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11, 2010

2월 11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2010년 2월 11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소식 전해드립니다.

스킨 추가

총 5종의 스킨이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스킨을 지금 한번 설치해 보세요!

Wooden Desk

Fabric Desk

Marble Desk


Cherry Blossom

Forest



댓글 스팸 필터링 강화

최근들어 댓글을 통한 스팸이 한층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불편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팸 필터링 요건을 강화, 댓글 스팸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스팸 블로그를 발견하실 경우에는 즉시 사용자 포럼의 블로그 신고란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즉각 조처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용 대표 (canonical) url 지원

시간에 따라 변하는 페이지의 경우, 검색엔진에서 나오는 글 요약 및 링크와 실제 블로그에 왔을 때 보이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검색엔진에게 시간에 따라 변하는 페이지 주소가 아닌 퍼머링크와 비슷한 대표 주소를 생성하여 index 시켜줍니다.

새해에는 더욱 안정되고 향상된 서비스로 사용자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개선사항 또는 버그 등에 대해서는 텍스트큐브 사용자 포럼에 올려 주시면 검토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6 comments:

  1. 이제 양력이나 음력이나 새해고 하니, 서로서로 발전합시다^^

    ReplyDelete
  2. '검색엔진용 대표 (canonical) url 지원'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ReplyDelete
  3. 드디어 업데이트....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당^^

    ReplyDelete
  4. 수고많으십니다. 업데이트 기다리는 것도 재미있네요.

    ReplyDelete
  5. 업데이트 소식에 혹시 어제 발표된 Buzz와 연계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Forest와 Cherry Blossom 스킨의 설명이 바뀐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ReplyDelete
  6. 와 정말 오랜만이네요...



    앞으로도 부탁드려요~

    ReplyDelete
  7. 업데이트 고생하셨습니다.^^

    그런데 스킨이 2개만 추가된거 같은데요? 저에게만 그런지 확인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8. 오랜만의 업데이트 치곤 많이 적긴 합니다만 다행이네요 어흑.

    ReplyDelete
  9. 오오, 예쁜스킨들인데요? +_+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10. 저도 검색엔진용 대표 (canonical) url 지원이라는 항목에 대해서 궁금하네요.

    ReplyDelete
  11. 날짜 혹시 잘못된 것 아닌가요?

    2/2 업뎃된걸 왜 이제서야 공지한대요?

    오랜만에 없뎃하면서 좀 거시기하네요.

    ReplyDelete
  12. ㅋㅋㅋㅋㅋ 12에 1이 빠졌다..

    그리고 스킨 3개는 쉬운편집 안되는거라서 한 장 넘겨야 나와요

    ReplyDelete
  13. 제발 주기적으로 업뎃좀 해주세요 :Dㅋㅋ

    ReplyDelete
  14. @세르엘 - 2010/02/11 23:38
    예를들어 제가 텍큐닷컴 블로그에 noel.wo.tc 라는 도메인을 물려놓고 사용하고 있었고, 글들의 주소는 noel.wo.tc/1, wo.tc/2, tc/3, tc/4 이런식으로 쭉쭉쭉 나가는데.. 어느날 갑자기 noel.wo.tc를 제가 빡돌아서 텍큐닷컴이 아니라 티스토리로 연결시켰어요. 그럼 구글에서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http://noel.wo.tc/174 글을 발견해서 들어오더라도 없는, 존재하지 않는 글이라고 뜨겠죠. 제가 새로운 보금자리 티스토리에 남긴 글은 텍큐닷컴 블로그에 남긴 글보다 아직은 적고, 그 글을 읽으려면 http://noel.textcube.com/174 로 가야하는데 멍청한 봇은 noel.wo.tc 만 긁어댔으니까요. 그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지원하는 기능인 것 같아요. 유저들이 블로그 툴을 변경하면서 도메인을 빼버리더라도 검색 결과에 계속 노출되고 연결 가능하도록 말이죠. =_=..

    그나저나 2월 2일 업데이트를 11일이 되어서야 공지하네요. =_=;

    ReplyDelete
  15. 드디어 업데이트로군요....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 부탁 드려요....~~~~

    ReplyDelete
  16. @보그지그 - 2010/02/11 23:55
    죄송합니다. 날짜를 수정하였습니다...

    ReplyDelete
  17. @얄루카 - 2010/02/11 22:29
    5개 모두 추가되었으나, 몇개의 스킨은 첫페이지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ReplyDelete
  18. 짱 이쁘네요!

    ... 그리고 소소한 업데이트좀 자주 해달라구요.. ㅠㅠ 가끔씩 구글이 텍큐 버린줄 알아요.

    ReplyDelete
  19. 1단형 스킨좀 만들어주십셩



    아니 1단이 하나도없어

    ReplyDelete
  20. @세르엘 - 2010/02/11 23:38
    아, 그런 거였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ReplyDelete
  21. 업데이트 하나에 이렇게...



    근데 사용자와의 소통이 너무 적은것 같네요.

    구글에서 어떻게 텍스트큐브를 지원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업데이트 속도도 느리고 사용자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다고 느껴지지 않네요.

    ReplyDelete
  22. 이번에 업데이트 된 스킨들 마음에 드는데, 다른 텍스트큐드닷컴 스킨들과 본문 폭이 똑 같습니다. 스킨은 수정하지 못하게 막아 두더라도, 본문 크기는 늘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23. 베리 땡큐 합니다^^

    관계자분들은 물론 텍큐 가족 여러분 모두 설 잘 보내세여~ㅎ

    ReplyDelete
  24.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지메일 버즈랑 연동 계획은 있으신지요???



    버즈라고 새로 생겼길래 궁금해서... ^^*

    ReplyDelete
  25. 모바일용 페이지 만들어주세요.. 티스토리로 이사가버릴거에요 ㅠ.ㅠ

    ReplyDelete
  26. 수고 많으셨어요,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27. 텍스트 큐브 블로그가 Google Buzz에 등록되지 않습니다.스킨에다가 <link rel="me" type="text/html" href="http://www.google.com/profiles/프로필 아이디" /> 이걸 쓰면 다른 블로그는 전부 크롤이 되는데, 텍스트 큐브는 아예 이 코드가 먹지 않습니다. 나중에 소스보기를 하면 이게 삭제 되어나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지 해결해주세요. 왜 그런지 알아봐 주세요

    ReplyDelete
  28. 업데이트하시느라 고생많으셨네요..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되는 텍스트큐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화이링하시고... ^^b

    텍스트큐브팀의 즐거운 설명절을 기원하겠습니다. (_ _)

    ReplyDelete
  29. @하늘음악 - 2010/02/12 14:39
    저도요 ㅠㅠ 안만들어주면.. 이사가버릴거에요 ㅠ.ㅠ

    ReplyDelete
  30. 공지에 스킨 이름이 부정확하네요.

    지금은 Wooden Desk, Fabric Desk, Marble Desk, Forest, Cherry Blossom 순으로 써있습니다.

    이것을 Marble Desk, Wooden Desk, Fabric Desk, Cherry Blossom, Forest 순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ReplyDelete
  31. 스킨 추가는 별 관심없고...

    스팸이 줄었다 했더니 필터링 강화였군요 =ㅅ=

    그나저나 오랜만에 큰 기능변화가 발생했군요.

    ReplyDelete
  32. 저도 1단스킨이 있으면 좋겠어요.. ^^

    그리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뭔가 좀..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안되는 것 같아서요;

    ReplyDelete
  33. 오랜만에 업데이트!

    스킨 참 예쁘네요^^

    (하지만 저는 3단스킨이 좋아서 ㅠㅠ)

    ReplyDelete
  34. 오랫만의 업데이트인데 사용자들의 의견이 참 다양하군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Delete
  35. 우앗 택큐닷컴은 죽지 않았군요 ㅎㅎ

    ReplyDelete
  36.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37. 저 질문인데요!

    임시저장글은 어디에서 보나요? ;ㅅ;

    임시저장만 하고 저장완료는 안 눌렀는데요..;;

    ReplyDelete
  38. 우왕우왕ㅇㅅㅇ



    검색엔진 마음에 드네요



    가끔씩 옛 글이 보이지 않겠네요!!

    ReplyDelete
  39. 아아~ 텍스트큐브닷컴에서도

    마크다운을 지원해주세요.!

    ReplyDelete
  40. @miel - 2010/03/04 17:27
    miel님 블로그에 보면, 내 블로그 관리하기 → 글 → 글 목록이 있을 겁니다. 그 곳에서 임시저장된 글이 보여집니다.

    ReplyDelete
  41. 텍스트큐브닷컴 운영하면서, 해당 지메일을 사용하지 않을 때, 다른 지메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백업기능을 이용해서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타 지메일 계정을 이용해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생성하고 이전했을 경우, 복원을 했을지 문제점은, 필명이 비회원으로 나와버리고, 팀블로그가 활성화 되는군요.



    팀블로그 설정 항목으로 가면, 팀블로그 설정이 안되어 있는데, 지메일 계정을 변경할 수 있게 변경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메일 계정 변경을 위해서,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을 폐쇄하고, 이전을 해야하는 것 자체가 웃기다는거지요...



    그리고 이전을 하였을 경우 필명과 팀블로그는 기존에 사용했던 필명으로 만들어 주고, 팀블로그는 비활성화 되어야 하는데... 데이타 복원을 했을 경우, 팀블로그가 활성화가 되어 있고, 팀블기능도 해지를 해도, 계속 활성화 되어 있는 문제점... 티스토리 방식되로 놔두지 뭐하로 변경을 해가지고...

    ReplyDelete
  42.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43. 저기,질문.택스트큐브랑은 상관 없지만.........

    E:드라이버가 없어 졌어요.

    ReplyDelete
  44. 카운터가 에러가 나나보네요..~~~

    모처럼 하루 천카운트 넘나했더니...

    아놔... 0 으로만 보이네요...ㅠ.

    ReplyDelete
  45. @해피버그 - 2010/03/13 10:52
    그래도 다행이죠~ ㅎ

    카운트만 문제가 생겼으니 ^^

    사이트 접속이 문제가 생겼으면 골치 아팠을텐데요~

    불행중 다행이라고 해야죠~

    전 초보 블로거인데,,, 텍큐 떠나는 분이 종종 보이던데...

    그게 바로 서비스 때문인걸까요~?

    ReplyDelete
  46. 아무리 토요일이라지만.. 티스토리랑 업뎃이나 운영분위기가 너무 차이나네요..-_-

    ReplyDelete
  47. @해피버그 - 2010/03/13 10:52
    저도 계속 0이예요..ㅠ.ㅠ

    신나게 좀 많이 올려볼랬더니

    완전 주말에 혼자있는데 김 샜어요..ㅠ.ㅠ

    ReplyDelete
  48. 카운트가 어제밤부터 안되네요..

    계속 0000

    ReplyDelete
  49.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전부 그렇군요... 접속자수 0 의 압박

    ReplyDelete
  50. 또 공격이 들어왔나보네요

    ReplyDelete
  51. 이틀째 카운터가 0이라니... 빨리 수정해주셨으면..

    ReplyDelete
  52. 카운터만 그런가요?

    저는 관심블로그에 텍큐공지블로그 클릭했더니 글이 한개도 안떠요,

    다른 블로그는 좌악 펼쳐지는데...

    설치형은 카운터 돌아가던데...

    ReplyDelete
  53. 제 블로그의 카운터에만 발생한 문제가 아니었었군요...

    ReplyDelete
  54. 저만 그런 거 아니군요... 저도 블로그는 초보에다..ㅇㅁㅇ..텍큐로 첨 블로그 해본 지라...카운터 0 으로 되어 있길래.. 내가 멀 잘 못한건가 하고 있었는데..

    ReplyDelete
  55. 저도 그제부터 같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카운터가 계속 0이에요.

    ReplyDelete
  56. 카운터 통계가 되지 않고 있으니 ㅎ

    궁금하네요~주말이 지난,,, 월요일에는 해결이 되겠죠`

    ReplyDelete
  57. Textcube는 이문제에 대해 일언반구도없는데 알고 그러는지 몰라서 그러는지? 이런 써비스봤나? ㅉㅉ

    ReplyDelete
  58. 오늘 통계문제 해결되었나보네요? 오늘 방문자 49명...



    근데 정말 텍큐에서 언급하는 글이 하나도 없네요. 쩝...

    ReplyDelete
  59. 이제야 정상적으로 돌아왔네요.. 빨리 공지나 올려주셨으면...

    ReplyDelete
  60. 관리자화면 클릭시 "수신주소변경"이라는 무한 리프레쉬 문제가 심하네요. 이걸로 근 일주일째 접속을 못했습니다. 예전에는 쿠키삭제로 해결을 했습니다만. 이제는 쿠키삭제도 통하지 않더군요.

    이젠 정말 짜증이 날때로 나서.그냥 하늘만 쳐다볼뿐~

    근 일주일을 쿠키삭제를 하지않고 써봤습니다. 6일전에는 안되다가

    또 3일전에는 로그인 잘되다가(이건 잠깐?이였습니다.) 또 안되다가

    오늘은 또 로그인에 성공했네요.

    최소한 로그인 문제라도 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ㅠㅠ

    ReplyDelete
  61. 운영이 좀 너무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ReplyDelete
  62. 음. 이제라도 정상이되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한달 걸러 한번씩 이러면..

    다음달에도 한번 또 이러길 기대해야합니까?

    ReplyDelete
  63.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공지하는게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암튼 수고하셨습니다ㅣ TextCube 님들..

    ReplyDelete
  64. 그런데 자꾸 로그아웃 되는데,, 이것도 문제 생긴 거 아닐까요?

    ReplyDelete
  65. 또 로그인이 안되고 관리자화면클릭하면 수신주소변경 무한 리프레쉬 ㄷㄷㄷ;;;;

    ReplyDelete
  66. 확인을 했다면 빨리빨리 해줄것이지 뭐합니까?

    지금 텤큐 중심블로거들이 모두 빠져나가는거 안보입니까?

    장난하시는지....

    ReplyDelete
  67. @찌롱s - 2010/03/16 17:38
    그렇개 말씀 하시면 안 돼죠.

    ReplyDelete
  68. 텍스트큐브 블로그 전용 메타블로그 나우세이가 드뎌 복구가 되었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www.nowsay.co.kr

    ReplyDelete
  69. @나무돌이 - 2010/03/27 23:05
    그때는 아무것도 안되는 상황인데 글올리는 블로거로써 기분이나쁘지않습니까? ㄴ

    ReplyDelete
  70.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이탈율(반송율)에 대한 생각 - 구글 애드센스 운영 참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는 전반적으로 방문자의 이탈율(반송율)이 높은것 같다. 이탈율(반송율)이 높다는 뜻 : 블로그 방문자들이 1개의 게시물만 읽고 블로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해버린다는 뜻. 즉 검색을 통해서 방문한 방문자들일지라도 블로그에서 쉽게 이탈해버린다는 뜻이다. (1) 텐프로의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대다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거들은 이탈율이 95%를 넘을 것이다. 그러나 텍스트큐브닷컴 이용자중에서 블로그 이탈율이 높다고 하더라도 고민할 필요..

    ReplyDelete
  71. @찌롱s - 2010/03/16 17:38
    글 올리는 블로거요?블로그가 글쓰는 곳이지 뭐가 기분 나빠요?

    ReplyDelete
  72. @나무돌이 - 2010/04/04 03:44
    실제로 TC에 몇달씩 머물러 보신다면, 실제로 제가 한말이 무엇인지 이해가 가실겁니다. 더군다나, 이번일 같은게 한두번 일어난게 아니잖습니까.

    ReplyDelete
  7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IT 개발자에 대한 생각
    막연한 추측이지만 텍스트큐브닷컴 개발자들은 자존심이 강한것 같다. 외국 블로그의 좋은 아이디어나 서비스는 의도적으로 따라하지 않으려 한다는 느낌이 든다. 워드프레스나 블로거닷컴 등 다른 블로그 서비스의 아이디어를 모방만해서는 항상 2등만 할 수 밖에 없기는 하다. 그렇지만 텍스트큐브닷컴 개발자들은 뭔가 텍스트큐브닷컴만의 독창적인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과 비슷한게 있는것 같다. (1) 개인적으로는 태그별로 피드를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이..

    ReplyDelete
  74. @세르엘 - 2010/02/11 23:38
    제가 보기엔 카테고리에서 여러 글을 보게 만들거나 메인화면에 글을 볼 경우 계속 글을 작성하면 노출되는 글이 달라집니다. 이럴 때 각각의 포스트별로 검색엔진이 인식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해석되는걸요.

    (운영자가 개발자라서 표현이 참 와일드하게 되어있네요. 해석을 따로 해야 할 정도의 외계어 같아요. ㅎㅎㅎ)

    ReplyDelete
  75. 아~ 그냥 댓글 달아 봅니다 ㅎ

    ReplyDelete
  7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은 아직도 2009년?
    이제 2010도 1/4이 넘게 지난 4월 중순이다. 해가 바뀌면 당연히 각 인터넷 홈페이지의 저작권 문구도 함께 바뀐다. 이렇게... 구글 독일, (c)2010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텍스트큐브닷컴... 여전히 (c)2007-2009를 이어오고 있다. 정말 얘들이 구글 코리아 소속인지가 의심스러울 지경이다... (c) 2007-2009... 심하지 않냐? 하긴... 구글 코리아가 구글인지도 모르겠지만...

    ReplyDelete
  77. 텍스트큐브닷컴의 깔끔함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ReplyDelete
  7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업데이트 요망 - 글 발행 시간 관련
    텍스트큐브닷컴에서 글을 발행하면 글을 쓴 날짜와 시간까지 공개가 된다. 그런데 글을 쓴 시간까지 공개하는 것은 싫다. 한밤중에 또는 새벽에 글을 썼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밝혀지는 것은, 블로그 방문자들이 "이 인간은 잠도 안자고 블로그에 글이나 쓰나보다"라는 생각을 할 것 같기 때문이다. 난 블로그 운영자이고, 이 블로그의 주인이다. 사소한 것일지라도 무엇을 보여주고 무엇을 감출지는 내가 결정하고 싶다.

    ReplyDelete
  79.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스킨 - 글자 크기를 변경하면 쉬운 편집을 할 수가 없다.
    이 블로그는 쉬운 편집 기능을 지원하는 스킨을 사용중이다. 그런데 CSS를 편집해서 글자 폰트 크기를 키울려고 했더니만, CSS나 HTML을 직접 고치면 더이상은 쉬운 편집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니 이런... 장동건이 블랙데이 짜장면 먹는 소리하고 있네 증말... 텍스트큐브닷컴은 쉬운 편집에서도 포스트의 폰트 크기와 사이드바의 폰트 크기 설정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 하기 바란다. 제목 크기는 쉬운 설정에서 지원할 수 있는데, 포스트와 사이드바..

    ReplyDelete
  80. [속보]9월 발매 아이폰4! 공짜로 받는 방법은 앱스토리..

    http://www.appstory.co.kr?45487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