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네트워크 > 관심블로그 알리미

관심블로그

관심블로그 알리미에서는 블로그, 관리자 관심블로그 메뉴, 블로그 교류 통계 메뉴, 초대하기 메뉴에서 관심블로그로 등록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최근 글과 자신의 블로그를 관심블로그로 등록한 알림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블로그의 최근 글은 관심블로그로 등록한 시점 이후의 최근 글을 보여주게 되며, 최근 일주일 치를 보여줍니다. 왼쪽 관심블로그 목록을 통해서 선택한 관심블로그에 해당하는 최근글만 따로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관십블로그 알리미에서는 관심블로그가 공개한 글만 볼 수 있으면 비공개글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울러 일반적인 RSS 피드를 이용하는 RSS 피드 리더와 달리 전문이 아닌 본문 서두만을 보여주도록 되어있습니다. 글이 공개된 이후로 수정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UPDATE 로 따로 표시되어 목록상에서 갱신되어 출력됩니다.

  1. 관심블로그 전체보기
    관심블로그로 등록된 모든 블로그의 최근 글과 관심블로그 등록 알림을 최근 업데이트 순, 날짜 순으로 살펴봅니다.

  2. 관심블로그 별 글 보기
    선택된 관심블로그에 해당하는 최근 글과 관심블로그 등록 알림만을 최근 업데이트 순, 날짜 순으로 살펴봅니다.

  3. 관심블로그 목록 보기
    관리자 > 네트워크 > 관심블로그 메뉴로 이동하여 관심블로그 목록을 봅니다.

  4. 관심블로그 최근 글
    관심블로그가 작성한 글을 보여줍니다. 제목을 통해 해당 글로, 블로그 제목을 통해 해당 블로그로, 필명을 통해 해당 필자의 블로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관심블로그 등록 알림
    다른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가 자신의 블로그를 관심블로그로 등록했을 경우 이를 알려줍니다. 관심블로그에서 삭제한 기록은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4 comments:

  1. 오오, 저기 제 블로그가 떴네요~^^;

    ReplyDelete
  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관심블로그의 접속유무 표시 방법
    이번 텍스트큐브닷컴은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SNS (Social Network Service) 가 맞나요.. 이왕 하는김에 관심블로그 사용자의 접속 유무를 알수 있게 했음 좋했네요 물론 자신은 접속형태도 정할 수 있어야겠죠 업무중이라던지.자리비움, 로그인이면서 로그아웃이라던지 등 등으로 더불어 간단하게 관심블로그끼리 쪽지 기능도 있음 좋했습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