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9, 2010

블로거로 통합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사용자 여러분.

지난 4월에 안내해 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를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 이전을 시작합니다.
 
텍스트큐브 팀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블로거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로의 이전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과정은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textcube.com/account/migration/ -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갖고 계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들을 어떤 블로거 블로그로 옮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블로거상의 신규 블로그를 생성하여 이전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블로그 주소가 임의로 할당되므로 번거롭더라도 블로거(www.blogger.com)에서 먼저 블로그를 원하는 주소에 미리 생성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계정이 이미 통합되어 있으므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 하시는 것과 같은 이메일과 암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블로거로 이전을 신청하시면 정해진 날짜(FAQ 참고)에 블로그를 이전하고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됩니다. 글의 고유주소 (퍼머링크, permalink)도 블로거의 글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것은 이미 외부에 알려진 링크를 유지시킬 뿐아니라 검색엔진이 새 주소로 갱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내용물을 옮기는 동안 최대 2시간 동안 블로그에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종료 후 얼마간은 기존 데이터 백업과 연결 주소 변경 등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2차 주소를 사용하고 계신 사용자 분들께서는 특히 DNS설정을 추가 또는 변경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AQ블로거 도움말을 참고해 주십시요.

Textcube.org 설치형 블로그나 Tistory.com(tm)로 이전하시려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xml 백업링크를 제공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로 내려받아서 다시 올려야만 하는 기존의 백업기능과 달리 외부의 서비스에 URL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이렇게 외부로 이전하신 경우 포스트를 포함해서 기존 블로그 주소로 오는 모든 요청은 외부 서비스 기본 주소로 연결됩니다. 주소 생성 방식의 차이로 인해서 블로그 포스트의 고유주소(퍼머링크, permalink)를 유지시켜 드리지 못하는 것을 양해하여 주십시요.

서비스 종료시(2011년 1월 28일 23시 59분)까지 이전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모든 블로그는 임의 주소에 생성된 블로거 블로그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소셜 미디어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 사용자분들의 기대와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구글의 블로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기대하겠습니다.

120 comments:

  1. 이렇게 사라져 가는군요....

    ReplyDelete
  2. 결국 서비스 종료일이 정해졌군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ReplyDelete
  3. http://textcubeblog.blogspot.com/p/faq.html에 접속이 안됩니다. 다른 분은 된다고 하시는데... 무슨 이윤지 참~

    2010년 1월 28일까지는 기존 대로 사용하면 되는 건지..

    그 이전에도 블로그스팟으로 옮겨갈 수 있는 건지

    명확하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쓰여 있는 내용으론 정해진 날짜라고 되어만 있어서 -지금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faq에 접속이 되질 않아서...- 그게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텍스트큐브와 얼만큼 호환이 되는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모두 사용하지 못하는 건지

    마음이 많이 심란합니다.

    이거 답변을 해주시려나? 흐~

    ReplyDelete
  4. @그별 - 2010/12/10 19:09
    http://labica.tumblr.com/post/2164850312/faq

    안보인다고 하셔서, 복사해서 텀블러에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ReplyDelete
  5. 이렇게 종료도 아니고 계속되는 것도 아니게 서비스를 유지하게 하는 바에야 차라리 이렇게 일자까지 있는 종료 선언이 나오니까 속은 후련하네요.

    ReplyDelete
  6. @엘프화가 - 2010/12/10 22:40
    이런 피드백도 우리가 알아서 하는 거군요. 끝까지...

    아유.. 고맙습니다. 엘프화가님.. ㅋ (_ _)

    ReplyDelete
  7. 음.... 뛰어난 시스템을 버리고, 허접한 시스템으로 가야 하는 마음이 너무 허전하다.... -_-;; 그렇다고 국내 사이트로 들어갈 수는 없으니... 울며 겨자먹기....

    ReplyDelete
  8. 내심 블로거가 텍스트큐브화 되길 바랐는데, 그럴 일은 일어나지 않았네요. 어쩔 수 없이 기능상 유사성을 갖고 있는 티스토리로 갈 수 밖에 없겠네요.

    ReplyDelete
  9. 이전신청 안하면 가는 주소 알려 주세요

    ReplyDelete
  10. 지금 로그인 하는 지메일계정으로 구글블로거가 있는데 그거랑 겹쳐지나요?그냥 꾸욱 눌러 앉아있으면 구글블로거가 두개가 되는건지..

    안가고 버티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짧은 공지글 부탁드릴께요.그리고 설명은 언제나 쉽게 이지하게 해주세요.

    ReplyDelete
  11. 이렇게 사라지다니...

    정말 아쉽습니다[..]

    ReplyDelete
  12. Help.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halfenif@hotmail.com, halfenif@gmail.com) 모두 본인소유. ㅠㅠ



    halfenif@blogspot.com >> 이거 블로그를 볼 수 없음.



    즉, (강제 혹은 자동) 이전하더라도 블로그를 못본다? 내 게시물들은 어디로 가게 되는 것일까요? ㅠㅠ

    ReplyDelete
  13.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됩니다. 글의 고유주소 (퍼머링크, permalink)도 블로거의 글로 자동 연결됩니다.



    요게 기존의 자기 텍스트 큐브 주소로 검색엔진이 들어오면 이전된 블로그스팟으로 자동으로 리다이렉트 시켜 준다는 말이죠..

    근데 이미 등록된 블로그 주소가 없으서 임이로 만들긴 했는데 아쉽네요.. 텍큐..

    ReplyDelete
  14. 내가 예전 통합공지때도 말했지만, 사용자 뒷통수를 쳐주시니 좋습니까? 구글 선생님들. 차라리 라이브스페이스가 더 나은 거 같은 블로거 통합이라니 서비스 말아먹는 것도 정도껏이지... 쯧.

    ReplyDelete
  15. 1주년 되기 전까지 안 옮겨졌으면 강제로 옮기려고 했는데, 다행히 그런 수고는 덜었네요.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16. @머샤머샤 - 2010/12/11 14:44
    블로거에서 블로그를 만드신 후인가요? 블로거에서 블로그를 그 주소로 만드셔야 그 주소가 나타납니다.

    (공지사항 4번째 문단을 참조하세요.)



    만약, 서로 다른 계정이라면 구글에서 블로거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텍큐에서는 원래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블로거(구글)계정을 인식해서 정보를 공유할건지 확인하는 링크가 나타납니다. 거기서 연결을 해주시면 블로거 계정이 나타납니다.

    ReplyDelete
  17. 제 경우 이전 절차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

    ReplyDelete
  18. 결국 블로거로 이전 되고 마는 군요 -ㅅ-

    본 블로그로 링크 걸어 둔 컨텐츠 전부 다시 손보려면 환장 하겠네... 씁...

    애초에 처음부터 티스토리에 만들어서 활용할 걸 괜히 텍스트큐브닷컴이 생겼다고 아싸라 여기에 만든게 후회막급일 뿐이네요

    내년까지 작업 다 완료 할 수 있을라나 아오 짱나...

    ReplyDelete
  19.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마침내 블로거와 통합
    올해 4월 30일, 블로거와 통합된다는 공지를 마지막으로 소식이 없던 텍스트큐브.com이지난 10일 드디어 통합 시작 게시물을 공지하였습니다.

    블로거는 Pyra Labs에서 만들고 이후 구글이 인수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깅 툴 입니다.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지만익숙하지 않은 UI와 환경, 미숙한 번역과 아름답지 않은 외형때문에 한국의 사용자들에게는 그다지 좋은 평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

    ReplyDelete
  20. www.blogspot.com

    여기 지금 접속 안되는데

    왜안되는거죠?

    메인은접속되나 본인 블로그를 비롯한 전세계 블로거의 사이트 접속이 안됩니다. 저뿐아니라 많은분들이 지금 그렇죠..

    한국에서만...

    통합화과정에서 생긴문제인가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ㅜㅜ

    ReplyDelete
  21. 죄송합니다. 현재 일부 국내 ISP 사용자들이 블로거에 접근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ReplyDelete
  2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구글 블로거닷컴과 통합중 - 리디렉션 제공 및 퍼마링크는 계속 유지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의 블로거닷컴과 통합중이다. 기대했던 리디렉션이 제공되어서 너무 기쁘다. 리다이렉션과 퍼마 링크를 유지한것은 칭찬받아야 할 일이다. 블로그 이전을 잘못했다가 자칫 낭패를 볼까 걱정된다. 나는 블로그 이전에 대비해서 이미 구글 블로그를 생성해두었다. 그러데 미리 만들어놓은 블로거닷컴 블로그가 신규 블로그가 아닐지라도 통합이 가능한지 궁금하다. 조심조심 주의깊게 블로그를 옮겨갈 생각이다.

    ReplyDelete
  23. @텍스트큐브닷컴 - 2010/12/12 18:13
    댓글이 잘려나간 문제는 해결이 안 되나요?

    ReplyDelete
  24. 여기는 댓글도 관리자가 맘대로 삭제해버리는군요..ㅠ.ㅠ

    "병맛"이라는 단어가 그렇게 심한 욕인가요???

    ReplyDelete
  25. 이전은 언제쯤 완료되나요? bX-tjg9ds 오류 나서 글 가져오기도 안됩니다만;;;

    ReplyDelete
  26. @bluekyu - 2010/12/11 21:09
    이전방법: 내 Blogger.com 블로그 지정 > 다른 Blogger.com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 요청하신 페이지는 잘못된 페이지 입니다.



    이렇게 되는군요. blogspot.com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문제는 햐결 된거 같습니다만.. 쩝..

    ReplyDelete
  27. 블로그 폐쇄해야 이전할 수 있는 줄 알고,

    멋모르고 폐쇄를 눌러버렸네요.

    (도통 오류만 나고 이전이 되질 않아서요)

    아직 글을 옮기지 못한 상황인데...

    복구할 방법은 없을까요?



    없겠지요?

    근데 이전하려고 해보니,

    안 열리는 페이지, 페이지 오류가 너무 많네요.

    난 저장됐는지 알았어요.

    이런!!

    지난 시간 동안 써왔던 일기들, 글들 모두 사라져버렸네요.

    ReplyDelete
  28. 블로거 접근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ReplyDelete
  29. 댓글은 자르지 마시죠 비판도 감수하지 못할 기업이라고는 생각 안되는데



    거기다가 캡차까지 해주셨네요 감사해라

    ReplyDelete
  30. @머샤머샤 - 2010/12/11 14:44
    다른 Blogger.com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 요청하신 페이지는 잘못된 페이지 입니다.



    이것 역시 저도 되지 않았습니다. 약간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이 방법 대신 제 댓글에서 언급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이 두 개(블로거 쪽, 텍큐 쪽)라고 한다면 블로거 쪽 계정을 구글에서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새 창(탭)을 띠운 다음, 텍큐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블로거 계정이 로그인이 되어 있는데, 여기서 로그아웃을 합니다.(그래도 원래 있던 블로거 계정 로그인은 유효합니다.)



    그리고 텍큐 계정으로 텍큐에 로그인을 하고 나서 이전 관리자를 설정해보면, 구글에 로그인 되어 있는 블로거 계정의 블로거가 나타납니다.

    ReplyDelete
  31. 블로거에서 이전 블로그 가져오기인가 그 기능이 안되네요..에혀...

    다른 블로그로 옮겨야지ㅠ

    ReplyDelete
  32. @bluekyu - 2010/12/13 23:12
    음... dam..



    알려주신 방법으로 혹은 조금씩 바꾸어서 지속적으로 시도 해 보았지만 실패...



    1. 왜? Blogger.com으로 이전을 해야 할까? 생각중입니다.



    2. 다른 쓸만한 (대안)블로그는 없는듯 보이고...



    3. 자료를 XML이외의 다른 무엇으로 어떻게 아카이빙 할 것인지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33. 블로거 컴에 백업파일가져오기를 사용해봤는데 블로그아이디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 어떻게 해아하나요 그리고 이전은 언제쯤 될까요... (...

    ReplyDelete
  34. 축사망이라고 해야되나 -_-......



    안타깝네요



    티스토리로 이전합니다.



    zuntopia.tistory.com



    티스토리 대항마가 되지않을까 해서 텍큐를 시작했던건데......

    ReplyDelete
  35. @Zunzun - 2010/12/14 16:49
    역시 구글.

    ReplyDelete
  36. 공식 한글 블로그를 한번 둘러 보았는데

    글 관리, 글 목록, 카테고리 기능은 없는가요?

    ReplyDelete
  37. (http://www.textcube.com/account/migration/)

    blogger.com으로 이전이 되기는하나요? 저는 작동도 안하는데.

    ReplyDelete
  38. 머여.. 이전 안되네... 블로거닷컴인지 먼지 완전 먹통이네요

    ReplyDelete
  39. blogger.com으로 이전한다고 설정했는데,

    제 블로그로 어떻게 들어가면 되나요?

    ReplyDelete
  40. trackback from: TextCube.com >> Tistory.com 이전에 관련된 오류해결 케이스
    Google에서 지원해 주어서 잘 사용하고 있던 TextCube.com 블로그가 (예고와 같이) Bloger.com으로 통합되게 되었습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Bloger.com으로의 이전이 원활하지 않아 대안을 찾게되었습니다.).. 각설하고 1. TextCube.com 과 Tistory.com은 원 모체가 테터툴즈에서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2.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이 호환이 됩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으나) TextC..

    ReplyDelete
  41. trackback from: TextCube를 Tistory로 이전하기
    간단하게 화면을 켑처했습니다. 혹시 작업하실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TextCube.com에서 데이터 백업 URL 만들기 여기는 TextCube.com에서 데이터 백업 URL 복사하기 당연히... Tistory.com 계정은 만들어야 하겠지요? :) Tistory.com 데이터 복원에서 경로지정으로 하고 TextCube.com에서 복사한 URL을 사용하여 복원합니다. 머.. 중요한건 100% 복원되기를 희망하는 수 밖에 없는거지요 :)

    ReplyDelete
  42. @머샤머샤 - 2010/12/11 14:44
    멀티로그인시에 "요청하신 페이지는 잘못된 페이지 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에서 https://www.google.com/accounts/MultipleSessions 페이지로 접근하여 멀티 계정을 사용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ReplyDelete
  43. 블로거로 XML import하는데 계속 Fail이 되네요.. 확인 좀 해주세요.

    ReplyDelete
  44. 해당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http://www.blogger.com/import-blog.do의 웹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었거나 새 웹 주소로 완전히 이동했을 수 있습니다.



    이 오류에 대한 추가 정보

    원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03 오류(net::ERR_CONNECTION_ABORTED): 알 수 없는 오류

    ReplyDelete
  45. 그럼 제 블로그에있던 내용들은

    1. 자동으로 옮겨진다

    2. 싹다 사라진다



    어찌되는건가요?

    ReplyDelete
  46. bX-tjg9ds

    이 오류코드는 뭐죠?

    ReplyDelete
  47. trackback from: textcube.com 블로그를 다른 계정의 blogger.com으로 이전하기
    헐... 이거 잘 안 되서 한참 고민했네요. 구글코리아 답변도 불성실해서... 이걸로 하면 된다고 틱 하나 던저주고 가니.... 저도 이렇게 헤맸으니 다른 분들은 오죽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프로그래머만으로 되어있는 회사는 대중과 소통에 항상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_- 다음 단계로 해보시면 이사하는 블로그를 지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새 창을 띄우거나 기존 브라우저에서 두 계정 모두 로그아웃 합니다. 한 브라우저 창의 두 탭에 다음 사이트를..

    ReplyDelete
  48.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많네요.

    저는 기존의 스킨을 좀 크게 변형시켜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고있는데요.

    도메인도 당연히 2차서버로 사용하고 있구요. 호스트도 제가 구입한 호스트로 사용하고있고.. 그런데 이전을 하면 어떤식으로

    해야한다는건가요?? 그럼 기존의 스킨도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답답하네요.

    ReplyDelete
  49. 무책임한 폐쇄에 화가나긴 하지만 난민의 설움이라 생각하고 적응해보려 하는데 너무 일방적이네요. 가입할 때 예상치 못한 일이니 좀 책임감있게 비난도 받으셔야 할 것 같은데...아무튼 이전 신청은 일단 했는데 별도로 이전하라는 건가요, 아님 그냥 두면 신청한 블로거주소로 연결된다는 건가요? 블로거에 개설하긴 했는데 한글서체가 너무 없던데. 서체만이라도 추가해주세요.

    ReplyDelete
  50. 뭡니까, 이거 이전 되긴 되는 건가요? 설정 다 해뒀는데 20일에 옮긴다더니 아무 변화도 없이 덩그러니 그대로네요.

    ReplyDelete
  51. @몽상철학가 - 2010/12/21 13:22
    되고 있더군요. 몇몇 분들의 RSS 피드가 갑자기 왕창 몰려오길래 가서 봤더니 텍스트큐브에 전에 올리셨던 내용들이 블로거로 새로 올라와 있었어요.

    ReplyDelete
  52. @민 - 2010/12/20 13:26
    민님은 텍스트큐브 설치형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지금 이전한다하는 것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블로그 들입니다.



    민님이 사용하시는 시스템은 현재 이전관련하고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ReplyDelete
  53. 제 블로거 보니까 이전되고 있네요.

    http://korea3d.blogspot.com/



    잠시 보니까, 호환이 잘 된 것 같습니다.

    바빠서 지금 챙기지는 못하겠지만... 이전 신청한대로 자동으로 이전되는 것 같습니다.

    ReplyDelete
  54. @스로 - 2010/12/21 14:31
    제 것은 여전히 그대로인데...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원...

    ReplyDelete
  55. 이전하면 바로 옮겨지는줄 알았는데, 신청일에 따라 좀 기다려야되는군요. 지금 이전신청하면 1월10일에 옮겨지네요.

    ReplyDelete
  56. @후박나무 - 2010/12/12 19:29
    늘쓰시는 단어라면.. 못느낄 수 있습니다.

    님보고 밥맛이라고 하면.. 듣기 좋으시나요? ㅋㅋ

    ReplyDelete
  57. 블ㄹ그 이전 신청햇느데. 비공개로 한 것은 이전이 안되어 있고. 공개로 되어 있는 것만 이전 되어있어요. 저는 비공개로 한 것이 훨씬 많은데 어쩌죠?

    ReplyDelete
  58. @BONOBO - 2010/12/22 11:14
    블로그스팟은 로그인한 상태라도 비공개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내부 글 리스트에서 draft(비공개) 리스트를 확인해보시면 들어와 있을 겁니다.



    혹시 그 리스트에도 없으신가요?

    ReplyDelete
  59. 이전관리자에서 외부 주소로 이전을 했는데.. 백업 등이 제대로 되지 않았네요.. 페이지에서는 이전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다시 원래대로 돌릴 수 없을까요??

    ReplyDelete
  60. 아~ 정말 씁쓸하군요. 적어도 내년 1월말 종료 전까진 병행할 수 있었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 지금 완전 패닉 상태군요. 이거

    ReplyDelete
  61. 블로그스팟은 별로인데, 전 그냥 이전안하고 닫을랍니다..ㅠㅠ

    텍스트큐브는 심플하고 가벼운 점에서 계속 사용하고 싶었는데,

    블로그스팟에 텍큐스타일로 적용했으면 더 좋았을 것을..ㅉㅉ

    ReplyDelete
  62. 전 psp역사가 점점 무너진다는것을 psp산후 2년후에 알게됬죠..

    그래서 3달전에 미리 팔아버렷습니다..

    제 예상이 점점 가까워지는군요...;;

    psp계가 영원하기를...

    ReplyDelete
  6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님이 사망하셨습니다
    블로그스팟을 텍스트큐브 형식으로 바꿔야지, 텍스트큐브를 블로그스팟으로... 이건 마치 드래곤볼Z에서 신과 피콜로가 하나의 나메크인이 되기 위해 융합했지만 피콜로가 베이스가 아닌 신이 베이스가 되서 이도저도 안되는 그런 느낌이다. 그동안 텍스트큐브 사용하던 이용자들은 그저 배신감만 느끼겠군. 그저 티스토리 사용자는 웃습니다... ... 아니 웃을 떄가 아니지... 반면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블라인드 정책을 비롯해 이용자에게 이거저거 규제를 잔뜩 달아놓았..

    ReplyDelete
  64. 이전 완료하고 이전한 블로거에서 2차 도메인 설정하니 "다른 블로그가 이 주소에 이미 호스팅되어 있습니다."라는 에러와 함께 설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아마 텍스트큐브에서 연결한 2차 주소 때문인 것 같은데 기존 텍스트큐브에서 연결을 해제하려고 해도 기존 텍스트큐브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갈 수도 없으며 아예 폐쇄를 하려고 해도 폐쇄 단추 누르면 빈 상자 같은 것 밖에 나오지 않아 폐쇄도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외부에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링크마저 다 깨져 있습니다.



    어쩌란 말인가요?



    제발 텍스트큐브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 주던지 텍스트큐브 2차 연결을 해제하기 위한 무슨 조치를 취해 주세요!

    ReplyDelete
  65.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미리 만들어 두었던 블로거(블로그스팟)로 이전된 후 처음으로 라벨 정리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아래 화면 캡쳐 참고하십시오.

    http://korea3d.blogspot.com/search/label/Blogger_Blogspot

    ReplyDelete
  66. @이정일 - 2010/12/23 15:38
    동감입니다. 종료하기 전까지 최소한 기존 관리자 화면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건 정말 너무하는 군요. 이래도 되는 겁니까? 제발 기존에 관리하던 것들 제대로 정리도 못했습니다.



    불난 집에서 달랑 몸둥이만 빠져 나왔다가 불꺼진 집터에서 냉가슴만 앓고 있는 기분입니다.



    이렇게 구글에 반대하는 마음들을 만들필요가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진짜 오라고 할 땐 언제고...

    ReplyDelete
  67. 아 됐고 텍스트큐브닷컴 기본스킨 소스나 공개해주세요

    ReplyDelete
  68. 이전작업 확인하러 들어와봤더니 비공개글은 싹 날라갔군요. 헐~



    공개글보다 비공개글이 훨씬 많았는데 어떻게 된거죠?



    다시 복구해서 백업을 따로 받을 수 있게 하던가..아..누가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ReplyDelete
  69. 텍스트큐브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이미 늦었네요....

    블로거 가서 계정만들었는데 템플렛 설정에서 자꾸만 오류가 나네요^^ 내인생 왜이래^^^

    ReplyDelete
  70. 이제는 진짜로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군요...

    아쉽기만 하네요 하....

    ReplyDelete
  71. 통합도 좋고 이전도 좋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나 그런 것들은 대처를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오류로 혹은 실수로 잘못된 것 좀 돌려고 싶어도 어디에 어떻게 문의해야 하는지 안내도 없고, 대답도 없고, 너무 일방적이지 않나 하네요 ㅠㅠ

    ReplyDelete
  72. 블로그 이전 했는데 이게 게시판 글이 검색이 안되는군요..

    이거 태그를 설정해 줘야는지,,



    다른분들도 이런가요..

    카테고리 분류는 당연 안되고..

    ReplyDelete
  73. blogger.com으로 이전한 이후, 어떻게든 사용해볼까 생각해서 계속 들여다보고 있는데.....

    구글코리아에 이거 하나 묻고 싶다...



    4월 처음 통합을 발표했을 때 textcube.com 기능 중에 꼭 필요한 것은 blogger.com에도 구현해서 호환성을 최대한 보장하겠다고 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입력하고, 다른 사용자가 투표하는 사이트까지 만들어 뒀었다.



    그런데.....

    통합 발표 이후 한글화 이외에 어떤 새로운 기능을 blogger.com에 적용했는가?

    스킨 편집 기능은 통합 발표 이전에 이미 수정하고 있었다고 했으므로 textcube.com 사용자들의 바람에 따라 새로 만든 것은 아니다. 그 이외의 기능들은 몇 년전 사용환경과 하나도 바뀐 것이 없어보이는데.... 그렇지 않나? 제발 반론다운 반론을 좀 해줬으면 좋겠다....



    이번 통합을 보면서 구글코리아가 정말 무책임하다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다.

    ReplyDelete
  74. @이정일 - 2010/12/23 15:38
    저도네요.. ㅜㅜ

    ReplyDelete
  75. 아 몰겠습니다.. 이전이 어케되는건가요..

    페이지가 안열립니다..블로거에서 주소 입력하고 이전했는데

    기냥 블로거 기본페이지만 보이네요..



    이동되고 있는건지 예전 텍스트 블로그는 볼수 없는건가요..



    보기 눌러도 브러거로 넘어가네요..스킨이나 글 을 언제 다 볼수 있을지 ;;ㅡㅡ;

    ReplyDelete
  76. Nomess ☆ STAGE 로 되어 있는거는 글 설정도 안보이는데 삭제 된건가요..?? 자료 꾝 살려야되는데.;;

    ReplyDelete
  77.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가서 조금씩 수정해서 백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관리화면에 들어가는 것 자체를 막아버리니 백업파일 자체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잖습니까? -_-

    ReplyDelete
  78. 예전 블로그좀 열게 해주세요....계속 잘못된 주소라고 나옵니다..

    ReplyDelete
  79. 텍스트큐브에 외부 도메인 구입해서 연결하고 사용했는데...

    텍스트큐브 망했다고 해서...

    티스토리에 새 블로그 만들고 텍스트큐브에서 사용하던 외부 도메인을 티스토리로 포워딩 설정했더만.....

    자꾸 망해버린 텍스트큐브로 연결되네...

    텍스트큐브는 환경설정까지 접근 못하게 막아둬서 2차주소 변경도 못하고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망해버린 텍스트큐브로 내 도메인이 계속 연결되게 놔둬야 하나???

    이건 뭐..

    환경설정이라도 접근을 할 수 있게 하든지 하지...

    ReplyDelete
  80. 아놔 짜증이 밀려오네...

    이거 어떻게 하란말야...

    ReplyDelete
  81. blogger에는 첨부파일을 못올리던데, textcube에 올렸던 첨부파일들은 어떻게 되나요? 잘 옮겨가나요?

    그리고, 왜 블로거 이전 관리 목록에 lee19.textcube.com 는 안뜨나요? 그냥 사라지면 안되요.

    질문을 어디에 남겨야 하나요? 메일 주소라도 알려주셔야죠.

    ReplyDelete
  82. 질문좀 보낼수 있게 해주시고요..Nomess ☆ STAGE 블로그 열게 좀 해주세요;

    ReplyDelete
  83. 블로그 이전 페이지에서 왜 저장하기가 안눌러지는 건가요?

    블로거에 새로 블로그만들어서 지정하고 저장하려고 하는데

    저장이 안되네요.

    텍스트큐브에서 블로그 최근에 처음 만들어봤는데,

    많이사용해보지 못해서요. 아시는 분 ... ㅜ

    ReplyDelete
  84. 안녕하세요. 저는 블로거 계정 생성하고 이전하기 위해

    제 블로거 주소 생성된 거 확인하고 저장을 누르니

    화면이 그대로 입니다.

    저장은 된 것인지, 이전이 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블로거에는 이전된 내용들이 보이지 않구요.

    조언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85. 구글코리아의 변함많은 관심과 애정을 기만하겠습니다.

    ReplyDelete
  86. @밍지 - 2011/01/07 09:47
    FAQ에 나와있는 바와 같이 정해진 날자에 블로그가 이전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87. @nuriS - 2011/01/03 17:08
    FAQ에 나와있는 바와 같이 정해진 날자에 블로그가 이전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88. 블로그가 이전이 되었는데 이전에 트랙백 걸린 글에서 링크가 깨지는군요.



    이전에 사용하던 도메인은 dorajistyle.pe.kr이고, 텍스트큐브에서 트랙백을 걸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트랙백이 걸렸습니다.



    http://www.dorajistyle.pe.kr/entry/%EC%8B%9C%EB%A6%AC%EC%95%84-%EC%8B%9C%EB%A6%AC%EC%95%84-%EC%97%AC%ED%96%89%EA%B2%BD%EB%B9%84-Syria-Travel-Budget



    물론 http://dorajistyle.pe.kr/204 형식도 링크가 깨집니다.



    텍스트 큐브에선 문제없이 작동하던 링크였지만, 블로거로 이전이 된 이후엔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군요.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된다는 공지를 보았습니다.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 부탁드려요.





    공지사항의 관련내용

    ----

    이렇게 블로거로 이전을 신청하시면 정해진 날짜(FAQ 참고)에 블로그를 이전하고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됩니다. 글의 고유주소 (퍼머링크, permalink)도 블로거의 글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것은 이미 외부에 알려진 링크를 유지시킬 뿐아니라 검색엔진이 새 주소로 갱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내용물을 옮기는 동안 최대 2시간 동안 블로그에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종료 후 얼마간은 기존 데이터 백업과 연결 주소 변경 등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ReplyDelete
  89. 1월 10일에는 이전작업이 없었던건가요?

    약속하신 날 중에 1월 10일이 있는데

    어제 옮겨질거라고 예상한 블로그가 멀쩡히 접속이 되네요

    빨리 옮겨진 모습을 봐야 블로그를 닫던지 할텐데 말에요... ㅎㅎ

    ReplyDelete
  90. 1월 10일에 블로그 이전을 했나요?

    아직 멀쩡히 들어가지는 데요..

    ReplyDelete
  91. 옮겨지면 옮겨진다 아니면 아니다 말이라도 있어야지 이건 뭐 -_-;;

    ReplyDelete
  92. 어제 블로그 옮겨졌나요??

    오늘 접속하니 안떠요...

    어떻게 찾아야 되나요?

    아니면 이전중이라 잠시 안뜨는건가요?????

    외부 dns로 redirection 해서 사용중이었는데 dns서버에 ip를 무엇으로 변경해야 되나요???

    ReplyDelete
  93. 군대 가신 분등이 있으실 테니 블로거 자체에서 데이터를 TTXML로 출력하는 기능과 텍스트 큐브 계열의 블로거가 구글 블로거라는 서비스로 가고 싶다면 마음껏 갈수 있도록 TTXML인풋 기능을 만들어 주세요!

    ReplyDelete
  94. 옮겨지랄 때는 안옮겨지고 저번처럼 또 이틀 후에 갑자기 블로그가 옮겨져서 곤란하게 만드는군요 ㅡㅡ

    우리가 알고있는 1월 10일이 구글은 1월 12일인가요?

    시차적용한건가요? ㅋ

    이거야 원 ㅡㅡ 좋게 생각할래야 할 수가 없으니...

    ReplyDelete
  95. 일단 옮겨진것 같은데 기존 텍스트큐브에 써놓은것은 비공개로 해두려고 했더니만 구글 블로그는 그런 기능 없나요?무조건 글쓰면 발행해야 하는것인지..비공개로 해두고 첫장 깔끔하게 시작하려고요.

    아 그런데 한가지 방법 글목록에서 하나하나 초안으로저장 선택하고 있는데 되는것도 있고,안되는것도 있고,또 왜 그렇게 굼뜨는지...아무래도 블로그짓 고만 둬야 할듯..

    ReplyDelete
  96. > 모든 글이 다 옮겨지나요?

    임시저장글을 제외한 공개글과 비공개글 모두 옮겨집니다. 단 비공개글은 ’임시보관함' 으로 옮겨지고 관리자 화면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엊그제 제 블로그가 블로그스팟으로 이전되었더군요.

    상기한 바와 같이 씌어 있는데, 그렇다면 임시보관함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 거죠?

    비공개 글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Delete
  97. 블로거로 옮겨지긴 졌는데 질문이있어서요

    1. 비밀댓글은 해당 블로그 관지라에게도 안보이나요? ㅠㅠ

    2. 비공개 글이 임시 보관함에 쌓여 있던데, 별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일정 기간 후에 사라지나요? 아니면 계속 존재하나요?

    3. 그리고 비공개 글은 발행이 안되나요?

    ReplyDelete
  98. @soweto - 2011/01/13 13:40
    저도 한참 찾았네요. 임시 보관함 위치 알려드릴께요

    (관리자 화면 가는 링크는 아직 모르겠고요.)



    1.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꾸미기" -> [글쓰기] tab -> <글목록> 메뉴 클릭



    2. 목록이 나오면 오른쪽 page 선택 링크 밑에 목록 종류 선택가능 "모두/임시보관함/예약됨/가져오기 완료/게시됨" -> 여기서 임시 보관함 선택.





    예약됨/가져오기 완료/게시됨의 의미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어려워요 ㅠㅠ



    근데, 비공개 댓글이 anonymouse ID로 내용이 안보이던데, 혹시 soweto님은 보이시나요???

    ReplyDelete
  99.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거 블로그가 있긴 한데, 계정이 달라서인지 안뜨는군요.

    아이디도 다른데다 성격도 달라서 고민했지만 블로거에 블로그를 2개나 운영할 생각은 없어서 통합하려 했는데 안되더군요.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저 같은 경우인 분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해결 방법은 자동 이전을 신청하거나 아무렇게나 블로그를 만든 다음 내보내기로 파일을 만들고 옮기는 두번의 과정이 필요하겠더군요.

    주로 쓰던 블로그도 아니고, 사람들 몰래 쓰던 블로그지만 막상 없어진다니 참 안타깝네요..

    ReplyDelete
  100. @회색웃음 - 2011/01/13 14:23
    아 회색웃음님, 정말 감사해요.

    관리자가 말해주지 않는 부분, 덕분에 힘들이지 않고 찾았습니다.

    전 비밀글의 댓글은 없어서 그 점은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죄송.;

    저 같은 경우는, 원래 블로그스팟 쓰다가 비밀글 시스템이 잘 된 곳을 찾아 텍큐로 옮겼던 건데, 이젠 어디로 가야 할까요.; 안타깝습니다..

    ReplyDelete
  101.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102. 2011년에도 화이팅1111

    ReplyDelete
  103. Nomess ☆ STAGE 자료는 완료 되었는데 역시 스킨은 이동이 안되는군요.. ㅜㅜㅋ 외부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데데 텍스트큐브닷컴 Nomess ☆ STAGE 에 등록이 되어있어서 블로거에 등록이 안되는군요..



    Nomess ☆ STAGE에 연결되어 있는걸 해체 할려면 텍스트큐브블로그를 삭제 해야되나요? 어떻게 해야 할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삭제 안하고 도메인만 연결 해지 하는 방법이였으면 합니다.

    ReplyDelete
  104. 지미구: ..하는 .. 구글코리아

    ReplyDelete
  105. 기존에 등록된 이미지들은 이전이 안되나 보네요.. ㅠㅠ

    ReplyDelete
  106. @민서대디 - 2011/01/17 23:19
    티스토리에서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전하시면서 첨부파일들을 제외시켰던 것으로 보입니다. 텍스트큐브에는 해당 첨부파일들이 없습니다.

    ReplyDelete
  107. 1월초에 블로그이전 설정해주고 블로거에서 블로그 만들고

    오늘 들어와서 확인해보니



    "블로그 이전 완료"로 되었어서 "이전후주소"로 들어가보니

    블로그가 없다고 해서 등록하라함



    똑같은 이름으로 다시 등록함



    블로그 생성됬지만 아무글도 없음 ㅜㅜ



    내 블로그 어디 있는거얌 ;;



    텍스트큐브도 안되고.... 어케함 ?????

    ReplyDelete
  108. @생생하우스 - 2011/01/18 20:16
    이전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단 텍스트뮤브 블로그로 회복시켰습니다. 원인이 파악되는 대로 조치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ReplyDelete
  109. # 이차주소를 사용할 때 이전 과정에서 단절되는 시간이 없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www.my-cool-domain.com을 사용하고 있고 이전한 후에는 blog.my-cool-domain.com을 사용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 DNS 변경: www.my-cool-domain.com CNAME ghs.textcube.com (참고, DNS변경에는 시간 걸릴 수 있습니다.)

    * DNS 항목 추가: blog.my-cool-domain.com CNAME ghs.l.google.com

    * 블로거에 임시 주소로 블로그를 생성한 후 주소를 blog.my-cool-domain.com로 변경

    * 블로그 이전 후 www.my-cool-domain.com 에서 blog.my-cool-domain.com 으로 리다이렉트 되는 것을 확인하십시요.



    # 동일한 이차 주소를 계속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위와 비슷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생성하신 후 Textcube.com에서 이차주소를 해제하시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단, 이 경우 이차 주소를 통한 포스트에 대한 요청이 새 글 주소로 전달되어지지 않으며 특히 주소 변경 도중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에서 Textcube.com에서 이차주소를 해제 할려고 하는데 해제 어떻게 하나요 해체를 안한거 같아서 계속 연결이안되는거 같습니다.

    ReplyDelete
  110. 이전에 todaki.textcube.com 운영하던 사람인데요,

    이게 블로거로 이전되는건 좋았는데 이전하니까 비공개 글이 모두 공개되어서 일단 급하게 블로그를 날려버리고, 주소만 다시 만들었습니다.(todaki.blogsopt.com)

    비공개글은 비공개인 상태로 복원할 방법 있나요?

    ReplyDelete
  111. 텍큐닷컴의 구 유저분들, 그간 정말로 즐거웠습니다.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서도 찬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면서...

    ReplyDelete
  112.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113. http://able.giantblog.net 도메인으로 기존 블로그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Textcube에서 로그인을 해도 블로그 이전 관련 메뉴나 링크가 보이지 않고 계정찾기로 기존 도메인을 입력하면 <블로그 주소"http://able.giantblog.net"에 해당하는 계정(E-mail)을 찾을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가이드 급히 꼭 좀 부탁드립니다. Blogger로 옮겨갈 자리는 만들어 두었습니다.

    ReplyDelete
  114. @Anonymous - 2011/01/23 11:17
    사용자 포럼을 통해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google.com/support/forum/p/textcube?hl=ko

    ReplyDelete
  115. @ - 2011/01/18 22:46
    갱신된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116. 제 블로그는 어디로 갔을 까요? jongsook.textcube.com 이였는데.......jongsook.blogspot.com 으로 이전해준다 했는데.....아직도 글이 안나타나요. 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아 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