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29, 2010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사용자 여러분.

구글코리아가 서비스해온 텍스트큐브닷컴이 향후 구글의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될 예정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이 2008년 TNC (태터앤컴퍼니) 를 인수할 당시, 구글은 TNC 팀과 그들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글의 소셜 전략에 통합시킨다는 비전을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텍스트큐브닷컴의 높은 기술력과 혁신적 기능이 구글의 글로벌 제품과 함께 뛰어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미 텍스트큐브닷컴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한 측면에서 여러 가지 성과를 이뤄내며 구글의 텍스트큐브닷컴의 인수가 양측에게 바람직한 결정이었다는 점을 증명했습니다.

이제 구글은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텍스트큐브닷컴과 구글의 글로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를 통합하고자 합니다. 구글은 블로거의 글로벌함과 텍스트큐브닷컴의 혁신이 만나면 놀라운 시너지를 창출하리라고 믿습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텍스트큐브닷컴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개발해왔고, 아울러 텍스트큐브닷컴의 좋은 기능들을 블로거로 이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글 텍스트큐브닷컴 팀은 블로거의 최신 기능인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 기능을 개발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 새롭고 실험적인 기능은 전 세계 사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디자인하는 과정에 혁명을 일으켰고, 웹에서 자신을 더 쉽고 편리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사례는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 서비스의 향상에 기여한 여러 사례 중 하나이며, 구글은 앞으로 두 개의 서비스, 즉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에 할애했던 시간과 노력을 하나로 집중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향후 구글코리아 텍스트큐브팀 엔지니어들은 블로거 서비스를 발전시키는데 더욱 큰 역할을 맡음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을 부탁드리며 국내 사용자 여러분들을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에서 계속해서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서비스 통합 시점까지는 텍스트큐브닷컴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지만 혹시 텍스트큐브닷컴 자체 기능 업데이트나 사용자 여러분의 문의응대가 신속하게 진행되지 못하더라도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통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사용자 데이터를 최우선시 하기 때문에, 서비스 통합 이후에도 사용자 여러분의 주요 블로그 데이터는 블로거로 그대로 이전시킬 계획입니다. 다만, 호환이 어려운 기능들은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글은 통합 후에도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여러분 모두를 블로거에서 다시 뵙기를 기대하지만, 사용자 분들의 데이터에 대한 자율성을 존중하므로 혹시라도 타 서비스로 이전을 원하시는 경우 지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 자세한 내용을 공지하겠습니다.

원활한 통합 과정을 위해 텍스트큐브닷컴에서의 새로운 계정은 본 공지 이후로 제공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추후 블로거에서 이용하고 싶은 기능은 이곳에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구글 서비스와 텍스트큐브닷컴을 사랑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사용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소셜 미디어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 사용자들의 기대와 요구사항을 더 많이 연구해, 더욱 새로운 기능으로  구글의 블로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FAQ

Q. 내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는 어떻게 되나요?
A. 구글은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의 통합 과정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구글은 사용자 데이터를 그 무엇보다 더 중시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텍스트큐브닷컴에 있던 모든 데이터가 블로거에 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호환이 불가능한 몇몇 기능은 이전하기가 여의치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리며, 혹시 블로거가 아닌 타 서비스로의 데이터 이전을 원하시는 사용자들에게도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Q.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블로거로 옮길 수 있나요? 텍스트큐브닷컴의 어떤 기능들이 블로거와 통합되나요?
A. 구글은 사용자 데이터를 그  무엇보다 중시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텍스트큐브닷컴에 있던 모든 데이터가 블로거에 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만 저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호환이 안되는 몇몇 기능은 이전하기가 여의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Q. 이전 작업은 언제 이루어지며 언제 완성 되나요?
A. 저희는 이전 작업이 신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전 과정에서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 텍스트큐브닷컴팀이 글로벌 블로거팀내에서 더 큰 역할을 맡게 된다는데 블로거 서비스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A. 텍스트큐브닷컴팀은 블로그 툴에 관련한 방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세계적인 팀입니다. 이 팀은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블로거에 혁신적인 기능을 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최근 출시된 블로거의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 기능이 이런 노력의 좋은 예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팀은 텍스트큐브의 '스킨에디터' 기술을 기반으로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를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401 comments:

  1. 이...이게 도대체 무슨;; 갑작스런...

    결국 "텍스트큐브닷컴을 운영할 마음은 없었다"라고 해석해도 되는 겁니까?

    ReplyDelete
  2. 갑작스러운 말이군요 = ㅅ= 통합안되는 부분은 어떤건지 좀 짚어주시면 백업이라도 미리 해볼 생각입니다만...

    ReplyDelete
  3. 흠...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 둘 다 계정을 가진 사람은 어찌해야 하는지요?

    ReplyDelete
  4. 티스토리나 설치형으로 떠야겠군요

    ReplyDelete
  5. 질문이 있는데요

    텍스트큐브 라는 서비스 자체가 사라지는건가요?

    그리고 TC기반도 사라지는건가요?

    ReplyDelete
  6. 저도 정확히 밝혀졌으면 좋겠는데요. 결국 TC 기반 툴을 포기하고 데이터만을 가져다 블로거닷컴에 풀어놓겠다는건가요?

    ReplyDelete
  7. 헉.. 텍큐닷컴은 없어진다는 얘기인지..??

    ReplyDelete
  8. trackback from: 여기 이제 망했네.
    오늘 보니깐 텍스트큐브 공지 블로그에 글하나 올라왔습니다. 1억년만에 보는 공지같네요.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textcube.com/91 네 여길 구글 블로거와 통합한다는 망발입니다. 블로그 툴을 통합한다는겁니다. 그러니깐 여기 블로그들은 블로그 툴 자체가 텍스트큐브에서 블로거로 바뀌는 겁니다. 생각이 있는건지....음 일단 말입니다 전에 이글루스가 SK에게 인수된건 아시죠? 그때 이글루스가 뭐 갈아엎..

    ReplyDelete
  9. @goldenbug - 2010/04/30 15:27
    질문이 있는데...

    독립도메인 설정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블로거닷컴은 cname으로 설정하게 되어 있던데 기존 텍큐닷컴 방식으로는 못하는 건가요?

    또 기존의 textcube.com에서 제공하던 1차 주소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ReplyDelete
  10. 역시나 문의에 대한 답변은 없고, 통보식 운영...이거 막장이라고 불러도 됩니까? 구글 수익에 관한 내용에 대한 답변도 없고...이젠 나가달라고 하는 것 같은데요. 허허

    ReplyDelete
  11. 결국... 아쉽네요. 솔직히 블로거 서비스 별로 안 좋아하는데, 타 서비스로의 이전 지원은 좀 확실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전할 수 있는 도구 서비스를 만들어주시는 것이 되겠네요. 거기 대한 기술지원(메일, 포럼등을 통한)도 이루어졌으면 하고...

    ReplyDelete
  12. 하.. 이젠 너희들이 필요 없어서 다른 집으로 이사갈꺼니 마음에 안들면 나가라라는 공지로 받아들여도 되는겁니까? 경품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유저들이 많아져도, 한동안 관리가 없어도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블로거닷컴과 통합한다면 그러면 텍스트큐브닷컴의 도메인은 없어지는거겠죠?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ReplyDelete
  1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블로거 통합
    http://blog.textcube.com/91 이유불문 조만간 티스토리나 설치형으로 옮길생각이다. 티스토리는 검열과 관리자 스킨이 마음에 안들어서 못있겠고 설치형은 불안하고 언제 터질지 몰라 못있겠는데 이제 결정해야할 시기가 돌아온것같다. 정말 떠야겠다 일단 이번주 내로 백업 시키고 주말에 복원시켜야지 아 주소는 똑같음 http://jdarak.net 텍큐 ㅂㅂ2

    ReplyDelete
  14.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사라진다.
    웹서비스 기반의 블로그와 관련하여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점수가 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참여도를 높인다라는 개념은 이제 초등학생이라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온라인 게임과 비교 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게임 이용자가 불편사항이 생기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게되고 조치를 해주는 아주 단순한 서비스지요. 언젠가부터 텍스트큐브닷컴은 블로거들에게 제대로 된 답변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옮기던가 다른곳으로 가던가? 오늘 공지글을 보면 텍스..

    ReplyDelete
  15. 통합이라면, 블로거가 텍큐가 되는 것인지, 텍큐가 블로거가 되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전자 였으면 합니다만..

    ReplyDelete
  16. @세르엘 - 2010/04/30 15:15
    「Q. 텍스트큐브닷컴팀이 글로벌 블로거팀내에서 더 큰 역할을 맡게 된다는데 블로거 서비스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더 큰 역할을 맡든지 말든지 관심 없고, 결국 인원이랑 기술을 빼가려는 목적이었나보네요.

    ReplyDelete
  17. @꼬뮌 - 2010/04/30 16:09
    블로거가 텍큐를 흡수한다는 얘기예요.

    ReplyDelete
  18. @띠용 - 2010/04/30 15:49
    우측 사이드바의 최근글 10개 중에서 4개가 장애공지고..

    최근 약 반년간 업데이트가 단 세차례 있었는데 스킨 업데이트나 당연히 있어야할 기능 추가 등 전부 자잘하고 소소한 것들 뿐이었죠..

    ReplyDelete
  19. 이사가야 겠군요...



    참.. 어이가 없네요..



    차라리 유료로 운영을 해주시던가..

    ReplyDelete
  20. 왜 텍스트큐브가 씁쓸히 사라져야 하는지...

    ReplyDelete
  21. trackback from: 일상다반사/ 텍큐가 등 떠밀면 난 어디로 가야하나
    나 지금 제정신이 아니라서 더 쓰면 욕이 바가지로 나올 것 같으니 조금만 쓸게. 이건 묘자리 잡혔으니 가서 관 짜오라는 공지로밖에 안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해? 나는 그래도 여기가 좋아서 업데이트가 되든 말든 오래 남을 생각이었는데 말이지. 이, 이 썩을 잡것들!! 블로거닷컴 싫어!!

    ReplyDelete
  22. 이 폭발적인 반응.... =ㅅ=

    ReplyDelete
  23. 이전 날짜라고 공지해주면 좋으려만...

    ReplyDelete
  24. 도대체 좋은 서비스들이 다 말아먹히는군요.

    미투데이나 텍스트큐브나...

    도저히 어이가 없네요.

    ReplyDelete
  25. 블로그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주소 날려먹는 거 아니죠? 아놔 돌아버리겠네. -_-

    ReplyDelete
  26. 통합된다는 말에 오예 했건만 텍스큐브가 블로거로 흡수되는건가요?오쉣~통합이라는것에 정의좀 알려주십시요.텍스큐브에 기능 그대로 블로거에 흡수되는건지 아니면 텍스큐브 모양만 블로거로 흡수되는건지..개인적인 생각이라면 전자라면 별로 안좋아할이유는 없지만 만약 후자라면..ㄷㄷㄷ 다른건 다좋습니다만 텍스큐브에 무한용량 무한 트래픽만은 블로거 그대로에 흡수시켜주십시요.이것만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저는..

    ReplyDelete
  27. 「텍스트큐브닷컴팀은 텍스트큐브의 '스킨에디터' 기술을 기반으로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를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니까 구글로 흡수통합 당한 이후에 하라는 서비스 관리나 업데이트는 안하고 다른 엄한 서비스의 개발/보수나 하고 있었다는 소리네요.

    ReplyDelete
  28. 실낮의 희망은 갖고있었으나 무차ㅣㅁ히 짓밣히는군

    진작 나갈껄 망할 ㅡㅡ

    ReplyDelete
  29. trackback from: 텍큐닷컴 문닫는군요.....
    구글에 인수될때부터 뭔가 좀 입맛이 깔끔하지않고 블로그 개발자로서의 비전보다는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 구글로 가는 것 같아서 좀 별로였는데.... 역시나!!!!! 군요~ 업데이트도 하는듯마는듯 사용자 요구사항도 반영안되고;;;;; 미리 티스토리로 옮겨놓길 잘했네요.... TNC ㅉㅉㅉ

    ReplyDelete
  30. 텍큐 이사간다는 분들,

    텍큐 말고 이사할만한 곳 추천 좀 해주세요ㅋ

    티스토리로 돌아가야 하나요?

    다른 대안 없나요?

    ReplyDelete
  31. 쩝..깬다.. 완.전.히. 돈.좀.버.셨.으.니.버.릴.껀.버.리.고.새.맘.으.로.행.복.하.세.요.

    ReplyDelete
  32. 글 내용, 사진파일 유지되고,

    글과 카테고리 사진 등의 고유주소, RSS주소...뭐 이정도가 확실히 유지된다면 이사 안 가고 버틸 의향은 있는데,



    설마 저정도는 유지해주겠지.

    ReplyDelete
  33. 텍스트큐브 닷컴이 닫는군요.

    포럼에서는 광고글 올리는 사람끼리 서로 싸움질 하는걸 보니 불안하긴 했습니다만......

    꼬뮌님 로꼬가 있습니다.

    ReplyDelete
  34. 장난하니.....;;; 이제 버리는 거야...?

    ReplyDelete
  35. trackback from: 텍큐닷컴과 블로거닷컴의 통합
    텍큐닷컴이 블로거닷컴과 통합한다는 텍큐닷컴 공지가 떴습니다. 텍큐닷컴이 관리가 오랫동안 잘 이뤄지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추측만 하고 있었던 일인데, 현실이 되네요. 텍큐닷컴은 사실 우수한 블로그 툴입니다. UX가 뿌리가 같은 티스토리보다 좀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 이외의 부분은 대부분 텍큐닷컴이 낫습니다. 솔직히 저도 아주 오래전에 등록해놨었던 블로거닷컴 계정을 갖고 있긴 하지만..... 사실 이거 불편해서 못 썼거든요. ^^;; 지금 다..

    ReplyDelete
  36. 모르겠네요... 어차피 블로그하기 힘든데..

    아... 다행히 티스토리 백업 한 것 잘 했네요..

    ReplyDelete
  37. @jr - 2010/04/30 16:48
    로꼬가 뭐져.? 검색하니 안뜨던데.

    ReplyDelete
  38. 갑자기 이게 뭔가요ㅠ_ㅠ

    다른데 이사갈만한 데도 없는데;;; 블로그 통째로 템플릿 디자인까지 그대로 블로거로 이전된다면 그냥 쓰고 싶네요 '_'

    ReplyDelete
  39. @Draco - 2010/04/30 16:47
    제가 포럼 버그 보고란에 올린 부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답이 없네요. 운영자 보기나 하련지.. ㅉㅉㅉ

    ReplyDelete
  40.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블로거와 통합????
    텍스트 큐브가 블로거와 통합된다고 하네요. 갑자기 먼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이제 겨우 반년 정도 되었고 나름 재미도 붙여가는 중이었는데.. 공지사항을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언제 어떻게 무엇을... 이런 사항이 하나도 명확히 나와 있는게 없네요. 어찌 되는건지.. 이사해야 하나요??? 그럼 여태까지 글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건지.. 답답하네요..

    ReplyDelete
  41. ㅎㅎ.. 웃음만이 나오네요..

    제 개인 블로그는 티스토리였고, 가족(아이들) 블로그를 텍큐에서 사용했는데..., 이런 불상사가 있나...

    어짜피 안될것... 가족블로그를 방금 티스토리로 백업완료했네요..

    이젠 여기도 다시 오지 않을듯 싶네요...굿빠이~~~~!

    ReplyDelete
  42. trackback from: 잠정적으로 여기는 업데이트 못하겠네요.
    블로거에도 계정이 있고 블로그 사용도 해보았으나... 영 마음에 않드는 구석들 뿐이라 이전 했건만... 블로거로의 흡수라니... 다른 곳 열심히 찾으러 다녀야 겠네요..

    ReplyDelete
  43. 끝까지 믿었던 사람들만 바보 되었네요. 이게 바로 배신당하는 기분이구나...



    블로거닷컴이 뭐 어떻다고들 그러세요. 저희가 완벽하게 꾸며드린다니까요. 사실 이렇게 될 거 다들 알고 계셨잖아요.



    차라리 이렇게 솔직하게 써 주세요...

    ReplyDelete
  44. 점점 이곳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데 좀 추천해주세여.

    ReplyDelete
  45. XE로 넘어오삼~~

    테터툴즈와 개발방향이 좀 다르긴 하나..

    나름 발전중입니당..

    제로보드의 부활을 기대..ㅎㅎㅎ

    www.xpressengine.com

    ReplyDelete
  4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을 버려야 겠다.
    구글로 넘어간 텍스트큐브닷컴. 이제 사라질 운명인가? http://blog.textcube.com/91 블로거 라고 하면 이것을 말하겠지. http://www.blogger.com 통합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텍스트큐브닷컴의 종말이라고 해야겠지. 난 이것 하나를 묻고 싶다. 텍스트큐브의 데이터호환형식 TTXML 을 블로거 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가? 블로거에서도 TTXML 백업을 지원하는가? 텍스트큐브닷컴을 버릴 것인지 블로거로 이전할 것인지 이 질문의..

    ReplyDelete
  47.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과 구글 블로거닷컴이 통합 예정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의 블로거닷컴과 통합된다고 한다. 구글 한국 블로그 참조 :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1) 텍스트큐브닷컴의 각 포스트의 퍼머링크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텍스트큐브닷컴에서 텍스트큐브닷컴의 예전 주소로 접속하더라도 자동적으로 리다이렉션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 URL은 어떻게 되는것인지도 궁금하다. 이 블로그는 stock.textcube.com으로서 매우 좋은 url을 갖고 있다..

    ReplyDelete
  48. trackback from: 풉.. 내 저럴 줄 알았지.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누구 말따마나 묘 자리 잡혔으니 관 짜오라는 공지. 텍스트큐브닷컴팀은 텍스트큐브의 '스킨에디터' 기술을 기반으로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를 완성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 새롭고 실험적인 기능은 전 세계 사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디자인하는과정에 과정에 혁명을 일으켰고, 웹에서 자신을 더 쉽고 편리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솔까말 스킨에디터가 뭔지 관심 없고, '텍스트큐브닷컴팀'이 구글에 M&A..

    ReplyDelete
  49. trackback from: 구글 텍스트큐브 서비스가 없어진다.
     구글 코리아에서 서비스했던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와 통합된다고 한다. 국내에서 구글의 인기가 별로 없기 때문에, 텍스트큐브닷컴도 별 반응을 이끌지 못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안되서 접는다는건 너무 성급한 결정이다.    원래 티스토리에서도 만족하고 있었지만 구글의 서비스가 궁금해 넘어왔는데, 실상 별로 다른 점도 없다. 오히려 티스토리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견할만한 많은 유저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나 유저 참여에 있어서..

    ReplyDelete
  50. 트랙백 안보내지네 .. 막아놨나

    ReplyDelete
  51. @세르엘 - 2010/04/30 15:15
    잘있으셈 텍스트큐브 난 떠나겟다

    ReplyDelete
  52. 일방적인 구글에게 배신을 당한 느낌!!!

    안티 구글!!!

    ReplyDelete
  53. 구글 블로그와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글 작성하는 방법이 다른데, 어떻게 합친다는 것인지?

    ReplyDelete
  54. 아... 많이 당황 스럽네요.. 조만간 상황 지켜봐야 하는건지..

    미리 백업해서 이사를 해야하는 건지..

    그보다 이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거지 ㅠㅠ

    ReplyDelete
  55. 헐~ 이게 뭔가요. 결국 텍스트큐브란 이름을 버린다는 얘기로 들리는데, 그렇다면 텍큐 자체의 아이덴티티도 버려진단 소리인데...



    텍큐가 가지고 있던 장점들은 어떻게 될런지 걱정스럽네요. 다시 티스토리로 가야하는 건지...

    ReplyDelete
  56. 호환이 안되고 이전이 안되는 기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주셔야 준비를 하죠.

    블로그스팟도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텍스트큐브 대부분(댓글시스템, 트랙백, 댓글 알리미, 통계 등등 내 블로그 관리하기에 있는 기능들)의 기능이 블로그스팟과는 호환이 안 되는 것으로 아는데 말이죠.

    그냥 블로그 내용만 이전이 되는 것인지 언능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57. 어떻게 봐도 텍큐닷컴이 그 망할 블로거 서비스(...)보다는 훨씬 나은데 말입니다. 과연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TNC가 구글에 통합된다고 할 때부터 예상은 했습니다.



    "과연 말아먹기의 황제, 구글"이라고요. 오픈소스로 개발중인 설치형 Textcube나 안 말아먹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거기 참가하고 있어서 영 꺼림칙합니다. 구글이 인수해서 안 말아먹은 서비스가 얼마나 될지부터가 다시 궁금해집니다. 지금 기분으로는 구글이 MS오피스를 인수해서 웹버전으로 내놓아도 말아먹을 거 같군요ㅋ

    ReplyDelete
  58. 열라 황당스럽네 ... 이전도 자기네들 맘대로 결정하고

    공지만 하면 단가? 더러워서 다시는 안쓴다

    ReplyDelete
  59. 웬만하면 있을라고 했는데 다 떠나신다니......

    어디로 가야될까요 ㅠ

    ReplyDelete
  60. 좋게 말해 통합이지... 그냥 텍스트큐브가 없어지고, 그 포스팅데이터를 블로거로 옮겨준다는 이야기군요;;;;;;;;;;;

    ReplyDelete
  61. 더 좋아지지 않으면 삐질 예정입니다. ㅋ

    ReplyDelete
  62. 하...하......하...........



    그래도 믿었는데-_-

    솔직히 이렇게 될 줄 알았으면 블로그스팟에서 티스토리로, 다시 텍큐닷컴으로 이사하지도 않았을 것.



    사용자 바보 만드는 것 한 순간이구나.



    역시 한국 시장은 계륵. 그걸 증명하는구나.

    ReplyDelete
  63. trackback from: 멍청한 구글. 잉여같은 TNC, 잘들 놀아라.
    [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애초에 TNC가 통합을 발표했을 때, 난 그렇게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았다. 통합을 발표하던 그 날, 원작자 JH님이 블로그에 쓴 글 [ 궤적 ]에서 '훨훨 날아라!'라고 한 말이, JH님에 대한 수많은 축하댓글과는 달리 기쁨의 표현이 아닌 거 같았다는 게 결코 틀린 생각은 아니었다는 느낌이다.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새로운 사례를 만들겠다는 그 의지는 어디 간건가? 이제 와서 이런 말 굉장히 뭐하지만 T...

    ReplyDelete
  64. @mahabanya - 2010/04/30 18:41
    배반감이 드는 건 할수 없군요. 허탈하네요..... 쩝;;;

    ReplyDelete
  65. 블로거닷컴이랑 통합이라니[..]

    웬만하면 TC.com 좀 버티겠거니 했더니...ㅎㄷ;;

    ReplyDelete
  66. 거참. 트위터보고 놀라고 여기와서 보니 끝났군요. +_+ 오늘도 포스팅 3개나 했는데. ㅜㅠ. 워드프레스냐 티스토리냐 고민해야겠군요.

    ReplyDelete
  67. 이제와서 갑자기 이러면 어쩌란거... ㅡㅡ;;

    티스토리로 다시 가야되나

    ReplyDelete
  68. 결국 텍큐를 버리겠군요...ㅜㅜ

    이제 막 텍큐에 재미 들었는데 다른 둥지를 찾아봐야겠네요...

    ReplyDelete
  69. @꼬뮌 - 2010/04/30 17:13
    으음 워드프레스기반 크래커도 있고(공개형)

    텍스타일 기반 토트라는 곳도 있죠.(초대장)

    ReplyDelete
  70. 진작에 WP기반 크래커로 이전해서 다행이다는 생각이 드네요.-_-;;

    (사실 뭐 글도 딸랑 2개지만)

    ReplyDelete
  71. 나는 그때 몽땅 옮기지 안했기 때문에 또 옮기지 않아도 되어서 다행이군..

    그러치만 TC가 푸대접받는거 같아서 기분은 안좋네...

    ReplyDelete
  7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 서비스 통합
    텍큐닷컴의 공지를 봤습니다. 전에 블로거 서비스를 써본 적이 있는데 트랙백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만 빼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트랙백 따위야 어떻게 되든 큰 문제가 되는 건 아니니. 왜냐면 댓글 쓰는 곳에 자기 글 주소를 남기면서 댓글을 쓰면 되기 때문이죠. 뭐 트랙백 있으면 편하겠지만요. 그런데 textcube.com 주소만 유지해주면 좋겠는데요. 'blogspot.com'이 아니라 '블로거 서비스'로 통합된다는 것에 주목한다면 텍큐 주소가 남을..

    ReplyDelete
  73. 흠...영원한 것은 없으니까요.

    ReplyDelete
  74. 이거 참 난감하네요.

    그럼 기존 텍큐 주소 리다이렉트가 안되면 검색엔진에서 글을 찾을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무서운 생각이..

    ReplyDelete
  75. 텍큐의 멸망, 국내 블로그 서비스의 큰 성이 사라졌군요.



    처음부터 텍큐 서비스에 대한 구글의 의지도 수상하였는데..



    저는 텍큐에서 "진정한" 블로그를 시작했기에 나는 텍큐를 떠날 수 없었지요.



    이제 나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또 다시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게다가 텍큐는 구글이 운영하기에 "자유"가 있어 떠나지 않았고 텍스트큐브도 언젠가 발전할 것이라고 믿어 다른 사람 다 티스토리나 이런 데로 떠날때 저는 텍큐에 남았었는데..



    이런 식으로 뒤통수를 치다니..



    구글 코리아, 정말 싫어지는군요 ;;

    ReplyDelete
  76. @류청파(koc/SALM) - 2010/04/30 15:20
    블로거는 다중 블로그를 지원 하니까요... 현재 블로거에 블로그가 하나 더 생기겠죠.

    ReplyDelete
  77. @꼬뮌 - 2010/04/30 20:40
    큐로보 블로그 괜찮긴 했는데, 몇 가지 문제가 있어서 두고봐야지 했는데 망했어요. ㅜㅜ

    시멘틱 검색을 한다는 검색엔진도 서비스 자체는 괜찮지만 관리를 안 하더라구요.

    ReplyDelete
  78. 아... 상당히 혼란스럽네요. 해외라서 티스토리의 속도가 제대로 나질 않아서 텍큐닷컴으로 옮겨왔는데요... 스킨 작업한것들도 있고 ㅠㅠ...

    ReplyDelete
  79. 나 이제 어디로 가야하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너무 일방적이다.

    ReplyDelete
  80. 여러분 텍큐닷컴 백업할 때 문제 있습니다.



    http://www.mtune.pe.kr/tc/330 한 번만 읽어주세요.



    트랙백이 안보내져서 글로 써야하는군요.

    ReplyDelete
  81. 티스토리 중국접속문제로 불편해도 꾹 참고 텍큐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통합되는 구글의 블로거도 중국접속이 안되니까 이젠 쫄딱 망했다는...



    결국엔 설치형 텍큐로 가야하나?

    네이버에라도 깔끔하게 이전시켜준다면 좋겠다.

    ReplyDelete
  82. 어제 부터 블로그 꾸무기 시작했는데 이게 뭐밍?

    ReplyDelete
  83. 차라리 TNC때가 나은것 같네요... 이사준비를 해야할듯...

    ReplyDelete
  84. OMG! 그냥 한글 블로그 서비스도 Wordpress로 옮겨야 겠군요. 구코에 흡수된 태터를 믿었건만;; 이렇게 접어버릴 줄이야... 좋은 국내 툴이 사라지다니 안타깝습니다.

    ReplyDelete
  85. 정확히 언제까지 옮겨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ReplyDelete
  86. 참나.....만든지 얼마나 됐다구..한심스럽다..

    이러니 구글이...장사가 않되지..

    ReplyDelete
  87. 뭔놈의 설명이 이렇게 길어..한줄로 줄여라

    텍스트 큐브 문닫는다..글쿠...원하면 옮겨 줄께 이거 아닌가..

    ..참나...에라잇..

    ReplyDelete
  88. 왜 블로거닷컴이냐구 구리구리닷컴 안가!

    ReplyDelete
  89. trackback from: 크래커로 이사왔습니다.
    크래커로 이사왔습니다. Moved to KracKr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닷컴으로 흡수된단말에 오늘 아주 많은 블로그들이 텍큐닷컴에서 사라졌습니다. Many blogs were removed on Textcube.com because of a notice about Textcube.com will become a part of Blogger.com. 제 블로그도 이제 곧 공중폭파될거구요. Mine will be remov...

    ReplyDelete
  90. @꼬뮌 - 2010/04/30 16:42
    워드 프레스가 있습니다..만.. 설치형인지라....



    티뿐입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것을 가지고 가실꺼면^^.

    ReplyDelete
  91. @꼬뮌 - 2010/04/30 20:40
    큐보로보다는 krac.kr이 낫습니다...

    똑같은 WP로 서비스를 하는데.. 큐보로는..완전히 쓰래기..



    요세는 관리도 안합니다.ㅡ.ㅡ...짜증...;;

    ReplyDelete
  92. 티스토리만 좋은일 해준건가요 ㄱ-

    ReplyDelete
  93. @JinKPark - 2010/04/30 15:34
    이랬다면 여기 이사하지도 않았어요.

    티스토리 떠나온 거 완전 후회중입니다.

    ReplyDelete
  94. 아.. 그래도 구글이라 믿고 있었는데 이럴수가.

    개방과 소통은 없고 일방적인데다가 무책임하기까지하다. 정말 실망이다.

    ReplyDelete
  95. @김원철 - 2010/04/30 16:28
    2차주소로 기존 텍큐주소를 쓸 수 있으면 그냥 유지라도 하겠지만, 솔직히 텍큐 자체가 사라지면 그 주소를 갖고 있는 것 자체도 별로 매리트가 없잖아요. ㅠ,.ㅠ;

    ReplyDelete
  96. @KHOOYAH - 2010/04/30 18:07
    구글 검색창에 텍스트큐브 올려주면서 방긋할 때 언제고 이제와서 수익성이 떨어지니 버리는군요.

    ReplyDelete
  97. @Jmi™ - 2010/05/01 00:53
    다음뷰 계정은 어쩌죠? 그간 방문 기록은요. 등수나 방문자수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제 나름의 성취고 블로그하는 재미였는데... 아무런 대책이 없네요.

    ReplyDelete
  98. trackback from: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http://blog.textcube.com/91 텍큐닷컴이 구글 블로거하고 통합된다니!! 그럼 그동안 아무런 업댓이 없었던 것은 이것 때문이었나!! 아직 베타 단계인 걸로 아는데, 이렇게 넘어가면 어쩌자는 겅미!! 주변에 들리는 말로는, 거의 흡수 수준이라고 하던데... 솔직히 내가 게이버에서 텍큐닷컴으로 옮긴 건 태터툴즈의 후예라는 것 때문이었는데 태터툴즈에서 다른걸로 바뀐다고 하네?? 이 뿌리를 버리고 싶진 않은데, 어디로 옮겨야 하지?? 티스..

    ReplyDelete
  99. 혹시 텍스트큐브 주소에서 블로거스팟 주소로 redirecting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실 수 있나요? 그러면 통합이 되어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은데.

    ReplyDelete
  100. trackback from: 텍큐닷컴+블로거닷컴, 드디어 올것이 왔다!
    어제(4월 30일) 낮 시간에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와 구글코리아 블로그에 같은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텍스트큐브닷컴 이용자들에게는 어쩌면 퇴출통보와도 같은 소식이었다.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라는.. 하지만, 텍스트큐브닷컴의 세입자(이용자)들은 이미 예상했다는 반응이었다. 지난 2008년 9월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에 인수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나서 여러가지 반응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대다수의 반응이 텍스트큐브닷컴 팀의 인력을 흡수..

    ReplyDelete
  101. 젠장 백업파일만 3기가인데 다른 블로그에서 복구시 에러난다....

    ReplyDelete
  102. 아니, 구글코리아가 인력만 빼갔다고 뭐라고들 하시는데

    그게 크게 잘못된 건가요?

    구글이 인수한 회사 중에서 대놓고 우리는 인력(talent)을 얻기 위해서 인수했다고 밝히는 데들도 있는데,,,

    구글이나 애플같은 회사가 다른 벤처회사를 인수하는 목적중에 하나가 인력을 얻기 위해서 아닌가요?

    그게 뭐그 그리 잘못되었다고 다들 이리들 구글까들처럼 흥분하시나.

    그럼 우리나라 네이버는 안그랬나요? 첫눈 인수하고 나서 첫눈 서비스 바로 닫고 인력만 흡수해서 검색엔진 좋게 안만들었나요?

    마치 애플 무조건 까대고 삼성 옹호하는 사람들같군요

    ReplyDelete
  103. @구글빠아님 - 2010/05/01 02:35
    하긴 서비스가 뭐 그냥 1년전이었죠.

    그건 뭐라 할말 없지만 암튼 사람들 빼서 딴데 썼다는데 그거 자체가 잘못된거라 하면 할말없지만 그 결과로 국내 서비스는 신경 못썼던건 당연한거 아닐까요.

    제말은 까자면 구글코리아가 사람 빼먹은걸 까야지 그거때문에 서비스 느리다고 까면 그럼 뭐 개발자들은 낮에 일하고 밤에도 또 일하라는 얘기밖에 안되는 거죠

    개발자들은 슈퍼맨 아니거든요

    ReplyDelete
  104. @┓┫△┃┓┃ - 2010/05/01 02:34
    백업파일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해보면 어떨까요??

    ReplyDelete
  105. 어차피 떠나는김에 여기서 전쟁 한바탕 치뤄보실분

    ReplyDelete
  106. 처음으로 공들인 블로그인데. 할말이 없네요 진짜.

    ReplyDelete
  107. 드디어 올것이 왔군요;; 몇몇 블로거님들께서 예상하시던거라;; 티스토리로 옮길까 생각중인데;; 데이터 백업후 티스토리에 복원하려하자니 100mb 이상은 바로 안되나봐요;; 방법 혹시 님들 아세요??

    ReplyDelete
  108. 이런식으로 통보라니...

    지금 새벽에 어이 벙벙벙 함 ;;;

    ReplyDelete
  109. @신의경지 - 2010/05/01 04:36
    웹서버 가진거 있으시면 FTP로 올려서 그 웹 주소로 불러오셔도 되고 없으시면 그냥 대용량메일로 하시면 됩니다

    ReplyDelete
  110. @기불이 - 2010/05/01 01:49
    제가 말한 것은 가령 누군가가



    xxxx.textcube.com/1235



    으로 들어오면 자동으로



    xxxx.blogspot.com/1235



    으로 들어가게 해줄 수 있느냐 이런 거지요.

    ReplyDelete
  111. 결론 : 뽑아먹을거 다 뽑아먹었으니 이제 ㅂㅂ

    ReplyDelete
  112. trackback from: 구글 코리아 텍스트큐브닷컴 개발자분들께 - 블로거닷컴 통합 참고
    구글의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닷컴과 통합하게 되었다. 그동안 텍스트큐브닷컴을 개발하고 업데이트한 것에 대해 그 분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나는 IT개발자들을 싫어하며, 텍스트큐브닷컴 개발자들에게도 그러한 내 감정을 여과없이 전달한 적이 여러번 있었다. 앞으로도 그러한 피드백을 자주 하기를 바랬는데,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닷컴과 통합된다니 너무 아쉽다. (1) 나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조금이나마 광고 수입을 얻고 있는데, 텍스트큐브닷컴..

    ReplyDelete
  113. @꼬뮌 - 2010/04/30 16:42
    크래커 (http://krac.kr) 라고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가 있어요^^

    ReplyDelete
  114. @구글빠아님 - 2010/05/01 02:35
    '텍스트큐브닷컴팀' 소속으로서 텍큐닷컴 서비스에 충실하지 못하고 엄한 짓을 하고있었던 그 자체로서 충분히 욕 먹을만 합니다. 스킨에디터인지 뭔지도 아예 팀을 해체시키고 그 인원들 블로거 팀으로 넣어서 개발했더라면 욕을 덜 먹었겠죠. 그간 유저들이 "텍큐닷컴, 일해라." 라고 골백번을 말해도 듣는 척도 안하더니 이제와서 공지에서 대놓고 "우리 딴 짓 하고 있었음ㅋ"이라고 약을 올리는데 화가나지 않을 유저가 어디 있을까요.

    ReplyDelete
  115. @기불이 - 2010/05/01 01:49
    저에게도 그게 가장 중요한 문제.

    ReplyDelete
  116. 아놔.

    저 여기 좋은데 ㅠㅠ

    ReplyDelete
  117. trackback from: 날벼락 텍큐 통합에 블로거들 원성..다시 티스토리로 이사?
    날벼락 텍큐 통합에 블로거들 원성..다시 티스토리로 이사? 진화를 멈추고 2년만에 구글블로거와 통합한다는 텍스트큐브닷컴 유감 잔인한 4월의 마지막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거들에게 날벼락이 떨어졌다. 30일 오후 텍스트큐브닷컴(이하 텍큐)는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란 공지를 통해, 구글의 블로거(www.blogger.com)와 텍큐가 통합될 예정이라 밝혔기 때문이다. * 텍스트큐브닷컴 /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 블로..

    ReplyDelete
  118. 블로거 기능이... 텍큐와 비교해보면 완전 다른데 어떻게 통합한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텍스트나 그림은 쉽겠지만,, 나머지 데이터나 스킨은 어떻게 한다는건지 구체적으로 써놔야 참고가 될 것인데, 지금 이 글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한줄 요약이 될 정도니깐요.



    적어도 '심혈' '최선' 이라기전에 다음 공지 예정일 쯤은 공개해놔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ReplyDelete
  119. @수다공작소 - 2010/05/01 00:58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ReplyDelete
  120. 아... 며칠 전부터 설치형블로그로 글을 옮기는 중이었는데... 이런 사태가 발생하는걸 무의식적으로 예상이라도 했었던걸까요 ㅠ

    ReplyDelete
  121. 처음인가? 구글이 xx진다......

    ReplyDelete
  122. @메서슈미트 - 2010/05/01 03:32
    ㅋㅋㅋㅋㅋ 그거 참 재밌겠네요

    ReplyDelete
  123. 아오 미치겠네...

    언젠간 그럴지도 모르겠다 했는데 진짜 하네요;;

    전 블로거닷컴 인터페이스 보고 2분만에 집어치워 한 놈이니까 블로거는 안쓸겁니다.

    Google Korea... TC같은 좋은 툴 버리고 많이 쓰인다는 이유로 블로거 닷컴으로 합쳐버린다는건 상당히 문제가 있지 않나 싶어요...

    차라리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라도 있게 해주시지...

    ReplyDelete
  124. 블로거 너무너무 허접해서 상콤하게 거기 접고 텍큐 썼는데.

    게다가 국내 포털의 블로그는 절대 쓰고 싶지 않고.....

    이렇게 갑작스레 통보라니...

    ReplyDelete
  125. 아악 블로거랑 티스토리랑 비교했는데 블로거는 좀 아니잖아!!!!!!!!!!!

    ReplyDelete
  126.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www.blogger.com)...



    이런 멘트 손발이 오그라들지 않으십니까? 현재의 블로거 상태를 보고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라고 하시면 텍큐나 티스토리는 거의 신의 영역에 도달해 있다는 소린데;;;. 규모만 가지고 세계적이라고 하지 마십쇼;;.

    ReplyDelete
  127. http://buzz.blogger.com/2010/03/express-yourself-with-blogger-template.html

    글보다가 링크타고간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기능중 투명색깔, 여러가지 배경그림등 꽤 좋아보입니다. 레이아웃 선택부분이 제한적이고 사용자가 원하는데로는 불가능한점 빼고는 디자인적으로 초보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겠네요. (템플릿은 시간가면 추가될듯하고..)



    현재로서는 텍큐와 비교하면 단지 그뿐입니다.......................

    ReplyDelete
  128. 구글 모토가 Don't be evil 이거로 알고 있는데...

    ReplyDelete
  129.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네요
    마음 한편이 씁쓸합니다 ㅠㅠ 전 파워블로거가 아니지만 우리나라 블로그 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 좋은 서비스로 여기고 있었는데 분위기나 요 근래 관리 상황을 봐서는 아마 없어지는 상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2008년 합병 후론 개발관리하시는 분들이 블로거닷컴 템플릿에 주력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 티스토리나 설치형 텍스트큐브 익스프레스엔진에서 나온 텍스타일 정도가 대안인 듯 합니다. 제 생각엔 이런 상황을 염두에 둔다면 길게 봐서 설치형으로 가는..

    ReplyDelete
  130. trackback from: 블로거닷컴으로 이사중이다.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닷컴이 통합된다고 한다. 이 블로그에는 그동안 쓴 글도 많지 않고, 그냥 블로거닷컴으로 이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블로거닷컴의 블로거 프로필과 관심 블로그 목록을 만들기도 하고, 이것저것 연습중이다. 링크 : 이사중인 블로거닷컴 블로그

    ReplyDelete
  131. 어이가 없어서 말도 안나옴....허허.....진짜

    ReplyDelete
  132. trackback from: 삽군의 휘황찬란삐까반짝이 날아갈 위험에 처했어요.
    오늘 외계인이 지구를 침공해서 세계가 멸망했다 ..아 이게 아니고…. 구글의 삽질로 텍큐닷컴이 망했어요. 내가 보기에 블로거와의 통합은 전혀 서두를 필요 없는거 같아요. 지금은 이게 제일 급해요. 이런 결정을 한 분들을 구글의 미래를 위해 하루빨리 짤라야 할것 같아요. 하여간 이 문제는 그렇다 치고,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군요. 삽군의 선택지. 1. 다른 블로그 서비스로 옮길곳을 휘적거리며 찾아본다. 2. 애초에 블로그가 날아간 김에(?) 블로..

    ReplyDelete
  133. -_-; 왠지 느낌이 좋지 않아서 계정 만들어놓고 티스토리에서 이전을 안했는데... 흠좀무

    ReplyDelete
  134. @엘프화가 - 2010/04/30 18:27
    드디어 오셨군요 ^^아마 그뜻일듯 합니다 적어도 무제한트래픽 무제한용량 그것만이라도 살아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135. @Kimhojung43200115 - 2010/05/01 11:22
    맞네요 그말 ^^

    ReplyDelete
  136. @아르 - 2010/05/01 12:26
    멋지군요...

    ReplyDelete
  137. trackback from: 티스토리로 이사!!
    텍스트큐브닷컴이 폐쇄된다고 하네요. 티스토리의 주소는 imacbook.tistory.com입니다. 지금 정보들과 최신 정보들이 앞으로는 저곳에 올려질 예정입니다.

    ReplyDelete
  138. 정말 태터 초기때부터 썼는데... -_- 결국..

    태터 보고 블로거 보니까 이거 뭔 이런 거지같은 서비스가 다있나 싶었는데 결국 ..... 먹혔구나.. T_T

    ReplyDelete
  139. 테스트삼아서 한번 해봤는데 블로거닷컴에 기능중에서 그나마 나은 것은 스킨을 쉽게 그리고 이쁘게 변경할 수 있다 정도네요.



    텍큐의 기능을 좀 더 적용해서 공지하셧다면 좋았을 것을 좀 아쉽습니다. 몇번 클릭으로 이쁘게는 꾸밀 수 있지만 그 이외에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http://weelog.blogspot.com/

    ReplyDelete
  140. @미공원 - 2010/05/01 12:54
    전 그냥 일단은 순응해보려고 합니다. 에휴;;;. 이 노예근성 -_-ㄲㄲㄲ.

    ReplyDelete
  141. 크래커라는 블로그 탈퇴하는 방법 아시는 분? 여기 초보가 적응하긴 좀 무리네요. 티스토리로 다시 가긴 싫은데 네이버?? 아놔 ㅠ

    ReplyDelete
  142. 텍스트큐브닷컴 유저에 하소연



    어디로 가나... 티스토리는 좋은데 조금이라도 비판하는 소리하면 블라인드 쳐버리고 협의하라해서 짜증나고...흠..



    대안은

    wordpress.com이냐? / 블로거닷컴이냐? / 설치형이냐?



    곧 텍스트큐브닷컴 유목민이 되는건가요? 아 심란해.

    ReplyDelete
  143. 크래커로 갈까 생각중인데 조언 좀 해주세요 ㅠ

    ReplyDelete
  144. @도라이몽 - 2010/05/01 13:51
    wp라는 툴이 어색하셔서 그럴 거에요. :)

    ReplyDelete
  145. @기불이 - 2010/05/01 01:49
    결정적인 문제는 블로거는 글번호 방식으로 글에 번호를 매기지 않는다는 거지요.



    http://주소.blogspot.com/년도/월/제목.html



    꼴이 되니 과연 리다이렉팅이 어찌 될런지 모르겠네요.

    ReplyDelete
  146. trackback from: [근조] 텍스트큐브닷컴
    아침부터 머리가 띵 해지는 소식입니다.. 블로거에 테스트 블로그 만들었는데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요 -_-;;;. 티스토리로 기우는 느낌이긴 합니다만 아쉽네요 하아~. 블로거 http://kimhojung43200115.blogspot.com 티스토리 http://kimhojung43200115.tistory.com 에 테스트 페이지들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아무리봐도 티스토리의 완승이네요. 블로거가 가진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구글 블로그? 그거..

    ReplyDelete
  147. trackback from: 구글 텍스트큐브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첫 날
    마른 하늘의 날벼락 구글의 상식 밖의 행동 때문에 잔뜩 화가 났지만, 그냥 앉아만 있을 수 없어 티스토리로 회귀했다. 내가 텍스트큐브를 선택한 것은 서비스의 매력 때문이었다. 그런데 8개월간의 행보가 이렇게 허망하게 끊날 줄 몰랐다. 어떻게 예비적 성격의 공지사항도 없이 이렇게 갑자스레 독단적 성격의 공지를 올릴 수 있는 것일까? 그 동안 구글에 갖고 있던 호감마저도 사라질려고 한다. 본인 뿐 아니라 많은 유저들이 이번 사태로 상심이 크실 줄 안다...

    ReplyDelete
  148. 아... 뭐하자는 짓인지...

    왜 세계적인 회사도 한국에서만 서비스 하면 이따위로밖에 못하는건지...

    운영한 사람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이라 그 수준을 못따라는 가는 것인가?

    아... 다시 또 데이타를 옮기는 뻘짓을 해야한단 말인가...

    휴...



    Google은 멋진데, 구글코리아는 왜 이따위인지...

    ReplyDelete
  149. 참고 다른거 쓸려다가 열받아서 일단 씁니다. 이정도의 배설욕구는 윤허해주세요.



    새롭게 진화한 결과,

    결국 세계적인 블러거탓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우어우어 세계적인 ㅋ

    스킨편집툴에 눈물이 납니다. 텍큐닷컴을 스킨편집툴에 팔아먹은 기분.ㅠ



    새롭게 진화한 블로그라는 표어부터 일단 없애주세요.

    5/1일자로 새롭게 팔아먹은 블로그가 되겠군요.ㅋㅋㅋ



    지랄같은 인수합병 또 만나네.ㅠ

    ReplyDelete
  150. @휘뇨 - 2010/05/01 13:58
    그 서비스도 문 닫을까 걱정이 됩니다만,

    백업해서 다른 곳으로 가거나 설치형으로 이동할 수는 있으니 일단 적응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백업해서 옮겨봤는데 잘 되던걸요. ^^

    ReplyDelete
  151. @힐우 - 2010/05/01 16:31
    아무래도 베타이다 보니....조언 감사합니다 ㅎ

    ReplyDelete
  152. 티스토리 초대 좀 해 주실분~~~

    ReplyDelete
  153. 다른서비스 쓰시려는 분들 참고하세요(가입형)



    blogspot(blogger)



    도저히 허용 불가능한 단점

    카.테.고.리 기능 없음. 당연히 목록기능도 없음. 대신에 태그를 사용. 태그 하나 누르면 그 태그에 포함된 수백개의 글이 한페이지에 뜸. 중복태그 가능(따라서 어느 태그에서 읽은 글을 다른 태그에서 또 읽게 됨) 트랙백 불가능. 덧글달기 심난함. 붙여지는 주소도 심난함. 좌우간 왜 '구글이 운영하는데도 불구하고' 사용자 점유율이 그렇게 낮은지 이해가 갈 듯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도 있는 장점

    CSS수정자유. 애드센스 달기 쉬움. 트위터 연동이 쉬움.

    (그러나 이미 블로그 만질 정도의 지능을 가진 인간이라면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서도 충분히 가능)



    wordpress.com



    허용 불가능한 단점

    애드센스를 비롯한 광고를 달 수 없음. 자바스크립트/CSS붙여넣기 금지. 개인도메인 연동금지 (물론 돈내면 다 해주는데, 차라리 그러느니 설치형을 쓰겠음)0<-<



    장점

    카테고리 기능이 있음. 생쥐의 검열을 피할 수 있음



    tistory



    단점: 검열크리



    qrobo/krac.kr



    워드프레스 기반. 그런데 개인레벨에서 운영하는 듯 해서 불안



    blog.com



    장단점 위에 소개한 wordpress.com과 비슷함 300x300광고가 크게 달림 -_-;





    괜찮은 대안으로는 wordpress나 설치형 텍스트큐브이지 싶습니다

    현재 블로그스팟이랑 똑같이 된다면 전 그냥 설치형으로 가려구요



    제가 저 위에 있는 서비스 다 시험해 봤는데 -_-;; 가입형 텍큐 쓰던분들;;; 아마 뭘 써도 단점만 보여서 만족하지는 못하실겁니다;;;

    텍스트큐브 솔직히 장점 많죠. 백업되고 유입로그 조사되고 스킨 맘대로 바꿀수 있고 카테고리 바꿀 수 있고 운영진은 사용자가 무슨 반정부적인 글을 써도 방치해주고 (전 티스토리에서 내쫒긴 사람들을 많이 봐서 이게 오히려 맘에 들었는데ㅋㅋ)



    혹시 다른 서비스 쓰시려면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전 만약 텍스트큐브가 사라지는 형태가 되면 설치형으로 하려구요.

    ReplyDelete
  154. @angelndevil - 2010/05/01 17:10
    제 블로그 방명록에 비밀댓글로 달아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155. 아...ㅎㅎㅎ 정말 어이가 없어서 웃음밖에 안나오네...

    ReplyDelete
  156. 이참에 아예 다른걸 써도 좋을듯요. 제로보드 텍스타일도 괞찬던데.

    ReplyDelete
  157. 텍스트큐브의 최대 장점인 관블 시스템만은 블로거에서도 유지되었으면 바랍니다...

    ReplyDelete
  158. trackback from: 하나가 되는 텍스트큐브닷컴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텍큐가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전.해.주.마. 장기하가 부릅니다. 별일없이 산다.

    ReplyDelete
  159. 텍큐에게 보내는 썰풀이;;. http://kimhojung43200115.blogspot.com/2010/05/blog-post_01.html

    ReplyDelete
  160. @Mikolev - 2010/05/01 18:09
    관심 블로그는 아니지만 관심 사용자 기능은 있습니다 ㅠㅠㅋ.

    ReplyDelete
  161. @Kimhojung43200115 - 2010/05/01 18:36
    관리자 화면들어오면 와글와글한 그 느낌이 없으니 블로거와 텍큐는 너무 다릅니다...ㅠㅠ

    ReplyDelete
  162. trackback from: TC 블로거 이주현황 스프레드시트입니다.
    현재 저의 관심 블로거분들과 기타 텍스트큐브 내 블로거분들의 이주현황을 담은 스프레드시트를 만들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을 이용하시던 분들은 이 스프레드시트에 자신의 이주현황을 적어주시고, 이 스프레드시트 주소를 널리 퍼뜨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은 개인의 양심에 맡기며, 손님도 작성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http://spreadsheets.google.com/ccc?key=0ArUvoX2cH4TGdGMzVGg4WHNtWDE3THZBUGZvS..

    ReplyDelete
  163. 설치형 블로그는 부담스러운 면이 많아서..

    미련없이 티~로 가야겠군요.

    ReplyDelete
  164. @Mikolev - 2010/05/01 18:09
    아 지금 확인하니 관블도 있긴 있네요. 대시보드에 있습니다 ㅠㅠㅋ.

    ReplyDelete
  165. trackback from: GotD - Pixo
    Giveaway of the Day - Pixo 참고 : 여기에 나온 설명문은 기본적으로 giveawayoftheday.com 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수준입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이용할 때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CC-BY-NC-ND) 2.0 라이선스에 따라 비상업적 용도로 수정하지 않고 이용해 주십시오. 하루에 하나씩 정품 소프트웨어를 주는 Giveaway of the Day 홈페이지에서 2010년 5월 1일에 Pixo를..

    ReplyDelete
  166. trackback from: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로 이사왔습니다. 텍큐닷컴이 폐쇄된다고 해서요... 블로거를 이용하기는 싫고... 티스토리에서 앞으로 열심히 하렵니다!! 옛주소 ilovemac.textcube.com

    ReplyDelete
  167. 제가 할 말은 딱 한마딥니다.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달라"

    ReplyDelete
  168. 아아... 이제 텍큐가 부도 나고 마네요... ㅠㅠ

    그래서 티스토리로 이주했습니다...

    ReplyDelete
  169. FAQ 는 왜 있는거여?

    다 대답도없는데...

    ReplyDelete
  170. 소화하지 못하셨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겠습니다.

    개발자분들,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171. 무슨 뜻 인지 도저히 모르갰어용....

    ReplyDelete
  172. 야 텍큐닷컴! 구글코리아의 매운 맛을 보여주마! 포풍블로그 블로거가 간다!

    ReplyDelete
  17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의 구글 블로거로 갑작스런 통합에 대한 유감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 블로거 서비스랑 통합한다고 합니다..텍스트큐브닷컴 이용자에게는 청천벽력같은 소식 일텐데..금요일에 공지하나 싸지르고 텍스트큐브닷컴 유저들이 벌떼처럼 일어나도 담당자들은 무대응이네요;;사실 말이 좋아 통합이지.. 한 마디로 텍스트큐브닷컴 좆 to the 망.. 이라는 이야기죠.. ;;한 때는 텍스트큐브닷컴으로의 이사까지 심각하게 고려했었던 저로서는 많이 실망스럽네요..텍스트큐브닷컴의 장점으로 생각했던 것이..구글에서 운영한다.바...

    ReplyDelete
  174. @나무돌이 - 2010/05/01 21:23
    쌍용 자동차랑 같은 길을 걸었습니다.. 기술만 쏙~.

    ReplyDelete
  175. trackback from: 텍큐 망하다....
    그동안 공지도 없던 텍큐가 오랜만에 한 공지란게 구글 블로거와 통합을 한뎁니다. http://blog.textcube.com/91 솔직히 그동안 텍큐가 구글이라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완전 막장으로 운영을 하는군요... 갑작이 접속이 안되도 꾹 참고 썼는데 이건 못 참겠네요. 저는 이전돼는 즉시 텍큐 버릴 겁니다.(뭐 티스토리하고 토트가있으니 별 상관이 없지만..)

    ReplyDelete
  176. trackback from: 텍큐 망하다....
    그동안 공지도 없던 텍큐가 오랜만에 한 공지란게 구글 블로거와 통합을 한뎁니다.



    http://blog.textcube.com/91



    솔직히 그동안 텍큐가 구글이라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완전 막장으로 운영을 하는군...

    ReplyDelete
  177. trackback from: 텍큐 망하다....
    그동안 공지도 없던 텍큐가 오랜만에 한 공지란게 구글 블로거와 통합을 한뎁니다. http://blog.textcube.com/91 솔직히 그동안 텍큐가 구글이라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완전 막장으로 운영을 하는군요... 갑작이 접속이 안되도 꾹 참고 썼는데 이건 못 참겠네요. 저는 이전돼는 즉시 텍큐 버릴 겁니다.(뭐 티스토리하고 토트가있으니 별 상관이 없지만..) ※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유저에게만 티스토리와 토트 초대장 뿌립니다. 텍큐 블로그 유저..

    ReplyDelete
  178. 티스토리와 토트 초대장 드립니다.

    http://jong970105.textcube.com/372

    위 글에 비밀댓글로 원하는 서비스(티스토리 또는 토트)와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ReplyDelete
  179. 한국 사람이 외국으로 기술 유출 시키는거랑....

    구글이 텍큐 빼가는거랑....나참-_-;;

    아무리 내 블로그도 영양가가 없는거였다지만 이건 아닌거 같다.

    중국에서 구글이 철수하는거는 남의 나라 이야기니였으니까 상관이 없는데...막상 한국에서 비슷(?)한 일을 겪으니까 여기다가 글 남기는것도 귀찮다~

    ReplyDelete
  180. Nate 통이 접어서 이쪽으로 왔더니, 여기도 접네용,,, ㅠ.ㅠ



    중국에서는 구글 blogger.com은 차단되어 있는데 ~~~

    ReplyDelete
  181. 티스토리&토트 초대장 남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http://www.heal92.net/guestbook 여기에 비밀글로 이메일 남겨주세요. 둘 중 하나만 보내드립니다. 알아서 선택하세요.

    ReplyDelete
  18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뭐랄까... 어짜피 사람이 좀 적고 조용한 블로그 찾아서 텍스트큐브에 왔으니, 딱히 블로거로 이전하더라도 상관없긴하다. 구글 버즈등이 지원될테니 더 좋을 수도 있고. 하지만 역시 이런 갑작스러운 통지는 당황스럽다. 특히 글쓰기 기능은 좀 불편 할 수도 있으니까. 거기다 나와는 다른 기대로 텍큐에 블로그를 개설한사람은 정말 뒤통수 맞은 느낌일꺼고...;;; 될 수 있는한 텍스트큐브의 모양새 그대로 흡수됬으면 좋겠..

    ReplyDelete
  183. 태그 이런건 잘 몰라도 구글에서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텍스트큐브로 왔는데 실망이네요. 불편해도 계속 쓰고 잇었는데.

    ReplyDelete
  184. @워나힐 - 2010/05/01 21: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plyDelete
  185. 야 구글 코리아! 텍큐의 매운맛을 보여주마! 관심블로그로 똘똘뭉친 텍큐가 간다!!

    ReplyDelete
  186. 여러분들 공지블로그 방명록 털러 갑시다. 화가 나서 견딜 수가 없네요.

    http://blog.textcube.com/guestbook/comment/add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입력하신 내용은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ReplyDelete
  187. trackback from: 치욕적인 텍블합방!!! 희망이 있을까요? ㅠㅠ
    문제의 공지를 보고, 잠시 "멍~"했습니다. 선물까지 주면서 "와주세연"해서 왔는데 (심지어 난 선물도 못받았어요.) 이제 떠나라니!!! ▲ Don't be evil 답변없는 포럼에도 몇번 글을 남기긴 했습니다만, 궁시렁 궁시렁 거려도 계속 붙어있는 이유는 타 업체에서 주지 못하는 텍스트큐브만의 매력때문입니다. 1.구글에서 관리하다보니, 우리 대통령님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2.설치형 블로그 수준의 강력한 설정과 편리한 포스팅 3.무제한 용량 &..

    ReplyDelete
  188. 토트.. 처음 알아서 가입했습니다.

    http://blog.thoth.kr/1988755 요기서 한장 얻었는데 필요하시면 고고싱~

    ReplyDelete
  189. 어떻게! 이런일이... 텍스트큐브닷컴을 빼앗아 가지 마세요.

    ReplyDelete
  190. 만우절은 1달 전이지 말입니다.. orz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