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꾸미기 > 스킨 편집

  • 스킨 편집
    • 현 재 적용되어 있는 스킨을 쉬운 편집을 하거나, HTML/CSS 코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스킨의 경우 쉬운 편집 버튼을 클릭하셔서 쉬운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skin.html, style.css 를 직접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단, 편집한 HTML, CSS 코드에 오류가 있을 경우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고, 미리보기를 통해 수정하신 부분을 확인해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 기존에 만들어진 스킨을 업로드할 수 있는 스킨 파일 업로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ZIP 으로 압축되어진 스킨파일을 바로 올리셔도 업로드 후에 자동으로 압축을 해제하여 스킨이 올라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태터툴즈, 텍스트큐브, 티스토리 스킨의 경우 텍스트큐브닷컴 스킨 형식에 맞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블로그 서비스,툴 간의 일부 요소의 차이로 인하여 레이아웃이 깨지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경우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지원을 못하는 부분이오니 양해의 말씀드리며, 사용자 분이 직접 HTML, CSS 수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2 comments:

  1. 파일에 js는 못 올리게 되어 있네요... 스킨 제작에 좀 아쉬운 제약사항이군요.

    ReplyDelete
  2. @easyOne - 2009/05/08 22:45
    예 보안 문제로 인하여 자바스크립트 파일의 업로드는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3.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의 보안
    그라스몽키가 있어서 클라이언트 싸이드의 보안이 더이상의미가 없는 이마당에. 저런 보안 정책이 어떤의미가있는지 모르겠네요. 그저 불편하기만 하다능. 그나저나 하일라이트 파일 호스팅하는서버가 죽었는데 어디서 호스팅해야하나..-..- 구글엡에 올리고 링크걸면 걸리려나..

    ReplyDelete
  4. 익스플로러8 또는 크롬에서 zip으로 된 파일을 올려봐도, 단일 파일로 올려봐도 업로드가 안됩니다. 이유는?

    ReplyDelete
  5. @박스 - 2009/08/14 10:15
    해당 압축파일에 문제가 있을수 있을듯 싶습니다. 다른 스킨 압축 파일로 확인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시 좀더 자세한 내용, 샘플 파일을 http://www.google.com/support/forum/p/textcube?hl=ko 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6.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7. @Anonymous - 2009/08/31 22:18
    비밀댓글님의 경우 http://fs.textcube.com/blog/2/29913/skin/1/abcd.html 로 접근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ReplyDelete
  8.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9. @Anonymous - 2009/09/01 13:50
    답변에 잠시 착오가 있었습니다. 스킨 업로드에서는 html, htm 을 업로드를 해서 불러올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보안을 위한 정책적인 부분으로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ReplyDelete
  10. 쩝.... 그러면 블로그에 쓰일 합법적인 MP3파일을 재생하는 플레이어를 팝업으로 열리게 하기 위한 페이지는 어떻게 만들란 말입니까?? (물론 MP3파일 자체는 외부에서 조달하고요)

    ReplyDelete
  11. @kyukyu - 2009/09/01 14:22
    예 말씀해주신 기능은 현재 저희쪽에서 지원하기 어려울듯 싶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