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27, 2008

텍스트큐브닷컴 베타 프리뷰

태터앤컴퍼니의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 텍스트큐브닷컴 클로즈드베타가 열렸습니다.


지난 2월 16일 태터캠프에서 CK님이 발표하신 대로, "Brand Yourself!” 라는 태터툴즈 슬로건의 연장 선상에서 차세대 블로그 서비스를 지향하는 텍스트큐브닷컴은 주요 기능 포인트의 차별화와 블로그 혁신의 지속이라는 측면에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더욱 쉽고, 블로깅의 본질을 추구하는 블로그로써, 블로거 분들이 자주 쓰는 ‘글쓰기’, ‘커뮤니케이션’ , ‘꾸미기’ 등의 기능에 집중하여 전보다 강화된, 간소화된 모습을 선보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블로그 간의 교류 부분에서도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더 쉽게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블로그를 찾고, 글을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습니다.



보다 쉽고 편리해진 블로그 관리자

태터툴즈와 텍스트큐브를 거쳐오면서 여러 차례 보완되고, 강화된 블로그 관리자를 다시 숙고하여, 블로거 분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새로이 단장을 하였습니다.

알림판

알림판


통계

통계


센터 메뉴에서는 △ 새로운 댓글과 트랙백, 추천 글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알림판 △ 블로깅을 하며 주로 살펴보는 부분에 집중해서 새로이 개편한 방문자, 유입 경로 통계 △ 블로그 간의 교류 빈도 등을 토대로 산정해내는 블로그 교류 통계가 추가되었습니다.


글 쓰기

글 쓰기


글 목록

글 목록


글 메뉴에서는 △ 보다 간소화되고, 안정적인 텍스트큐브닷컴 에디터 (글 쓰기) △ 초고 등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탭 메뉴 방식의 글 목록과 강화된 트랙백 보내기 △ 드래그앤드롭을 통해서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분류 관리 메뉴 등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받은 커뮤니케이션

받은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메뉴에서는 기존의 블로그 간에 오고가는 댓글, 트랙백, 방명록 글을 한 곳에서 손쉽게 살펴보고 관리하고, 답글을 쓸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꾸미기 메뉴는 △ 새로운 스킨 설정과 스킨 위자드 △ 위젯 기반으로 구성된 사이드바 기능이 개발 구현 중에 있습니다.


환경설정

환경설정


환경설정 메뉴에서는 △ 저작권 보호를 위한 카피엔젤 기능 △ 화이트리스트(자동 승인 기능) 등이 추가되었으며 데이터 관리 메뉴를 통해서 태터툴즈의 TTXML 기반 데이터 포맷의 백업/복원 역시 지원됩니다.



보다 강화된 블로그 간의 네트워킹 지원

관심블로그 목록

관심블로그 목록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새로 추가된 블로그 관리자의 네트워크 메뉴와 블로그 단의 프로필, 관심블로그 위젯 등을 통해서,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관심있어 하는 블로그를 손쉽게 등록하고, 최근 업데이트 된 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앞서 얘기했듯이 텍스트큐브닷컴에서의 블로그 간의 방문, 댓글 등의 교류 기록을 토대로 내가 자주 찾는 블로그와 나를 자주 찾는 블로그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를 관심블로그로 등록해둘 수도 있습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읽고, 쓰는 글을 토대로 관심이 있어하는 주제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개인화된 추천 블로그, 추천 글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네트워크가 한층 더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한정적으로 일부 사용자 분들에게 공개되며, 더 많은 개선 과정을 거쳐서 오픈 베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의 소식 신청하기를 통해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추후에 베타 사용자를 모집할 때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많은 의견 제안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텍스트큐브닷컴과 관련된 의견 제안은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22 comments:

  1. trackback from: 티켓의 산물
    어제 클로즈드 베타 이후 한두개씩 생겨나고 있는 텍스트큐브닷컴의 초기 블로그들. 그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kimbo님의 블로그 이름, "티켓의 산물" 이다. 그렇다. 무수한 티켓들의 산물. 그리고 수많은 밤샘의 결과물일테다. 그러나 아직도 남은 티켓이 많고, 툭 하더니 억 하더라 라는 말처럼 한번 제대로 볼때마다 티켓들이 우수수 떨어진다. 드디어 클베 오픈에 들어갔지만, 앞으로 갈 길이 더 멀다. 이건 시작일 뿐... (이라고 말하면 팀원들이 너..

    ReplyDelete
  2. 어 언제 오픈을 ...

    맨날 텍스트큐브닷컴을 방문했었는데....

    오픈베타가 기다려집니다......

    ReplyDelete
  3. @JinKPark - 2008/05/28 17:21
    격려 감사합니다... 오픈베타까지는 아마 한동안 시간이 걸릴 듯합니다 :) textcube.com 첫페이지에서 이메일을 남기시면, 추후 추가 초대장을 발송하는 시기에 소식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4. 언제 오픈이 될련지 궁금하네요.

    예전 테터캠프갔을때에 텍스트큐브가 나아갈길을 하면서 말했던 것이 이제야 와닿다는 것을 느낍니다.

    ReplyDelete
  5. 오호...... 나중에 오픈베타열면 한 번 써봐야 겠군요.... ㅎㅎ

    ReplyDelete
  6. trackback from: 디자인로그 Textcube에 둥지를 틀다.
    디자인로그 Textcube에 둥지를 틀다. 사랑스런 나의 분신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Textcube에 디자인로그의 새로운 둥지를 틀고 또 하나의 비젼을 열기 위한 날개짓을 펼친다. 디자인은 공존 속의 자아표현이다. 나를 표현하는 것만으로 그것을 아우러기는 한 없이 부족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그들이 보다 예쁜 것을, 보다 쉽고, 보다 편리하게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ReplyDelete
  7. trackback from: 아크몬드도 텍스트큐브닷컴 개설해 봅니다
    아크몬드도 텍스트큐브닷컴의 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ReplyDelete
  8. trackback from: textcube.com 이 비공개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정말 오래 돌아온 느낌입니다. 아니 실제로 정말 오래 돌아왔습니다 :) 이곳 moreover.co.kr 도 오늘 오픈한 textcube.com 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아직 스킨이 몇개 없긴 하지만, 분위기가 맘에 듭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들어갔고, 또 많은 사람들의 열정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 세상에 무언가를 또 내놓게 되네요. 아직은 살짝 느리고 간간히 무언가가 이상하게 느껴지지만, 쉴새없이 열리고 닫혀가는 trac 의 ticket 의..

    ReplyDelete
  9. @StudioEgo - 2008/05/28 19:49
    예 태터캠프에 와주셨군요^^; 반갑습니다. TNF 에서 제5회 태터캠프도 생각하시고 있다고 하네요^^;

    ReplyDelete
  10. @엔터 - 2008/05/28 20:08
    예 감사합니다^^; 소식 받아보기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베타 관련 새로운 소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11. trackback from: 드디어 나타나기 시작한 텍스트큐브닷컴의 통계들 ..
    제가 어제 이맘때 즈음 텍스트큐브닷컴으로 블로그를 개설했는데요. 어제 하루 동안 통계 메뉴 아래에 있는 각종 통계들이 잡히지 않아 답답했었지요. 그런데 거의 하루가 지나고 나니, 그 통계들이 좌르륵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내 블로그를 자주 찾는 블로그인 '나의 Fan'과 내가 자주 찾는 블로그 '나의 Star'를 자동 집계해서 보여주는 블로그 교류 통계 페이지입니다. Fan과 Star의 순위 뿐 아니라 Fan지수, Star 지수 등이..

    ReplyDelete
  12. 오오, 드디어 시작했군요.



    티스토리를 사용중에, 텍스트큐브로 옮겨타려다

    이런저런 문제로 좌절하다 이 프로젝트의 소식을 듣고

    기대중이었는데 드디어 눈에 보이는 무언가가 나타나 기쁩니다.



    지향하는 바가 외부원인에 의해 변하는 일 없길 기원하고,

    앞으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빌겠습니다.



    ps.오픈베타 급해요. 하하;

    ReplyDelete
  13. @lejark - 2008/05/29 02:43
    말씀 감사드립니다. ^^;



    설치형 텍스트큐브 관련된 질문은 태터앤프렌즈 포럼에 남겨주시면 살펴보고 답변 드리도록하겠습니다 :)

    ReplyDelete
  14. 이잉.. 나도 쓰고싶어요!

    ReplyDelete
  15. @Rin4 - 2008/05/29 22:00
    Textcube.com 메인 페이지에 "소식지 신청하기"에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다음번 초대장 배포시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1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 이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안녕하세요, 꼬날입니다. :-)TNC가 개발 중인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 텍스트큐브닷컴 클로즈드 베타를 시작한 지 이틀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번 클로즈드 베타에는 TNC 구성원들과 약 50명 가량의 한정된 블로거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 무렵 배포된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입니다. 어제 밤 늦게부터 텍스트큐브닷컴으로 만들어진 블로그가 하나 둘 개설되기 시작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과연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텍스트큐브닷컴으로 만...

    ReplyDelete
  17. trackback from: 나는 텍스트큐브닷컴 911번째 블로그!
    그냥 심심해서 이미지 출처보고 있었는데 보아하니 내 사진들의 주소는 http://fs.textcube.com/blog/0/911/attach/~~ 로 되는것같다 여기서 http://fs.textcube.com/는 보나마나 텍스트큐브닷컴 전체 첨부파일용 도메인이겠고 /blog/0은 블로그 폴더 그다음 숫자가 /911인데 텍스트큐브닷컴이 생긴날짜 초대장수를 생각해봤을때 내 블로그에 해당된 첨부파일폴더가 911번째인듯하니 911번째 블로그 아닐까? 확인을..

    ReplyDelete
  1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의 그림 정렬방식에 '자동정렬' 지원바랍니다.
    오랜 기간 블로거닷컴에서 글에 써오면서 그림을 붙이는 경우에는 아래 그림에서 '선택안함'과 같은 정렬방식으로 그림을 첨부한다. 즉, 그림을 왼쪽으로 배치하면서 글이 그림 옆으로 흐르는 것은 배제하는 편이다. 이 글도 그렇게 작성할 것이다. 이는 플릭커 정렬방식으로 '자동정렬'과 같다. 텍스트큐브닷컴의 그림 정렬방식은 아래 그림과 같이 세 가지 정렬방식만 지원되는데, 이 점이 불편하다. 텍스트큐브닷컴이 지원하는 세 가지의 그림 정렬방식은 가운데 정렬을..

    ReplyDelete
  19.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과 만나다.
    TNC의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인 텍스트큐브닷컴 테터툴즈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언젠가는 써봐야지...하던게 벌써 2년전입니당. 생각만 하던차에...편리함을 추구하는게 인간의 속성인지... 네이버 블로그에 둥지를 틀고 활동하고 있답니다. 이제는 내자신을 "블로거"라 말할 수 있을 즈음... 포탈의 편리함 보다는 내 자신의 개성이 뭍어나는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러던 사이에 접한" 텍스트큐브" TNC의 기존의 "태터툴즈"가 새로운 "텍스트큐..

    ReplyDelete
  20. 아크몬드도 텍스트큐브닷컴의 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Restposten und Sonderposten

    ReplyDelete
  21. 예 감사합니다^^; 소식 받아보기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베타 관련 새로운 소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stposten und Sonderposten

    ReplyDelete
  22. Nike Soccer Cleats accoutrement has aswell become acclaimed for its annal of abnormal colourways that we’ve either arise to applause or hate! We don't ahead they'll be too abounding argument about this latest absolution.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