL + F5 를 눌러보세요

    아니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뀐걸로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ReplyDelete
  98. 이전에 사용하던 블로그가 다음뷰 - 블로거뉴스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환경설정에서 블로거뉴스 가입을 클릭하니 이미 가입되어 있어서 가입이 불가하다고 나오는군요.

    탈퇴하고 다시 가입하면 간단하겠지만 이전에 보낸 기사들이 날라가게 되어서 문제입니다.

    이전에 보냈던 기사들을 날리지 않고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뭐 안된다면.. 일일이 다시 할 수 밖에요.. ㅠㅠ

    ReplyDelete
  99. @보석상자 - 2009/05/25 14:06
    제가 작년에 같은 문제로 다음에 문의했던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탈퇴하고 다시 가입하지 않아도 다음뷰 담당자에게 직접 부탁하면 RSS 주소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전에 송고한 글을 삭제할지 여부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삭제하지 않겠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됩니다.

    ReplyDelete
  100. 이미지가 자꾸 깨질떄가 있는것 같습니다.

    포스트 박스 크기를 늘려도 안되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 포스팅 퍼왔는데 깨지길래 원본 사진을 해도 깨지더군요;..

    ReplyDelete
  101. trackback from: 오랜만!
    텍스트큐브닷컴으로 넘어오고 나서 처음해보는 유입경로 캡처다. 저 부엉이 바위처럼 가파른 방문자수 보이시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 날이 텍큐로 갈아탄 날임. 4월에 안 그래도 블로그에 또 갑자기 눈이 돌아가서 미친듯이 포스팅한 결과 방문자수가 한참 올라갔었다. 그러나. 저 극단적인 그래프가 아주 잘 말해주듯잌ㅋㅋㅋㅋ텍큐닷컴으로 갈고 나서 아무래도 도메인이 바뀌니 기존 가입해놨던 메타사이트에서도 밀리고(MIXSH는 뭐 어쩌자는 건지 텍큐닷컴..

    ReplyDelete
  102. 중국어를 시작으로 주요 제2 외국어로 블로그를 꾸밀 생각으로

    네이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현재 두 집 살림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빌려서 네이티브 성우까지 동원해

    제작한 음성파일들을 준비했는데

    어떻게 올리라는 건지요. geboshi

    ReplyDelete
  103. @전율의신 - 2009/05/25 22:34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삽인 한게 아니라 링크로 삽입하셨다면... 네이버 에서 가져온경우 깨질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이미지는 외부에서 링크가 걸릴 경우 제한 하도록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Delete
  104. 좋은 소식이군요. 기대됩니다. 얼릉 되기를...

    ReplyDelete
  105. trackback from: 텍큐닷컴 소리바다 삽입.. 일단 맘에 안들고..
    텍스트큐브닷컴에서 5월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음원에 대해 업로드 및 재생을 하지 못하도록 했다. 물론, 한참 뒷북-_- 이긴 하지만.. 근데, 문제 있다 이거..!; 1. 검색이 느리다. 키워드를 넣고 [검색]버튼을 누르거나 Enter를 치면 반응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가.. 3~4초 지나면 검색결과가 '확~' 뜬다.. 검색이 대는거야 마는거야.. 2.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삽입 크기'를 '크게 넣기'와 '작게 넣기'로 만들어..

    ReplyDelete
  106. @전율의신 - 2009/05/23 21:00
    편집기에서 펼쳐두기/접어두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ReplyDelete
  107. @침묵시간 - 2009/05/24 12:30
    주신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108. @jasmin - 2009/05/24 21:13
    캐시 문제일수 있으니 웹브라우저 캐시를 비워보시거나 새로고침을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ReplyDelete
  109. @Trendtip - 2009/05/25 10:39
    주신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110. @보석상자 - 2009/05/25 14:06
    말씀해주신 부분은 현재 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신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111. @전율의신 - 2009/05/25 22:34
    주신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112.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113. @Anonymous - 2009/05/29 00:07
    적어주신 메일로 관련사항 보내드렸습니다

    ReplyDelete
  114. @Trendtip - 2009/05/25 10:39
    혹시 믹시업을 다는 부분이 문제이시면 이글을 참고하세요.

    http://youngminc.com/716

    ReplyDelete
  11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링크위젯-같은창으로 열기 기능추가 요망
    현재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링크위젯은 새창으로 열기 기능만 제공하고 있고, 같은 창으로 열기 옵션은 제공하고 있지를 않다. 이것은 스킨파일이나 CSS파일을 직접 손보면 가능할 것 같은데, 링크 위젯을 설정할때 같은 창으로 열것인지 새창으로 열것인지 선택 옵션을 제공하면 좋겠다. ▣ 대개의 경우 링크위젯은 다른 웹사이트나 타인의 블로그를 링크할때 사용한다. 그러나 자기 블로그에서 중요한 게시물이나 방문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게시물을 링크..

    ReplyDelete
  11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RSS 기능 강화 요청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는 전체 RSS피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태그별 RSS피드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 예를들어 구독자들은 애드센스 태그, 주식관련 태그, 잡담 태그, 영화 태그 등등 태그별로 피드를 구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운영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그런데 이 블로그는 주식투자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보수적인 정치성향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인터넷의 좌파중에서도 애드센스 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는..

    ReplyDelete
  117. 오래전부터 텍큐닷컴으로 이주하는걸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글쎄, 이젠 회의적이네요.



    음원도 그렇고 스킨편집도 그렇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진 불펌도 있을거 같으니 이미지도 업로드도 막는건 어떨까요?

    ReplyDelete
  118. trackback from: 하나 더 받아버렸습니다아..
    이번엔 화군님에게서 넘겨받았구요, 구글이라는 주제로 쓰라고 그러시네요. 1. 최근에 생각하는『구글』 별 생각 없어요.. .... 나중에 구글에서 일해볼 기회가 생긴다면 좋겠지만, 글쎄요~. 2. 이런 『구글』엔 감동!! 기념품을 보내주는 구글에는 감동입니다. 3. 직감적으로 『구글』 기념품 세트, 검색엔진, 유튜브, desktop, 리더, 캘린더, 어스, 크롬이 떠오르네요. 4. 좋아하는 『구글』 Don't be evil, 구글의 모토라고 했나요?..

    ReplyDelete
  119. trackback from: textcube.com..;
    방금 wma를 zip으로 압축해서 업로드를 시도해보았습니다만, 그것까지 막아놓았더군요. 질렸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공지블로그 : 5월 21일 기능 업데이트 관련 추가 공지 by 텍스트큐브닷컴 | 2009/05/26 16:24 5월 21일 기능 업데이트 관련 추가 공지 · 공지사항/업데이트 공지 | 2009/05/26 16:24 | 텍스트큐브닷컴. 우선, 이번 텍스트큐브닷컴 음원 업로드 금지 업데이트 건을 통해서 사용자 여러분들께 혹시라도 심려를 끼쳐..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