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30, 2008

기존에 사용하던 도메인 연결하기

기존에 사용하시던 도메인을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 연결하고 싶으세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으나,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우리나라의 DNS 관리 서비스인 DNS에버 (dnsever.com)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DNS에버를 통한 도메인 연결의 원리는 이렇습니다. 우리가 흔히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치는 도메인 주소는 원래 203.123.101.23 등의 숫자로 표현되는 "IP주소"를, 사람이 기억하기 쉬운 abc.com등의 "도메인 명"으로 바꾸어서 표현한 것입니다.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abc.com등의 도메인명을 입력하시면, 이 정보가 "네임서버"에 전달되고, "네임서버"는 이 도메인명이 가리키는 웹 서버의 IP주소가 무엇인지를 알아내어 해당 IP 주소로 연결을 시켜줍니다.

여러분이 도메인을 구매한 기관과 텍스트큐브 블로그 서비스의 웹 서버를 서로 연결하기 위해서, 중간에 DNS에버라는 중개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도메인을 구매하신 기관(도메인 구매처)에서 해당 도메인의 네임서버 주소를 DNS에버의 네임서버로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DNS에버의 네임서버에게 해당 도메인이 바라보는 IP주소가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시면, 도메인과 IP 주소가 연결되게 됩니다. 이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소유한 memoriesreloaded.net 이라는 도메인 주소를, 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인 chang1.textcube.com에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메인 구매처에서, 네임서버를 DNS 에버의 네임서버로 지정합니다.

제 도메인 구매처인 hostway에서, memoriesreloaded.net의 네임서버를 DNS 에버의 네임서버인 ns1.dnsever.com, ns2.dnsever.com 로 지정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DNS에버에서 기존에는 2개의 네임서버(ns1,ns2.dnsever.com)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2008년 6월 18일 이후에는 사용자 별로 각기 다른 네임서버를 5개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DNSEver 제공 네임서버 정보란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메인 호스팅 회사에 따라서 모양새는 다르겠지만, 1차/2차 네임서버를 지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DNS 에버에서, 해당 도메인의 IP를 텍스트큐브닷컴 서버 IP로 지정합니다.

DNS에버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신 뒤, "도메인 호스트 IP 관리" 메뉴를 통해 보유하신 도메인이 바라보는 IP 주소를 텍스트큐브닷컴 서버의 IP인 211.245.21.34 로 지정합니다.

아래는 DNS에버에서 제가 보유한 memoriesreloaded.net의 IP 주소를 텍스트큐브닷컴 서버 IP인 211.245.21.34 로 지정해 준 모습입니다.



3. 블로그에서 "개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겠다고 설정합니다.

자신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환경설정에서, 환경설정 > 블로그 > 블로그 주소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개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는 것으로 지정하시고 도메인 명을 써주신 뒤 "저장"을 누릅니다.


이렇게 지정한 도메인 주소가 인터넷상에서 반영되려면 약 1시간에서 길게는 반나절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위의 과정을 거치신 후에 곧바로 주소창에 도메인 주소를 치시더라도 곧바로 블로그가 보이진 않을 것입니다. 몇시간 뒤면 나만의 도메인명을 가진 블로그 사이트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

참고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도메인이 없으신 경우, 또는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조만간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도메인을 검색하고, 구매하고, 자신의 텍스트큐브 블로그를 구매하신 도메인에 연결하는 것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 TNC는 우리나라 도메인 서비스 업체중 안정성 명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 (주)가비아와 제휴하였습니다. 현재 안정성 테스트중이며, 서비스 연동이 완료되는 대로 공지하겠습니다.

70 comments:

  1. 우왘 근데 가비아 도메인값이 -ㅅ-;

    ReplyDelete
  2. @Rin4 - 2008/05/30 23:52
    네, 맞습니다. 저희도 가비아와 제휴하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도메인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타사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만큼 안정성이나 고객응대 차원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들도 있다는 게 블로거들의 지적이었던지라, 가비아와 제휴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가비아의 경우 네이버의 도에인 샵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비아의 도메인 가격이 부담이 되시는 경우 보다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도메인 호스팅을 받으시고, 본 글에서 공지하는 방법에 따라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연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

    ReplyDelete
  3. 가비아 도메인값 ㄷㄷㄷ

    국내 도메인 가격싼곳 치곤 안정성이나 고객응대에서 만족스런 회사들이 별로 없더군요.ㅠㅠ

    ReplyDelete
  4. 새로운 서비스로 2차도메인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는 상당히 좋은 생각이지만 윗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가비아의 도메인가격이 참 그렇네요. 물론 서비스나 다른걸 따지더라도 블로거분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가격입니다. 물론 비싸긴하지만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치죠. 하지만 과연 얼마나 많은 분들이 그 서비스를 이용할지 의문이 약간 드네요. 무엇보다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생각에는 대부분은 기초적인 컴퓨터상식은 가지고 계시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보면 저 위의 방법처럼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죠. 그렇게 되면 텍스트큐브의 직원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 서비스가 도로아미타불이 되지 않을까 좀 걱정이 됩니다.

    ReplyDelete
  5. @Early Adopter - 2008/06/02 12:57
    네. 맞는 말씀입니다. 부연 설명을 드리면 텍스트큐브닷컴에서 가비아와의 제휴 시 서비스 안정성과 고객응대를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았습니다. 사용자가 구매 후 바로 사용할 개인 도메인을 구매 이후 서비스 안정성 때문에 사용못하게 될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는 없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용자에게 제공될 도메인 가격대를 무시할 수 없기에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확인해 봤습니다만 국내 레지스트라급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도메인 등록 후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와의 도메인 연결처리를 위한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저렴한 가격대를 제공하는 업체에선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남겨주신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6. @StudioEgo - 2008/06/01 18:44
    네. 그 부분이 저희도 제휴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했던 부분입니다. 결국 다른 도메인 업체에 비해 다소 구매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의 안정성과 고객응대를 우선요소로 하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ReplyDelete
  7. 닷네임이라는 곳이 괜찮아보이던데...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고 왠만한 서비스는 다 지원되고요. 뭐, 2차 도메인이야 어디에서 하건 개인의 선택이니까 텍스트큐브닷컴이 가비아와 제휴를 맺었다고해서 크게 달라질 건 없겠네요.

    ReplyDelete
  8. @엔즐군 - 2008/06/11 22:20
    닷네임 절대 비추합니다. 저는 작년에 모든 도메인 다른 곳으로 옮겼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올블로그에서 닷네임 검색해서 다른 블로거들 포스팅 함 보세요. 정말 문제 많은 회사입니다. 괜히 나중에 후회하지 마세요.

    ReplyDelete
  9. @엔즐군 - 2008/06/11 22:20
    헛 정말인가요

    현재 전부 닷네임 사용중입니다.

    ReplyDelete
  10. @엔즐군 - 2008/06/11 22:20
    저는 별다른 문제 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음음.

    ReplyDelete
  11. @엔즐군 - 2008/06/11 22:20
    닷네임코리아는 기본적인 기업윤리에 문제가 있는 회사입니다. 경쟁사에 DoS 공격을 하고, 허위광고를 하는 등 과거의 악의적인 사건들은 말할 것도 없고.. 지금도 닷네임코리아에 대한 안 좋은 소리를 쓰기만 하면 (신문기사를 그대로 인용하기만 해도) 고소 협박을 일삼고 있습니다.

    ReplyDelete
  12. @glue - 2008/06/12 18:47
    헉, 그렇군요. 닷네임에서 도메인 받으려고했는데 다시 한번 고려해봐야겠습니다...

    ReplyDelete
  13. @엔즐군 - 2008/06/11 22:20
    저도 오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도메인을 닷네임에서 예스닉으로 옮겼습니다. 비록 몇 천원 더 비싸지만 닷네임을 계속 이용하고 싶은 생각은 안들어요.

    ReplyDelete
  14. 저도 닷네임 사용하고 있는대 큰 문제는 없는거 같은대..

    ReplyDelete
  15. youiwe.co.kr 도있는데.. 구지 큰금액을 들여서 가비아쓰는건영..

    솔직히 진정 "유져" 들이 사용한다면 가격이나 서비스측에서 밀리지않는것같는데 = ㅅ=;;

    ReplyDelete
  16. @진우군 - 2008/06/19 13:52
    예 가비아를 통해서도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양사간에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17. @가루군 - 2008/06/27 08:29
    예 말씀 감사합니다. 제휴를 하면서 서비스의 안정성이나 자동 연동 등 부가적인 부분이 고려가 된 요소가 있었음을 어느정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좋은 의견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18. 후이즈에서 도메인 결제해서 쓰는데, 후이즈보다 싸서 다행이네요(....)

    ReplyDelete
  19.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20. @두아쓰 - 2008/06/28 00:24
    도메인과 관련해서 보다 편하게 블로그와 연계해서 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plyDelete
  21. @Anonymous - 2008/06/29 13:44
    말씀하신 도메인 주소가 현재 텍스트큐브닷컴 서버의 IP인 211.245.21.34 를 가리키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메인의 DNS 설정, A호스트 설정을 다시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관련해서 http://blog.textcube.com/9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이메일 변경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어떠한 부분인지 좀 더 자세한 설명 해주시면 확인후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22. @텍스트큐브닷컴 - 2008/06/30 12:39
    이메일 변경도 그렇고 초대할때도 잘못된 이메일 주소라고 합니다

    ReplyDelete
  23. @공상플러스 - 2008/06/30 14:25
    '알 수 없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는 글이 나오는군요.

    function.0ple.wo.tc를 211.245.21.34로 설정도 되어 있습니다.

    dnsever에서 자체 제공하는 도메인이라서 그런 걸까요?

    ReplyDelete
  24. @Anonymous - 2008/06/29 13:44
    공상플러스님이 적어주신 부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lunamoth@lunamoth.wo.tc 로 이메일 변경 신청, 초대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도메인의 경우 blog.lunamoth.wo.tc 의 경우 연결이 안되었지만 lunamoth.wo.tc 의 경우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부분은 DNSEver 측에 문의해보시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확실한 답변 드리지못해 죄송합니다.

    ReplyDelete
  25. 약 한시간에서 반나절이 걸린다 라는 것은 사실 뭐라 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사실 반영 자체는 바로 됩니다. 그러나, 사용자 컴퓨터의 DNS 캐쉬가 남아있는 경우나 통신사나 사설 DNS의 캐쉬가 남아있는 경우 바로 반영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랍니다. 사용자 컴퓨터에 남아있는 DNS 캐쉬를 지우는 윈도우 명령어는 ipconfig -flushdns 입니다.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대개 바로 적용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ReplyDelete
  26. 아 그리고 구글 서비스는 CNAME으로 연결이 가능하게 하던데...^^;

    ReplyDelete
  27. @Snooey - 2008/07/10 13:58
    의견 감사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신규 도메인 설정의 경우 DNS 설정이 실시간으로 처리가 됩니다만 기존 도메인의 DNS 정보를 변경할 경우는 각 DNS의 TTL 설정값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반영에는 일반적으로 하루 정도 걸리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

    ReplyDelete
  28. @Snooey - 2008/07/10 14:02
    구글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내에서 DNS를 운영하고 있어서 CNAME 지원이 가능합니다만 텍스트큐브닷컴은 자체 DNS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CNAME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29. @Anonymous - 2008/06/29 13:44
    텍스트큐브닷컴 CNAME(3차도메인 이상)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2차 도메인 방식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ReplyDelete
  30. 도메인 기관이전 일화 소개합니다.

    퀵도메인이라는 곳이 싸기에, 기관이전하였지요. 결제하고 이전승인까지 났는데, 도메인등록 정보가 나타나지 않은 겁니다. 온라인 문의하려니 화면이 바뀌면서 나오는 곳이 닷네임인 것입니다. 링크를 그리 한 것이지요. 이상케 여겨서 규명해 보니 퀵도메인이 닷네임의 지회사(?) 인 것입니다.

    닷네임에 대한 그간의 부정적인 소문을 익히 알고 있는 터라, 도메인등록으로만 만족하고 dns 서비스는 1차 dnsever 에, 2차 zoneedit 에서 받고 있습니다. 즉, 이전하기 전의 것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 저는 아직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두고 있습니다. 소식지 신청해 둔 상태.

    ReplyDelete
  31. @golden - 2008/07/10 19:05
    참고로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내부의 링크를 통해 도메인 제휴사 가비아 쪽으로 도메인을 구매하시면 DNS 설정도 자동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 소식 신청하기를 통해 이메일 주소 남겨주신 분들에게는 순차적으로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golden님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32. 오호....그런데 전 운좋게도

    이번에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고 도메인으로 텍스트큐브주소 바꾸는데

    바로바로 되더군요~

    왠지 기분좋은

    ReplyDelete
  33. 가비아에서 편하게 연결이 가능하다고 해서 기존 보유 도메인을 가비아로 이전했습니다. 가비아에서의 세팅방법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는데, dnsever는 중국에서의 접속을 막은 모양입니다.

    ReplyDelete
  34. @laotzu - 2008/07/24 11:17
    가비아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을 통해서 구입한 경우에만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별도로 구매하신 도메인을 이전하셨더라도 현재 가비아와 제휴된 방법으로는 연결하기 어렵습니다. 기존 보유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선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ReplyDelete
  35. 제가 가비아에 이전한 도메인을 텍스트큐브와 연결하고 싶다는 내용을 메일과 가비아 고객센터 두군데로 보냈습니다.



    답이 왔는데 과연 가비아로 옮긴게 잘한 일인지 회의가 듭니다.



    1. 안녕하십니까? 가비아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jungyong.com도메인으로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연결하고자 하는경우

    도메인 부가서비스쪽에 있는 포워딩 서비스를 통해

    블로그 연결이 가능합니다.



    포워딩 신청방법

    로그인후-> 도메인-> 부가서비스-> jungyong.com도메인체크후->

    포워딩서비스신청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2. 안녕하십니까 주)가비아 입니다.





    -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저희 가비아의 네임서버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 아래 네임서버를 참고하셔서 해당도메인을 등록한 업체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시고, 가비아를 통해서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에는 네임서버 변경하기를 통해 네임서버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아래 네임서버로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신 경우는 root 네임서버에 정보변경이 반영(약1~2일)

    된후 세팅을 해드리겠사오니, 별도의 추가 정보 변경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처럼한다면 지금사용중인 dnstool이나 dnsever와 비교해 뭐가 더 나은지가 의문이구요?



    2처럼 한다면 1~2일동안은 블로그를 운영하지 말라는 이야기인데.



    둘다 저로서는 실행하기가 곤란하네요. 참 난감합니다. 이전해서 바로 처리가 안된다면 왜 도메인 메뉴에 기관이전은 만들어놔서 이런 난감한 상황이 발생되는지 좀 안타깝습니다.

    ReplyDelete
  36. @laotzu - 2008/07/29 16:27
    도메인 연결 관련해서 안내 부분이 미숙한 점 죄송합니다. 베타 서비스 과정에서 말씀해주신 부분 보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등록하신 경우에는 가비아의 부가 서비스 네임플러스 서비스 (http://domain.gabia.com/service/nameplus/nameplus_step1.php) 를 통해서 DNSEver 와 동일한 방식으로 도메인과 블로그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ReplyDelete
  37. @laotzu - 2008/07/29 16:27
    가비아에 등록하였다면(기관이전) 네임플러스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네임플러스가 dnasever 에서 하는 서비스와 같은 것입니다. 도메인 동록이 가비아에 돼 있으니 네임플러스 수수료는 무료이지요.

    네임서버 변경하는 경우 요즘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반영됩니다. 제 경우(dnsever, zoneedit) 에는 20분 정도 지나니 반영되더군요.

    ReplyDelete
  38. @laotzu - 2008/07/29 16:27
    가비아에 등록하였어도 다른 데서 네임서비스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도 그리하고 있습니다.

    dnsever 이용이 막혔다면 zoneedit 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저는 1차 dnsever, 2차 zoneedit 에서 받고 있습니다. 어느 한곳에 문제가 셍기어도 다른 곳이 살아 있어서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
  39. @golden - 2008/07/29 18:32
    가비아의 네임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해서 변경했습니다. 방금 네임서버를 변경해서 언제쯤 반영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도메인 관련해서 문제가 있으면 다시 문의 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40. 현재 개인도메인을 네이버 블로그로 포워딩해서 사용중인데..

    포워딩과 모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ReplyDelete
  41. @Amuze - 2008/07/31 17:44
    포워딩의 경우 해당 도메인으로 접속시 다른 웹서버의 사이트로 연결시켜주는 방식이고, DNS 설정 - 호스트 연결을 통한 도메인 연결은 도메인을 해당 서버와 직접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포워딩 방식가 달리, 각 개별 페이지, 이미지 등의 링크 주소, 웹메일/FTP 서버 등 모든 것을 도메인의 주소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

    ReplyDelete
  42. 가비아 도메인으로 <개인도메인연결>했는데 그 후 접속에 안됩니다.

    로그인하면 개인도메인 teawell.net 로 로딩되면서 접속불가나옵니다

    그러니까 다시 설정을 하고 싶어도 접속이 안되니 어떻게 해야하나요

    꼭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teawell.textcube.com



    저의 기본 주소는 상기와 같습니다

    ReplyDelete
  43. @티웰 - 2008/10/04 00:33
    가비아에 도메인을 동록하셨다면, 네임서버는 가비아의 네임서버로 설정하시고 네임플러스 부가서비스에서 도메인의 아이피가 텍스트큐브닷컴을 가리키도록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보통 30분 정도 지나면 반응할 겁니다.



    접속은 개인도메인이 아니어도 그 전 주소로 로그인이 됩니다.

    ReplyDelete
  44. @티웰 - 2008/10/04 00:33
    현재 가비아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는군요.

    가비아 네임플러스 에서 도메인의 아이피를 텍스트큐브 닷컴의 블로그 아이피로 설정하시는 일만 남은 셈입니다.



    지금도 개인도메인으로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피 설정이 안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짐작합니다.

    ReplyDelete
  45.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46. @Anonymous - 2008/10/20 11:15
    말씀해주신 두번째 도메인에도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연결해서 사용하신다고 한다면 첫번째 도메인과 마찬가지로 211.245.21.34 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ReplyDelete
  47. @텍스트큐브닷컴 - 2008/10/20 11:24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48. 텍스트 큐브 블로그 주소를 사용 중인데,

    기존에 사용 중인 제 도메인(xxx.net이라 치고)의 2차 도메인 blog.xxx.net 으로 설정할 수 있나요?

    http://blog.textcube.com/9 이 글의 설명으로는, 도메인 자체를 텍스트 큐브로 연결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맞물려있던 호스팅에서 돌리던 콘텐츠는 접근이 안 될 것 같은데요.



    이미 돌리고 있는 다른 컨텐츠가 있는 상황에서 blog.xxx.net 이라는 도메인으로 통합해서 보여주고 싶은 것입니다.



    텍스트큐브에서 이게 되나요? 정확히 알아본건 아니지만 어디서 얼핏보니 티스토리는 되는 것 같던데요(설치형인지 가입형인지 모르겠지만)

    ReplyDelete
  49. @alt-sogang - 2008/12/12 02:53
    현재 xxx.net 은 웹호스팅을 사용중이시고 blog.xxx.net 을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연결하시기 위해서는 (DNS 를 제공하고 있는) 웹호스팅 업체측에 호스트 설정을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호스트 이름 blog.xxx.net 를 IP 주소 211.245.21.34 에 지정해달라고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따라서 이를 지원하는 경우와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웹호스팅 업체측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ReplyDelete
  50. @텍스트큐브닷컴 - 2008/12/12 14:01
    아 그러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ReplyDelete
  51. 이 글 덕분에 저도 도메인 연결을 쉽게 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52. 저도 지금 적용했어요..



    내일 되면 되겠죠..ㅋㅋ

    ReplyDelete
  53. 텍스트큐브 1.7.8을 쓰는데 dnsever 까지 설정하고



    환경설정 > 블로그 >> 블로그 주소 설정



    을 찾아봤는데 안 보이네요...어디서 찾아야하죠?

    ReplyDelete
  54. @MW - 2009/05/10 14:59
    MW님이 운영하시는 블로그는 텍스트큐브닷컴이 아닌 설치형 텍스트큐브로 사료됩니다. 위 글에서는 Google의 서비스형 블로그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도메인 연결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 관련해서는 태터앤프렌즈 포럼 http://forum.tattersite.com/ 쪽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55.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56. @Anonymous - 2009/05/23 02:40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듯 싶습니다. 추후 문제 발생시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Delete
  57. 안녕하세요.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demun.textcube.com 에서 demun.kr 로 도메인을 변경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주소로 해서 ,

    오른쪽 메뉴 상단에 글쓰기, 내블로그보기,내 블로그 관리하기 에서

    로그인을 했는데도 내블로그 관리하기가 안들어갑니다.

    뭐가 문제인가요?



    물론 포워딩까지 다 끝난 상태입니다. 새로운주소로도 잘 들어가고요.

    글쓰기는 들어가는데 관리하기가 안들어가집니다.

    ReplyDelete
  58. @demun - 2009/07/22 16:33
    도메인 연결이 포워딩 방식으로 되어 있는 듯 싶습니다. 도메인의 모든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하시려면 호스트IP 연결 방식으로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http://blog.textcube.com/9 글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ReplyDelete
  59.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60. @Anonymous - 2009/08/27 22:57
    DNS 서버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사료됩니다. DNS 서버 업체측에 문의를 해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ReplyDelete
  61. blog.monomato.com 이걸 연결하려고 하는데요



    잘못된 주소라고 나오면서 연결이 안됩니다. ㅠㅠ 어찌 해야 할까요?



    물론 DNSever에서 211.245.21.34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ReplyDelete
  62. 잘못된 주소라면서 안되네요.

    주소창에 쳐서 들어가면 잘 들어가 지는데 말이죠

    goodalien.com 입니다.

    ReplyDelete
  63. 설명대로 하고, 제가 보유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했는데

    "2차 블로그 주소가 올바르지 않으므로, 기본 블로그 주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자꾸 나옵니다. ㅜ.ㅜ 이거 어떻게 하면 되나요~

    ReplyDelete
  64. 2차 블로그 주소로 접속은 잘 됩니다만, 윗분과 같이 기본 블로그 주소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하는군요. 어째서 그런가요?

    ReplyDelete
  65. 가비아 제휴 없어진 건가요? 전에는 관리메뉴 블로그주소 설정에

    가비아쪽 링크가 있었던거 같은데 없어졌네요 주소 만들어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plyDelete
  66. 2차 블로그 주소로 접속은 잘 됩니다만, 윗분과 같이 기본 블로그 주소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하는군요. 어째서 그런가요?

    ReplyDelete
  67. "2차 블로그 주소가 올바르지 않으므로, 기본 블로그 주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ReplyDelete
  68. "2차 블로그 주소가 올바르지 않으므로, 기본 블로그 주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거왜 이렇게 나오나요???

    ReplyDelete
  69. 반드시 꼭 DNS 에버에서 호스트 IP설정해야 합니까???

    그냥 저는 가비아에서 호스트 IP있길래 거기서 입력했는데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