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환경설정 > 글 보내기 설정

글 보내기 (미설정 상태)

글 보내기 (미설정 상태)

글 보내기 (설정 상태)

글 보내기 (설정 상태)


관리자 > 환경설정 > 글 보내기 설정에서는 Daum view와 미투데이로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보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Daum view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Daum view에 글을 손쉽게 송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Daum view에 대한 소개는 Daum view 안내에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Daum view에 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Daum view 가입이 필요하며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화면내에서 바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Daum view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Daum 로그인 팝업창이 뜹니다. Daum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Daum 에 로그인을 합니다.
  3. 해당 아이디의 Daum view 가입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되어 있지 않았을 경우 Daum view에 가입이 진행됩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는 안내글이 나올 경우에는 다른 Daum 아이디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거나 기존에 가입됐던 사항을 확인 후에 해당 아이디의 가입을 해지하신 후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4. 가입이 완료된 후에는 관리자 글 목록, 블로그 단의 글 보내기 창을 통해서 Daum view로 글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글 보내기

Daum view 글 보내기


Daum view는 하나의 Daum 아이디 당 하나의 블로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Daum view의 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Daum view의 MY view 메뉴에서 직접 탈퇴를 하셔야 됩니다. Daum view로 보낸 글을 삭제하고자 할 때에도 MY view 메뉴에서 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aum view로 보낸 글 하단에는 Daum view 추천 버튼이 삽입됩니다. 추천 버튼의 경우 박스형, 얇은 박스형, 버튼형을 중에서 선택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단, Daum view 추천 버튼은 Daum view로 보낸 글에서만 표시됩니다.

블로그를 초기화 했거나, 블로그의 주소를 변경했을 경우 등으로 인해서 현재 등록되어 있는 Daum view 설정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Daum view 설정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설정 해지를 할 경우 기존에 Daum view로 글을 전송했던 모든 기록이 삭제되고, 각 글의 추천 버튼도 제거됩니다.



미투데이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로 글을 작성한 소식을 보낼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설정하기를 통해 미투데이와 연동을 완료한 후에 글 보내기 창에서 미투데이로 글을 전송하면 됩니다. 아울러 미투데이 설정 해제를 통해서 설정된 미투데이 계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설정과 글 전송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미투데이 설정과 글 보내기는 블로그 소유자만 접근,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투데이로 글 보내기

그 다음으로, 내 블로그 글을 미투데이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관리자의 환경설정 >글 보내기에서 "미투데이 설정하기"를 통해서 미투데이에 로그인한 후 애플리케이션 인증 수락을 합니다.


2. 글을 작성한 후, 글 목록 화면에서 보이는 "글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존의 "글 보내기"는 트랙백만 지원하였으나, 이제 미투데이 보내기와 다음 view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자동으로 완성된 텍스트를 그대로 보내거나, 혹은 내용을 수정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보내기

미투데이 보내기

3. 미투데이로 전송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글 전송시 아이콘으로 "텍스트큐브 아이콘"을 선택한 경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 요약문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텍스트큐브닷컴 글 미리보기


15 comments:

  1. trackback from: 만박의 알림
    텍스트큐브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할 기능 두가지, 미투에서 텍큐로 글 보내기 그리고 텍큐에서 미투로 글 보내기.

    ReplyDelete
  2. 파폭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UI가 깨지네요..^^;

    ReplyDelete
  3. @빽짱구 - 2008/12/18 13:33
    파폭 CSS 로컬 캐시 문제일수 있습니다. CTRL+F5 를 하시면 정상화 되시겠습니다.

    ReplyDelete
  4. 캐쉬를 지우니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블로거뉴스 설정에 보면 박스형부터 여러가지가 있던데, 송고를 했을경우 설정된 박스가 해당글 아래에 보여지는게 아니었나요?

    ReplyDelete
  5. @빽짱구 - 2008/12/18 13:51
    아하~ Daum에서 내보내면 출력되지않고, 해당글에서 직접 내보내야 보여지는군요.^^

    ReplyDelete
  6. @빽짱구 - 2008/12/18 13:51
    네 원래 박스 자체는 직접 글에 붇여야 하는 기능인데 텍큐에서 직접 보낸 경우는 해당 기록이 남으므로 자동으로 설정된 박스를 출력해줄수 있습니다.

    ReplyDelete
  7. 다음블로거뉴스에서 뉴스발행하면 섬네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자동으로 되는데 텍스트큐브에는 혹 따로 설정을 해야되는지..아니면 원래안되는건지요?

    ReplyDelete
  8. 미투에서 텍큐로 글보내는 건 왜 필요하나요?; 텍큐에서 미투로 글보내는 것만 필요한게 아닌가요?;;(생초보라서;;)

    ReplyDelete
  9. @Trendtip - 2009/05/10 03:21
    예 말씀해주신 부분은 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ReplyDelete
  10. @아까시 - 2009/05/10 20:11
    미투데이에서 작성한 글을 한데 모아서 블로그에 올리시고 싶을때 BlogAPI 기능을 이용하여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

    ReplyDelete
  11. 아직 믹시(mixsh.com)는 지원되지 않는 건가요?

    ReplyDelete
  12. @아이지 - 2009/05/13 23:26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관리자 내에서 직접적으로 믹시로의 글 발행, 위젯 지원은 아직 없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셔도 될듯 싶습니다. http://kuna.wo.tc/816

    ReplyDelete
  13. 태그와 이미지가 아직도 '다음블로거뉴스'라고 적혀있습니다.

    ReplyDelete
  14. @화군 - 2009/08/14 13:37
    예 추후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