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30, 2008

블로그 데이터 백업 및 복원하기

아마 많은 분들께 있어서 텍스트큐브닷컴 비공개 베타 서비스 초대를 받고 나서 가장 먼저 하시고 싶은 일은, 기존에 사용중인 블로그를 새로 개설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로 옮겨오는 일일 것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기존에 사용중인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새로 만드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로 가져오는 것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기존에 쓰시던 자신만의 도메인 주소가 있다면 이의 연결 또한 지원합니다.

이 글에서는 기존 블로그의 데이터를 백업받고, 이를 새로 개설하신 블로그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 먼저, 기존에 사용하시던 블로그의 데이터를 백업받습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의 경우, 관리자 화면의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에 가시면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고, "첨부파일을 포함합니다" 옵션을 선택하신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누르십시오. 그러면 아마 기존 블로그 데이터가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화면 오른쪽의 "데이터를 백업합니다"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태터툴즈 1.x 역시 유사한 방법으로 데이터 백업이 가능합니다.

2. 백업 파일의 크기를 확인합니다.

다운로드된 블로그 백업파일은 .xml 확장자를 가지고 있으며, 컴퓨터의 지정하신 경로로 저장되었을 것입니다. 해당 .xml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등록 정보를 확인해 보시고, 만일 파일 크기가 500MB가 넘지 않으면 바로 아래 3번으로, 파일 크기가 500MB가 넘으면 아래 4번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이를테면 이 백업파일의 경우, 파일 사이즈가 30MB가 안되는군요.


3. 새 블로그로 백업파일을 복원합니다 - 파일 사이즈가 500메가 이하인 경우

이제 새로 개설하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 기존 블로그에서 백업받아온 데이터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새로 만드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에서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복원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의 "복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백업파일 올리기" 옵션을 선택하고, 컴퓨터에 저장된 백업파일을 찾아서 올리시면, 기존 블로그 데이터가 새 블로그로 백업됩니다. 백업 파일이 10메가 이상으로 큰 경우, 데이터 복원에 수분에서 수십분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시에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 후 복원되니, 이점 주의해주시 바랍니다.


4. 새 블로그로 백업파일을 복원합니다 - 파일 사이즈가 500메가 이상인 경우

이제 새로 개설하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로, 기존 블로그에서 백업받아온 데이터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만일 백업 파일 크기가 500MB가 넘는다면, 컴퓨터에서 바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로 백업파일을 올릴 수 없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방법은, 서버상의 특정 공간에 파일을 올려놓고, 텍스트큐브닷컴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는 서버상의 경로(URL)를 가르쳐 주면, 텍스트큐브닷컴이 해당 경로를 통해 파일을 읽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이하의 설명은 웹 호스팅 등에 대해서 어느정도 익숙하신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만일 이런 이슈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주변에 웹 호스팅에 대해서 익숙하게 잘 알고 계신 분들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웹 호스팅 계정 또는 접근 가능한 웹 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계정에 백업 파일을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외부에서 public하게 접근 가능한 곳에 파일을 올려놓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웹 호스팅을 받고 계시는 경우, 아마 public_html 또는 www 등으로 이름지어진 디렉토리에 파일을 올려놓으시면 될 것입니다. 웹 호스팅 계정이 없으신 분은 웹메일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대용량 첨부파일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하는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Filezilla)를 활용하여, 웹호스팅 계정에 기존 블로그 백업 파일을 올려놓은 그림입니다. 보시다시피 외부에서 public 하게 접근 가능한 public_html 폴더에 백업 파일을 올려놓았습니다.

Public_html 폴더의 Tattertools-Backup-20080527.xml 보이시죠?


이제 이렇게 올려놓은 백업 파일의 경로를 텍스트큐브닷컴에게 가르쳐 주시면, 데이터 백업이 시작됩니다. 새로 만드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에서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데이터 복원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의 "복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웹에서 백업파일 가져오기" 옵션을 선택하고, 백업파일 경로를 URL 형태로 입력하시면, 기존 블로그 데이터가 새 블로그로 백업됩니다. 아마 URL의 형태는 이러한 형태를 띌 것입니다.

http://[domain명]/Tattertools-Backup-20080527.xml


해당 URL이 외부에서 public하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 텍스트큐브닷컴은 오류 메시지를 출력할 것입니다. 만일 접근이 가능한 경우 문제없이 데이터 백업이 진행됩니다. 백업 파일이 10메가 이상으로 큰 경우, 데이터 복원에 수분에서 수십분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시에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 후 복원되니, 이점 주의해주시 바랍니다.



 

63 comments:

  1. trackback from: 대용량 백업파일 쉽게 복구하기
    이미지출처:http://blog.textcube.com/ Tattertools와 Textcube를 제작하고 Tistory를 서비스하고 있는 TNC가 어느덧 Textcube.com 클로즈베타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Textcube.com은 Tistory보다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고, 블로그 시스템도 기존의 Tattertools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Textcube를 베이스로 운영된다고하니, 많은 블로거들이 Textcube의 정식 오픈일을..

    ReplyDelete
  2. 유용한 정보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사용자이고

    용량이 300메가가 넘어버리면

    어떻케 하면 좋을까요

    그냥 바로 다이렉터로 티스토리의 계정에 접근해서

    백업해 오는 방법은 없을까요..

    ReplyDelete
  3. http://berryz.upnl.org/main.php/WebShare/Tutorial/HowToStart/

    개인 계정이 없는 분은 이것도 유용할 듯 싶은데요...?

    ReplyDelete
  4. @JinKPark - 2008/05/31 10:32
    현재로선 티스토리 블로그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법만 가능하며 저희 서비스에서 티스토리 서비스 계정으로 바로 접근하는 것은 타사 서비스인 관계로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바로 접근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ReplyDelete
  5. @엔터 - 2008/05/31 13:50
    좋은 팁 감사합니다..

    ReplyDelete
  6. 오호~ 좋은 방법이 지원되는군요.

    점점 더 기대가 됩니다. 갈아탈까말까탈까말까…



    참, 댓글에 주소가 있는 경우에 자동으로 링크로 변환되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7. @bluenlive - 2008/06/01 23:11
    의견 감사합니다. 댓글 관련 건은 담당자에게 의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Delete
  8. 기존 Textcube( 설치형 ) 에서 tistory 백업후 복원기능이 버전별로 죄다 실패햇는데 텍큐닷컴에서는 가능하네요. 놀랍습니다 :)

    ReplyDelete
  9. @가루군 - 2008/06/26 20:24
    회원님의 데이터가 복원이 잘 되었다니 저희도 기분이 좋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을 통해서 멋진 블로그 만들어 주세요. :)



    설치형 텍스트큐브의 경우 태터앤프렌즈 포럼 http://forum.tattersite.com/ko/ 쪽으로 안되시는 버전, 상황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plyDelete
  10.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백업한 후 복원 중입니다.

    용량이 870MB 정도 되네요.



    데이터를 복원하고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난 후

    한참을 기다렸는데 언제 끝날지를 모르겠네요.



    %라도 나오면 언제쯤 끝날지 알 수 있을텐데

    변환이 제대로 되는지 얼마나 남았을지 알 수 있을텐데

    약간 아쉽군요.



    백업 파일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래 줄에 44724 라고 나오는데

    이 숫자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체 용량 중의 변환한 바이트 수는 아니겠지요?

    ReplyDelete
  11. @소나무 - 2008/06/27 00:30
    예 소나무님 먼저 텍스트큐브닷컴에 가입해주시고 블로그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백업본의 용량이 클 경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긴 있습니다. 말씀하신 진행 상태와 관련해서는 경과 퍼센테이지와 잔여시간등이 보다 명시적으로 표현될 수 있는지 검토후에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지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44724 는 백업 파일을 읽어올때 전체 데이터 라인수에서 현재 읽어온 라인수 입니다. 좀 더 사용자분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향을 고민하겠습니다 :)

    ReplyDelete
  12. 웹호스팅을 이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백업할 수 있는데 말입니다. ㅎㅎ



    네이버나 파란 등 대용량메일을 지원하는 곳에서 백업파일을 첨부하여 '본인' 에게 백업파일을 보낸 다음, 그 메일의 첨부파일 링크주소를 따 와서 그 주소로 백업절차를 진행하면 되지 싶네요. 저도 그렇게 했답니다. ㅎㅎ

    ReplyDelete
  13. @활의노래 - 2008/06/28 07:30
    예 활의노래님 추가적으로 방법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웹메일을 이용하시거나, 간단한 웹서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추가적으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14. trackback from: 태터툴즈 클래식에서 텍스트큐브닷컴으로의 이사記
    태터툴즈 클래식에서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사를 온 김에 혹시나마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간단하게(?) 이사記를 적습니다. 편의상 존댓말은 생략하였습니다. 최초 상태 기존 태터툴즈 클래식 (Official Release) 사용 중 블로그 주소는 http://summerz.pe.kr/blog/ www 를 붙여서 http://www.summerz.pe.kr/blog/ 라고 해도 접속 가능 도메인은 후이즈, 계정은 리얼마인드에 있다. 원하는 상태 텍..

    ReplyDelete
  15. @엔터 - 2008/05/31 13:50
    이 방법으로 350메가짜리 백업을 이상 없이 풀어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
  16. @엔터 - 2008/05/31 13:50
    저도 알려주신 방법으로 일단 파일다운로드는 다 받던데 파일을 푸는 도중에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제껀 480메가인데 윗분 어느정도 걸리시는지 궁금합니다.

    하루 종일 나둬야 하나요?? 이거 몇번 시도중인데.. 진행률도 안나오고 멈춘건지 아닌건지 모르겠네요.;;

    관리자로 로그아웃되는게 영향이 있을지도 애매하구요 ^^:



    그리고 업데이트중인 포스트 들어가보면 항상 똑같은 포스트 까지만 되고 그다음 새로고침 해도 업데이트가 되는건지 안되는건지..ㅜ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ReplyDelete
  17. 저도 480메가 데이터 이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전 2일을 걸려서 파일을 옮기는데 타임아웃 에러가 뜨더군요.



    해결 방안은 빠른 pc방을 가는 것이였습니다.

    집에서 웹서버 또는 메일 첨부를 열어 놓고, 데이터 복원을 하니 약 10ms 다운속도가 나오더군요.

    다운에 약1~2분 걸리고, 설치하는 과정이 약 30분~1시간 걸리더군요.(480메가 기준)

    인터넷 속도가 타임아웃 에러를 해결해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ReplyDelete
  18. @스자이 - 2008/08/15 10:55
    가장 편하게 복원하는 방법은 베리즈웹쉐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pc 를 웹서버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나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이 방법으로 복원하였습니다.

    파일을 다른 에에게 전송해 주는 것에서도 편하지요.

    ReplyDelete
  19. @golden - 2008/08/15 11:09
    저도 베리즈웹쉐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았구요.

    다만 백업된 용량이 크고, 자신의 PC 업로드/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안나올때는 타임 에러가 나오더군요.

    결국 인터넷속도가 빠른 PC에서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실지로 느린 PC백업하는데 1일씩 2일을 소비하였으나 빠른 PC방에서 백업하니 약 1시간 좀 넘게 걸리더군요. ㅎㅎ

    ReplyDelete
  20. 2기가 넘으면 복원 불가... 삽질하지 맙시다....

    분할 백업이런거 없나요?

    ReplyDelete
  21. @nyoong - 2008/10/05 14:26
    텍스트큐브닷컴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분할 백업은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용량 백업 복원과 관련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수정 예정 사항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ReplyDelete
  22. 티스토리데이터가 텍스트큐브에서 복구가 되었다고

    메세지는 나오는데

    데이터가 복구가 안된 경우는 외그런가요

    티스토리 데이터 용량이 500M가 정도인데

    ReplyDelete
  23. @NC건 - 2008/10/22 02:51
    어떠한 방식으로 데이터 복원을 진행하셨는지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해당 데이터에 문제가 있거나 백업 데이터가 있는 서버의 문제일 수도 있을듯 싶습니다. :)

    ReplyDelete
  24. 수고많으십니다.



    블로그 백업이 제대로 안되어 문의를 드립니다.

    바로 위 NC건 님과 같은 현상입니다.



    -------------------------------------------------------

    텍스트큐브 1.6.3버젼을 사용하였던 설치형 블로그에서 백업을 받아

    서비스형 텍스트큐브로 이전 -> 성공





    스킨 수정문제로 다시 서비스형 텍스트큐브에서 백업을 받아

    반대로 설치형 블로그로 이전 시도 -> 실패 3회

    1차 시도 : 텍스트큐브 1.7.3

    2차 시도 : 텍스트큐브 1.7.5

    3차 시도 : 텍스트큐브 1.6.3



    웹호스팅 공간에 차례로 텍스트큐브의 버젼을 설치하여 백업을 시도.

    이전할 파일의 크기는 200MB 였으며 웹공간에 FTP를 이용하여 위치 지정.

    복원 시작하여 복원 성공 메시지까지 나왔으나 실제로 글은 한개도 보이지 않는 문제 발생.

    ReplyDelete
  25. @구름아저씨 - 2008/10/24 11:10
    데이터의 복원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는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는경우 이거나 데이터를 올려둔 웹서버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bluenlive님이 정리해주신 복원 방법 http://tc.bluenlive.net/7 을 참고해보셔서 다시 시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희쪽에서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26. @텍스트큐브닷컴 - 2008/10/28 11:05
    데이터 자체의 문제이거나.....



    데이터를 올려 둔 웹서버의 문제이거나 :)

    링크해 주신 방법 중 네이버의 대용량 메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마찬가지로 공간은 늘어났으나 글은 하나도 보이질 않는군요. ㅠㅜ



    그러면 하나 문의 드립니다.

    현재 서비스형 텍스트큐브의 버젼은 [ 2.0 Garnet ]으로 나와있구요. 제가 웹호스팅 공간에 설치한 텍스트큐브 버젼은 [ 1.7.3 : Risoluto ] 입니다. 버젼이 낮아서 안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나요? 지금 바로 가장 최신 버젼인 1.7.5 :Risoluto (r15)로 업데이트 후 복원을 다시 시도해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ReplyDelete
  27. @구름아저씨 - 2008/10/24 11:10
    Tattertools 1.1 ~ Textcube 1.7.5 , Textcube.com 2.0 Garnet 은 동일한 데이터 포맷 (Tattertools/1.1) 으로 백업이 되고, 복원이 됩니다. 버전에 따른 문제는 없습니다만, 별개의 문제가 있을수 있으니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진행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형에서 복원 문제일수도 있으니 태터앤프렌즈 포럼 http://forum.tattersite.com/ 쪽으로도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ReplyDelete
  28. trackback from: 테터툴즈로 완벽하게 이사했어요.
    테터툴즈에 많은 공헌을 한 체스터님의 한 강연으로 부터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깅을 시작했다. 연세대학교 지식정보사회 / 대안미디어와 풀뿌리 저널리즘(블로고스피어)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아주 소극적인 블로그 글쓰기를 했고, 생각보다 내가 호스팅을 선택하고, 테터툴즈 블로그 글쓰기를 하는 접근성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것 같다. 할일도 많고, 놀고 싶은것도 많은 학생이었으니까,,, 다행히 같은 시스템을 통해서 티스토리 (http://analog-woonja..

    ReplyDelete
  29. 기존에 이글루스에서 쓰던 데이터들도 추가로 옮겨오고 싶은데, 프리덤에서 백업은 다 받았읍니다. 근데 복원하려니 기존 데이터가 다 삭제된다고 하네요...^^;;; 기존 블로그의 데이터를 그대로 두면서 거기다 추가로 데이터를 올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ReplyDelete
  30. @네버랜드 - 2008/12/10 09:41
    현재 태터툴즈 기반 블로그에서 백업 기능으로 만든 XML 파일을 그대로 복원하면, 원래 있던 글을 지우고 복원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글을 놔둔 상태에서 새 글을 추가하시려면 백업 데이터 XML 파일을 UTF-8 저장을 지원하는 에디터 (EditPlus, AcroEdit 등...) 로 열어서 상단의 <blog type="tattertools/1.0" migrational="false"> 를 <blog type="tattertools/1.0" migrational="true"> 로 바꿔서 저장하신 후에 복원하시면 됩니다.

    ReplyDelete
  31. 안녕하세요. 백업은 겨우 완료했으나, 방문자수가 예전 데이터를 못 불러오는 것 같은데, 해결책이 없을까요~?

    ReplyDelete
  32. @wizArD - 2009/02/22 21:01
    현재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방문자 수 등의 통계 데이터의 복원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와 텍스트큐브닷컴의 통계 산정 시스템 상의 차이로 인하여 이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좀더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33. @nyoong - 2008/10/05 14:26
    백업화일의 분할을 빨리 지원됐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34. 백업파일 분할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세요. ㅜㅜ

    그게 역시 제일 편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백업파일 크기 신경쓸 필요도 없고...

    수고하세요.

    ReplyDelete
  35. @Mr.kkom - 2009/05/12 00:08
    예 주신 의견 내부적으로 논의해보겠습니다 :)

    ReplyDelete
  36. 설명에는 백업파일크기가 200 메가 이상일 경우 웹에 올려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캡춰된 그림에는 30 메가라고 되어 있군요. 별 문제는 아니지만 오해가 생길 수도...

    ReplyDelete
  37. 네이버 블로그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네이버는 가져올 수 없는 건가요?

    ReplyDelete
  38. @후니룩 - 2009/05/22 15:22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http://s.freedomz.co.kr/

    http://blog.jeidee.net/entry/Naver2Tistory-다운로드

    ReplyDelete
  39. http://s.freedomz.co.kr/

    여긴 네이버블로그 이동서비스를 중단했으며,

    Naver2Tistory 프로그램은 계속 멈춰버리는데요..;;;

    블로그 이동하기 참 어렵네요..ㅡ.ㅡ;

    ReplyDelete
  40. 네이버블로그쓰다가 이전하고싶어서 어떻게 여기까지왔는데

    아래 사이트 참조하라고 주신 주소 http://s.freedomz.co.kr/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글 남기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넘어갔으니 저도 글 남겨야겠어요 흑흑...글구 이왕남긴김에 모집만 28일이구 그럼 활동은 29일부터하는건가요 아니면 지금부터 하고 29일부터 하는 활동분에 대해서만 통계내주시는건지도 궁금하네요..

    ReplyDelete
  41. 저두 네이버를 사용하고있는중인데

    올린 자료들을 옮겨오기가 쉽지않네요.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였더니 모두 이미지가 엑박이라

    하나하나 노가다중입니다.

    참고하시라는 사이트엔 전혀 다른내용이....-ㅅ-

    ReplyDelete
  42. 저도 네이버인데ㅠ

    도통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노가다를 해야겠다는ㅠㅠ

    ReplyDelete
  43. 에휴.. 에러나는 자료들 겨우 지워가면서 백업받은데까진

    성공했는데 텍스트큐브에서 데이터 백업에서 올릴때

    백업파일의 5776번째 줄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결국 카테고리별로 몇시간동안해서

    겨우 이동시켰어요 근데 문제는 ㅠ.ㅠ...



    옆에 메뉴가 아래로 가버려요

    프로필이랑 방명록은 잘 나오는데 블로그만 눌르면

    메뉴가 아래로 그래서 할수없이 글 900개 전부 지우고

    다시 하려고하는데 너비가 500이어도 메뉴가

    밑으로가더라구여.. 최소 그렇게되면 이미지를 전부

    일일이 수정해야하는 완전 캐 노가다가 되기때문에

    아 힘들꺼같은데.. 스킨쉬운편집으로해서 포스트박스

    너비를 최대 980으로늘렸는데도 되지않습니다.

    최대이미지너비는 500으로 백업을 넘긴상태구요

    어떻게해야 백업최디이미지너비를 500으로 넘기면서

    메뉴가 밑으로 가지않게큼 스킨수정을 할수있는지좀

    알려주세요 혹시나해서 이미지너미 420으로해서

    했는데도 메뉴가 밑에가있네요 나만이런건지 -_-





    글구 네이버에서 동영상으로 올린파일은

    옮겨오지못하는건가요? 처음에 옮기자마자는

    보여졌어졌는데 잠시후에보니까 오류로 바뀌어버리

    더라구요

    ReplyDelete
  44. @제니언니 - 2009/05/24 22:44
    스킨 수정과 관련해서는 저희가 직접 도움을 드리기는 힘들듯 싶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주신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45. 오늘 이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설치형에서 티스토리로 이사할 때는 데이터 이동하면 이전의 방문자 기록이 그대로 이동했는데, 오늘 티스토리에서 텍큐로 이동해 보니 방문자 데이터가 초기화 되어 있습니다. 원래 그런 건가요? 아니면 제가 잘못한 것가요? 알려 주심 감사하겟습니다.

    ReplyDelete
  46. @critica - 2009/06/18 17:49
    데이터 복원시 방문자 통계를 초기화 하고 복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하시면 데이터 파일의 migration=false 부분을 migration=true 로 변경하시고 복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ReplyDelete
  47.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저장후 복원을 계속 시도하는데, 22번째 줄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며 계속 에러가 나는군요. 파일 크기는 240MB 정도입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다른 방법으로 이사할 수가 있는지 ...

    ReplyDelete
  48. @하이터치 - 2009/06/21 12:34
    직접 업로드를 하시거나, http://bluenlive.textcube.com/7 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른 웹계정에 업로드를 하셔서 시도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ReplyDelete
  49. 티스토리에서 이사시도중인데 일단 용량이 2.4gb라 베리즈웹쉐어로 이사중인데 자꾸 "백업파일의 23672번째 줄이 올바르지 않습니다."라며 안되네요.

    해결방법은 없나요?

    ReplyDelete
  50. @wizeum - 2009/06/26 01:23
    2기가 이상의 백업파일은 현재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ReplyDelete
  51. 안녕하세요~ 저희 설치형 블로그에서 백업을 받아, 옮기려고 합니다.



    백업용량이 93M도 안되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백업파일의 15835번째 줄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52. 이곳에 문의를 해야하나요?

    질문코너가 따로 있으면 좋겠네요....전화번호나? (구세대를 위해?)



    미투데이에 전송한 글이 저절로 내글에 등록이 됩니다....어찌 된걸까요....

    삭제를 하면 일부 메타블로그에서 제목과 내용이 뒤죽박죽이 되고,

    검색이 안되기도 하네요?



    특히 믹시에서는 등록된 미투데이글을 삭제한 이후로 쓴글이 검색이 안되고 삭제된 미투데이글 제목만 남아있네요.....



    블로그 초보에게 해결방안 좀 알려주세요....ㅠㅠ

    ReplyDelete
  53. 아참! 구글에서도 제 블로그 글이 다 검색이 안되고, 일부만 된느 것은 왜 그렇죠?



    네이버에서는 거의 검색이 안되고.......

    ReplyDelete
  54. @안랩맨 - 2009/07/12 18:07
    백업본 자체의 문제가 있을 경우가 있으며, 백업본이 위치한 서버에서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다시한번 백업본을 만들어서 시도를 해보시고, 후자의 경우 http://bluenlive.textcube.com/7 의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시도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ReplyDelete
  55. @歲月不待人 - 2009/07/13 11:42
    의견 제안 및 문의 사항은 http://blog.textcube.com/guestbook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전화문의는 받고 있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미투데이로 글을 전송할 경우 미투데이에서 핑백을 통해 트랙백을 발송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으시면 받은 트랙백에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믹시와 관련된 사항은 해당 서비스쪽에 문의를 해주시면 좀더 확실한 답변을 받으실수 있을듯 싶습니다.

    ReplyDelete
  56. @歲月不待人 - 2009/07/13 11:44
    검색엔진에 크롤링이 다 되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구글 웹 검색과 관련된 사항은 http://www.google.com/support/forum/p/websearch?hl=ko 쪽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검색엔진 측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ReplyDelete
  57. ^^ 이미지 삭제, 질문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는 글 작성후에도 언제든지 필요없는 이미지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잘못 올린 이미지가 검색되고 있는데도 지울수가 없군요.제가 잘못 알고 있는것 이라면 어디에 이미지 파일이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실수로 올린 이미지를 발견하고 내 글에서는 내렸(삭제)지만 먼저 올렸던 이미지 파일을 지울수가 없군요.

    감사합니다.

    ReplyDelete
  58. 안녕하세요. 좋은 서비스 감사히 쓰고 있습니다.

    저도 윗 분과 동일한 내용을 문의하려고 찾아왔습니다. 필요없는, 혹은 잘못 올린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데이터 백업시 불필요한 용량을 없애고 싶기 때문이기도 하므로 꼭 반영해 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 감사합니다! :^)

    ReplyDelete
  59. @pandorabox - 2009/07/19 03:22
    ^^

    부끄럽게 몰랐었네요.

    누가 알려 주어서 알아ㅅ습니다.

    미안합니다.

    ReplyDelete
  60. @타파리 - 2009/07/19 22:02
    나 같은사람이 또 있었군요.

    글쓰기창 아래에 추가/제거 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기본적으로 열려 잇지 않아서 눈에 뛰지 읺았을것입니다.

    ReplyDelete
  61. @pandorabox - 2009/07/20 08:39
    앗! pandorabox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머쓱하네요>_<;; 파일 잘 삭제하겠습니다^-^

    ReplyDelete
  62. 비밀 댓글 입니다.

    ReplyDelete
  63. 블로거로 덮어씌워지기 전에 옮기라고 미리 도움글을 써놓은 거였군요. ㅋㅋㅋ

    ReplyDelete