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17, 2008

12월 18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2008년도 어느새 막바지로 접어든 듯합니다. 연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요?

12월 18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투데이 글 보내기/받기 기능, Daum 블로거뉴스에 글 발행하기, 구글 검색 후 본문에 삽입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울러 두 종의 스킨(Bookmark - Wine, Lavender)이 추가되었으며, 이 외의 다양한 기능 수정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투데이에서 텍스트큐브닷컴으로 글 보내기

이제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라면 손쉽게 미투데이로 블로그 글을 보내고, 미투데이 글을 블로그로 옮겨와서 예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먼저 미투로그를 내 블로그에서 예쁘게 보여주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1. 미투데이에서 글을 작성합니다.
미투데이

미투데이

2. 미투데이에서 블로그로 글 보내기자동 글 배달 기능을 이용해서 텍스트큐브로 글을 보냅니다. (이를 위해서는 미투데이의 환경설정 > 글 배달에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API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텍스트큐브 블로그 API 정보는 텍스트큐브의 환경설정 > 글쓰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로 보내기

내 블로그로 보내기

3. 미투데이의 글이 내 블로그에 "미투로그 스타일"로 보여집니다. 미투로그에 첨부된 사진이나 책, 음악, 맛집에 대한 정보 역시 글과 함께 보여집니다. 
미투로그 CSS 지원

미투로그 CSS 지원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미투데이로 글 보내기

그 다음으로, 내 블로그 글을 미투데이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관리자의 환경설정 >글 보내기에서 "미투데이 설정하기"를 통해서 미투데이에 로그인한 후 애플리케이션 인증 수락을 합니다. 


2. 글을 작성한 후, 글 목록 화면에서 보이는 "글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존의 "글 보내기"는 트랙백만 지원하였으나, 이제 미투데이 보내기와 다음 블로거 뉴스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자동으로 완성된 텍스트를 그대로 보내거나, 혹은 내용을 수정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보내기

미투데이 보내기

3. 미투데이로 전송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글 전송시 아이콘으로 "텍스트큐브 아이콘"을 선택한 경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 요약문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기능 추가

Daum 블로거뉴스에 손쉽게 가입하여 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환경설정 > 글 보내기 설정에서 Daum 블로거뉴스에 가입을 하신 후에 기존의 글 보내기 창을 통해서 Daum 블로거뉴스로 바로 글을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관련해서는 매뉴얼의 글 보내기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검색 후 본문에 넣기 Google 검색 지원

Google 검색 후 넣기

Google 검색 후 넣기

텍스트큐브닷컴 에디터의 검색 후 본문에 넣기 기능에서 Google 검색을 지원합니다. 기존에는 내 블로그 검색만 지원되었으나, 이제 Google 블로그, 뉴스, 웹 검색을 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를 본문 상에 바로 넣을수 있습니다.

블로그, 웹 검색에서는 한줄 넣기와 일부분 넣기를 지원하며, 뉴스 검색에서는 한줄 넣기만을 지원합니다. 











Bookmark - Wine, Lavender 스킨
Bookmark - Wine

Bookmark - Wine

Bookmark - Lavender

Bookmark - Lavender

웹표준을 준수한 XHTML 기반의  텍스트큐브 스킨입니다. 시맨틱한 웹을 유지하기 위해 디자인 부분을 style.css 파일에 독립시켜 적용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이즈 180px, 컨텐츠의 가로 사이즈 550px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기타 기능 추가, 개선, 수정 사항

블로그
  • 댓글 팝업창 디자인 개선
  • 일부 스킨에서의 리스트 표현 서식 보완
  • 수평선 (<hr> 태그) 삽입시 스킨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연관글이 출력될 때 본문 레이아웃이 흐트러지는 문제 수정

관리자

  • Google Chrome 웹브라우저 지원 개선: 제목 수정시 글자가 일부 깨지는 문제 수정, 답글, 글보내기 팝업창의 크기가 작게 뜨는 문제 수정
  • 특정 일부 블로그에서 총 방문자 수 합산 수치가 잘못 나오는 문제 수정
  • 유입 경로 기록에서 검색어 중 일부가 물음표로 나오는 문제 재수정
  • 유입 로그 통계에서 직접 접속 비중이 크게 나오는 현상 수정
  • 유입 통계에서 도메인 별 합산 방식 개선
  • Internet Explorer 에서 방향키를 통한 에디터 스크롤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HTML 편집에서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삭제했을때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일부 특정 상황에서 저장완료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첨부위자드 Google 이미지 검색/삽입 시 썸네일 이미지가 삽입 되도록 변경
  • MP3 플래시 플레이어 파일명에서 & 가 &amp; 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BlogAPI 를 이용해서 작성된 글의 경우 관심블로그 알리미에서 나오지 않았던 문제 수정
  • BlogAPI 를 이용한 일부 외부 웹서비스에서 글을 삭제할때 최근글을 삭제하는 문제 수정
  •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한 유저도 이름 필터링을 통한 차단이 되도록 수정
  • 특정한 상황에서 임시 저장본의 첨부파일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데이터 복원시 2단 분류의 글이 미분류 상태로 복원이 되는 문제 수정
  • 데이터 백업/복원시 이미지 크기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5차 초대장 발급 

그간 네 차례에 걸쳐 초대장이 발급되었고, 현재 초대장을 활발히 나누어 주신 분과 아직 초대장을 많이 갖고 계신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이번 5차 초대장 발급은 주변에 초대장을 더 나누어 주시고 싶은데도 초대장이 부족하신 분들 위주로 발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초대장이 5장 미만인 분들을 대상으로 5장이 채워지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12월 17일 어제까지 소식지를 신청하신 분들에게도 초대장을 보내드렸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현재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중입니다. 따라서, 활발한 사용과 함께 개선점과 아이디어, 버그 리포트도 많이 해주시고, 아울러 주변에 계신 분들께도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초대장을 많이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초대시에도 활발한 초대로 인해 초대장이 부족하신 분들께 초대장을 채워 드리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열심히 활동해 주고 계신 텍스트큐브닷컴 클로즈드 베타 사용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덧. 지난 태터캠프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 참석자 분들의 후기를 참고해 주세요.


42 comments:

  1. 고생하셨습니다~ 점심 맛나게 드세요~ ^^

    ReplyDelete
  2. 글 쓰고 있는데 갑자기 저장도 안되고 블로그 접속도 깜딱 놀랐습니다. 업데이트 중이셨군요! 미투데이 글에 말풍선 아이콘이 떠서 잠시 동안 '내가 언제 이런 걸 꾸몄나?'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



    (하지만 스킨은 언제쯤... OTL)

    ReplyDelete
  3. trackback from: 꽃띠앙의 알림
    미투데이 텍스트큐브 연동. 워낙 깔끔하게 붙여 주셔서 깜놀.

    ReplyDelete
  4. trackback from: 만박의 알림
    텍스트큐브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할 기능 두가지, 미투에서 텍큐로 글 보내기 그리고 텍큐에서 미투로 글 보내기.

    ReplyDelete
  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 다음블로거뉴스 연동 오류?
    현재 제 블로그는 텍스트큐브닷컴에 입주해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이번에 업데이트된 항목에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기능 추가가 있는데 이게 연동이 제대로 안됩니다. 오류는 크게 2가지입니다. 오류#1 텍스트큐브닷컴에 업데이트 된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기능 추가를 사용하려고 환경설정에서 인증을 시도했는데 아래와 같이 다른 블로그로 이미 가입했다고 나옵니다. 기능 오류라기 보다는 한번 등록한 블로그 주소를 수정할 수 없는 프로세스가..

    ReplyDelete
  6. 오우 꽤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군요. 고생하셨습니다.

    ReplyDelete
  7. 와우!!! 블로거 뉴스!! 감사합니다^^ㅋㅋ

    ReplyDelete
  8. trackback from: [IT뉴스]Daum블로거뉴스와 미투데이 보내기기능
    텍스트큐브가 12월 18일자로 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업데이트는 꼭 필요했던거였는데, 마침 업뎃이 되었습니다. Daum블로거뉴스 에서 송고할때 Daum에 직접 들어가서 글을 내보냈는데, 텍큐에서 이런부분을 블로그에서 직접보낼수 있게 했습니다. 참 편리하군요..^^ 트랙백 뿐만 아니라, 블로거뉴스, 미투데이까지 같은 방법으로 글을 내보낼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할필요도 없고, 해당 소스를 본문 하단에 넣을필요도 없으니, 얼마나 경..

    ReplyDelete
  9. @alleg - 2008/12/18 17:12
    초대해드렸습니다.

    ReplyDelete
  10.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 나눠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텍스트큐브닷컴 제 2기(누구맘대로 -_-) 베타테스터로 선정된 사람입니다.; 12월 텍규닷컴 업데이트 겸해서 초대장이 또 나왔습니다. 다섯장이고요. 필요하신 분 댓글로 이메일 적어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11. 김철호님 감사합니다~ 주신 초대장이 버려진 초대장이 되지 않도록 알차게 꾸려나가겠습니다~

    ReplyDelete
  12. 오오 정말로 이번 업데이트 수고하셨습니다.. 연동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드는군요.. 수고하셨고 이번처럼 유익한 업데이트 앞으로 꾸준히 기대하겠습니다 :D

    ReplyDelete
  13. 좋은 기능이 많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수고 많으셨어요! ^^

    ReplyDelete
  14. 앞으로 더욱더 많은 서비스들과 연동되면 좋겠군요.

    ReplyDelete
  15. 정말 좋은기능이네요~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ReplyDelete
  16.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요~

    ReplyDelete
  17. trackback from: sy의 생각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이번에도 친절하게 제 초대장을 충전해주셨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을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면, 초대장이 5장 충전되어 있으니, 댓글이나 모바일쪽지로 이메일주소 남겨주세요 :)

    ReplyDelete
  18. 어이쿠, 미투 다시 땡기네요;;

    ReplyDelete
  19. trackback from: 텍스트 큐브 닷컴 초대장 보내드립니다(10장)
    그동안 텍스트 큐브 닷컴의 베타 사용자용 초대장을 화군님에게서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스킨 편집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태터툴즈에서 시작된 개발자들의 실력을 믿고 있었기에 기대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갑자기 텍스트 큐브닷컴에서 사용하는 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로 초대장이 왔습니다. 행여나 하고 블로그를 개설하고보니 보낼 수 있는 초대장이 다섯장이나 있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텍스트큐브에도 초대장이 다섯장이 있습니다. 갑자기 초대..

    ReplyDelete
  20. trackback from: 독거꼬날의 생각
    텍스트큐브닷컴에도 미투데이 글을 배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야으호~

    ReplyDelete
  21. 근데 초보자입장에서 원하는 기능은 아직까지...인가요. 예를 들면 비밀방명록이나 비밀댓글에 댓글을 달면 공개로 바뀌는 거라든가 글을 공개하기만 하면 무조건 블로그 사이트에 발행한다든가 관심블로그끼리 공개 설정기능이 없다든가 하는 것 등 말이에요. 물론 이번에 추가된 기능들은 있으면 당연히 좋은 것들이지만, 컴퓨터를 모르는 입장에선 쓰기가 쉽질 않네요.(저는 me2day라는 사이트 처음 들어봅니다. HTML은 아는 게 없구요)



    설치형이 아닌 가입형 블로그서비스를 표방한 이상, 초보유저들이 쉽게 느낄 수 있는 공백을 메꾸어주는 게 우선순위 아닐까요. 저런 건 다른 가입형 블로그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것인데 정작 여기에는 없군요. 아쉬움에 댓글 남기고 갑니다.

    ReplyDelete
  22. 수고하시네요...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

    ReplyDelete
  23. 수고하십니다.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주세요.

    ReplyDelete
  24. 업데이트 완죤 느려... ㅡㅜ

    ReplyDelete
  25. 스킨위자드가 만들어지는게 조금 걸리는 만큼

    간단하더라도 기본 스킨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ReplyDelete
  26. @음... - 2008/12/20 11:58
    예 말씀해주신 내용 어떤 부분인지 이해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숙고해서 최대한 사용자 분들을 배려하는 방향으로 앞으로의 기능 추가와 운영 방향에 참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27. trackback from: Hwani의 생각
    블로그로 미투데이 글 보내기 하시는 미친 여러분, 간단하게 블로그에서도 미투데이 스타일로 글들을 볼 수 있도록 해 봤습니다.(사실은 Textcube.com 아이디어)

    ReplyDelete
  28. 왜 저런 부수적인 기능은 업데이트가 잘되는데 아직까지도 스킨 수정이 불가능한 걸까요. html/css 모드에서 만들어지고 수정되는 게 기본이고 거기에 뭐 얼마나 혁명적-..-인 기능을 선보일 수도 없는 일 같은데.. 문제의 경중을 바라보는 입장이 다른 것 같군요.

    ReplyDelete
  29. @흠. - 2008/12/24 07:16
    아마 네이버나 다음의 스킨 수정 처럼 소스 코드를 건드리지 않고 쉽게 스킨을 바꿀 수 있는 장치를 준비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ReplyDelete
  30. 수고하셨습니다^_^

    더욱 발전하는 텍큐가 되기를 !

    ReplyDelete
  31. 특히 me2day로 보내는 기능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ReplyDelete
  32. trackback from: 서식기능이 없는것 같습니다...
    처음 글을 작성하는데 뭔가허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서식창이 없어서 그랬군요! 오늘 처음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깅을 해서 그런지 서식기능을 찾아볼 수가 없네요 -_-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없다면 추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양식이 정해져있으면 같은 주제의 글을 작성할때 서식이 통일되어 깔끔해서 방문자들도 보기좋아하시고 관리자들도 글작성에 편할 것 입니다. blog API 를 이용해서 응용은 할 수 있지만 자체적으로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ReplyDelete
  3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닷컴은 어떻게 되는가?
    텍스트큐브닷컴 은 어떻게 되는거지? 2008년 7월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그동안 TNC가 구글코리아로 인수되는 일도 있고 해서 그 경과를 지켜보고 있었다. 그때가 9월경. 그로부터 4개월이 지났다. 공식블로그도 12월 18일이 마지막 글이다. 뭐지? 지금의 텍스트큐브는 살아 있는가? 그래서 요즘 고민하고 있다. 블로그 서비스를 옮길까 생각중이다. 호스팅을 알아볼까? 티스토리로 옮길까? 2월안에 어떻게 할지 결정해야 겠다. 일단 티스토리 이전 테스트..

    ReplyDelete
  34. 진화를 거부하는 듯 하네요.

    ReplyDelete
  35. @둥둥 - 2009/02/10 15:03
    텍스트큐브닷컴 기능 업데이트, 관련 공지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내로 새로운 기능, 공지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36. 글상자 쓰면서 발견한건데요..점선둘레로 된 상자를 제외하고는 글 쓰면 하양색 형광펜 쳐져서 나옵니다. 글씨가..글상자에서 따로 놀아요.

    ReplyDelete
  37. @krisKringkle - 2009/02/12 01:36
    예 문제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위지윅 에디터의 자체적인 문제일수도 있어서 수정이 어려울 수도 있을듯 싶습니다. 저희쪽에서 수정이 가능한 사항인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38. 다 좋은데요

    어서 베타가 끝나고 정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ReplyDelete
  39. 2달째 업데이트가 없는데, 아직도 텍큐닷컴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_-?

    ReplyDelete
  40. @고양이 - 2009/02/16 19:27
    업데이트는 곧 있을 예정입니다.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계속해서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41. @FAZZ - 2009/02/15 23:56
    예 말씀 감사드립니다. 정식 서비스를 위해 계속해서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