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환경설정 > 블로그 설정

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사이드바의 프로필 위젯 부분에 표시되는 블로그의 대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블로그 이미지는 RSS, Atom 피드에서 블로그를 나타내는 이미지로도 사용됩니다. 500KB 이하의 JPG, GIF, PNG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이즈 제한은 없습니다.


파비콘

웹브라우저 주소표시줄, 즐겨찾기 부분에서 표시되는 아이콘을 설정합니다. ICO 형식의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파비콘을 만들거나 이미지를 파비콘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ttp://www.chami.com/html-kit/services/favicon/
http://www.favicon.cc/
http://converticon.com/
http://www.degraeve.com/favicon/
http://www.faviconbox.kr/



블로그 제목

블로그 제목을 설정합니다. 블로그 제목은 블로그 접속 시 웹브라우저 제목표시줄, 헤더의 블로그 제목 영역과 사이드바 프로필 위젯 블로그 제목 영역, RSS 피드, 관심블로그 목록 등에서 표시됩니다.


블로그 설명

블로그 설명을 설정합니다. 블로그 설명은 사이드바 프로필 위젯, RSS 피드 등에서 표시됩니다.


시간대

블로그의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시간대는 블로그의 글 작성 시간 등에 반영됩니다. 썸머타임의 경우에도 자동으로 반영 됩니다.


블로그 주소

텍스트큐브 블로그 주소 : 현재 사용중인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주소를 변경합니다. 5자 이상 32자 이하의 영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24시간 이내에는 다시 변경할 수 없고, 모든 글의 주소가 변경이 되므로 주의하셔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도메인 주소 :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개인 도메인과 연결합니다. DNS 설정을 통한 개인 도메인 설정까지는 최대 2~3일 정도의 시일이 소요됩니다. 자세한 도메인 연결 방법은 기존에 사용하던 도메인 연결하기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각 주소 앞의 선택 버튼은 어떠한 주소를 기본 블로그 주소로써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기본 주소를 설정하더라도 두 주소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글 주소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각 글의 퍼머링크를 숫자 주소, 문자 주소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단의 글 제목과 사이드바 부분에서 표시되는 각 글의 절대주소 기본값을 숫자, 문자 중에서 선택합니다. 각 글의 퍼머링크에 반영됩니다.


OpenID 위임

현재 쓰는 블로그 주소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주소 혹은 개인 도메인 주소) 를 OpenID 주소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OpenID 위임 사용을 체크하고 각 OpenID Server , OpenID Delegate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OpenID Server, Delegate 주소는 각 서비스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 OpenID Delegation, IDTail, myID.net, MyOpenID)


OpenID 관련 링크 :

OpenID: an actually distributed identity system
OpenID 커뮤니티 :: OpenID 란?
OpenID - 위키백과

저작권 보호

CopyAngel : 외부 블로그, 사이트에서 글을 복사, 스크랩 해갔을 시에 자동으로 해당 포스트에 저작권자 표시 및 원문출처를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CopyAngel이 활성화되면 타블로그에 복사된 글의 통계정보를 블로그 관리자 통계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차단 :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을 통해 복사 메뉴 접근을 차단합니다.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거나, 이미지를 복사해 가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마우스 드래그를 통한 블럭 설정도 함께 차단됩니다.



RSS 피드 공개 범위

RSS 피드의 공개 범위를 글 본문 전체, 글 서두 일부 중에서 선택합니다.


기본 RSS 피드 주소

기본적으로 사용할 RSS 피드 주소를 설정합니다. 기본 RSS 피드 주소는 웹브라우저/RSS 피드리더에서 RSS 피드 자동 발견 시 주소, 사이드바의 RSS 피드 위젯의 피드 아이콘 링크 주소로 사용됩니다.


외부 RSS 서비스 주소 설정은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지원하는 RSS 주소가 아닌 다른 외부 서비스를 통한 RSS 피드 주소를 기본 RSS 피드 주소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외부 RSS 피드 주소를 선택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관련 사이트 : FeedBurner, FeedWave)



ExperTag 관리

ExperTag 는 블로그 사이드바 프로필 위젯에서 보여지는 블로그를 대표하는 태그입니다. ExperTag는 사용자분이 쓰신 태그를 대상으로, 블로그 방문자 분들이 즐겨 읽는 글 등 여러가지 기준을 통해서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추출되어 부여됩니다.


ExperTag 를 통해서 운영 중인 블로그가 어느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ExperTag 를 기반으로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내에서 동일한 관심사나 컨텐츠를 운영하는 블로그와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ExperTag에 대해 알아봅시다 글을 참고해주시 바랍니다.



21 comments:

  1.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2. @Anonymous - 2009/03/24 21:29
    현재는 비밀댓글님의 도메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듯 싶습니다. 추후 문제가 다시 발생할 경우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3. 파비콘이.. 바뀌질 않네요.. 원래 이런건지.. 파비콘이 바뀌면 텍스트큐브아이콘이 떠야하는게 아니라 제가 올린걸로 떠야하는거 아닌가요?

    사이트도 그렇고.. 다른곳에 글을써도 그렇고.. 다.. 텍스트큐브파비콘이 뜨네요

    ReplyDelete
  4. @천상한별 - 2009/05/17 12:12
    저도 어제 그런문제가 있었는데 일단 쓰고 계신 다른 브라우저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는 파폭에서만 파비콘이 제대로 안나왔었는데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나오는걸 확인하고 파폭에 즐겨찾기를 지우고 다시 추가하니 파비콘이 제대로 다시 뜨는걸 확인했습니다. 해결책이라고 하긴 좀 애매하지만 한번 체크해보시길~

    ReplyDelete
  5. @천상한별 - 2009/05/17 12:12
    브라우저 캐시 지우시고 켜보시면 보일걸요? ㅋ

    ReplyDelete
  6. 글쓰기에서

    분류가 생성이 안되네요!

    저장만 하면 원위치로 되돌아 갑니다

    가장 기본적인것 조차 아직 미완성 인가요?

    2~3일동안 몇번 해보다가 기권 했읍니다.

    ReplyDelete
  7. @천상한별 - 2009/05/17 12:12
    http://favicon.cc 에서 파비콘을 생성하시고 업로드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웹브라우저 캐시를 지우시고, 다른 웹브라우저로 확인해보시는것도 권해드립니다 :)

    ReplyDelete
  8. @X-file - 2009/05/18 11:26
    말씀해주신 부분은 현재 Internet Explorer 8 에서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속히 지원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E7 호환성 모드를 이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9. 블로그이미지 최적화 사이즈가 몇인가요???

    ReplyDelete
  10. @하니마니 - 2009/05/26 11:08
    현재 쓰고 계신 스킨의 블로그 이미지는 가로 사이즈 190px 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ReplyDelete
  11. 지금 쓰고 있는 댓글의 아이디 옆에 그림은 어떻게 뜨게 하는 건가요? 블로그 이미지, 파비콘 둘 다 넣었는데 계속 빈 그림만 뜨네요..

    ReplyDelete
  12. @Phoenixlee - 2009/06/22 13:46
    http://www.textcube.com 으로 가셔서 개인 정보 수정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올리시면 됩니다.

    ReplyDelete
  13. 파비콘 업로드 계속 에러나네요. 분명 ico파일 맞는데 ico파일만 지원한다고 뜹니다.

    ReplyDelete
  14. 어떤 한가지 포스트만 오른쪽 클릭을 허용할수는 없습니까?

    ReplyDelete
  15. 방문자가 덧글을 OpenID로 로그인 해서 쓸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ReplyDelete
  16. CL_OpenIDConsumer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것 같은데..

    어떻게 업데이트 안될까요?

    이 플러그인 적용 업데이트 계획이 있나요?

    ReplyDelete
  17. 블로그 주소를 치면 바로 블로그 내용이 나타나게 할수 없나요? 내것만 안 나타나는것 같아요.

    항상 로그인해서 블로그 나타내기를 해야만 하는것이 맞는건지요?

    ReplyDelete
  18. 구글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저장하는 방법을 알켜주세여??

    ReplyDelete
  19. 네이버블로그로저가쓴글을검색되게하려면어떻게해야되나요..???알려주세요..

    ReplyDelete
  20. @여노임니다 - 2010/01/24 18:53
    http://help.naver.com/service/exMailQuestion.jsp?question_gubn=service&TBID=TBOX20071231000001&sub_tb_id=TBOX20071231000011



    여기가셔서 블로그 등록신청하세요. rss 주소 적으시면 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