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센터 > 알림판

센터 - 알림판

센터 - 알림판

알림판은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관리자의 첫 화면입니다. 알림판에서 최근에 블로그에 남겨진 댓글, 방명록, 트랙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블로거 분이 관심있어 할만한 텍스트큐브닷컴 내의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로그인한 블로거의 정보와 블로그 방문자의 그래프와 요약 통계 그리고 텍스트큐브닷컴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은 받은 커뮤니케이션, 추천 포스트, 로그인 블로거 프로필, 블로그 통계와 요약, 텍스트큐브닷컴 공지사항 섹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받은 커뮤니케이션

받은 커뮤니케이션

받은 커뮤니케이션

받은 커뮤니케이션에서 해당 블로그에 최근에 남겨진 10개의 댓글, 방명록, 트랙백을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각 섹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댓글, 방명록, 트랙백 목록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각 댓글과 작성자 블로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 - 받은 커뮤니케이션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24시간 이내에 달린 댓글에는 N 아이콘이 붙게 됩니다.



2. 추천 포스트

추천 포스트

추천 포스트

추천 포스트에서는 블로거 분이 자주 읽고, 자주 쓰는 글을 토대로 관심있어할만한 포스트를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포스트에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거 분들이 쓰신 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프로필

3. 프로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부분에서는 현재 로그인 중인 블로거의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팀블로그의 경우 팀블로그 소유자와 총 팀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정보 수정으로 블로그 설정에서 블로그 제목, 설명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인 정보 수정으로 필명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통계,요약

블로그 통계,요약

4. 블로그 통계

블로그 통계 부분을 통해서 최근 일주일 간의 방문자 수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요약 부분에서는 현재 블로그의 모든 글, 댓글, 방명록, 트랙백 수와 오늘, 어제, 최근 7일 평균, 총 방문자 수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통계 그래프에서 일자 꺾은선 영역에 마우스 오버를 통해서 해당 일자의 방문자 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5. 공지사항

공지사항에서는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의 최근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comments:

  1.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2. @Anonymous - 2009/05/16 04:20
    글 작성시 글 권한에서 댓글, 트랙백을 받지 않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ReplyDelete
  3. 오 2등인가?ㅋ



    글을보니.... 이 포스팅의 스샷은 예전것이군요 ㅎ



    여튼 텍큐닷컴 계속되는 발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ReplyDelete
  4.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