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anuary 24, 2011

2차 도메인 관련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


2차 도메인 설정에 관련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어서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DNS 설정 변경

텍스트큐브닷컴에서 2차 도메인 (예: www.mydomain.com) 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서비스가 이전된 이후 DNS 설정을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이는 Blogger.com으로 이전하신 경우와 기타 다른 서비스로 이전하신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DNS 설정을 변경하시지 않는 경우, 2월 18일 이후 2차 도메인을 통해서 블로그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DNS설정은 도메인을 등록하신 기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도메인 등록기관의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텍스트큐브닷컴 주소 유지

블로그 주소를 선택하실 때 www 없이 기본주소를 사용하셨던 경우,  Bogger.com에서는 주소 앞에 www를 붙여 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블로거닷컴 설정에서 리디렉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및 7번 항목 참고.) 리디레션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주소창에 myblog.com을 입력하더라도 www.myblog.com으로 자동으로 리디렉션됩니다.

아울러, 2차 주소의 퍼머링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블로거닷컴으로 서비스 이전시, 아래의 ”누락된 파일 호스트 사용" 옵션에 기존 텍스트큐브닷컴 1차  주소를 입력하시는 경우, 기존 글 주소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래 그림 및 5번 항목 참고).  이 부분은 기존에 FAQ에 설명된 바와 다르므로 기존에 설정하신 분들도 다시 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데이터가 이전된 것을 확인하신 다음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설정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블로거닷컴 접속후, 관리자 메뉴 "설정 > 글 발행" 선택
  2. 변경하기: "사용자 도메인" 을 선택
  3. 이미 도메인이 있습니까? "고급 설정으로 전환" 선택
  4. 사용자 도메인에 www.my-cool-blog.com 형식으로 www (또는 blog나 다른 적당한 이름)을 붙여서 입력
  5. "누락된 파일 호스트를 사용하시겠습니까?"를 "예"로 변경하고,  http://[ my-cool-blog.textcube.com ].example.com에 형식으로 Textcube.com의 1차 주소를 입력
  6. 보안문자를 포함한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설정 저장"을 누름
  7. www 없는 기본주소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 ] my-cool-blog.com을 www.my-cool-blog.com(으)로 리다이렉션에 체크하고 다시 한번 보안문자를 입력한 후 "설정 저장"을 누름


블로거의 설정을 완료하고, 도움말을 참고하여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DNS를 설정하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단, DNS설정 변경이 전파되는데는 시간이 소요되며 일반적으로 24시간이내에 완료됩니다.

서비스 이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Textcube.org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시던 분들 중 Textcube.com의 2차 도메인을 사용하시고 계신 것으로 착각하시고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최근 1달 이내에 로그인 하실때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이전 공지” 를 보신적이 없다면 아마 설치형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이전 대상이 아니며 변동이 없습니다.

10 comments:

  1. 텍큐 간담회에 참가한 한 명으로써 그저 구글의 '쑈'를 봐오지 않았나 싶은 기분이 드네요.

    ReplyDelete
  2. 전 비록 텍큐 간담회에 참가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윗 분의 말씀에 동감합니다.

    ReplyDelete
  3. 이전 덜 됐는데요. 원래 블로그에는 있었는데 이전된 블로그에는 없는 내용은 어쩌면 좋은거죠?;

    ReplyDelete
  4. 이런 낭패가... 블로그가 없어졌어요.
    지금 xml 데이터는 다운로드 받았는데 기존 스킨은 어떻게 못 받나요? 블로거닷컴으로 이전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다 스킨이랑 내용이랑 넘어가는줄 알았는데 큰일이네요~
    방법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참고로 서비스형 텍스트큐브 블로그 쓰고 있었어요. 기존 dns server등록하고 사용하고 있었구요.

    ReplyDelete
  5. http://lee19-textcube.blogspot.com/ 블로그가 없어졌어요. 원래 주소는 http://lee19.blogspot.com/ 입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0=

    ReplyDelete
  6. http://draco-textcube.blogspot.com/
    이 블로그가 제건데, 블로거에 로그인해도 대시보드에도 안나오고 권한이 없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전후 사정은 http://draco.pe.kr/archives/7177 여기에 써 놓았습니다.

    ReplyDelete
  7. Vegus168 casino online and betting game online for mobie and computer new for player
    https://vegus666.com/vegus168/

    ReplyDelete
  8. Customers can apply for Vegus168 with us and receive an instant bonus of 20% of the maximum deposit of 2,000 baht simply by Add Line id: @vegusgold, we have a team to do the work for you easily within 5 minutes. We also service all questions. Via Call Center Line So you can get full usage of Vegus 24 hours a day.
    https://www.vegus168gold.com/register.html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