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31, 2007

[매뉴얼] 관리자 > 환경설정 > 필터

필터 메뉴에서는 스팸 댓글/트랙백, 악성 댓글/트랙백 등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댓글, 트랙백에서 필터에 추가한 문자열이 포함된 글이 입력될 경우 해당 글을 차단하고,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스팸 댓글이나 스팸 걸린글 또는 악의적인 글을 쓴 사람의 IP나 홈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특정 단어및 특정 이름을 입력하면 알림창을 띄워서 입력을 차단합니다. 받은 커뮤니케이션 목록에서 필터 아이콘 (Icon_block_off.gif Icon_block_on.gif) 을 통해 손쉽게 필터에 해당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IP 필터링 : IP 주소를 통해 해당 글을 차단합니다.
  • 본문 필터링 : 댓글, 트랙백, 방명록의 본문 내용을 통해 해당글을 차단합니다.
  • 이름 필터링 : 댓글, 트랙백, 방명록의 작성자 이름을 통해 해당글을 차단합니다.
  • 홈페이지 필터링 : 홈페이지 입력란의 주소를 통해 해당글을 차단합니다.
  • 필터 삭제 : 휴지통 아이콘 클릭시 해당 필터를 삭제합니다.
  • 필터 입력란 : 필터에 추가할 단어를 입력합니다.


2008년 11월 20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IP 출력 부분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댓글 IP주소가 그대로 보였으나, IP 주소를 역추적하는 경우 지역, 회사, ISP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존재한다고 판단하여 IP 주소를 직접 보여주지 않고 임의의 코드값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팸 방지 등을 위한 IP 차단기능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 차단된 IP의 해제는 해당 IP주소를 블로그 소유자에게 전달하면, 해당 주소를 입력하여 해제 가능합니다. 
  • 기존 TTXML 데이터 복원시 IP 주소는 유지되며, 텍스트큐브닷컴 데이터 백업시 IP 주소는 제외됩니다. 


영어, 아스키 코드로만 작성된 댓글이나 트랙백을 차단하여 외국어 스팸을 막습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 할 경우 영어를 사용한 댓글, 트랙백의 경우 차단이 되므로 블로그 성격에 따라 유의하여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의견 자동 승인 홈페이지는 일종의 White List 기능으로써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떠한 차단도 받지 않고 댓글, 트랙백, 방명록 글이 입력되고 블로그 관리자의 승인 없이도 자동적으로 글이 출력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환경 설정 > 글 작성 설정에서 "한번 승인한 사용자가 남긴 의견, 방명록은 자동으로 승인없이 보여줍니다" 를 활성화 했을시에는 한번 승인시 바로 의견 자동 승인 홈페이지 목록에 해당 홈페이지가 추가됩니다.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해서 작성된 글의 경우 해당 아이디 필명으로 추가됩니다.

14 comments:

  1. trackback from: 휴지통에 이 많은 스팸글이 있었다니..
    오늘 우연히 텍큐 관리자 환경에서 휴지통을 한번 살펴 보았다... 클릭을 하는 순간 나의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영어로 된 스팸 글이 모두 345 건이 휴지통에 들어 있는 것이아닌가... 내가 텍큐를 하면서 제일 먼저 체크를 한 것이 스팸 글이다.. 다행히 텍큐에 영어로 된 글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서 바로 체크를 하고 이번에 첨 봤는데 이렇게 많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텍큐를 시작한지 이제 일주일 다 되어 가는데 벌써 이렇게 많다니.....

    ReplyDelete
  2. 미투데이로 글보내기한후 미투데이에 등록은 되는 제 블로그로 트랙백이 오지 않거나 혹은 휴지통으로 바로 들어가 버립니다. 아이피차단이나 뭔가 스팸등록 같은게 되어버린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집에서만 그렇습니다. ㅠㅅㅠ



    아마 한꺼번에 미투데이로 글보내기해서 스팸등록이 되어버린거 같은데..집의 아이피주소로 제거를 해도 등록되지 않은 아이피라고 나오고..대책이 없네요 ㅠ_ㅠ

    ReplyDelete
  3. trackback from: textcube.com의 트랙백 필터링
    Inuit님이 시작하신 독서론 릴레이와 블로거 시국 선언 등에 참여하면서 이에 대한 글을 등록하고, 여기에 참여하는 분의 글에 트랙백을 보내다보면 textcube.com 블로그로 보내는 트랙백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들어가는 경우를 보게 된다. Inuit님도 그렇고, 도아님도 그랬으며, 나도 그런 경험을 했다. 이것으로 보아, textcube.com의 트랙백 필터링에 대해 짐작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시스템 상에서 스팸을 판별하기 위한 방..

    ReplyDelete
  4. @Trendtip - 2009/06/12 12:16
    휴지통에 있는 미투데이 트랙백을 보시고 IPN 앞부분의 아이콘이 차단으로 되어 있으면 해지를 해주시면 될듯 싶습니다.

    ReplyDelete
  5. @텍스트큐브닷컴 - 2009/06/12 13:21
    아이콘에는 차단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2개의 아이피차단이 되어있는데..이중에 한개가 집 아이피로 등록되어있는것 같은데 집의 아이피로 삭제를해도 없는 아이피라고 나옵니다.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_^

    ReplyDelete
  6. @Trendtip - 2009/06/12 12:16
    관리자 > 환경설정 > 필터 부분에 본문/이름/홈페이지 필터링 부분을 확인해보시고 해당 부분이 있으시면 삭제를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ReplyDelete
  7. @텍스트큐브닷컴 - 2009/06/12 13:58
    아휴.자꾸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본문/이름/홈페이지 필터링 부분에도 없네요 ㅠ_ㅠ

    ReplyDelete
  8. @Trendtip - 2009/06/12 12:16
    예 내부적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Delete
  9. @Trendtip - 2009/06/12 12:16
    6월 11일 http://me2day.net/trendtip/2009/06/11 에 많은 글이 발송되어 차단이 되었습니다. 많은글이 트랙백으로 올 경우 차단이 될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면될듯 싶습니다. 필터에 홈페이지 자동 승인 목록 부분에 me2day.net 을 넣어두시면 될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10. @텍스트큐브닷컴 - 2009/06/12 15:32
    감사합니다. (^_^)

    텍스트큐브 관리자님 짱~!!

    이런 귀찮은 질문도 정성스레 실시간으로 답변을 하하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11. 현재 IP출력정책이 변경되어 IP를 차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IPN숫자 <- 이부분을 이용해서 어떻게 하면 차단이 가능한지요?

    ReplyDelete
  12. @하영 - 2009/07/21 09:46
    IPN 앞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IP 를 차단합니다.

    ReplyDelete
  13. @텍스트큐브닷컴 - 2009/07/21 15:44
    감사합니다. 이걸 발견 못해서 삽질했네요;

    조금 더 직관적으로 되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