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꾸미기 > 위젯


위젯 메뉴에서는 블로그 스킨 사이드바의 위젯 구성을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쉽고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새로운 위젯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사이드바 위젯들 간의 자유로운 위치 이동 기능도 지원합니다. 각종 배너와 위젯 형태의 사이드바 요소를 스킨을 수정하지 않고도 위젯 추가 후 사이드바 메뉴에 끌어다 놓는 것 만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위젯과 관련된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하단의 저장하기를 통해서 저장을 하여야만 스킨에 적용이 됩니다.


스킨에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검색, 분류, 최근 글, 최근 의견, 보관소, 달력 등의 위젯은 한개 이상 중복해서 사이드바에 들어갈 수 없지만, HTML 코드/이미지 배너 위젯의 경우 중복해서 사이드바에 삽입, 배치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끌어다 놓기를 통해 스킨 기본 위젯과 기타 위젯의 추가와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킨에 따라 하나 이상의 사이드바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이를테면 좌측/하단/우측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스킨의 경우 사이드바 구성을 통해서 1단, 2단, 3단 스킨으로의 변형이 가능합니다. 각 사이드바의 모듈은 우측 상단의 삭제 버튼을 통해 삭제 할 수 있으며, 끌어다 놓기를 통해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인 경우 끌어다 놓기 방식이 아닌 아래/위 이동 버튼을 통해 위치 조정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배너 위젯

- 이미지 배너 위젯 선택 후 설정을 통해서 이미지 주소, 대체 텍스트, 링크 주소, 새 창 열기 옵션, 정렬 부분을 설정한 후 사이드바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여러 외부 버튼, 아이콘, 이미지 배너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HTML 코드 위젯

- HTML 코드 위젯 선택 후 설정을 통해서 HTML 코드를 입력한 후 사이드바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여러 외부 서비스 등에서 지원하는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형식 위젯, 자바스크립트 형식 외부 서비스 연동 코드, 블로그 광고, 통계 서비스, 인증 코드 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1 comments:

  1. 제 홈피 검색위젯이 불량인거 같아요

    검색위젯이 홈피상에 아에 안보이네요...... 검색 아이콘이 아에 안보이구........ 어떻게 해야하나요.....

    ReplyDelete
  2. @푸우~~ - 2009/06/05 14:48
    쉬운편집해서 글꼴 색상을 조정해주시면 될듯 싶습니다.

    ReplyDelete
  3. 글꼴색상 조정 해도 안되요 제홈피 들어와 보시구 답변 해주시는 건가요?? 그럼 쉬운편집에서 만 하라는 말말고 쉬운편집들어가서

    어디에 또 들어가서 머가있고 거기서 이런색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렇케 답변해주셔야지 이거야원...... 검색기능 쓰라는겁니까 쓰지 말라는 겁니까??????

    ReplyDelete
  4. @푸우~~ - 2009/06/06 12:41
    예 답변이 정확하지 못한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부분은 CSS 편집을 통해 직접 수정을 해주셔야 될듯 싶습니다. 스킨 편집과 관련된 자세한 부분은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ReplyDelete
  5. 카운타 질문입니다.

    관리안에서는 카운터가 잘 그래프라던가 일일 방문숫자가 나오는데,

    첫화면에는 종합숫자만 나오고, 오늘 Today 어제 Yesterday 에는 계속 0 으로만 나오는지 설명 해주세요....

    ReplyDelete
  6. 메뉴 질문...

    한글말고, 각국 언어로 된 메뉴는 없나요?

    ReplyDelete
  7. @파워레이스 - 2009/07/03 22:51
    시간대를 대한민국 이외의 시간대로 설정했을경우 방문자수 출력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임시로 시간대를 대한민국으로 바꿔주시면 정상적으로 방문자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문제에 대해서 해결법을 찾고 있는 중이며, 빠른 시일내로 수정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죄송합니다.

    ReplyDelete
  8. @파워레이스 - 2009/07/03 22:52
    말씀해주신 부분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참고하겠습니다.

    ReplyDelete
  9. 질문입니다.

    링크위젯의 설정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제가 메뉴를 못찾는 것인지... 알려주세요.

    ReplyDelete
  10. @모난돌 - 2009/07/14 13:33
    관리자 > 네트워크 > 링크 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



    http://blog.textcube.com/36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