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글 > 글목록

글목록

글목록

글목록에서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 공지 목록을 살펴볼 수 있으며, 글의 공개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트랙백 전송, 글 삭제, 글 선택후 일괄적인 분류 이동, 공지 변경, 공개 상태 변경, 삭제도 가능합니다. 글을 한 화면에서 보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공개 상태별 글 보기
    • 모든 글, 비공개 글, 공개된 글, 예약된 글 중에서 선택된 사항에 해당하는 글 만 출력합니다. 공개하지 않고, 초고로 작성해 둔 글들을 비공개 탭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 분류 별 글 보기
    • 글 목록에 보여지는 글의 분류를 지정합니다. 분류 관리에서 설정한 분류 목록을 살펴 볼 수 있으며, 분류 선택 시 해당 분류의 글만 보여줍니다. 아울러 공지만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3. 검색
    • 블로그에 작성된 글을 대상으로 제목, 본문 검색을 통해 글을 찾아서 보여줍니다.

  4. 분류
    • 해당 글의 분류를 표시합니다. 분류 클릭 시 해당 분류의 글만을 보여줍니다.

  5. 글 공개, 편집

    • 글은 공개, 비공개 상태로 나뉘어 집니다. 글쓰기 화면에서도 상태 변경이 가능하지만, 글 목록에서도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는것 만으로 손쉽게 글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상태 : 잠겨진 자물쇠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관리자로 로그인한 관리자만 해당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의 경우 로그인한 모든 팀원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공개 상태 : 열린 자물쇠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글이 공개되어 발행된 상태로 블로그에 접속하는 모든 이들이 해당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글 공개시 이올린으로 발행이 됩니다.
      • 임시 저장본 : 자동으로 저장되거나 임시 저장한, 임시 저장본이 있는 글로써 글 편집시 임시 저장본 확인이 편집이 가능합니다
      • 글 제목 : 글 제목 클릭시 해당 글쓰기 메뉴로 이동하여 글을 편집합니다.

  6. 글 작성자
    • 해당 글을 작성한 필자의 필명을 보여줍니다. 필명 클릭시 해당 필자가 작성한 글 만 보여줍니다. (글 작성자는 팀원이 두 명 이상인 팀블로그에서만 보여집니다.)

  7. 의견 수, 글 보내기, 삭제

    • 의견 수 : 해당 글에 달린 댓글과 트랙백 수의 합을 보여줍니다. 수치 클릭시 의견 란으로 이동합니다.
    • 글 보내기 : 트랙백을 글 목록에서 손쉽게 보낼수 있으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글 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트랙백을 보낼수 있으며, 이미 보낸 트랙백 전송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 삭제 : 해당 글과 글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삭제합니다. 삭제된 글과 첨부파일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8. 선택한 글 분류 변경, 공개/비공개, 삭제
    • 분류 변경 : 선택한 글의 분류를 일괄적으로 변경합니다. 공지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 선택한 글 비공개 : 선택한 글을 일괄적으로 비공개합니다.
    • 선택한 글 공개 :  선택한 글을 일괄적으로 공개합니다.
    • 선택한 글 삭제 : 선택한 글과 글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일괄적으로 삭제합니다. 삭제된 글과 첨부파일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9. 한 페이지 당 글 수 설정
    • 한 페이지당 보여줄 글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지정해 두면 다음에 로그인 했을때도 유지시켜 줍니다.글 목록, 커뮤니케이션 목록, 유입 로그 통계에 함께 일괄적으로 반영됩니다. 


글 보내기 창

글 보내기

글 보내기

트랙백 주소
트랙백을 보낼 주소를 입력합니다. 최대 5개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줄바꿈으로 구분합니다.

트랙백 추천
작성된 글을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분석하여 트랙백을 보낼 만한, 관련성이 있는 글을 추천해드립니다. 각 제목을 통해서 해당 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체크를 할 경우 해당 글로 트랙백을 전송합니다. 새로고침을 통해 트랙백 추천 목록을 갱신 할 수 있습니다.

트랙백 보낸 기록
트랙백 전송 기록을 살펴봅니다. 트랙백 전송 기록 삭제시 글을 전송한 기록만 삭제되며, 이미 전송된 트랙백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관련 링크 : 트랙백 - 위키백과





2008년 12월 18일 업데이트로 텍스트큐브닷컴 글 보내기에 Daum 블로거뉴스로 글 보내기와 미투데이로 글 보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12월 18일 텍스트큐브닷컴 업데이트 안내글 보내기 설정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Daum 블로거뉴스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Daum 블로거뉴스에 글을 손쉽게 송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에 대한 소개는 Daum 블로거뉴스 안내에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에 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Daum 블로거뉴스 가입이 필요하며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화면내에서 바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Daum 블로거뉴스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Daum 로그인 팝업창이 뜹니다. Daum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Daum 에 로그인을 합니다.
  3. 해당 아이디의 Daum 블로거뉴스 가입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되어 있지 않았을 경우 Daum 블로거뉴스에 가입이 진행됩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는 안내글이 나올 경우에는 다른 Daum 아이디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거나 기존에 가입됐던 사항을 확인 후에 해당 아이디의 가입을 해지하신 후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4. 가입이 완료된 후에는 관리자 글 목록, 블로그 단의 글 보내기 창을 통해서 Daum 블로거뉴스로 글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Daum 블로거뉴스는 하나의 Daum 아이디 당 하나의 블로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Daum 블로거뉴스의 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Daum 블로거뉴스의 MY 블로거뉴스 메뉴에서 직접 탈퇴를 하셔야 됩니다. Daum 블로거뉴스로 보낸 글을 삭제하고자 할 때에도 MY 블로거뉴스 메뉴에서 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로 보낸 글 하단에는 Daum 블로거뉴스 추천 버튼이 삽입됩니다. 추천 버튼의 경우 박스형, 얇은 박스형, 버튼형을 중에서 선택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단, Daum 블로거뉴스 추천 버튼은 Daum 블로거뉴스로 보낸 글에서만 표시됩니다. 

블로그를 초기화 했거나, 블로그의 주소를 변경했을 경우 등으로 인해서 현재 등록되어 있는 Daum 블로거뉴스 설정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Daum 블로거뉴스 설정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설정 해지를 할 경우 기존에 Daum 블로거뉴스로 글을 전송했던 모든 기록이 삭제되고, 각 글의 추천 버튼도 제거됩니다.



미투데이
1.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관리자의 환경설정 >글 보내기에서 "미투데이 설정하기"를 통해서 미투데이에 로그인한 후 애플리케이션 인증 수락을 합니다. 


2. 글을 작성한 후, 글 목록 화면에서 보이는 "글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존의 "글 보내기"는 트랙백만 지원하였으나, 이제 미투데이 보내기와 다음 블로거 뉴스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자동으로 완성된 텍스트를 그대로 보내거나, 혹은 내용을 수정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보내기

미투데이 보내기

3. 미투데이로 전송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글 전송시 아이콘으로 "텍스트큐브 아이콘"을 선택한 경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 요약문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참고로 미투데이 설정과 글 보내기는 블로그 소유자만 접근, 사용이 가능합니다.

7 comments:

  1. 버그 신고입니다.

    초기 티스토리에서도 문제시되다가 수정된 뒤 개편했을 때 다시 등장했던 버그인데 아무래도 Textcube 초기부터 버그가 있었는지 textcube.com에서도 버그가 있네요.

    이미지를 삽입한 뒤에 자막과 대체text를 삽입하면 마지막 단어가 사라지는 버그입니다. (물론 마지막에 공백(space)을 넣으면 괜찮습니다만.. 이건 중요한 버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수정 부탁드려요.)

    ReplyDelete
  2. @Mr.kkom - 2009/03/30 04:31
    혹시 Firefox 웹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신지요? Firefox 의 경우 자체적인 한글 입력 부분의 문제로 문자 입력이 완료된 시점을 제대로 체크하지 못하여서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저희쪽에서 수정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안으로 해결책을 고민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3. 트랙백 추천에 체크하고 전송누르면 실패가 자주 뜨네요;

    ReplyDelete
  4. 어디에 질문해야 할지 몰라서 요기에 질문드립니다.

    블로그 배경을 예전에 수정했었는데.. 급하게 다시 수정할일있어서

    (참고로 텍스트큐브는 다시 쉬운편집하려면... 첨부터 다시 시작해야 번거로움이 크네요) 다시 쉬운편집 누르고 첨부터 다시 시작하려는데

    제가 디자인한 파일을 직접편집에서 올리려고 하니 예전에 있던 등록(?)버튼이 없어지고 삭제버튼밖에 없더군요. 요즘 안그래도 오류가 자꾸 생기는거 같은데 왜그러죠?? 직접편집이 불가능한건가요??

    답글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5. trackback from: 용도별 아크릴수세미(병속 청소)
    용도별 아크릴수세미를 만들어 두면 편리하긴 해요. 병속 청소할떄 콩,쌀, 유정란 껍질 대신 아크릴수세미를 가늘게 떠어서 병입구 사이즈에 맞게 사용하면 병속 청소에 그만인듯합니다. 길게해서 병 입구도 닦고 병속에 넣어서 물이랑 함께 어느정도 흔들면 깨끗해 지네요. 별것 아니지만 참고 삼아서 보시라 올립니다. 병속 청소용 기다란것, 작은수세미

    ReplyDelete
  6. 어디에 질문할지 몰라서 여기에 질문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텍스트큐브로 이사온지 얼마않된 사람입니다.



    메타 사이트에 가입하고 글적고 발행을 해야지 그 글이 메타사이트에 업로드 되는것은 알지만 여기는 공개만 하면 이올린에 발행 된다고 하는데 다른데도 발행이 도는지요?



    아니면 <글 보내기>해서 해야하는지요?



    그리고 <글보내기>에서 트랙백을 적으라고 맨트 뜨는데 트랙백 주소 창에 <자기 트랙백>을 적어야 발행이 되나요?



    트랙백 추천란에 아무런 트랙백도 없고 트랩백 창에도 없으면 전송이 되지가 않더군요. 그래도 발행은 되는건가요. 사실 믹시 가입하고 인증절차에서 2번째에서 넘어가지가 않아서 이렇게 글올립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