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2, 2009

스킨 쉬운 편집, 스킨 편집, 위젯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Google 텍스트큐브팀입니다.

지난 4월 16일,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간담회에서 말씀드린대로 오늘 텍스트큐브닷컴의 스킨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리자 > 꾸미기 메뉴에서 스킨 선택 메뉴가 일부 개편되었으며, HTML/CSS 를 모르시더라도, 손쉽고 간단하게 사용자 분이 원하시는 블로그 전체 배경 이미지, 헤더 배경 이미지, 블로그 제목 글꼴, 블로그 가로폭, 사이드바 가로폭, 포스트 단 글꼴 크기 종류 등등을 블로그 화면을 직접 바로 바로 확인하시면서 변경하실 수 있는 쉬운 편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쉬운 편집 기능에서는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스킨의 다양한 여러 요소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데 신경을 기울였으며, 간단하게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제공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요소를 조합하실 수도 있으며, 사용자분이 원하시는 이미지를 올려셔서 보다 세세하게 꾸밀실 수도 있도록 기능을 여러가지로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직접 HTML/CSS 편집을 하실수 있도록 코드 편집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에 사용하시던 스킨을 업로드 하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태터툴즈, 텍스트큐브, 티스토리 스킨 등도 텍스트큐브닷컴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였습니다. (기존 스킨의 경우 일부 레이아웃 등이 깨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이 부분은 사용자분이 직접 수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스킨 쉬운 편집, 스킨 코드 편집 기능을 통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보다 자유롭게 나만의 스킨을 꾸며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이번에 업데이트된 스킨 기능과 관련해서, 버그 리포트, 개선 건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전과 동일하게 피드백란에 의견 주시면 검토해보고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백업된 데이터를 복원했을 경우에도 방문자 수, 유입 경로 등의 통계 데이터가 함께 복원이 되도록 지원을 시작하였으며, 기타 일부 버그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텍스트큐브닷컴의 기능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사항 안내
  • 스킨 선택
    • 스킨 선택 메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각 스킨의 썸네일의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서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각 스킨 별로 코드 편집, 쉬운 편집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편집의 경우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Neat Paper, Newspaper, Terminal 스킨 3개가 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쉬운 편집
    •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스킨에서 아래 쉬운 편집 버튼을 누르시면 쉬운 편집 팝업 창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자 분이 직접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스킨의 여러가지 요소를 조합해보시면서, 수정해보실 수 있습니다. (쉬운 편집은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동작합니다. 아울러 쉬운 편집 스킨을 HTML/CSS 코드 편집을 통해 수정할 경우, 그 이후부터는 쉬운 편집을 지원하지 않게 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배경 : 블로그 전체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디자인 선택을 통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셋 중에서 선택하여 손쉽게 설정할 수도 있으며, 사용자 분이 직접 편집을 통해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배경색, 반복, 정렬 부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상단의 제목 부분의 배경 이미지와 제목의 텍스트 서식을 설정합니다. 배경의 경우 이미지셋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의 서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박스 : 블로그 전체를 이루고 있는 테두리 부분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블로그 전체의 위치를 왼쪽/가운데/오른쪽 중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메뉴바 : [블로그] [프로필] [방명록] [더 보기] 가 위치하고 있는 상단 메뉴바의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분이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 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 부분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바 박스 : 사이드바를 이루고 있는 테두리 부분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이드바 가로폭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바 설정 : 사이드바의 위젯의 제목과 내용의 텍스트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박스 : 포스트 영역을 이루고 있는 테두리 부분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포스트 영역의 가로폭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설정 : 포스트 영역의 제목, 내용, 의견의 텍스트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하단 : 블로그 하단의 저작권 문구 부분의 배경 이미지와 하단 텍스트 서식을 설정합니다. 배경의 경우 이미지셋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하단의 서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킨 편집
    • 현재 적용되어 있는 스킨을 쉬운 편집을 하거나, HTML/CSS 코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스킨의 경우 쉬운 편집 버튼을 클릭하셔서 쉬운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skin.html, style.css 를 직접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단, 편집한 HTML, CSS 코드에 오류가 있을 경우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고, 미리보기를 통해 수정하신 부분을 확인해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 기존에 만들어진 스킨을 업로드할 수 있는 스킨 파일 업로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ZIP 으로 압축되어진 스킨파일을 바로 올리셔도 업로드 후에 자동으로 압축을 해제하여 스킨이 올라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태터툴즈, 텍스트큐브, 티스토리 스킨의 경우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형식에 맞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블로그 서비스,툴 간의 일부 요소의 차이로 인하여 레이아웃이 깨지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경우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지원을 못하는 부분이오니 양해의 말씀드리며, 사용자 분이 직접 HTML, CSS 수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위젯
    • 위젯 메뉴에서는 좀더 드래그앤드롭이 쉽도록 위젯의 제목만 보여지는 방식으로 개선이 되었으며, HTML 코드, 이미지 배너 위젯에서 보다 쉽게 위젯을 선별하여 추가하고, 배치하실 수 있도록 사용자 분이 직접 위젯의 제목을 설정하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사항 목록
  • 기능 추가 사항
    • 스킨 선택 메뉴 개편
    • 쉬운 편집 기능 지원 (쉬운 편집 지원, 쉬운 편집 지원 스킨 3종 추가)
    • 코드 편집 기능 지원 (HTML/CSS 편집 지원, 스킨 업로드 기능 지원, 기존 태터툴즈,텍스트큐브,티스토리 스킨 호환성 지원)
    • 위젯 메뉴 개편
  • 기능 개선 및 버그 수정 사항
    • 데이터 백업/복원시 방문자 수, 유입 경로 등 통계 데이터를 백업/복원 하도록 지원
    • 첨부위자드 YouTube 검색시 마지막 결과 페이지가 없다고 나오는 문제 수정
    • 댓글 입력 시 지연이 되던 문제 수정
    • 일부 웹브라우저에서 블로그 교류 통계 매칭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 일부 문제로 인하여 방문자 수, 유입 경로 통계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 수정

업데이트 이후 웹브라우저 캐시로 인하여 페이지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trl + F5 를 하시거나 웹브라우저 캐시를 비우신 후에 다시한번 확인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저희 Google 텍스트큐브 팀은 끊임없이 텍스트큐브 블로그의 기능 추가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블로그로써의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9 comments:

  1. trackback from: 지화자 스킨 편집이다!!!!!!!
    스킨 쉬운 편집, 스킨 편집, 위젯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 뭐가 바뀌었을까 기대하면서 F5 누르길 30분. 텍스트큐브닷컴은 스킨 편집 능력을 주셨습니다.

    ReplyDelete
  2.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ReplyDelete
  3.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드디어 스킨이 업데이트 됫네요~

    앞으로 많은 업데이트를 기대하며

    구글 텍큐팀 화이팅!~

    ReplyDelete
  4. 메인 업데이트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plyDelete
  5. trackback from: davinci의 생각
    텍스트큐브닷컴이 이제 스킨편집을 지원하는 반가운 소식이다 이렇케 빨리 지원 될줄이야..^^

    ReplyDelete
  6. 드디어 스킨부분의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7. 와 많이 기다렸던 소식이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

    ReplyDelete
  8. 드디어 스킨 편집이 가능해 졌군요 ^^

    브라보~~~

    ReplyDelete
  9. 와우~ 오랫동안 목이 빠지도록 기다리던 스킨기능이 드디어 업데이트 되었군요. 이제 검은색 스킨도 만들 수 있어서 기뻐요~ 감사합니다~ ^^(__)

    ReplyDelete
  10. 카테고리 배경색은 변경이 안되네용!

    ReplyDelete
  11. 이제야 제대로 정착할 수 있겠군요...

    ReplyDelete
  12. 블로그 교류 기능에 버그가 생긴듯 합니다.

    ReplyDelete
  13. 간담회에서 직접 듣긴했지만, 생각보단 빨리 됐네요. 그럼 스킨 바꾸러 GoGo!!

    ReplyDelete
  14. 고생하셨습니다!!! 잘 쓸께요~~

    ReplyDelete
  15. 이히~월29,900원 안내도 된다~

    ReplyDelete
  16. trackback from: 봉인 해제! 스킨 편집기능이 다가오다!
    쉬운편집(스킨위자드)기능 등을 대동하고 새로운 스킨 3개와 함께 오늘 새벽, 텍스트큐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실 잊고 있었는데 오늘 블로그 들어오니 관심블로그 아이콘이 미묘하게 다르더라고요. -_-;; 스킨업로드 기능을 지원하니 이제 슬슬 개성있는 스킨이 다양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고, 텍스트큐브.org에도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텍스트큐브 지원하는 스킨도 올라올것 같네요. 아직은 이르겠지만.... 차츰차츰 스킨이 또 쌓여가겠죠? 그런데 이거 버전업..

    ReplyDelete
  17. trackback from: 텍큐닷컴 업글, 이건 버그인듯..?
    오늘 새벽에 텍스트큐브닷컴이 스킨기능을 달고 업그레이드 되었더군요. 저는 지난주에 텍스트큐브닷컴용자 간담회를 다녀와서 예상했던 사항이긴 합니다. 근데..!! 업데이트 후, 코멘트 입력영역이 아래와 같이 Border가 없더군요. 참.. 애매합니다.. 혹시나 해서 스킨을 다시 바꿔봤지만 다른 것도 마찬가지 더라구요. 언넝 수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SS를 직접 수정하기는 귀찮고...(...)

    ReplyDelete
  1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드디어 스킨기능 지원!
    아니 언제는 내용과 관련이 있었냐고... 아 진짜 길었다! 드디어! 스킨 업로드와 소스 편집을 지원합니다. 쉬운 편집기능이 달린 스킨도 지원하구요. 그래서 쉬운편집으로 스킨을 수정하려는데! 본문 가로를 쫌 많이 늘리면 레이아웃이 깨지더군요...... (정확히는 그림이 아무것도 없어야 하더군요... 터미널 스킨은 아무리 늘려도 멀쩡) 그래서 어차피 하단에 메뉴있는 스킨도 써보고싶었고 해서 다시(다시라지만 사실 몇년전 이야기(정보)) 헤밍웨이 씁니다...

    ReplyDelete
  19. 수고하셨습니다. 두근두근~



    학교라서 저녁에 집에 가서 확인해봐야겠네요~ㅋ

    ReplyDelete
  20. 수고하셨습니다. 두근두근~



    학교라서 저녁에 집에 가서 확인해봐야겠네요~ㅋ

    ReplyDelete
  21. trackback from: 텍큐닷컴 스킨 편집 기능의 뚜껑이 열렸는데
    텍큐닷컴 간담회에서 발표했던 대로 스킨 편집기의 봉인이 오늘 풀렸다. 아침에 블로그에 들어와보니 난 아무 것도 안 했는데 레이아웃이 좀 깨져있고 사이드바의 프로필 박스가 좀 어질러져 있길래 뭔가 수상한 사건이 벌어졌다는 것을 눈치채고, 단숨에 텍큐닷컴 공식 블로그로 달려갔더니 역시나 스킨 편집의 포장 테이프가 깔끔하게 뜯어져있었다. 아니 그런데! 원래 있던 스킨도 바뀐 건가? (내가 이런 단어를 꺼내기엔 전문적인 식견이 부족한데도) 이론상으로는 내..

    ReplyDelete
  22. 아울러 쉬운 편집 스킨을 HTML/CSS 코드 편집을 통해 수정할 경우, 그 이후부터는 쉬운 편집을 지원하지 않게 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버튼 누르면 다시 지원하는거죠? ㅎ

    ReplyDelete
  23. 다행이군...

    근데 아직도 ie8 은 사용을 못하는건가..

    ReplyDelete
  24. 먼저,

    기다리던 간단 스킨 편집 기능이 나와줘서 참 좋네요. 고맙습니다.





    한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통계를 살펴보고 있는데요,

    저를 찾아온 블로그와 제가 찾아간 블로그를 살펴볼수 있는 기능이 통계란에 있는데 제가 들어가본 적도 없는 블로그들의 목록이 제가 찾아가본 블로그라면서 수없이 올라와 있네요.



    저를 찾아온 블로그는 제가 알수 없지만, 적어도 제가 들어가본 블로그는 극히 제약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기억을 합니다. 단언컨데 절대 100개나 될수가 없어요.

    이건 도대체 뭔가요.



    이런식이면 저로서는 텍스트 큐브에서 제공하는 카운터 기능을 포함한 통계기능을 신뢰하기 힘들어집니다.



    마지막으로 통계를 살펴본 며칠전까지는 이러지 않았습니다만.

    시스템이 아직 불완전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뭔가 문제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텍스트 큐브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건 약 3개월 정도지만 이번일은 좀 많이 실망스럽네요.

    ReplyDelete
  25. 오오 드디어 업데이트 된거군요..

    ReplyDelete
  26. @자줏빛나무 - 2009/04/23 16:19
    업데이트 처리중 fan/star 계산시 오류가 있어서 23일 오후 5시경 수정했습니다.

    fan/star 관련해서는 산정방법이 아직 최종결정된 상태가 아니어서, 산출 기준이 다시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발견하신 부분은 산정방법의 변화와 무관하게 계산상의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ReplyDelete
  27. @마술potato - 2009/04/23 10:08
    업데이트 처리중 fan/star 계산시 오류가 있어서 23일 오후 5시경 수정했습니다.

    fan/star 관련해서는 산정방법이 아직 최종결정된 상태가 아니어서, 산출 기준이 다시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발견하신 부분은 산정방법의 변화와 무관하게 계산상의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ReplyDelete
  28. trackback from: 티스토리보다 한발 앞서가는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기능
    티스토리가 잦은 오류만 없다면 정말 완벽한 서비스형 블로그라고 생각하는데 잊고 지낸 또 하나의 태터툴즈 기반의 형제가 있었으니 텍스트큐브닷컴이 있다. 둘다 태터툴즈 계열이기 때문에 그쪽 계열 블로거라면 적응에도 문제 없고 서로 호환도 되는데다 워낙 좋은 베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안좋을 수가 없다.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받아 개설하고 얼마나 설레였었는지, 그리고 막상 써보고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모른다. 하지만 테스트만 하고 사용할 수 없었던..

    ReplyDelete
  29.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ReplyDelete
  30. 구글 합병 우려와 달리 아직 업데이트는 해줘서 다행.. 감사합니다 ㄷㄷ

    ReplyDelete
  31. trackback from: 스킨 위자드 업데이트 기념... 스킨변경!!!
    분명 이미지도 있고, 배경 색상도 있는 스킨을 골랐는데.. 다 바꾸고 보니 오덕형 변형판이군요.... ㅡㅡ;;

    ReplyDelete
  32. 감사합니다 !

    스킨파일업로드에서 jquery.js 등 js 파일은 업로드를 제한한 모양이군요.

    ReplyDelete
  33. 사이드 바가 없는 스킨은 사용하지 못하는건가요?

    ReplyDelete
  34. @TheSoas - 2009/04/23 21:33
    구글엔 이미 인수가;;

    ReplyDelete
  35. 와우~~~ ^^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36. @천사마음 - 2009/04/24 00:41
    예 스킨에 사이드바 영역 코드가 없는 스킨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드바 영역 코드를 넣어두시고 사이드바를 숨겨두시는 방법은 있을듯 싶습니다.

    ReplyDelete
  37. @breton - 2009/04/24 00:10
    예 관련된 부분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38. 오! 좋습니다. 좀 아쉬운게... 본문 가로폭이 대부분의 스킨이 좁네요.



    사진같은거 포스팅하려면 적어도 600~700정도는 되야 사진관련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꺼같은데요.



    티스토리나 파란 블로그, 네이버 같은 곳은 어느정도 가로폭 여유가 많더라구요.



    뭐 스킨편집하면 되려나 모르겠지만 너무 좁으니 불편하고 이전에 포스팅했다 이사한 글들은 사진이 다 짤리네요.

    ReplyDelete
  39. 기존의 태터툴즈, 텍스트큐브, 티스토리 스킨의 달력부분에서 <s_custom_calendar></s_custom_calendar> 로 만들어진 스킨은 정상적인 달력 출력이 안되는건가요? 그렇다면, 현재 달력위젯의 테이블 태그안에 스타일(style="width: 100%; table-layout: fixed") 을 좀 없애 주세요. 클래스에서 고정폭을 정해도 스타일에서 폭을 100% 먹어버리니까요

    ReplyDelete
  40. 아 언제인지 업데이트가 되었군요~ 수고하셨습니다~^^

    ReplyDelete
  41.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쉬운 편집" 정말 좋네요 ^^

    ReplyDelete
  42. 안녕하세요. 구글텍스트큐브로 이사하고싶습니다. 사이버망령까지는 아녀도.. 포털에 묶여있다보니 제재가 오기도하고말이죠.. 초대장배포는 계획에 없으신지 문의드립니다..

    ReplyDelete
  4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쉬운편집 - 블로그 스킨변경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http://blog.textcube.com/)에 의하면 얼마 전에 "스킨 쉬운편집"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미 간담회를 참석했었기 때문에 대략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킨편집툴로써는 사용자 편의성을 많이 고려한 훌륭한 툴을 만들어 주신 것 같습니다. 박수(짝짝짝~) 그리고 놀라운 것은 설치형 텍스트큐브와 테터툴즈의 스킨의 호환성이 좋은 편이였다는 것과 조금은 아쉬운 것은 전용 스킨이 아니라면 상당히 손을..

    ReplyDelete
  44. @the1tree - 2009/04/25 15:31
    thetree1@gmail.com으로 초대장 보내드렸습니다. ^^

    ReplyDelete
  45. 우왕 굳 ㅋㅋㅋ 이거 보고 스킨 변경 했어요 ㅋㅋ

    ReplyDelete
  46. trackback from: 텍스트 큐브 스킨 업데이트로 인한 스킨 디자인 변경.
    예상 대로 텍큐 스킨 몇개가 추가되고 쉬운 스킨 편집도 가능해졌다. 네이놈 처럼 리모컨 기능도 생겼다. 끼얏홓~~!! 나도 드디어 스킨 쫌 손좀 대 봤으~ 를 할수 있게 된것이다. 텍큐가 거의 메인이 되어가는 만큼 전 메인이었던 네이놈 블로그 스타일 성격을 담은 핑크톤 그리고 블로그 타이틀이자 블로그 자체의 성격이었던 Be normal - 의 타이틀 계승&변경 까지. [근데, 블로그가 핑크톤이라...너무 여성스런 톤이라 오해받기 쉬울듯;] 나는 포샵..

    ReplyDelete
  47. @breton - 2009/04/24 00:10
    보안 상의 문제로 인해 자바스크립트 파일의 업로드는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ReplyDelete
  48. @아이 - 2009/04/24 20:00
    예 말씀하신 부분 내부적으로 논의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49. @파파울프™ - 2009/04/24 18:02
    예 파파울프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추후 스킨 업데이트시 고려해보겠습니다 ^^

    ReplyDelete
  50. @텍스트큐브닷컴 - 2009/04/27 15:07
    답변 기다렸는데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라면 어쩔수없죠 ^^;

    ReplyDelete
  51. 사이드바가 좌측에 있는데 우측으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담회에서는 가능했던 것 같은데 찾을 수가 없네요

    ReplyDelete
  52. @마실 - 2009/04/27 20:14
    말씀하신 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간담회에서 답변드렸던 사항을 말씀드린 내용은, 쉬운편집에서는 사이드바 위치 등 레이아웃에 대한 사항은 지원을 하지 않고, 각 세부 요소에 대한 디자인 설정만을 지원한다는 얘기였습니다 ^^

    ReplyDelete
  5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의 최신글의 댓글수.
    텍스트큐브닷컴 얼마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디자인 변경하기 참 쉽다. 좋다. 최근글 보기가 있다. 저거 댓글 없을때는 (0) 보다는 아예 안나오면 안될까? 댓글 없는 서러움에 눈물이 뚝뚝. 그냥 안보이게 해주세요.(설정에 있을까?)

    ReplyDelete
  54.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좋아졌네요~!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사했습니다. 스킨수정도 지원되고... 이젠 정식오픈을 바라보고 있는것 같아 슬슬 옮겨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좋은부분이 많네요^^ 하지만 그만큼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좋은부분은 거의 모든것이니..ㅎㅎ 아쉬운부분을 좀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1. 서식기능 미지원 서식기능이 미지원입니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죠.. 비슷한 형식의 글을 작성할때 서식을 잘 사용하는 편인데 없으니 뭔가 허전합니다. 2. 만든스킨저장불가 만든스킨이 저장불..

    ReplyDelete
  55. 스킨 제작 가이드좀 만들어주세요.

    설치형 텍큐 치환자가 다 먹는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ReplyDelete
  56.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에 구글 애드센스 달기
    현재 제 블로그 모습입니다. 방금 전에 IE7에서 구글 광고가 제대로 출력 되지 않아 삽질을 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IE7 PRO 라는 어플을 깔아놔서 자동 광고 차단 때문에 출력이 안된것...(이런바보) 크로스 비교를 위해 구글크롬으로 언제나 같이 보는데 어째 크롬에만 나오는거 보고 의아해 했었습니다. 캡쳐한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는 총 3가지의 구글 광고가 삽입 되어있습닌다. 맨 아래 5개짜리랑 우측 카운터 위쪽이 콘텐츠용 애드센스..

    ReplyDelete
  57. @쑨 - 2009/04/28 20:59
    예 말씀하신 부분 추후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58. 예전에 티스토리용으로 작성하던 스킨을 테스트용으로 업로드해봤습니다만, 티스토리와는 다르게 치환자를 엄격하게 확인하는 것 같네요. <s_list> 같은 게 하나라도 빠지면 업로드되지 않아서 결국 완성할 때까지 기존 스킨으로 써야겠군요.



    그나저나 스킨 치환자는 설치형 textcube에서 사용하던 걸 그래도 사용하면 되는건가요?

    ReplyDelete
  59. trackback from: 에... 텍닷, 아직 좀 힘들군...
    텍스트큐브닷컴(by Google)에 스킨 편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상콤하게 잘 사용하던 지금 티톨 스킨을 넣고, 업로드했더니... 으으으, 에러 띄울거면 차라리 치환자라도 알려주던가...

    ReplyDelete
  60. @sy - 2009/04/30 01:14
    에... 아마 안 될 겁니다.

    티스토리용도 안 되고, 설치형 텍큐용도 안 됩니다.

    치환자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마련되야 할 것 같네요.

    ReplyDelete
  61. @sy - 2009/04/30 01:14
    아니면, 이미 나와 있는 스킨들을 분석해도 되지만 시간이 무진장 걸리겠죠. :)

    ReplyDelete
  62. 수고하셨습니다 :). 셤 끝나니 반가운 소식이 들어와 있군요.

    ReplyDelete
  63. @HIDDEN-CATCH - 2009/04/30 22:58
    글을 다시 읽어보니, 기존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스킨을 지원한다고 나와있는데, 따로 관리자 기능 안에서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걸까요, 아니면 동일한 스킨 치환자를 사용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텍스트큐브닷컴에 있는 스킨들을 뜯어봐야 하겠군요..

    ReplyDelete
  64.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아직 어설픈 부분이 많긴 하네요 ^^;;

    ReplyDelete
  65. trackback from: 스킨 제작/컨버팅 결과물
    ※ 연휴기간 (~5/6)까지, 힘 닿는 데로 갱신/제작/컨버팅할 예정입니다. ※ 밑의 스킨들은 Textcube.com에 적용 가능한 스킨들입니다. 아직 베타인 관계로 정식버전 출시시 외형/소스의 변화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1. noiyes gray skin의 모노(mono)버전 스킨 kuna_1st.rar Created with Foot. 배경만 바꿔줘도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구현이 가능합니다. seevaa님의 결벽증 스킨 기반이고 그걸 제가 또..

    ReplyDelete
  66. @sy - 2009/04/30 01:14
    예 설치형 텍스트큐브, 티스토리의 스킨을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였습니다. (단, 일부 치환자가 누락됐을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치환자 리스트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67. 사이드바 속성 안에서만 카운터 표시가 되는건 언제 해결 되나요?

    ReplyDelete
  68. @하늘바라기 - 2009/04/24 02:12
    헛.. 구글 합병 후로 업데이트가 별로 안될꺼라는 그런 우려를 말하는 거였는데 제가 말을 못알아 듣게 썻네요 ㅠㅠ

    ReplyDelete
  69. @시퍼렁어 - 2009/05/06 15:59
    말씀해주신 부분을 지원할 것인지는 아직 확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내부적으로 논의해보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70. 전 왜 백업하고 업로딩시켜놨는데 메뉴바가 밑에가있을까요

    이유를 모르겠어요 누가 도움좀 ㅠㅠ 오늘이것땜에 하루종일

    뻘짓하고있음

    ReplyDelete
  71. 스킨업뎃은 좋은데요 뒤에 배경이 위에 좀나오다가 더이상 나오지 않고요(완벽하게 안뜸..;;)

    그리고 왜 파일첨부는 안되는 걸까요?..ㅠㅠ

    ReplyDelete
  72. @휘뇨 - 2009/05/27 21:39
    좀더 자세한 내용을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쪽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73. 스킨 편집후 적용하면 파이어폭스에서 스킨이 적용이안되는거든요

    크롬과 익스에선 잘보이는데 파이어폭스에서만 적용이안되고

    흰배경에 텍스트만 보여요 확인좀해주세요

    ReplyDelete
  74. @Drogba - 2009/06/04 23:25
    주신의견 참고하겠습니다. 앞으로는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75. 대문 설정에서 글 보이기를 요약 보이기로 하는 방법은 없나요?



    다음 블로그에서 이사 준비 중인데,

    거기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요약 보이기로

    대문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던 부분인지라....



    개인적으로 대문에 글 전문이 펼쳐지는 방식은 게시물들 훑어보기 불편하고,

    목록만 보이는 방식은 좀 삭막하고...

    요약 보이기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설치형 블로그에서는 알아서 해결해야 되지 않나 싶다가도

    이왕 스킨 수정기능이 제공된다면 있을 법한 기능이라 싶은데...

    제가 못 찾은 것인지 해당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것이지 모르겠네요.

    ReplyDelete
  76. @즐거운 사자 - 2009/06/28 14:14
    말씀해주신 부분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참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77. trackback from: 드디어 INove 스킨을&nbsp;지원해주는군
    텍큐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스킨이잖아 바로~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이제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편의를 제공해 주는구나

    잇힝~

    텍큐에 컨버터 스킨을 공식 지원해 달라면 어떻게 될까나? 안해줄거야 아마&#8230;

    자존심이 쎌테니까 안될거야 아마&#8230;&#8230;&#8230;&#8230;..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