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센터 > 통계

관리자의 센터 하위의 통계 메뉴를 통해서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각기 쌓이는 데이터들을 토대로 산출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 통계에서 날짜 별 방문자 수와 포스트, 댓글, 트랙백 수를 그래프를 통해 볼 수 있고, 블로그 교류 통계에서 내가 자주 찾아가는 블로그와 나를 자주 찾아 오는 블로그를 순위 별로 볼 수 있고, 유입 순위,유입 로그 통계를 통해서 방문자 분들이 어떠한 검색엔진과 검색어,웹페이지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포스트 통계에서는 지금까지 써온 글 들 중에서 댓글, 트랙백이 많이 달린 인기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통계

방문자 통계

방문자 통계


방문자 통계에서는 방문자 수와 포스트, 댓글, 트랙백 수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방문자 수 통계에서는 블로그 생성 후 현재까지의 총 방문자 수, 하루 평균 방문자 수, 오늘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태터툴즈와 텍스트큐브에서 지원하던 방문자 수 초기화는 통계 데이터 무결성 보장 측면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통계 데이터의 구조 및 산정 방법의 차이로 인해서 태터툴즈와 텍스트큐브의 백업 데이터 복원 시 통계 데이터의 복원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문자 수 보기

방문자 수 보기

왼쪽 방문자, 포스트,댓글,트랙백 그래프는 각기 전체, 오늘, 최근 7일, 최근 30일, 연도별로 기간을 설정해서 해당하는 기간에 대한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와 연도별 기간에서는 월단위로 출력됩니다.) 각 그래프의 꺾은선과 막대 영역을 마우스 포인트로 가리키면 해당하는 자세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댓글,트랙백 그래프 변경

포스트,댓글,트랙백 그래프 변경

아래의 포스트, 댓글, 트랙백 수 그래프는 왼쪽 상단의 버튼을 통해서 각 섹션별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교류 통계

블로그 교류 통계

블로그 교류 통계

블로그 교류 통계에서는 내가 자주 찾아가는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나를 자주 찾아오는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순위별로 보여줍니다. 이를 팬, 스타로 구분지어서 보여주며, 각 블로그 마다 팬, 스타 지수와 순위 변동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오른쪽 관심 블로그 등록 버튼을 통해서 블로그 교류에서 바로 관심블로그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교류 통계의 순위 산정, 팬, 스타 지수는 방문 횟수, 댓글, 트랙백 작성 수 등 블로그간의 여러가지 교류, 활동 지수 통해서 관계치를 계산하여 산정하며, 하루 단위로 갱신되어 순위가 결정됩니다. 팬, 스타 블로그는 각 최대 상위 100명까지만 보여집니다.


팬, 스타 목록에서 블로그 영역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블로그의 팬, 스타 목록에서의 위치를 맞춰서 표시해주어 팬, 스타 순위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스타 마주보기

팬,스타 마주보기


블로그 교류 통계 동영상 안내


 

유입 순위 통계

유입 순위 통계에서는 방문자 분들이 블로그를 방문할 때, 어떠한 검색엔진과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하는지, 어떠한 블로그, 메타 사이트, 웹사이트 등을 통해서 방문하는지를 순위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총 방문횟수와 순위,순위변동 폭을 보여줍니다.


유입 순위 통계는 전체, 최근 7일, 최근 30일, 연도별로 기간을 설정해서 해당하는 기간에 대한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순위 변동은 일주위 단위로 비교하여 산출을 합니다.)

  • 유입 경로 종합 순위 : 검색엔진, 사이트 유입을 모두 포함한 모든 유입 경로 순위입니다.
  • 유입 검색엔진 순위 : 검색엔진을 통해서 유입된 순위입니다.
  • 유입 사이트 순위 : 검색엔진을 제외한 블로그, 웹사이트들에서 유입된 순위입니다.
  • 유입 검색어 순위 : 검색엔진 기록을 토대로 검색 엔진의 검색어를 추출하여 어떤 검색어를 통해 해당 블로그로 방문을 했는지를 순위별로 보여줍니다

각 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며, 검색어를 클릭할 시에는 해당 검색어로 블로그를 검색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관련 링크 : 리퍼러 - 위키백과



유입 로그 통계

유입 로그 통계에서는 최근 1주일 간의 유입 기록에 대한 실제 데이터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유입 검색어 : 1주일간 기록된 검색어 목록을 태그클라우드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 유입 경로 분석 : 검색엔진, 외부사이트, 스크랩 별로 유입 경로 비율을 보여줍니다.
  • 유입 경로 기록 : 1주일간 실제 유입된 유입 경로를 보여줍니다. 검색엔진, 외부 사이트, 스크랩 별로 볼 수 있으면, 각 유입 경로 별로 어떠한 포스트로 접근했는지 포스트 아이콘을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며, 검색어를 클릭할 시에는 해당 검색어로 블로그를 검색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방문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 방문하거나, 검색엔진 로봇의 방문은 유입 경로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한 페이지 당 글 수 설정
한 페이지당 보여줄 글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지정해 두면 다음에 로그인 했을때도 유지시켜 줍니다.글 목록, 커뮤니케이션 목록, 유입 로그 통계에 함께 일괄적으로 반영됩니다.


관련 링크 : 리퍼러 - 위키백과



포스트 통계

포스트 통계

포스트 통계

포스트 통계에서는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댓글, 트랙백을 받은 글을 확인할 수 있고, 총 포스트, 공지사항, 댓글, 방명록, 트랙백 수 , 분류 별 글 작성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 통계는 전체, 최근 7일, 최근 30일, 연도별로 기간을 설정해서 해당하는 기간에 대한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기 댓글 포스트 : 전체 포스트 중에서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순으로 10개의 글을 보여줍니다. 마우스 오버로 각 글 제목과 댓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기 트랙백 포스트 : 전체 포스트 중에서 트랙백이 가장 많이 걸린 순으로 10개의 글을 보여줍니다. 마우스 오버로 각 글 제목과 댓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전체 통계 : 전체 포스트, 공지 사항 글, 댓글, 방명록, 트랙백 수를 보여줍니다.
  • 인기 분류 통계 : 분류 중에서 가장 많은 포스트를 작성한 순으로 5개 분류를 보여줍니다.  마우스 오버로 각 글 분류 이름와 포스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comments:

  1. 유입경로에 보면 네이버검색엔진이나 구글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읽어간후 유입경로주소를 클릭하면 깨진글로 보이는데

    왜이렇게 나오죠?

    ReplyDelete
  2. @눈사람 - 2009/06/25 16:34
    문제가 발생하는 유입 경로 주소 예제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답변을 드릴수 있을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3. 네이버이구요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post&query=오로치마루&st=date&sm=tab_srt&date_option=-1&date_from=&date_to=&dup_remove=2&post_blogid=&ie=utf8



    구글입니다.



    http://www.google.co.kr/search?q=%EA%B7%B8%EB%86%88?%90%EA%B2%8C+%EB%B0%94%EC%B9%98???%A5%EB?&ie=utf-8&oe=utf-8&aq=t&rls=org.mozilla:en-US:official&client=firefox-a

    ReplyDelete
  4. @눈사람 - 2009/06/25 17:29
    웹브라우저에서의 자체적인 문제로 생각됩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웹보기"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체크 부분을 변경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ReplyDelete
  5. 스킨을 바꾸었는데 통계에서 방문자 수가 전혀 나오지 않고 계속 제로에 머물러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ReplyDelete
  6. 저의 블로그에 방문자 숫자가 어제 부터 갑자기 전혀 없는 것으로 통계가 잡히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윗분도마찬가지이군요.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