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ly 29, 2009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닷컴입니다.

우선, 금일 아침에 예정되었던 장비 점검으로 인한 서비스 다운 타임이 예정보다 1시간 반가량 지체된 점과 이로 인해서 끼쳐드린 불편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 있었던 장비 점검과 함께, 변경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의 구글 계정으로의 업데이트

미리 공지 블로그와 로그인 후 안내창을 통해 공지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이 구글 계정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기존에 Gmail 아이디로 텍스트큐브에 로그인 하시던 분들은, 기존 텍스트큐브닷컴 암호가 아닌 Gmail 암호를 통해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Gmail 아이디가 아닌 이메일 (예: 한메일, 네이버 메일) 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 하시던 분들은,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사용하시던 이메일과 암호를 그대로 사용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단, Gmail 아닌 이메일의 경우에도, 구글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구글 계정의 암호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 통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텍스트큐브닷컴 오픈 가입제 전환

계정 통합과 더불어, 텍스트큐브닷컴이 오픈 가입제로 전환하였습니다.

구글 아이디를 가지신 모든 분들은 텍스트큐브닷컴에 가입해서, 블로그를 다섯개까지 만드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현재 초대 시스템을 개편중에 있습니다. 개편시까지 당분간 초대 기능이 정지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지인들께 초대장을 발송하신 분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기존에는 초대장으로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이제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하도록" 권유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3.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 개편과 사용자 포럼 오픈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기존의 블로그 피드백 코너를 구글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포럼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기존에 블로그 피드백 코너에 올리셨던 컨텐츠는 이곳에서 계속해서 보실 수 있으며, 당분간 구글 사용자 포럼 외에도 블로그 피드백 코너를 동시에 운영할 예정입니다.

구글 사용자 포럼에서도 기존의 블로그 피드백 코너에서와 마찬가지로 서비스 개선점 제안, 버그 신고, 질문과 답변 등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4. 구글 서비스 리스트 등록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 홈페이지의 서비스 리스트에 등록되었습니다.

구글 서비스 리스트

구글 서비스 리스트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서, 계속해서 발전하는 텍스트큐브닷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nday, July 27, 2009

서비스 다운타임 공지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를 위해 2009년 7월 30일 (목)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텍스트큐브닷컴 장비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장비 점검에 따라서 서비스 다운 타임이 있을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다운 타임 : 2009년 7월 30일 (목) 오전 7시~10시 (3시간)

해당 기간동안 잠시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오니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7월 30일 오전 11시 30분 추가
서비스 점검 및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점검 시간이 길어져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ednesday, July 22, 2009

7월 23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2009년 7월 23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트랙백 주소 복사 기능 추가와 블로그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는 기능, 블로그 폐쇄/회원 탈퇴 메뉴가 추가 되었으며, 통계 메뉴 등 일부 기능들이 개선, 수정되었습니다. 자세한 기능 추가 사항,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데이트 사항 안내

트랙백 주소 복사 기능 추가 (의견 > 트랙백 주소 옆 플래시 복사 버튼)



트랙백 주소 복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의견란 트랙백 주소 옆 플래시 복사 버튼을 통해서 어느 웹브라우저에서나 트랙백 주소를 손쉽게 복사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는 기능 추가 (환경설정 > 블로그 설정)


블로그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서의 블로그 교류 통계가 지원되지 않음은 물론, Fan/Star 교류 통계 데이터도 영구 삭제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블로그에 저장된 해당 블로그의 Fan 역할로서의 통계 정보도 역시 영구 삭제됩니다.

(통계 데이터는 1시간 단위로 갱신되기 때문에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신 후 1시간 후에 교류 통계가 삭제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폐쇄 및 회원 탈퇴 메뉴 추가 (개인 정보 수정 > 블로그 폐쇄 및 회원 탈퇴)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폐쇄 및 회원 탈퇴 메뉴가 개인 정보 수정 메뉴 하단에 추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폐쇄 시 모든 블로그의 데이터가 삭제되어 복원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사용하던 아이디로는 한달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사용하던 블로그 주소는 1주일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009-08-05 오전 10:34 추가
Google 계정으로 통합후 블로그 폐쇄 후 아이디 재 사용 제한 정책이 해지되었습니다.



기능 추가 사항
  • 트랙백 주소 복사 기능 추가 (의견 > 트랙백 주소 옆 플래시 복사 버튼)
  • 블로그 교류 통계를 사용하지 않는 기능 추가 (환경설정 > 블로그 설정)
  •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폐쇄 및 회원 탈퇴 메뉴 추가 (개인 정보 수정 > 블로그 폐쇄 및 회원 탈퇴)


기능 개선 및 버그 수정 사항
  • Google Webmaster Tools 메타 태그 인증이 동작하지 않던 문제 수정
  • Internet Explorer 6 웹브라우저에서 유입 경로 로그, 검색어 부분 링크가 잘못 연결되는 문제 수정
  • Internet Explorer 8 웹브라우저에서, 유입 경로 기록 스크랩 버튼 부분 디자인이 어긋나는 문제 수정
  • 일부 시간대에서 오늘/어제 방문자수 부분이 0으로 나오던 문제 수정
  • 통계 부분에서 달력 기본 선택값 관련 개선


감사합니다 :)

Monday, July 6, 2009

제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제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태터캠프는 텍스트큐브 기반의 프로그램/서비스, “프로젝트 태터툴즈” 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고, 개발자와 블로거 분들이 직접 오프라인에서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열린 행사로써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07년 4월 이후로 여섯 차례 열렸던 그 간의 태터캠프에 대한 이야기들은 태터캠프 블로그관련 후기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7회 태터캠프는 태터네트워크재단 (TNF) 주최로 2009년 7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에 위치한 Google 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TNF, Google, Daum 의 발표 세션과 질문답변/Bof 세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 장소,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태터캠프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고,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석자 분들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준비 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태터캠프 블로그의 제7회 태터캠프 행사공지입니다.



제7회 태터캠프Connectivity를 주제로 오는 2009년 7월 18일 구글코리아에서 열립니다.


행사요약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주관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구글 코리아다음 티스토리팀
일시 : 7월 18일 토요일 14:00~18:00
장소 : 구글 코리아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
태터캠프란?

"태터캠프는 무엇이다." 라고 정의하는 것은 어떤면에서는 쉽고 어떤면에서는 어렵습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만드는 사람과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것이며 무엇을 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 서로의 생각을 말하고 서로의 생각을 듣는 자리입니다. 이렇게 성격은 분명한 반면 행사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어느때는 만드는 사람들만 발표를 할때도 있고, 쓰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평소의 생각들을 나누기도 하며, 한쪽에서는 개발자들의 외계어 수다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목적은 확실하고 형식은 유연하며, 즐겁고 재미있는 자리 그 것이 바로 태터캠프 입니다.

다음 서초 사옥에서 열렸던 제5회 태터캠프 동영상을 아래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5th Tatter Camp overview

제 7 회 태터캠프는 짧은 발표와 BoF를 중심으로 이루어 집니다. BoF는 Birds of a Feather의 약자로서 우리말로 풀이하면 '끼리끼리' 정도가 되겠습니다. BoF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태터캠프에서는 발표후 질의응답시간과 쉬는 시간을 통합해서, BoF를 갖습니다. 발표에 대해서 궁금했던 사항, 발표내용에 대한 제안 그리고,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자유롭게 나누시면 됩니다. 또, 각 섹션별로 나눈 이야기들을 발표를 통해서 전체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BoF세션은 프로젝트 태터툴즈의 각 맴버를 기준으로 한 세션(Textcube.org/Tistory/Textcube.com)과 제안된 주제를 가지고 열리게 됩니다. BoF세션은 아래의 목록을 참고하시고, 새로운 BoF주제는 댓글이나 camp@tattercamp.org로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oF 세션 목록
* Textcube.org
* Tistory
* Textcube.com
* 제 8 회 태터캠프

행사 일정
  • 14:00~14:30 등록
  • 14:30~16:00 오프닝 및 여는 발표 (TNF/Daum/Google)
  • 16:00~17:20 휴식 및 BoF
  • 17:20~17:50 BoF 발표 및 토의
  • 17:50~18:00 Closing
BoF의 진행에 따라서 종료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및 유의사항

참가신청은 onoffmix를 통하여 받습니다.


http://www.onoffmix.com/e/tattercamp/960


사전 참가 등록시 참석할 BoF세션을 같이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참석과 관련된 질문은 camp@tattercamp.org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나온 질문과 답변입니다.

Q1: 실시간 블로깅을 하려고 하는데, 전원과 무선랜은 제공되나요?
A1: 무선랜이 제공됩니다. 또한, 전원도 어느정도 사용가능합니다.


Q2: 뒷풀이는 있나요?
A2: 공식적으로 준비된 뒷풀이는 없습니다. 비공식적인 뒷풀이 조직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Q3: 블로그가 없습니다.(혹은 다른 블로그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석해도 되나요?

A3: 태터캠프의 참가는 블로그의 유무나 프로젝트 태터툴즈 내의 툴의 사용여부와는 무관합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특히 태터툴즈가 추구하는 데이터의 소유권의 보호와 데이터의 교류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가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누구라도 기념품 혹은 그 외의 것에 관심이 더 크시다면 매우 곤란하겠죠? :)


Follow US!
http://twitter.com/tattercamp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태터캠프를 Follow하세요~ 공지보다 (살짝)빠르게 태터캠프 소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럼 7월 18일 태터캠프에서 뵙겠습니다!




Thursday, July 2, 2009

텍스트큐브닷컴 베스트 블로거 선발 프로그램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지난 6월 18일 공지했던, 텍스트큐브닷컴 베스트 블로그 선발 프로그램 관련해서 안내 말씀 드립니다. 7월 2일자로 텍스트큐브닷컴 베스트 블로그 선발 프로그램의 응모가 마감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응모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응모자 분들의 경우, 2008년 5월 27일 (텍스트큐브닷컴 최초 베타테스트 시작일) 부터 2009년 7월 17일까지가 평가 대상 기간입니다. 이 기간의 활동 내용을 토대로 베스트 블로거를 선정하게 됩니다. 선정 기준은 프로그램 안내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 활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7월 17일까지의 활동 내용을 기반으로, 베스트 블로거를 선정하여 7월 31일 경에 공식 블로그에 공지를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베스트 블로그 선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7월 2일 기능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2009년 7월 2일의 텍스트큐브 기능 업데이트 소식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통계에서 달력을 통한 기간 선택 기능 추가 등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으며, 위젯 메뉴 개선 등 여러 기능들이 개선, 수정되었습니다. 자세한 기능 추가 사항,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데이트 사항 안내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의 구글 계정과 통합 관련 안내

 

모든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계정은 7월말 경 계정 업데이트 일시에 모두 일괄적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결과, 이와 관련된 공지가 로그인시 제공됩니다.

 

 * Google 계정과 연동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을 하시는 분의 경우 : Google 계정 그대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의 비밀번호가 아닌 Google 계정의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 Google 계정과 연동되어 있지 않은 이메일 주소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을 하시는 분의 경우 :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사용중이시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새로운 Google 계정을 만들어 드릴 예정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로그인 시 안내와, 자주 묻는 질문 답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에서 통계 화면 인터페이스 리뉴얼 및 달력/기간 선택 기능의 추가

 

 

방문자 통계, 유입 순위 통계, 포스트 통계에서 달력을 통해 일간/주간/월간/년간 등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관리자 > 센터 > 통계 메뉴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위젯 메뉴의 개선 및 Internet Explorer 8.0 지원 강화

 

 

위젯 메뉴의 드래그앤드롭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으며, 드래그앤드롭시 오동작이 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IE8 지원도 강화되었습니다. (관리자 > 꾸미기 > 위젯 메뉴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편집기 가로폭, 기본 이미지 가로폭 설정 기능 추가

 

 

글쓰기 화면의 가로폭과 기본 이미지 가로폭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관리자 > 꾸미기 > 스킨 설정에서 조정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사항 목록

 

기능 추가 사항
 -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의 구글 계정과 통합 관련 안내 메시지
 - 관리자에서 통계 화면 인터페이스 리뉴얼 및 달력/기간 선택 기능의 추가
 - 위젯 메뉴의 개선 및 Internet Explorer 8.0 지원 강화
 - 편집기 가로폭, 기본 이미지 가로폭 설정 기능 추가

 

기능 개선 및 버그 수정 사항
 - 글 공개시 자동으로 글보내기 창 띄우기가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긴 단어의 ExperTag 의 일부가 스킨에서 가려지는 문제 수정
 - 개인 도메인 설정시 공백이 입력되지 않도록 수정
 - 스킨 업로드시 zip 파일을 올렸을때 일부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 수정
 - Google Chrome, Safari 웹브라우저에서 2장,3장 이미지 삽입 버튼 클릭이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BlogAPI 를 이용한 글 작성시 이미지 경로와 관련해서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유입 경로 기록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관련 경로 추가
 - 포스트 상단의 글 공개/비공개 전환 관련 인터페이스의 개선
 - 포스트 의견 (댓글/트랙백) 을 출력하는 방식 관련 개선
 - 일부 상황에서 연관글이 본문 영역에 겹쳐지는 문제 수정


 

저희 Google 텍스트큐브 팀은 끊임없이 텍스트큐브 블로그의 기능 추가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블로그로써의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