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6, 2009

제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제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태터캠프는 텍스트큐브 기반의 프로그램/서비스, “프로젝트 태터툴즈” 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고, 개발자와 블로거 분들이 직접 오프라인에서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열린 행사로써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07년 4월 이후로 여섯 차례 열렸던 그 간의 태터캠프에 대한 이야기들은 태터캠프 블로그관련 후기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7회 태터캠프는 태터네트워크재단 (TNF) 주최로 2009년 7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에 위치한 Google 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TNF, Google, Daum 의 발표 세션과 질문답변/Bof 세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 장소,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태터캠프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고,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석자 분들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준비 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태터캠프 블로그의 제7회 태터캠프 행사공지입니다.



제7회 태터캠프Connectivity를 주제로 오는 2009년 7월 18일 구글코리아에서 열립니다.


행사요약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주관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구글 코리아다음 티스토리팀
일시 : 7월 18일 토요일 14:00~18:00
장소 : 구글 코리아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
태터캠프란?

"태터캠프는 무엇이다." 라고 정의하는 것은 어떤면에서는 쉽고 어떤면에서는 어렵습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만드는 사람과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것이며 무엇을 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 서로의 생각을 말하고 서로의 생각을 듣는 자리입니다. 이렇게 성격은 분명한 반면 행사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어느때는 만드는 사람들만 발표를 할때도 있고, 쓰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평소의 생각들을 나누기도 하며, 한쪽에서는 개발자들의 외계어 수다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목적은 확실하고 형식은 유연하며, 즐겁고 재미있는 자리 그 것이 바로 태터캠프 입니다.

다음 서초 사옥에서 열렸던 제5회 태터캠프 동영상을 아래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5th Tatter Camp overview

제 7 회 태터캠프는 짧은 발표와 BoF를 중심으로 이루어 집니다. BoF는 Birds of a Feather의 약자로서 우리말로 풀이하면 '끼리끼리' 정도가 되겠습니다. BoF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태터캠프에서는 발표후 질의응답시간과 쉬는 시간을 통합해서, BoF를 갖습니다. 발표에 대해서 궁금했던 사항, 발표내용에 대한 제안 그리고,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자유롭게 나누시면 됩니다. 또, 각 섹션별로 나눈 이야기들을 발표를 통해서 전체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BoF세션은 프로젝트 태터툴즈의 각 맴버를 기준으로 한 세션(Textcube.org/Tistory/Textcube.com)과 제안된 주제를 가지고 열리게 됩니다. BoF세션은 아래의 목록을 참고하시고, 새로운 BoF주제는 댓글이나 camp@tattercamp.org로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oF 세션 목록
* Textcube.org
* Tistory
* Textcube.com
* 제 8 회 태터캠프

행사 일정
  • 14:00~14:30 등록
  • 14:30~16:00 오프닝 및 여는 발표 (TNF/Daum/Google)
  • 16:00~17:20 휴식 및 BoF
  • 17:20~17:50 BoF 발표 및 토의
  • 17:50~18:00 Closing
BoF의 진행에 따라서 종료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및 유의사항

참가신청은 onoffmix를 통하여 받습니다.


http://www.onoffmix.com/e/tattercamp/960


사전 참가 등록시 참석할 BoF세션을 같이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참석과 관련된 질문은 camp@tattercamp.org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나온 질문과 답변입니다.

Q1: 실시간 블로깅을 하려고 하는데, 전원과 무선랜은 제공되나요?
A1: 무선랜이 제공됩니다. 또한, 전원도 어느정도 사용가능합니다.


Q2: 뒷풀이는 있나요?
A2: 공식적으로 준비된 뒷풀이는 없습니다. 비공식적인 뒷풀이 조직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Q3: 블로그가 없습니다.(혹은 다른 블로그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석해도 되나요?

A3: 태터캠프의 참가는 블로그의 유무나 프로젝트 태터툴즈 내의 툴의 사용여부와는 무관합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특히 태터툴즈가 추구하는 데이터의 소유권의 보호와 데이터의 교류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가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누구라도 기념품 혹은 그 외의 것에 관심이 더 크시다면 매우 곤란하겠죠? :)


Follow US!
http://twitter.com/tattercamp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태터캠프를 Follow하세요~ 공지보다 (살짝)빠르게 태터캠프 소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럼 7월 18일 태터캠프에서 뵙겠습니다!




44 comments:

  1. 오오....내가 1등...ㅋㅋ



    그나저나 한번 가볼까.......지르고십다....우겅겅

    ReplyDelete
  2. 오오,,, 제가 2등 ,, ㅋㅋ

    마음은 굴뚝같은데 ,,, ㅎ 머뭇거려지는 손가락 ㅎ

    ReplyDelete
  3. 전 자격 미달인것 같아 못가겠고 아 저 간식을 보니 아들을 보내야 하나 고민해 봅니다. ㅋㅋㅋ

    ReplyDelete
  4. 우오오...

    가고싶다...

    7월 18일이라...

    마침 토요휴업일!!!

    방학 이틀 전!!!

    아마 될것같운효 ㅋㅋ

    ReplyDelete
  5. 사진만 안찍힌다면 가고 싶은데 ㅋㅋ

    ReplyDelete
  6. 개발자들의 외계어 수다 ㅎㅎㅎ

    가고싶지만 아직 초보 블로그라 머뭇머뭇

    ReplyDelete
  7. 지방에 사는 사람에겐 언제나 그림의 떡!

    잘 치루시길 바랍니다^^

    ReplyDelete
  8. @mahabanya - 2009/07/07 16:14
    마스크를 쓰세요. ^^

    ReplyDelete
  9. 신청 했습니다. Mikolev님 뵙고 싶어요..ㅋㅋ

    ReplyDelete
  10. @Mr.kkom - 2009/07/07 18:38
    아!!!

    ReplyDelete
  11. 가고는 싶지만.. 지방이라 OTL

    ReplyDelete
  12. 이런, 마음은 벌써 가 있는데 그날 반쪽이 행사가 있어서..



    정말 너무너무 아쉽네요.

    ReplyDelete
  13. @mahabanya - 2009/07/07 16:14
    마스크 쓴 사람만 찾으면 되겠군요..ㅋ-_-ㅋ

    ReplyDelete
  14. 모든 블로거가 카메라를 가져오겠죠?

    사진찍는걸 싫어하는 사람은 근처도 못가겠네요 ^^

    고로 저는 패스~~

    ReplyDelete
  15. @cANDor - 2009/07/07 22:39
    저 같은 사람이 또 있을지 모릅니다. 캬하하

    ReplyDelete
  16. 간식종류 참 다양하네요+_+ 제가 가면 아마 1분안에 간식을 새로 준비해야 할듯;;

    ReplyDelete
  17. 서울이 아니라서 참석하지 못합니다.

    ReplyDelete
  18. trackback from: 제 7회 태터캠프에 가볼까나~
    7월 18일 토요일에 제7회 태터캠프가 열린답니다 장소는 구글 코리아로 저번의 텍큐 간담회가 있었던 바로 그곳이군요! 제6회 태터캠프에 참석하지 못한 악몽이 떠오르기도 하지만 이번엔 좀 다르지말입니다 마침 학원수업도 없는 토요일에 적당한 시간 그리고 오후 6시에 끝나는 일정역시 마더님께 학원 자습으로 위장하기에 적절하군요 바로 신청 완료! 이번엔 총인원이 100명이라 어느정도 북적거릴것 같습니다~ 제 7 회 태터캠프는 짧은 발표와 BoF를 중심으로..

    ReplyDelete
  19.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20. 갑자기 7/8 10: 20분 사진들이 모두 사라지더니 스킨설정이 다 날라가 버렸어요. 다른 블로그도 마찬가지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걸 확인했어요 복구해 주실거죠?

    ReplyDelete
  21. @야야곰사냥꾼 - 2009/07/08 22:32
    일부 사용자 분들의 경우 파일이 로딩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문제점을 확인한 후 조치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ReplyDelete
  22. @Anonymous - 2009/07/08 22:29
    일부 사용자 분들의 경우 파일이 로딩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문제점을 확인한 후 조치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ReplyDelete
  23.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24. @Anonymous - 2009/07/09 09:55
    예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25. 정원이 120명으로 늘려졌군요 :)

    ReplyDelete
  26. Copy Angel을 사용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차단합니다. 설정시 설정 코드가 작동 안됩니다. 어떨때는 그림이 저장되고 어떤 경우에는 그림이 저장 안됩니다.

    이유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고객 센타는 없는건가요?

    ReplyDelete
  27. @Anonymous - 2009/07/09 09:55
    관련된 내용 확인 후 전달해드립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세법상 제세공과금을 계산하는 방법은 기업에서 부담하는 비용(상품구매 및 전달을 위한 총 비용)의 22%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정가를 기준으로 제세공과금을 수령하기도 하지만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대행업체를 공시하였고, 대행업체 수수료를 건 별로 분할하여 부담하면 300만원이 넘지만 3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과 동급으로 취급된 관계로 300만원에 해당되는 제세공과금만 수령한 것입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ReplyDelete
  28. @myfx - 2009/07/09 13:40
    마우스 오른쪽 클릭 차단은 웹브라우저에 따라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 고객 센터는 어떠한 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현재 텍스트큐브닷컴은 공식블로그의 피드백란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을 통해서 의견 제안 및 문의 사항을 받고 있습니다 ^^

    ReplyDelete
  29. 난 가고 싶어도 지방이라 안되고~

    학생이라서 안되고~ 여비부담도 크고~ 흠냐.... =_=

    도대체 나한테 허락된건 뭐얏!!

    ReplyDelete
  30. 지방이라서 ㅠㅠ 언제나 소외되고 있다!!(...)

    그나저나 태터캠프에 관한 댓글보다 그 외에 관한 덧글이 더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듯 싶어요. ㅎㅎㅎ

    ReplyDelete
  31. trackback from: 제 7회 태터캠프에 참가 + Connectivity에 대한 생각
    관련글 TatterCamp - 제7회 태터캠프가 열립니다. - 여는글 티스토리에서 알려드립니다 - (7/18) 제 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공식 블로그 - 제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JANUARYfaceNET - 제 7회 태터캠프에 가볼까나~ Bardisch's 2nd Rev. - 제 7회 태터캠프 RUKXER.net - 제 7회 태터캠프가 열린다고 합니다! 2009년 6월 말 어느날, 학교에서 메일을 보다..

    ReplyDelete
  32. trackback from: 제 7 회 태터캠프 행사안내
    태터캠프는?? 1. 이번 행사의 행사명은 "제 7 회 태터캠프"입니다. 올바른 이름 "태터캠프"입니다.태더켐프/테터캠프 아닙니다. 유사품에 주의하세요. 2. 태터캠프는 Needlworks/TNF에서 주관하고 주최합니다. TNF(태터네트워크재단)은 이렇고 이런 조직입니다. 어렵죠? -.- TNF! 다음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1. TNF는 외형이 없는 조직입니다. 자유로운 웹을 TNF와 같이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TNF의 일원입니다. Forum의 가..

    ReplyDelete
  33. 건의사항 말씀드리면 혼나겠죠?



    관심블로그 등록...200명을 2,000명으로 늘려주세요..-_-;

    ReplyDelete
  34. @모노피스 - 2009/07/13 17:43
    주신의견 참고하겠습니다. 앞으로는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35. trackback from: 아아아......테터캠프...
    자, 이번주 토요일 (18일)은 구글 코리아에서 테터캠프가 열립니다~ 얏호~~ .............전 못갑니다.................. 심지어 방학인데도 학교에 나오라는 극악 플레이...... 사실 여기서만 말하지만 교장이 S.... 쿨럭, 여튼 재밌을것 같아요....... 하하하..뭐, 많은 분들이 후기 올려주시겠죠, 뭐...전 쓸쓸하지 않아요.. bardisch님이라던지 bardisch님이라던지 bardisch님이라던지가 있으니까요....

    ReplyDelete
  36. 텍스트큐브.org 오픈아이디로 로그인이 현재 안되요; ㅠ 저만 이런것인가요;;; arzzcom.myid.net 인데.. myid.net 에서 확인하면 승인떨어진걸로 나오는데, 전혀 로그인상태가 아닌데요;;

    저만 차단당한건가요!!! ㅠ

    ReplyDelete
  37. @알쯔 - 2009/07/16 04:50
    말씀하신 블로그는 설치형 텍스트큐브로 사료됩니다. 이곳에서는 Google 의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의 경우 태터네트워크재단/니들웍스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태터앤프렌즈 포럼에서 받고 있습니다. http://forum.tattersite.com/ko/ 의 질문과답변 섹션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38. 아니 텍스트큐브를 배포하는 사이트에 로그인이 안된다구욤 ㅠ

    제 오픈아이디로만 로그인이 안되요;

    www.textcube.org 이 사이트욤.. 위젯을 업로드할려고 하는데 로그인이 안되서;; 못올렸답니다. ㅠ

    ReplyDelete
  39. @알쯔 - 2009/07/16 15:22
    예 말씀하신 설치형 텍스트큐브를 배포중인 텍스트큐브 홈페이지 http://www.textcube.org/ 도 TNF 에서 관리중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로그인과 관련된 문제도 http://forum.tattersite.com/ko/ 쪽으로 해주셔야 될듯싶습니다.

    ReplyDelete
  40. @mahabanya - 2009/07/07 16:14
    혼자셨습니다. 흐흐흐 확실히 존재감이 있으셨죠~ ^^

    ReplyDelete
  41. @회색웃음 - 2009/07/18 22:52
    오히려 너무 눈에 띄어서 역효과일지도orz

    ReplyDelete
  42. trackback from: 때늦은 제7회 태터캠프 습격보고, Part 1 of 5
    때는 7월 18일,,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스케쥴을 강행하기로 결정한 순간이었다 6시 기상 7시까지 준비완료 8시까지 학원 도착 오후 1시까지 자습 오후2시부터 6시까지 태터캠프참가 7시까지 학원도착후 10시까지 자습 이라는 고3때도 시도해보지않은 그리고 앞으로 시도하지도 않을 강행군이었다 8시도착후 11시30분까지 취침한건 약간의 오차였지만,,, 연관글 1.때늦은 제7회 태터캠프 습격보고, Part 1 of 5 2.TEXTCUBE.ORG 발표세션..

    ReplyDelete
  43. trackback from: 텍큐닷컴 BoF, 질문 및 건의 정리!, Part 5 of 5
    공지했던대로 발표회 이후로 BoF[설명 후첨]시간을 가졌는데 저는 당연히 502is님과 함께 텍스트큐브닷컴 건의 BoF에 참여하였습니다 -읽기전에- 읽기 쉽기하기위해 얘기가 오간 시간별로의 정리가 아닌 질문답변과 건의 사항으로 분류후 중요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연관글 1.때늦은 제7회 태터캠프 습격보고, Part 1 of 5 2.TEXTCUBE.ORG 발표세션정리!, Part 2 of 5 3.구글 TEXTCUBE.COM 발표세션정리!, Part 3 o..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