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환경설정 > 글 작성 설정


의견, 방명록 작성 권한

각 글의 댓글, 방명록의 글 작성 권한을 텍스트큐브닷컴 회원으로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한 사람에게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 방명록 승인

의견 (댓글,트랙백), 방명록을 관리자 승인 없이 보여줄 것인 승인 후에 보여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승인 후에 보여주는 것으로 설정시 모든 댓글,트랙백, 방명록은 관리자 승인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블로그에서 본문 내용, 링크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관리자 로그인 후 블로그 화면, 혹은 관리자 메뉴 받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승인을 한 후에는 일반 댓글,트랙백,방명록과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승인되지 않은 댓글에는 답글을 쓸 경우 승인 후 답글이 작성됩니다.


한번 승인한 사용자가 남긴 의견, 방명록 자동 승인 설정을 할 경우 한번 승인된 이의 홈페이지는 자동으로 의견 자동 승인 홈페이지 목록 (화이트리스트)에 기록되어 이후에는 일일이 승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개됩니다.



라이트 박스

라이트박스는 스킨 폭에 맞춰서 축소된 이미지를 클릭했을시 새창을 띄우지 않고 현재 창에서 레이어로 이미지만 확대해서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통해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Code Highlighter
[code] ~ [/code] 영역을 Syntax Highlighter를 이용 코드 포맷팅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Syntax Highlighter에 대한 정보는 개발 홈페이지(영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rush 지정은 영역 시작부를 "[code {Brush name}]"로 하시면 됩니다. (예제: [code php], [code cpp])

글 보내기 창 자동 열기

글 작성 후 공개, 저장 완료시 글 보내기 창을 자동으로 띄웁니다.


연관글 출력

포스트 하단에 해당 포스트와 연관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글들을 보여줍니다.


각주 기능 사용

일부 문장, 특정 단어의 뜻을 보충하거나 풀이한 부연 설명을 글 본문 아래에 각주로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글 작성 시 단어,문장[ footnote ]해당 단어, 문장 설명[ /footnote ] (여백은 제외) 형식으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Blog API 사용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에 접속하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원격으로 블로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BlogAPI 란 원격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말하며, 텍스트큐브닷컴은 Blogger API, MetaWeblog API, Movable Type API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데스크탑 원격 블로깅 프로그램, 웹브라우저 원격 블로깅 애드온, 블로그로의 글 작성, 글 보내기를 지원하는 외부 웹 서비스를 사용할 때 Blog API 설정과 관련 정보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링크 : Windows Live Writer, Microsoft Word, ecto, Flock, Zoundry, ScribeFire, 스프링노트, Flickr)

26 comments:

  1. 오타나셨네요 ㅋ 음 연초에 올린 글인데 오타지적이 하나도 없다니 가슴아프네요.

    각주 부분에서 [ /foonote ]라고 되어있어요. t가 빠졌네요^^;;

    ReplyDelete
  2. @세르엘 - 2008/08/19 18:14
    예 수정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3.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감사합니다

    전혀관계 없지만 미투데이/플레이톡등도 포함됩니다

    ReplyDelete
  4. 저는 태그 밑에 있는 박스...[+글보기]가 있는 박스를 만들어 붙이는게 궁금해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아직도 못달아봤어요~^^;;

    ReplyDelete
  5. @농우 - 2008/08/19 23:56
    관리자 메뉴에서 네트워크 > 팀블로그에 가보시면 서명 추가하는 곳이 있습니다. ^^

    ReplyDelete
  6. @화군 - 2008/08/19 18:51
    예 화군님 말씀하셨듯이 BlogAPI 를 통해서 me2day , playtalk 등의 서비스의 글보내기 부분을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ReplyDelete
  7. @세르엘 - 2008/08/19 18:14
    푸노트~

    ReplyDelete
  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에서 Blog API를 이용한 원격 블로그하기
    좀전에 올렸던 테스트화면에 이어서 저처럼 초보인 분들을 위해 텍스트큐브에서 원격블로그를 하기위한 설정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제가 MS Live Writer를 쓰는 관계로 이것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할일은 www.live.com에 가셔서 Windows Live Writer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 겠지요. 이것까지 설명하자면 길어질 것 같아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여기-링크) 설치를 하고 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세요. 그러면..

    ReplyDelete
  9. Blog API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Ecto (맥용 포스팅 프로그램) 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메세지를 내보내네요

    "서버에서 예상하지 못한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이 접근 경로가 정확합니까?"



    무엇이 문제일까요;

    ReplyDelete
  10. @zZion - 2009/05/06 00:18
    해당 블로깅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희쪽에서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다른 블로깅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ReplyDelete
  11. @텍스트큐브닷컴 - 2009/05/12 12:56
    tistory와 textcube(설치형) 에서는 잘 작동하였습니다. (여행시 오프에서 글쓸수 있는 정말 멋진 프로그램인데,, ㅠ)

    os X에서는ecto 외에 비슷한 프로그램이 딱히 안보이네요; 혹시 아시는거 있나요?;;

    ReplyDelete
  12. @zZion - 2009/05/06 00:18
    예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13. 저도 no active blogs 라는 오류가 뜹니다. 확인 부탁드릴께요..ㅜㅜ

    ReplyDelete
  14. @자그니 - 2009/06/23 12:19
    어떠한 사항인지 좀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인지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ReplyDelete
  1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닷컴에서 각주(Footnote) 사용하기
    티스토리에서는 위지윅 에디터에 예쁘게 들어있는 각주[footnote]네이버 국어 사전 : [명사] 논문 따위의 글을 쓸 때, 본문의 어떤 부분의 뜻을 보충하거나 풀이한 글을 본문의 아래쪽에 따로 단 것 [/footnote] 기능이 왜 텍큐닷컴에는 없을까 고민했는데, 알고 보니 에디터에는 없는 숨겨진 기능(?)이더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각주를 넣고 싶은 부분에 내용을 입력하고, 양 끝을 다음과 같이 감싸놓으면 됩니다. - 문법 - 사용 예 [f..

    ReplyDelete
  16. trackback from: 블로그에서 간단하게 각주 미주 넣기
    나로호 관련 검색을 하다가, 블로그 글쓰기에 있어서 각주 처리를 어떻게 하는가에 대한, 좋은 예제를 한 러시아 사이트에서 발견했다.[1] 이런 좋은 방식이 있었다는 것을 몰랐네. 전에도 어디선가 영어 사이트에서 자주 보던 양식인데, 최근에서야 웹문서에 쉽게 주석넣는 방법을 궁리하다가, 오늘에야 저 양식이 확 눈에 들어왔다. 매우 좋은, 쉬운 주석 처리방식이라고 본다. 그냥 문장이 마침표 다음에 [1] [2] [3] 이런식으로 번호만 간단하게 써주면..

    ReplyDelete
  17. WLW에서 텍큐에 연결하려니 User Authentication Failed 오류 4가 뜨는 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정확합니다. 아이디를 시도할 때 somero430도 했고 somero430@gmail.com도 했고요.

    ReplyDelete
  18. live writer에서 텍스트 큐브 사용중입니다. tag 추가를 하려고 하는데, 태그 공급자로 textcube가 없네요, 테그 html 템플릿등 추가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ReplyDelete
  19. 왜 제 관리자에는 Code Highlighter 기능이 안보이는걸까요??

    라이트 박스 사용 체크버튼만 보이는데요.. ㅠㅠ

    ReplyDelete
  20. 아!원격블로깅 하려는데..도와주세요

    (스프링노트나,라이브라이터나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추가에서,

    블로그와의 통신에 문제가 있습니다.블로그설정정보를확인하세요.

    라고 나오는군요.

    텍큐 환경설정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요?알고 싶습니다.

    ReplyDelete
  21.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code highlighter 사용하기
    일단 [ code][ /code]를 사용하려면 환경설정-글쓰기에서 Code SyntaxHighlighter를 켜야 한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실제 사용할 때는 [ code][ /code] 노란 부분으로 표시한 공백이 있으면 안 된다. 그냥 붙여 쓰라는 말이다.) [ code]와 [ /code] 사이에 코드를 집어넣으면 된다. 예 컨대, [ code html] <form method="post"> <input type="text"..

    ReplyDelete
  22. 1. 각주(footnote)가 풍선도움말로 뜨면 좋겠습니다.



    2. Syntax Highlighter는 2.1.364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영해주세요.



    3. Syntax Highlighter에서 언어팩을 추가할 수는 없나요?

    ReplyDelete
  23. 4. Syntax Highlighter 2.x에서는 <pre class="brush:cpp;highlight:[1,2,4]> 와 같이 특정한 라인을 강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텍큐닷컴에서는 [code cpp]와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highlight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예컨데, [code cpp(1,2,3)]과 같이 ()가 있으면 알아서 highlight:[1,2,3]으로 변환해주는 방식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ReplyDelete
  24. 각주작성은 직접 html로 작성해야 하는 노가다란 소리인가요?-_-

    ReplyDelete
  25.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코드 하이라이터를 쓸 때 주의점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코드 하이라이터를 쓸 때, 글쓰기의 html 편집 모드에서 써야 이상한 태그들이 들러붙지 않는다. 코드 내에 <~>꼴, 예를 들면 #include <stdio.h>를 입력할 때에는 < 대신 &lt;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꼴, 예를 들면 a<b ? i=a : i=b;를 입력할 때에도 < 대신 &lt;를 입력한다. 그러면 텍스트큐브닷컴이 나머지 부분들도 적당히 고쳐준다. &lt;의 의미는 less than이라고 한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